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09838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8
이 글은 7년 전 (2018/11/12) 게시물이에요
제주 4.3사건.. 시대 배경으로 쓰고싶은데 사실 많이 망설여지는게 너무 아픈 역사고 사실이다보니까... 내가 함부로 써도 될 주제인지 모르겠어.... 진짜 오래 생각해도 답이 안나와서 익들한테 물어보고싶어ㅜㅜ 안쓰는게 나을까..?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쫌 예민하긴 하겠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음 근데... 일강 배경 팬픽이나 로맨스 드라마나 영화는 엄청 많은데 그거랑 많이 다른가...? 근데 조심하면 좋긴 할 것 같아ㅜㅠ 다른 익인 말처럼 그냥 새로운 세계관을 창조해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팬픽..? 절대 안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민감한 주제지 쓰니가 정보를 제대로 파악하고 써도 논란의 여지가 있을거야... 다른 소재 찾아보는 게 좋을 것 같아 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개인적으로 읽는 입장에서 일제강점기즈음의 경성시대 이야기나 다른 역사적사건은 난 쫌 읽기 그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래서 지금 민감한 소재로 이미 써진 팬픽들도 난 잘 안읽게되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비슷한 설정의 아예 다른 세계관을 만드는 건..? 민감한 건 확실하게 피하는 게 좋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내본진 데뷔초 팬픽중에 6월민주항쟁얘기 다룬게 있는데 아직도말이많아ㅠㅠㅠ 나도 읽다말았는데 글 솜씨를 떠나서 스토리가 기억나기보단 그 자체만으로 불쾌한감이오래가더라....
글을아무리잘쓰는작가라고해도 역사적으로 민감한주제는 건드리지않는게 좋을것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의견 고마워ㅠㅠ 아픈 역사라서 많이 고려해본 주제였는데 역시 안쓰는편이 좋을것같아ㅜㅜ 피해자랑 유족분들께 예의가 아닌거같아서 마음이 불편하네ㅜㅜㅜ 안쓰도록할게!!!ㅜㅜ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짜증 나는 일 다 티 내는 거 진짜 보기 싫다
19:53 l 조회 1
도도한 나쵸 멕시코맛 맛있다
19:52 l 조회 1
강아지데리고 가족 일박이일로 여행? 갈만한곳 아시는 분
19:52 l 조회 2
축의금 안 가고 5만원 ㄱㅊ??
19:52 l 조회 2
근데 잘 꾸미고 트렌디한 여자는 찐스러운 이성 잘 안꼬여?
19:52 l 조회 9
아 개웃겨 우리집 엘베 진짜 느리단 말이야
19:52 l 조회 2
육포깡 맛있다 1
19:51 l 조회 5
제발 도와주라 우울감이 너무 심해서 병원 가보려는데
19:51 l 조회 4
나 스위스 혼여 다녀오려고 하는데 몇박몇일 갈까?!1
19:51 l 조회 3
너네들은 그럼 외동인 남자랑 결혼 안 할거임?2
19:51 l 조회 11
이거 누가 잘못한 상황임
19:51 l 조회 2
와 근데 유럽쪽 40도 간거 진짜 10년뒤면
19:51 l 조회 12
어릴때 왕따당하면 눈치많이보는 성격이 되는걸까??1
19:50 l 조회 11
식탁등 셀프교체하려고 조명 샀는데 엄마가 무시해1
19:50 l 조회 4
내 전남친 객관적으로 유니콘이야?? 4
19:50 l 조회 12
이 키보드 살말 해주라!! 어때?1
19:50 l 조회 13
골라주라
19:50 l 조회 1
미용실 갈때 화장하고 가?6
19:50 l 조회 12
아 미친 러브버그
19:49 l 조회 8
근데 내가 본 외동들은 다 배려심있고 착했는데6
19:49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