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09838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KIA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8
이 글은 7년 전 (2018/11/12) 게시물이에요
제주 4.3사건.. 시대 배경으로 쓰고싶은데 사실 많이 망설여지는게 너무 아픈 역사고 사실이다보니까... 내가 함부로 써도 될 주제인지 모르겠어.... 진짜 오래 생각해도 답이 안나와서 익들한테 물어보고싶어ㅜㅜ 안쓰는게 나을까..?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쫌 예민하긴 하겠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음 근데... 일강 배경 팬픽이나 로맨스 드라마나 영화는 엄청 많은데 그거랑 많이 다른가...? 근데 조심하면 좋긴 할 것 같아ㅜㅠ 다른 익인 말처럼 그냥 새로운 세계관을 창조해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팬픽..? 절대 안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민감한 주제지 쓰니가 정보를 제대로 파악하고 써도 논란의 여지가 있을거야... 다른 소재 찾아보는 게 좋을 것 같아 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개인적으로 읽는 입장에서 일제강점기즈음의 경성시대 이야기나 다른 역사적사건은 난 쫌 읽기 그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래서 지금 민감한 소재로 이미 써진 팬픽들도 난 잘 안읽게되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비슷한 설정의 아예 다른 세계관을 만드는 건..? 민감한 건 확실하게 피하는 게 좋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내본진 데뷔초 팬픽중에 6월민주항쟁얘기 다룬게 있는데 아직도말이많아ㅠㅠㅠ 나도 읽다말았는데 글 솜씨를 떠나서 스토리가 기억나기보단 그 자체만으로 불쾌한감이오래가더라....
글을아무리잘쓰는작가라고해도 역사적으로 민감한주제는 건드리지않는게 좋을것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의견 고마워ㅠㅠ 아픈 역사라서 많이 고려해본 주제였는데 역시 안쓰는편이 좋을것같아ㅜㅜ 피해자랑 유족분들께 예의가 아닌거같아서 마음이 불편하네ㅜㅜㅜ 안쓰도록할게!!!ㅜㅜ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요즘엔 올즐랙 잘 안입나?
17:47 l 조회 3
색감이 농협으넹~
17:47 l 조회 8
채용하고 직원 인사카드에 가족사항이런거
17:47 l 조회 3
ㅌㅇㅌ 남혐하는 애들은 모순적인 게1
17:47 l 조회 7
지금애인한테 진짜 큰 잘못한적잇어?1
17:46 l 조회 6
이정도면 일반식이지?1
17:46 l 조회 8
패닉바잉한 아이패드 뜯으려고 칼퇴함
17:46 l 조회 4
지역축제 같은거 갈 때 그냥 먹을걸 싸가는게2
17:46 l 조회 11
이런경우에 과친구가 졸업식얀오면 서운함??2
17:45 l 조회 7
썸탈 때 질투 티 내?? 남익들아
17:45 l 조회 7
길가는데 아줌마들 젊고예쁜여자 있으면 막 째려보고 괜히 비웃으면서 지나가고 ㅋㅋㅋ3
17:45 l 조회 15
생일전야제 혼자 육회에 육사시미 먹을거다~
17:45 l 조회 7
본가 사는 직딩들 한달에 얼마 써? 2
17:45 l 조회 8
짝남한테서 자고 일어났는데 전화 17통 온 거 보면 어때..?11
17:44 l 조회 23
여자들 남자가 일부러 몸닿을라고 하는거 싫어함??15
17:43 l 조회 49
마운자로 맞으면 바로 체감돼?3
17:43 l 조회 14
우리 오빠 아는 사람 자살했다는데 이유가 대박임6
17:43 l 조회 90
속초 살거나 속초잘알들아
17:43 l 조회 8
아는 애 썸 깨졌다 그러는데 뭐라 해야될지를 모르겠음3
17:43 l 조회 8
LIG 넥스원 여기 중견이야? 방산기업 잘 아는익 8
17:42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