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867136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간호 사망년 되는 쓰니 성적 공개,,,40 궁물
218
7년 전
l
조회
4291
펌 금지
인스티즈앱
이 글은 7년 전 (2019/1/08) 게시물이에요
펑 간호 19학번 신입생들에게 해주고싶은 말은 진짜 지금 펑펑 노세요,,, 그리고 1학년 학점 포기하지마 절대ㅠㅠㅠㅠㅠ 만회하느라 죽을맛이야
24
1
익인1
와 나 4학년되는데 나도 점점올라 ㅋㅋㅋㅋㅋㅋ 1학년때 왜놀앗징ㅎ ㅠ
7년 전
글쓴이
슨배림ㅠㅠㅠ 대단해요 좋은 곳 취업 기원합니다 8ㅅ8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솔직히 매일 복습,,,은 나도 말만 거창하게하고 안해서 ㅎㅎ 수업 열심히 듣고 녹음!! 녹음이 진짜 도움됐어 !! 그리고 교수님 말하는거 다 받아적고... 복습은 빠를수록 성적이 쑥쑥 오릅니당....화이팅!
7년 전
익인33
지나가던) 녹음한거는 언제 들었어?? 시험공부할때??
7년 전
글쓴이
녹음한거 밀리면 나중에 엄청 고생해서 틈날때마다 들었어! 일주일 수업듣고 주말에 시간많을때 일주일치 듣는걸 추천해 ㅎㅎ
7년 전
익인118
오아아악 진짜 열심히 했다 쓰니.. 그럼 녹음 들으면서 책 다시 보는거야?? 전공만 그렇게 했어 혹시?
7년 전
글쓴이
118에게
수업할때 쓴 책이나 프린트! 난 전공이랑 관련된것만 했오 ㅎㅎ 모든과목 다듣기엔 시간아깝드라ㅜㅠ 일단 녹음은 다 해두고 선택적으로 듣기..!
7년 전
익인137
글쓴이에게
너무 머싯고 친절해 쓰니....!!!! 고마워!!
7년 전
익인3
헐 쓰엥님 저 1-1 2.89 1-2 3.31 인데 오를 수 있겠져...?
7년 전
익인4
쓴이는 아닌데 나
1학년 2.4/2.6
2학년 2.7/4.0
3학년 4.0/4.03
4학년 3.7/3.1
받아서 이번에 경기도 3차 종합병원가!!
*(참고로 신규 5갤차 선배 세후월급 370만..ㅎ)
충분히 올려서 좋은 병원갈수이썰~~~
병원 지원서 넣을때 나는 총평점 3.4에 석차 50%였당
7년 전
익인8
허류ㅠㅠㅠ 쓰엥님... 2-2학기때 확 올릴 수 있었던 방법이 뭔가요ㅠㅠ
7년 전
익인17
나같은 경우는 실습을 2학년 3학년때 나갔는데 사실 1학년때는 학교 다니기싫었거든 내가 생각하는 간호도 아니였고 간호학개론에서 도대체 역사는 왜배우는거야 ...하 이랬는데 2학년때 실습나가고 각성해서 꼭 간호사가 되야지했어!! 실습이 너무 재밌고 선생님들 일하시는게 너무 멋있어보여서!!!
7년 전
익인20
와ㅠㅠㅠㅠㅠㅜ각성 빨리 해야되는데 생리학 너무 어렵고 그래서 병리학 약리학은 또 어떻게 하나 걱정도 되고 그래요ㅠㅠ
7년 전
익인23
20에게
사실상 전공에 약리,병리,생리는 안들어가서 사실 나도 1학년 2점대 받을때 약리 병리 생리해서 1도몰라 그래도 전공파는데 문제는없긴한데...성적을 위해서라면...비쁠정도는...
아아 내가말한 전공은 ~간호학 이런거 국시과목!@
7년 전
익인42
370....너무 부럽다....혹시 특수파트셔?
7년 전
익인144
특파아니구 병동이셔~!! ㅎㅅㅎ
7년 전
익인56
와 병원 어디야.......ㅠ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143
수원에 아주대 다음으로 큰 병원!!
