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49254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4
이 글은 7년 전 (2018/12/12) 게시물이에요

우리엄마아빠가 바빠서 우리집이 청소하는 아주머니? 부르거든..

내가 전에 내가 할 테니까 돈 달라고 했는데 엄마가 생각해보겠다고 했어

근데 언니가 와서 언니가 금토일 하겠다길래 내가 그럼 화수목 하겠다고 말했다??

근데 언니가 너는 인생을 날로먹으려고 한대

이유는 1. 자기는 크리스마스에 여행을 가는데 그거 때문에 돈이 필요해서 하는거다

2. 알바 구할 수 있었으면 자기는 알바 했을 거임 여행 때문에 중간에 껴서 못하는거

3. 니는 살면서 한 일도 없으면서 집에서 날로먹으려고 하지 말고 알바나 구해라 (나 수능 망했거든...ㅎ)

4. 자기는 엄마일 평소에도 많이 도왔다. 너는 그것도 아니면서 돈 준다고 하니까 하는 거 아니냐


인데 내 생각은 이래

1. 현역 수능은,.. 언니도 망했음 수능갖고 뭐라할 처지는 아님... 자기도 재수함 (자기주장: 망했지만 너보다는 덜망했다 인데 내가 보기엔 거기서 거기..)

2. 나도 알바 구하는 중. 근데 정시도 있어서 시간이 완전 자유롭지는 못하고 엄마아빠 조건이 우리 지역에서 구하라는 건데 미성년자 받아주는 곳이 잘 없음...

3. 엄마일 돕는건 언니가 기숙사 살아서 자기 올 때만 봐서 그렇지 나도 언니한테 뒤처지지는 않음..

4. 걍 나는.. 언니가 꼰대라고 생각함. 자기는 수능 끝나고 알바 하지도 않았고 스무살 가을? 부터 했으면서 고생을 좀 해야 한다느니.. 자기도 집안일 한다고 한 입장에서 나한테 항상 날로먹는다느니... 하는 거 너무 꼰대같음


인데 어떻게 생각해... 내가 잘못한건가 포기해야되는건가.. 무슨 말을 해도 니가 날로먹으려고 한다는데...

대표 사진
익인1
진짜 솔직히 얘기하자면 그냥 아주머니 부를 수 있으면 부르는게 좋을거같음 가족끼리 집안일로 돈주고받는거 별로 안좋게보여... 어릴때 용돈개념으로 주는거말고는ㅠㅠ
물론 쓰니가족 상황을 백퍼 이해하고 얘기하는게 아니니깐 잘못된 이해로 나온 생각일지도 모르겠지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미안 ㅠㅠㅠ 좋은 의견이지만 그건 논점이 아니야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돈도 미리 안모아두고 여행부터 잡고 그거때문에 알바못한다고 집에서 알바하는게 더 날로먹는거 아냐?
나도 알바구하고 있고 돈벌자면 당장 할수도 있어 그런데 엄마아빠가 원하는 조건에 맞춰서 구하니까 당장 못구한거지 언니는 지금 이때 뭐하긴했어?
혼자서만 엄마 위하는척 집안일 많이하는 척하면 마음이 편해? 내가 뭐하는진 하나도 모르면서 난 그래도 언니처럼 혼자 위하는척 효녀인척 철든척은 안해
언니나 나나 다르면 뭐 얼마나 다른 인생 살았다고 나보고 날로 먹는대
나 깎아내리면서 철든 장녀 코스프레해서 마음 편하면 그렇게 해 내가 이해해줄게
근데 언니 잔소리는 신경안쓸게 맞는말도 아니고 마음에도 안와닿으니까
근데 이럿게 말하면 너무 싸우는거지...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무 사이다다..... 이렇게 말하면 머리채부터 잡힐듯...ㅎ 맞는말하면 부들대는 거 한두번 본거아니라 무서워서 말은 못하는데 흑 그래도 답답한 속이 뻥 뚫ㅎ렸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구럼 그냥 능글비아냥대면서
아이고 난 누가 더 날로먹는지 모르겠네~
여행때문에 돈필요한데 여행핑계로 알바못하는사람이랑 알바구하는사람이랑~
그래도 언니가 하는 말이니까 귀담아 듣도록 노력은 해볼게~
부모님 돈으로 여행 잘다녀와~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본 언론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45 l 조회 1
해설들도 빡쳤네. 박스안에 공격수가 없으니
11:45 l 조회 1
방금 패스 ㄱㅊ지 않았나
11:45 l 조회 1
소개팅에 쪼리 샌들 안 됨?
11:45 l 조회 1
때려치우고 밥이나먹자
11:44 l 조회 1
아 우리 WBC보는건가???
11:44 l 조회 1
니네는 걍 수영해서 와라
11:44 l 조회 1
매번 월드컵볼때마다
11:44 l 조회 1
올림픽공원 시위 아직 하고있어?
11:44 l 조회 1
내주변에 진심 예쁜 애 있는데 연애는 자주하는데 오래 못가거든
11:44 l 조회 1
솔직히 선수들도 뛰기 싫겠지ㅋㅋㅋ
11:44 l 조회 1
생리 시작하면 아무것도 하기싫어짐 ㅜ
11:44 l 조회 1
어떤 특정 얼굴 특징이 너무 싫어 너네도 그래?
11:44 l 조회 1
안봐 이것들아 수영해서 와라
11:44 l 조회 1
A매치 한 3년만에 첨 보는데
11:44 l 조회 1
백패스 ㄱ조나많이 하네
11:44 l 조회 1
아니 공격수가 없어! 다들 왜 뒤에 서 았냐고
11:44 l 조회 1
회사 점심때 이직이든, 자격증이든 공부 해본 익들 있어? 나 질문 좀..
11:44 l 조회 1
한달에 8만원 더벌겟다고 더 빡센알바 할필요이슬까
11:44 l 조회 1
역대 아프리카 팀한테 몇 패더라?
11:44 l 조회 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