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63336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0
이 글은 7년 전 (2018/12/22) 게시물이에요
돈없고 흙수저인데 무조건 애낳을사람들은  

이 나라의 현실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냥 그자리에서 머물고 만족하며 살거야?  

 

넘사벽미세먼지 황사 폭염 강추위 

이미 현실을 아는 사람들은 알지만 

흙수저들이 애낳으면 부모나 자식이나 힘들다는거  

팩트잖아 솔직히  

 

일반화는아닌데 팩트라고 생각하고  

그리고 의견을 묻는것임  

무엇을 믿는것인지 

아님 포기하는것인지  

 

나또한 흙수저라서
대표 사진
익인1
아이 낳고 이 나라에서 키울 생각은 없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외국갈돈이 잇는거네??
그럼 여유가 있는익이구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는 낳고 싶은데 낳으면 안돼?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궁금해서 묻는거야 어떻게 생각하고 애기를 낳는건지 의견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금수저는 아닌데 만약 결혼해서 애낳고 다 할 정도로 돈이 충분하면 낳고 아니면 안낳아
근데 난 낳고싶어서 충분한 여유를 가지고 있는 남편 만날래 ..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지 그게맞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한국에선 안 낳을 듯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부유한사람들은 외국가면 되니까ㅠ 근데 흙수저들은 그현실에서 쭉 못벗어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는 이미 외국이라서... 근데 일본 사는데 여긴 여성인권이 페미니즘 실패로 점점 더 낮아져서... 일본 말고 다른 곳으로 가야되나싶어 그냥 그게 고민... 먼 미래긴 하지만...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탐폰도 싸게 팔았으면 좋겠다
10:08 l 조회 1
나 26살인데 슬랑이 너무 사고싶엄,,,
10:08 l 조회 2
지금 남아공가서 월드컵보는애들은 직업이 뭘까
10:08 l 조회 2
왜 오늘도 멕시코전 악몽이 떠오르지
10:08 l 조회 5
다들 축구 보러 나가서 사무실에 나만 남음
10:07 l 조회 7
하닉아 400갈때까지 안판다
10:07 l 조회 5
안녕하세요 고점판독기가 하이닉스 1주 사봤습니다^^2
10:07 l 조회 15
백수라서 우울해2
10:06 l 조회 20
다들 옷 한번 입으면 빨아? 3
10:06 l 조회 11
오늘은 음전인가보군..
10:05 l 조회 23
우리집 재개발 추진중인데2
10:03 l 조회 34
pov: 하이닉스 아침에 좋다고 담은 나3
10:03 l 조회 120
팔로워 300명인 사람에 맨날 놀러가는 스토리 올리는데 왜 나 친구가 없어.. 이러지 5
10:03 l 조회 32
근로장려금 이거 뭐야...?9
10:03 l 조회 78
스포츠든 뭐든 우리나라 경기 있을 때마다 질 것 같은데.. ㅎ 이러면서 초치는 애들은 심리가 머야?4
10:03 l 조회 15
주택 사는데 앞집 개 너무 시끄러워3
10:02 l 조회 7
생리컵 쓰니까 걍 생리 안 하는 것 같음4
10:02 l 조회 16
어제 젤다 야숨 하다가 울뻔 함 ㅋㅋㅋㅋㅋ ㅠㅠ2
10:02 l 조회 12
엥 손흥민 안들어감? 1
10:02 l 조회 18
운동하기 전에 세수 안 하고 가면 트러블 날까...?3
10:02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