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79229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
이 글은 7년 전 (2019/1/03) 게시물이에요
친구랑 약속 잡았을때 친구가 일 생겨서 깨도  

내가 괜찮다구 항상 그랬거든 

그냥 진짜 괜찮서는 아니였어,,ㅎㅎ 

 

새해때 나랑 술먹자고 약속했는데  

걔는 그냥하는말이라고 가볍게 생각했는지 잊었는지 

다른애랑 약속잡고  

 

이번에도 약속 깼는데 연타로 미안하단 말 한마디 안했어 

진짜 기분이 너무 안좋은데 친구한테 

말 해 볼까??  

 

근데 고등학교 올라와서 부터 친구들한테  

뭐라 한적도 없고 싸운적도 없어서 

싸울까봐 뭐라고 하는게 부담돼ㅜㅜ
대표 사진
익인1
당연히 말 해야한다고 생각해 물론 난 이 경우에서 친구 쪽이 예의없다고 생각하지만
바꿔 생각하면 그 친구는 약속을 깨도 네가 괜찮다 하니까 아 얘랑은 약속 그렇게 빠듯하게 잡을 필요 없겠구나
하고 생각할 수도 있어 싸우는 게 마냥 좋진 않지만 네가 피해를 입어서 그걸 조정하는 과정에서 싸우는 건 어느정도 필요한 것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보냈당 ,,! 어렸을때 너무 쎈 무리에 있었어서 말하고 싸우고 풀고 하는거에 지쳐서
그런거에 거부감이생겼었어ㅠㅠ
댓글 달아줘서 고마워 :)
새해 복 많이 받고 좋은 꿈 꿔!!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자?? ㅠㅠ 하나만 더 들어줄 수 있을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아니 안 자! 들어줄게!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악!! 진짜 고마워
하,, 아 진짜 나는 이게 힘든게
이 친구는 뭐 말하면
하나하나 다 설명하는데
근데 그게 다 자기가 잘못안했다
이렇게 말하고 (해명할 수 있다고 생각해) 근데 또 거기에
나는 너가 이래서 나도 화났어
이런식으로 답하는데
이게 맞는건가,,?
ㅠㅠㅜ 잘 못풀겠어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닌까 나도 화났어인데
결국 내가 말한 요점은 해결나지 않았다는게 팩트야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에게
너무 횡설수설이지 ㅠㅠ 미안해,, 이 친구랑 얘기를 하면서 느낀건데 이 친구가 원하는 대답은 항상 있거든 근데 그거랑 맞지 않게 대답하면 자기한테 상처를 준다고 생각해,, 내 입장에선 내 입장으로 고민에 대답을 해준건데 ,,,,그냥 앞으로 친구한테 듣기 좋맒말만 해주는게 맞는걸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무슨 말인 지 알겠다.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은 그 친구도 위 과정에서 화가 났을 수는 있지.
다만 이 문제를 제시한 사람의 요점이 해결되었는가? 야. 그 친구가 이번에도 그렇게 말하면 이렇게 말해봐
네가 뭘 잘못했고, 나는 네 이런 태도가 반복돼서 화가 났으며 네가 이 일로 화가 난 유무는 이 문제가 해결된
다음에 말할 문제라고. 강하게 나갈 필요가 있다. 네 친구라서 이 이상 함부로 말은 안 하겠지만 그냥 요약하면 답정너
웅앵웅 초키포키 스타일인데 굳이 그렇게까지 네가 맞춰줄 정도로 의미 있는 친구 관계인지도 이번 기회에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아니면 이번 기회에 제대로 싸우고 친구 태도를 고쳐서 결판을 짓든지... 둘 중 하나일 것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와 진짜 인생 몇회차야,, 언니라고 부를게,,
대체 내 서운한거를 말하면
다시 얘 서운한걸 풀어줘야하는게 너무 지친다
근데 좀 오래된 친구고,,
평소엔 얘기도 잘 통해서,.
근데 계속 이렇게
반복한다 생각하면,,,,,,
천천히 멀어지는게 답일꺼같아
정말 고마워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쓰니도 속상했을 텐데 익명이지만 나 믿고 얘기해줘서 고마워!
사실 오래된 친구일수록 정 때문에 약해져서 알고도 넘어가는 것 같아.나도 그랬고
그러다가 내가 너무 지쳐서 결국 내가 먼저 끊어버린 관계가 많거든..한 때는 좋았던 친구지만
연 끊은 거에 미련은 안 생기더라. 친했던 만큼 상처받을 바엔 차라리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게 득이라고 생각 돼.
어떤 선택을 하든 잘 풀리길 바랄게!!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테슬라 많이올라왔네
3:18 l 조회 1
가방에서 노트북 꺼내다가 비명지름
3:18 l 조회 1
1시에 배고픈거 참았는데
3:18 l 조회 1
일하는데 열심히 하고싶지가 않아
3:17 l 조회 4
나 진심으로 러브버그 혐오하는데 전기파리채 들고다녀?
3:16 l 조회 4
옆집 뜨밤 보내네 복도까지 소리 다 울리네1
3:15 l 조회 18
키빼몸120이 안날씬할수잇어?ㄷㄷㄷ
3:15 l 조회 9
혹시 바퀴벌레 울어..?16
3:14 l 조회 48
나 무성애자인가3
3:13 l 조회 17
스페이스 엑스 165 절대방패네5
3:13 l 조회 35
입원 중인데 방 배정을 잘못 받은 것 같아
3:12 l 조회 18
10키로 빠진 걸로 딴사람같고 글진 않지?3
3:11 l 조회 26
탈모 많이 좋아진 것 같아?3
3:11 l 조회 28
30넘어서 워홀가는 이유는 뭐야??1
3:11 l 조회 8
내기준 현재 최악의 사이트5
3:10 l 조회 63
길 물어봄 자주 당하는 얼굴은 좋은 얼굴일까...?3
3:10 l 조회 24
개솔직한 남자 이상형 적자 7
3:09 l 조회 21
가르마를 어디쪽으로 타야할까
3:09 l 조회 4
애안낳을껀데 결혼서두르는이유가 뭘까?
3:08 l 조회 7
메가커피 토피넛라떼 먹어본사람
3:08 l 조회 4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