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04405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3
이 글은 7년 전 (2018/11/07) 게시물이에요

학원 안 간다고 똥고집 부리지 마.. 사람은 진짜 안 바뀌고

우리 동생 부모님이 학원 가는 게 낫지 않냐 그랬는데 할 수 있대서 혼자 하다가 재수 망하고

이번에 삼수했는데 주변 사람들이 다 학원 가래도 안 갈 거라고 밥도 안 먹고 단식투쟁해서 혼자 하더니

지금 망했다고 벼락치기함 학원 갈걸 그랬다고

혹시나 진짜 자신감 가득해서 난 혼자 할 수 있어 주변 시선 의식해서 학원가면 못 해 하는 애들도

걍 마음 접고 학원 갔으면 좋겠다

n수는 학원이 답이야 현역 때도 스스로 공부 열심히 했던 사람 아니면 독재로 성적 올리는 거 되게 힘듦

대표 사진
익인1
마쟈 난 독재했지만 학원다녔으면 더 높은 대학도 가능했었을듯ㅋㅋㅋㅋ6모 이후로 좀 나태해져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 동생도 초반엔 진짜 열심히 했었다 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회독 이상 했으면 독재 고려해보기
아니면 종합반 가기
종합반 가서 친구 사귀지 않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아 독재는 진짜 웬만큼 정신상태 강한 사람 아니고서야... 그런 사람들도 잠깐 흔들리는게 n수인데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맞아 나도 원래 학원에서 사람들이랑 있는 거 싫어해서 학교다닐 때 학원을 아예 안 다녔었는데 재수할 때는 나는 혼자서는 안 된다는거 깨닫고 얌전히 학원 가고 내 친구는 이제 자기 혼자 해보겠다고 독재했다? 근데 친구는 결국 망해서 n수 재도전이고 나는 나름 재수 성공해서 1년만에 수험생 생활 청산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맞아 학원 가야 돼...진짜 독하지 않으면 힘들어ㅠㅠㅠㅠ 누군가 감시한다(?) 이런 느낌 받아야 돼 졸업하고 나서 그런게 없으니깐 완전 풀어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항상 1~2등급 나오다가 수능때 삐끗한 케이스 아니면 무조건 학원 가야함 ㄹㅇㄹㅇ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보내줬름 좋겠다.. 솔직히 너무 미안해서ㅠㅠ 가고싶은데 있어서 재수생각은 하고있는데 혼자서라도 할 각오는 있는데 보내줬음 좋겠다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빠갘ㅋㅋㅋ 나랑 엄마 보고 엄마는 첫사랑 나는 마지막 사랑이래
1:34 l 조회 1
나 복어 먹어봤는데 아주 찌릿찌릿했어
1:34 l 조회 1
와 ㅎㅇ이랑 김지민이랑 아예 모르는 사이였다니
1:34 l 조회 4
배우자가 부모님과 사이좋은게 나은걸까? 안좋은게 나은걸까?
1:34 l 조회 5
중국인 인줄 알았다 한번 들어봤는데1
1:34 l 조회 4
친구한테 해외에서만 파는 내가 갖고싶었던 걸 부탁했는데
1:33 l 조회 5
비빔밥에서 제일 중요한건 뭐인 것 같아?1
1:33 l 조회 6
친구 원래 이번주 나랑 여행가기러 했는데
1:33 l 조회 5
이 경우에 공기업 취업 도전 가능해?4
1:32 l 조회 11
너무 심심해서 소개팅 어플 같은거 했는데
1:32 l 조회 18
다이슨 에어랩 컬링 배럴로 사용하면
1:32 l 조회 6
와 귀지 레전드로 많이 나옴
1:31 l 조회 8
오늘 토이스토리5 봤는데 진짜 너무 재미없었음...3
1:31 l 조회 24
저녁밥 먹는거 까먹었는데 지금 뱌고파
1:30 l 조회 6
너희들도 주기적으로 뽑아야하는 속눈썹 있니..?ㅋ 9
1:30 l 조회 21
내가 보는 눈이 너무 낮았구나
1:30 l 조회 28
매운거나 뜨거운거 먹고 나면3
1:29 l 조회 14
홀터넥은 누브라 입어야해?1
1:29 l 조회 18
부장님 은퇴 선물로 고량주...? 어때
1:29 l 조회 7
공기업을 가고싶다보다 지방살아서 일자리없어서 공기업 가야겠네 였는데6
1:28 l 조회 5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