7년 전
익인145
ㅅ ㅂㅅㅌ....?
7년 전
익인147
145에게
응응!! ㅅㅂㅅㅌ맞아!
7년 전
익인84
선생님 이제 3학년 되는 학생인데 어떤병원에서 어떤 조건을 요구하고 월급은 어느정도 되는지 어떻게 알아봐야하는 건가요?? ㅠㅠㅠ
7년 전
익인142
악 ㅠㅠ 국시공부하느라 늦게봤어 먄먄 일단 가고싶은 병원 두세가지는 생가괘놓는게 좋고 널스스토리가면 취업관련글 많이올라와!! 참고하고 요구하는건 마노이없는데 자소서에 병원 비전같은건 녹여야해!! 아니면 ㄷ원하는걸 내가 잘못이해한건가 ㅠㅠ 다시한번 답글 부탁해욜~!
7년 전
익인148
앗 답변 감사해요오❣❣ 요구하는 건 자격증이나 토익 성적같은 거 !!!
7년 전
익인155
148에게
답장늦어서 미안해 ㅠㅠ 겅부한다구
잘안들어와서 몰라쏠 ... 음 가고싶은 병원 정했어? 그러면 작년 모집공고글이 있을꺼야! 그거보고 요구하는거 맞추면되고 자소서양식도 있을꺼거든!! 미리 비전이나 사명같은거 보고 자소서 쓰는게조아~!
7년 전
익인153
어쩌다가 보게됐는데ㅠㅠㅠㅠ 성적이 4학년때까지 들어간거야??! 3학년때까지 글어간다는 소리도 들어서ㅠㅠㅠ
7년 전
익인154
상반기 그니까 여름방학 시작할때쯔음부터 big5병원들 그니까 제일좋은 상급병원들부터 모집공고내기시작하는데 그때는 4학년1학기성적이ㅠ안나와서 병원자체에서도 3학년 성적까지만받아~ 근데 7월 8월부터 모집공고 내는 병원들은 대부분 4학년 1학기까지 받아!
7년 전
글쓴이
당연하져! 저도 올린거 충분히 올릴수있어요! 간호학과 온거 환영해요 ㅎㅎ
7년 전
익인13
감사해요 흐으윽 ㅠㅠㅠ
7년 전
익인149
헐 지나가던 간호 2학년인데 소름돋게 내 1학년 성적이랑 똑같닼ㅋ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150
쓴배님 2학년 되서 많이 오르셨나요ㅠ?!
7년 전
익인151
이번학기 3.4 학점은 그렇게 안 오른거 같은데 석차가 진짜 많이 올랐어 2.89였을때 상위 60퍼였는데 지금 25퍼더라! 진짜 충분히 많이 올릴 수 있엉!
7년 전
익인152
아융ㅜㅠㅠㅠ감사해여 흑흑
7년 전
익인5
쓰앵님 저 샌애긴데 암기만 열심히하면 에이쁠 가능한가요ㅠㅠ
7년 전
익인6
요즘 사례형이랑 비판적사고라고 생각하는 문제형나와서 암기만으로는 힘들어 ㅠㅠ 암기가 바탕으로 깔리기때매 유리할순있어!!
7년 전
익인10
헐 세상에 ........... 그럼 수업열심히듣고 복습잘하며뉴가능하겟져ㅠㅠㅠㅠㅠㅠㅠㅍㅍ??장학금 받고 다니고싶스땨 ..
7년 전
익인9
흠 암기보단 이해랄까,, 암기+이해
7년 전
익인11
아직 1학년 했지만 생리학은 암기로는 안되더라ㅠㅜ
7년 전
글쓴이
암기가능한 과목이있고 아닌과목이 있어요 ㅠㅠㅠ 근데 이해해야하는 과목도 암기하면 어떻게든 되더라..
7년 전
익인16
쓰앵님 실습도 성적으루 들어가나요!!!!
7년 전
글쓴이
넹!!!! 2학년때 교내실습하고 3학년부터 병원실습하는데 그것도 에이플 에이 뭐 이렇게 나와용 실습점수는 대체로 잘준대!
