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39336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두산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567
이 글은 7년 전 (2018/12/05)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너가 계속 우울하면 내 기분은 어떻겠어? 

 

이ㄹ 말 대놓고하는사람은 싫어짐... 

 

++ 댓글보면서 느낀건데 내 가치관이 달라서 안좋게 느껴졌나봐 나는 우울할때 어느정도 말 하고 말해서 안풀리겠다싶으면 연락 잠시 안할려고하거든 대화를 끊거나 

나는 저말을 들을 때 내 기분이 별로인거가 그렇게 피해인가? 싶었어 며칠동안 우울하다고 말하는 성격도 아니라서 더 그렇게 느꼈었나봐 그래도 댓들 반응보면서 조금은 다르게도 생각햐야한다고 느꼈어 고마워
12

대표 사진
익인291
친구가 저말을 하기까지 얼마간의 날들을 고민했을지 생각을해보면 저렇게 말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함. 아무리 좋은말 해주고 좋은생각하게 옆에서 도와줘도 계속해서 우울해하면 벽에대고 말하는 것 같고 옆에 있는 사람도 지침. 내 감정 내 시간 모든 에너지 쏟아서 위로해주는 것도 이야기하는동안 어느정도 회복되는 게 보여야 대화가 계속되는데 그러지 않고 계속 기분 땅만치면 옆에 있는 사람도 지침. 그런게 여러번 지속되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2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4
3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5
44 어느정도는 이해하는데 내가 아무리 위로해줘도 그대로 우울하기만 한게 몇달씩 되니까 지쳐서 못만나겠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8
55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1
291익인데 그렇다고해서 우울한걸 아예 말하지 말란게 아니야. 감정이라는게 가끔은 말하면서 풀리기도 하니까. 우울한걸 친구에게나 누구에게든 말하고 생각들어줘서 고맙다 그런쪽으로 생각해볼게라는 식의 감사와 나아질기미를 보여주고 또 혼자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서 감정을 소화시키는게 낫다 이거야. 계속해서 우울한마음 지고 있으면 힘들잖아. 나 자신도 같이 들어주는 사람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2
66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3
내가 그래서 우울하고 슬플때 아무하고도 연락안하고 해도 내 얘기 절대안해 그냥 주변 사람이 내 우울함이나 얘기들 때문에 고민하고 우울해지는게 미안해서... 그리고 내 안좋은 얘기는 많이 말하고 다닐수록 오히려 약점 또는 독이 되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3
22 너 나냠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7
나도 그래서 우울해도 최대한 티 안내려고 해...
친구들까지 우울해질 필요는 없으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7
나도 주변에서 보기에도 힘든일이 되게 많았는데 친구들이 진짜 좋은 애들이여서 나한테 힘든일 말해라 들어줄게하는데도 절대 말안해
나 힘든 거 좀 덜자고 친구들한테 그 짐 떠넘길 수 없으니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8
난 친구가 나한테 우울한 감정 솔직하게 얘기해주면 오히려 고맙던데 친구를 감정 쓰레기통으로 여기고 막 대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런 사람들을 제외하고 생각해보면 사실 우울함을 남에게 털어 놓는다는게 참 쉬운 일은 아니잖아 ‘내가 이런얘기를 해도 되는걸까’ ‘혹시 귀찮아하면 어떡하지’ 이런 걱정들이 계속 들테니까 그래서 매일매일 쉬지 않고 자신에게 우울함을 토로해서 지치게 하는게 아니라면 친구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게 좋은 것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9
나도 근데 우울증 심했을때 그래서 더 애들한테 말 안했다...한두번 진짜 힘들때 얘기했을때도 뭐라하면 그 친구가 그정도인거지만 내가 우울하다는 이유로 걔네한테 계속 그 감정을 쏟아내는건 내 짐을 걔네한테 지게하는거니까..
7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부자글 보면 자격지심 많아보임
5:42 l 조회 1
아 진짜 출근하기 싫다
5:41 l 조회 4
동생이 너무 잘되어서 좋은데 슬프다
5:39 l 조회 11
입이 바짝 마르고 혀부은 느낌나고 삼키기 힘든 느낌나면 병원가야해?? 공황도지면 안되는데..
5:37 l 조회 8
강남언니랑 바비톡중에 뭐가 더 인기많음 ??
5:36 l 조회 5
취업해야하는데 너무 두려움
5:35 l 조회 10
내가 인복없었을때 극복했던거2
5:34 l 조회 30
난 결혼이 더 허무해보여서.. 못혼인데 비혼임
5:34 l 조회 29
맹물 의무적으로 마시기 힘든 사람들 차로 마셔 2
5:32 l 조회 19
웹소도 독서 맞네
5:30 l 조회 18
뚜껑 어케엶9
5:27 l 조회 35
그냥 남자 여자 꼭꼭 나누는게 더 미새 같음
5:24 l 조회 23
편의점 샌드위치 보통 몇시에 들어와1
5:24 l 조회 12
모자랑 마스크 다 벗으란 규정이 있는거임??5
5:24 l 조회 68
대파 키워보는중인데 쉬운거 하나없구나5
5:20 l 조회 47
친구가 자취방에서 자고 갔는데6
5:18 l 조회 157
남자가ㅠ여친 아닌 여자한테 저기 은식 덜어주는건 개 길티 맞지?6
5:18 l 조회 22
너넨 진짜 주변 사람들이 너를 축하할 거라고 생각해?7
5:15 l 조회 63
지금 배달시키는 거 에바지5
5:14 l 조회 41
대장내시경 때문에 5시에 일어남
5:12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