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47849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모태솔로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3
이 글은 7년 전 (2018/12/11) 게시물이에요

아버지가 연봉이 높으셔서 집이 잘 사는 거지 내 돈이 그렇게 많은 게 아니고 그게 다 내 돈이라고 생각해본 적도 없거든

그래서 사실 없다고 하기 뭐한 집에서 자랐으니 내 통장 금액도 다른 친구들보다 좀 크다는 걸 알고 있단 말이야

대학 다닐 때 친구들은 알바 열심히 하면서도 항상 돈이 모자르다고 했으니까 내가 밥도 많이 사고 디저트도 많이 사고 그래서 그런지 조금 부자 이미지가 굳혀졌다 해야하나 그래도 구체적인 언급은 안 하고 얘 부자야 라고 하면 하하 하고 넘겼어

같이 다니던 친구들 중 한 친구가 아버지 연봉 어떻게 되냐고 묻는 거야 그래서 내 생각으로 중산층 중 연봉이 높은 수준을 말했어 재력 관련된 말을 하기 싫어서ㅠㅠ

그랬더니 그 친구가 아 뭐야 우리 아버지랑 똑같네 난 또 엄청 잘 사는 줄 이러는 거야 음 기분이 참 그랬다

이런 말 들으려고 낮춰 말한 건 아니었는데 내가 뭐하러 남들의 박탈감을 배려하고 시선을 의식하면서 말했을까 좀 후회가 되더라고

대표 사진
익인1
중산층도 잘사는건뎅 ㅇ.ㅇ... 쓰니 맘 이해간다 담부터 괜찮다면 아부지 잘버신다 해 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그냥 본가의 소득수준을 자랑하고 싶었던 것 같아 다음부터 낮춰말하는 게 맞는지 한 번 생각해봐야겠어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연봉올라서 월급 270만원 됐어
1:22 l 조회 2
다들 하닉 8만원대 10만원대 얘기하는데
1:21 l 조회 5
공기업 사무직은 무슨 스펙이 필요해??
1:21 l 조회 3
아니 집만 오면 불안한데 왜이러지
1:21 l 조회 5
쿠팡알바는 시원하기만 하면 개꿀같은 알바임3
1:20 l 조회 11
헉 지방쿡 영상 올라왔가
1:20 l 조회 9
미친 지방쿡 얼공햇네?!!???1
1:20 l 조회 19
모든 간호사들이 참지않았으면 좋겐네
1:19 l 조회 20
근로장려금 최대150이었나?1
1:19 l 조회 5
명지대 공대랑 경북대 공대가 급차이 커보여..?
1:19 l 조회 11
난독증 있나 싶을 정도로 책을 못 읽는데 읽을 수 있는게 있을까?1
1:19 l 조회 6
남들 주식 할때 옷 저점매수 중 세일할때 산다
1:19 l 조회 13
요즘 유튜브에 댓글쓰면 미치겠음
1:19 l 조회 17
친구 장례식 다녀왔는데
1:19 l 조회 11
26살 공기업 취준 나이 늦은거지8
1:18 l 조회 27
편두통있는 익들아 병원갔을때 어떤 검사햇오?1
1:17 l 조회 13
나 전남친 네이버 리뷰 가끔 봄.........3
1:17 l 조회 45
부서이동하는데 새출발하는 거 같아서 기대됨
1:17 l 조회 5
야외결혼식 한 익인들 있어?8
1:16 l 조회 16
전쟁.. 날까?15
1:15 l 조회 14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