7년 전
익인7
혹시 ㅁㅅㄷㅎㄱ??
7년 전
글쓴이
헉 ㅎ
7년 전
익인15
익숙한 글씨라섴ㅋㅋㅋㅋㅋㅋ
성적 진짜 많이 올랐다고 축하해!!!
7년 전
글쓴이
고마워용ㅎㅎㅎ
7년 전
익인12
이제 2학년 되는데 1학년 성적 2.68/2.95.... 만회 가능한갘ㅋㅋㅋㅋ큐ㅠㅠ망했어
7년 전
익인18
나 익4인데 댓봐줘!! 만회가능!!!
7년 전
익인22
헐 봐써ㅠㅠㅠ고마워용ㅠㅠㅠ
7년 전
글쓴이
주변에 많아!!! 성적 계속 올릴 의지만 있으면 충분히 올릴수있어! 2학년이면 가능성 아주 무궁무진합니다 2학년부터 본격적으로 적성맞는 사람 아닌사람 나뉘더라구!
7년 전
익인25
우와 고마워ㅠㅠㅠ
7년 전
익인14
나 사학년되는데 계속 3. 초반이야 ㅎㅎ 망한듯
7년 전
글쓴이
괜찮아요 선배림! 국시만 붙으면 취업보장 그게 간호학과의 최대장점 아니겠슴니까 ㅠㅠ 우리사이에선 3점대만 넘음 웬만한 병원 다 갈수있다고 본당
7년 전
익인19
2학년 2학기 성적 떨어져서 또 2점대 돼써^^ 3학년 진짜 정신차리고 2학기 때 휴학하고 복학해서도 빡세게 달려야해ㅜㅜㅜㅠ쓰니야 우리 사망년 ㅈ버하자ㅜㅜㅠㅠㅠㅠ실습하면서 이론도 챙겨야하다니..!ㅠ
7년 전
글쓴이
진짜 벌써 걱정된다 ㅠㅠㅠㅠ 익인이 휴학하려구?!
7년 전
익인36
지금 아니면 또 현실에 자꾸 치일게 뻔해서 휴학하고 하고 싶은거 하려고!!
7년 전
글쓴이
학교다니는중엔 휴학 엄청 하고싶었는데 ㅠㅠㅠㅠ 이왕 하기로 한거 푹쉬고 재충전해서 와!><
7년 전
익인21
헐 엄청 올랐다아. 실습으로 만회된다는데 사실이야?
7년 전
익인26
우린 실습 B밑으로 안주는데 근데 다른 애들도 마찬가지라서 점수는 오를지라도 등수는 잘 안오를껄?ㅠㅠ
7년 전
글쓴이
익인 26말이 맞아 ㅠㅠ 학점은 오르는데 등수는 잘 안오를거야 8ㅅ8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저어도 전문대에용..! 약간 전통있는 전문대인데 아직 교수님들과 취업면담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3.5이상이면 삼차병원급 다 가능한걸로 알아!!! 실제로 주변 선배들도 좋은곳 다 갔당
7년 전
익인27
와 오르네 부럽다 ㅠㅠㅠㅠㅠㅠ 힝 나도 오르긴 하지만 정말 미세,,,
7년 전
글쓴이
에이쁠의 위력이 대단하더라,, 평균적으로 비쁠이상으로 맞춰두고 거기에 에이쁠 몇개만 있어도 쑥올라! 한 두과목만 죽어라 파기..
7년 전
익인28
ㅠㅠㅠㅠㅠ나 이제 사망년인데 학점 평균 3.1나와ㅠㅠㅠㅠ내친구들 다 3.7은 넘는데....교수님도 상담때마다 조금만 더 올리라는데 그게 안된다ㅠㅠㅠㅠ요즘 맨날 내가 원하는데 취업은 할수있나 걱정중이야...
7년 전
글쓴이
아냐아냐 할수있어 ㅠㅠ 그래도 성적올릴 의지가 있는게 중요하지 ㅠㅠㅠ 실습도하고 공부도 하느라 힘들겠다 1년만 더 버티쟈 화팅 ㅠㅠㅠ!!
