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62889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57
이 글은 7년 전 (2018/12/22) 게시물이에요
아비부 어미모인데 두 분 중에 한 분 안계시면 부님 모님 이럴순없잖아 대체할수있는 말이 있나??
대표 사진
익인1
보호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보호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동거인? 법적보호자?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 법적보호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법적보호자라고 하니까 너무 딱딱쓰한 느낌이다..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마자ㅜㅜ대체할 따뜻한 단어 없ㅇ나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냥 부모님 아버님 어머님 이렇게 하지 않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음..만약 날 모르는사람이 우리 부모님에 대해서 얘기할때! 이를테면 부모님께 말해봐! 이건데 내가 아빠만 있을수도 있으니까! 실례가 되는 말일수도 있다고 생각했어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그걸 알고 말한 게 아니니까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 아니면 아예 주어를 빼는 법도 있어 그럼 한 번 여쭤봐 이렇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양친 부친 모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댓!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냥 가족이라고 해도... 아님 집안 어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가족한테 여쭤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버님이나 어머님께 여쭤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 부모님 영어로 해봐!뭐였더라.....갑자기 신서유기체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페런츠?맞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부모님 자체를 무조건 두 분이 포함된다고 생각한 적 없어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 한부모 가정인데 부모님이라고 해도 아무 생각 없거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2..그냥 그러면 아 엄마 혹은 아빠 하고 딱 그냥 별 생각 없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33 나도 한부모가정인데 그냥 부모님이~ 이렇게 말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4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오히려 엄마한테 아빠한테 이러면 실례일까봐 부모님한테라고 하는데 ㅠㅠ 둘 중에 한 분이라고 생각하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2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나는 그래서 뭔가 부모님이라는 단어는 둘을 떠올리는 느낌인데 어떤 단어가 있다면 부모님이될수도 있고 둘 중 하나가 될수있다고도 생각이 돼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33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예 사정을 몰랐던 것이면 괜찮지 않을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들이 그렇게 말해주니까 조금은 다행이다ㅜㅜㅜㅜ 내가저번에 친구랑 얘기하다가 부모님께 여쭤보라고 했었는데 오늘 알고보니까 어머님이랑 둘이 살고 있었어서ㅠㅠㅠ굉장히 무례했던건 아닐지.. 미안해가디고 그랬어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버님 어머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는 어느 한 쪽을 지칭하는 말보다는 그냥 부모님이 더 통칭하는 말 같이 들림! 꼭 두 분이라고 지칭하는 것 같앚보이지는 않아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댓글에 여자가 여자끼리 싸우는데 나이 + 몸무게로 긁는거 개짜친다
2:56 l 조회 1
아무감정없는 남자랑 2주안에 3번만나는거 가능해???
2:56 l 조회 1
무쌍인 사람 중에 쌍수 고민 하면 나는 꼭 하라구 말함
2:55 l 조회 4
헐 오늘 6.25인데다가 월드컵 경기있는날이네??
2:55 l 조회 6
익들아 서울여대 수원여대면 잘간거임?1
2:54 l 조회 7
다이어트 두달만에 10kg 뺀다
2:54 l 조회 3
지금 썸타고 있는 여자가 있는데2
2:53 l 조회 12
너네 콘피쵸 먹어봣어??
2:52 l 조회 17
여행 계획 세울때 답 느리면 여행 같이 안 가?
2:50 l 조회 12
n 90%인데 이해 안되면 암기하길 거부함 ㅋㅋㅋㅋㅋ3
2:49 l 조회 21
해외거주 미국익인데 한국 가서 1년 일하고 살다오는거 어때? 2
2:49 l 조회 192
퇴직금 천만원 정도인데 절반 여행에 써도 될까..3
2:48 l 조회 33
군대 기다렸던 때가 그립네4
2:47 l 조회 15
친구가 자꾸 자기 엠비티아이랑 내 엠비티아이
2:47 l 조회 25
고민이 있는데 들어와바7
2:46 l 조회 35
결국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남자가 최고라고 생각해?6
2:45 l 조회 55
9시에 자격증 발표 뜨는데 무서움ㅜㅠ
2:45 l 조회 7
고딩 때 s인 친구는 암기하느라 스트레스 받았고 n인 나는9
2:44 l 조회 135
추워서 다시 긴팔입고잠
2:44 l 조회 8
엠비티아이 s인 익들아 너네도 공부할 때 궁금한게 딱히 없니8
2:41 l 조회 6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