7년 전
익인29
너=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학년 거 회복 불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걍 사는 중임 ^^...
7년 전
글쓴이
진짜 열심히 올렸는데도 등수랑 총 학점 계산해보면 가관이야ㅠㅠㅠㅠㅠㅠ진짜 후회,,^^
7년 전
익인30
진짜 1학년때 놀지마....... 공부해 제발 ㅠㅠㅠㅠㅠㅠㅠㅠ 나도 간호익인데 일학년때 2.8찍고 후회 엄청햇다 ㅎ
7년 전
글쓴이
근데 이렇게 알고가도 1학년으로 돌아가면 또 펑펑놀것같앸ㅋ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95
마자 ㅎㅎ ...
7년 전
익인31
1학년 때 가장 학점 따기 쉬운데 휴ㅠ 4학년 되는 나는 1학년 때 성적이 가장 낮음
7년 전
글쓴이
주변 다 그렇더랔ㅋㅋㅋㅋㅋ1학년때 아무리 말해도 몰라...
7년 전
익인32
인정.. 1학년 학점 망치면 진짜 되돌리기 너무 힘들어....ㅠㅠㅜㅠㅠ 지금 많이 놀고.. 차라리 뒤로 갈수록 놀자.. 1학년은 학점챙기기..
7년 전
글쓴이
제발 나와 같은 실수하지않길 ㅠㅠ
7년 전
익인34
1학년학점 어느정도까지가 ㄱㅊ이야? 3.3은 낮은건가?
7년 전
글쓴이
할수있는한 높은점수 받으면 좋지만 3.3~3.5만 받아도 자신감 생길것같아!
7년 전
익인35
나 1학년 3.53 / 3.59 으로 총 학점 3.56 나왔는데 이제 2학년 되는데 이정도면 괜찮을까,,?
7년 전
글쓴이
응응!!!! 4학년까지 평균학점 3.5만 넘어도 잘한거라생각해 ㅋㅋㅋㅋ
7년 전
익인37
1학년 3.3/3.4 2학년 3.2/3.5 나왔는데 아무리해도 안오른다ㅠㅠㅠㅜㅠㅠ부러워 쓰니...나도 4점대가고싶어...ㅠㅠㅠㅠㅜ
7년 전
글쓴이
할수있어!! 나한테맞는 공부법 찾는게 진짜 중요한것같아 ㅠㅠㅠ
7년 전
익인38
등수 중요해..? ㅠㅠㅠ 나두 이제 사망년인데 1학년때부터 3점대는 유지중인데
7년 전
글쓴이
등수 중요하대 ㅠㅠ 요즘 학점 안보는데도 많다구 8ㅅ8
7년 전
익인52
오 망했군
7년 전
익인39
제발 1학년때 놀지마ㅠㅠㅠㅠㅠ
-사망년되는 익인..
7년 전
글쓴이
공감 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41
헐 선배님이시다ㅠㅜㅠ 저 내년에 2학년 올라갑니당!
7년 전
글쓴이
헉 같은학교?! 2학년 수업 재밌어>< 열심히해 ㅎㅎ
7년 전
익인62
혹시 2학년때 어떤과목 중심적으로 공부하면 되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세용?!!
7년 전
글쓴이
1학기는 약리학 병리학 미생물이용!!! 2학기는 이제 성인 아동 여성 등등,,, 다 중요해ㅠㅠ 아그리구 실습 열심히 하세용 실습시험 너무 싫어ㅠㅠ
7년 전
익인122
감사합니당❤
7년 전
익인43
쓰앵님 19학번 입학하는 23살인데 잘 버틸수 있겠죠?? 진짜 멋진간호사 되고싶어서 늦었지만 도전하는데 걱정돼요ㅠㅠㅠㅠㅠ
7년 전
글쓴이
당연하죠ㅠㅠㅠㅠ 나이 진짜 다양하고 23살이면 어린편입니다!!!! 도전 응원할게요><
7년 전
익인55
감사합니다!!
7년 전
익인44
간호 4점대 받는 익인들 진짜 어떻게 공부해??? 나 진짜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절대안나와..그 점수가....제발 도와줘 ㅡㅠㅠㅜㅠ
7년 전
글쓴이
익인이 어떻게 공부해?!
7년 전
익인64
나는 우선 책 정독 4번 정도 하는거 같아!! 마인드맵도 그려보고 교수님께서 중요하다하신거 따로 정리해서 봤어! 그리고 여성아동성인은 문제집 한번씩 풀었어! 뭐가 문제일까...그냥 내머리가 문젠가ㅠㅠㅜㅜ
7년 전
익인67
+ 과제에서 좀 점수를 못받는 편이야......흑.......
7년 전
글쓴이
헉 ㅠㅠ 우리는 과제점수는 대체로 만점 주려고 하시거든 ㅠㅠㅠ 익인이 잘 하고있는것같은데.. 개념정리가 잘안된 상태에서 문제를 푸나?! 문제 많이 틀려??
7년 전
익인45
혹시 어디전문대인지 물어봐도 될까?ㅠㅠㅜㅜㅠ 불편하면 안알려줘두돼..!
7년 전
글쓴이
지방 아아아래쪽에 전문대인데..! 경상도야!
7년 전
익인58
경북이야?
7년 전
글쓴이
노노 경남
7년 전
익인59
고마워!*'-'*
7년 전
익인46
1학년 1학기 : 3.89
1학년 2학기 : 3.93
근데 전공에서 점수 다 깎아먹어ㅠㅜㅠ 전공 잘 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ㅠㅠ
7년 전
글쓴이
전공은 진짜 복습과복습이 답..ㅠㅠ 앗 그리고 교수님들 파악도 중요! 교수님들 문제집에서 문제많이 따온다더랑
7년 전
익인47
4년내내 4점대 나오면 빅5 갈 수 있어????
7년 전
익인50
당연하지!
7년 전
글쓴이
당연당연!!토익도 잡으면!!
7년 전
익인79
자소서도 미리미리 준비해~~~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의학용어 외워도 끝이 없어,,,
7년 전
익인49
1학년 3.56 / 3.58
2학년 3.03 / 2.79
3학년 3.68 / 3.86
삼학년 때 올린다고 죽는 줄 알았다.....ㅎㅎㅎㅅㅎ 가뜩이나 성적도 잘 안나오는 학교인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54
수고했다 익인이 ㅡㅠㅠㅠㅠㅠ많이 올렸네!!
7년 전
익인63
진짜 울면서 공부했다ㅜㅠㅠㅠㅠㅠㅠㅠ 고마워ㅠㅠㅠㅠㅠ 익인이도 작년 한 해 수고햇어ㅠㅠㅠㅠㅠㅠ
7년 전
글쓴이
와 진짜 쭉올렸다ㅠㅠㅠㅠ익인이 노력한게 보여ㅠㅠㅠㅠㅠ 4학년도 화이팅!!! 취뽀하자 ><
7년 전
익인94
쓰니도 수고했어ㅠㅠㅠㅠㅠ 다같이 취뽀하자!!! 화이팅!!!!
7년 전
익인53
이제 곧 2학년 올라가는 간호학생인데... 지금 방학에 뭘 하면 좋을까용 .. ㅜㅜ
7년 전
익인57
낫띵.... 2학년 방학에는 놀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61
저.. 아직.. 1학년이에용.. ! 근데 진ㅁ자 아무것도 안 해도 되나요 ㅠㅠㅠㅠㅠ 애들 막 토익학원 다니고 그러던데.. 근데 사실.. 저는 대학병원 바라지도 않아요 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65
토익은 나중에 해도 될거같구 나는 컴퓨터 자격증이랑 코디네이터 자격증 땄어 !!!
7년 전
익인69
컴퓨터 자격증이랑 코디네이터 자격증은 학원으로 다녀야 하나여..? 아니면 그냥 독학..?
7년 전
익인78
컴퓨터는 학교 프로그램꺼 했궁 코디네이터는 인터넷 독학으로 했습니다 !
7년 전
글쓴이
놀아요ㅠㅠㅠㅠ2학년되기전에 체력 많이 비축해두고... 난 여행갔어 ㅎㅎ 힘들때 여행간 사진보면 힘나더라ㅠㅠ 이렇게 놀았었지,,하면섴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71
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 오케이 알겠숨미당 저 열심히 놀게요 일단..
7년 전
익인72
봉사활동도 좋은듯
7년 전
익인60
토익 필요할까요?
7년 전
익인74
예
7년 전
글쓴이
안그런 병원도 있겠지만 입사할때 토익성적 몇점이상되야 지원서 낼수있는 기준이있어욥
7년 전
익인146
감사합니다!!
7년 전
익인66
ㅠㅠ나 완전 안유명한 전문대고,, 간호학과 신설로 생긴곳인데 취업 잘 될까...? ㅠㅠ
7년 전
익인81
근데 우리학교 졸업조건이 토익800이고, 봉사시간 120이더라구요ㅠㅠㅠㅠ
7년 전
글쓴이
간호학과는 면허만 따면 취업은 잘되용 진짜
헐! 되게 빡시네ㅠㅠㅠㅠ 근데 그거 다채우면 진짜 좋은병원 갈수있겠다
7년 전
익인68
학교 전통있는 건 어떻게 아나요?? 학교 고를때 필요한 기준같은 거 있을까요ㅠㅠ??
7년 전
글쓴이
거리요!!!!!!그리고 밥집많은지? 우리학과특성상 1교시 굉장히 많은데(시간표 짜져서나옴) 아침에 못일오나.... 그리고 점심시간도 한시간에서 두시간이라 밥집 많으면 좋겠오ㅠㅠㅠㅠ 사람도 많구 해서
글구 우리학교는 간호학과 1순위로 밀어주는 학교고 만들어진지 오래됐엉!
7년 전
익인70
앗 사망년이 3학년였구나ㅋㅋㅋ 선배릠 성적 한 번 봐야지 했는데 친구여쓰,,,, 우리 힘내자~!~! 흑
7년 전
글쓴이
힘내자 칭구(*≧∀≦*)
7년 전
익인73
간호학과 너무 가고싶은 예비고3인데 간호학과가면 고3 4년이라는 게 진짜인가요 실습 나갔을 때나 공부하면서 후회된 적 있나요 그리고 지방 안좋은 대학교 간호학과더라도 대병 갈 수 있나요 ㅠㅡㅠ
7년 전
익인83
나 사망년되는 익인데 고3연장 맞고 개인적으로 고3보다 열심히 하는중...(고3때 놀아서 그럴수도)..지방안좋은 댜학교도 학점+토익 높으면 대병 무조건 가!
7년 전
익인89
지방 안 좋은 대학교가 바로 나! 친구들중에 빅5 간사람도 있고 대병도 간 친구들도 있다
7년 전
글쓴이
고3 4년 맞는듯 근데 나 고삼때보다 더열심히 공부한다 ㅋㅋㅋㅋ 병원실습은 아직 안나가봤궁 시험 범위가 어마어마해서 시험기간에 밤샐때 현타와,,,, 너무체력이 안받쳐줘서 한두시간은 자고싶은데 친구들은 아예 밤새는 애들도 많고해서.. 글고 자기가 성적관리만 잘한다면 높은병원 충분히 갈수있어!!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98
2년이상 휴학한거 아니면 괜찮다고 들었다!! 나익 이번에 졸업하는데 1년씩 쉬고 온 사람 많다
7년 전
글쓴이
익인98 말 맞아!
7년 전
익인76
수업 대놓고 녹음할수있어요?? 녹음은 폰으로 하나요?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80
간호익 녹음 해서 전부 녹음 드는것도 있고 필요한 부분만 찾기도 해여
7년 전
익인86
싫어하시는 교수님 봤어 난.. 그래서 할꺼면 몰래!(찝찝하긴하지만)
7년 전
익인87
교수님이 사전에 녹음하면 안된다고 하시면 안돼욤.. 녹음은 폰으로 해도 되고 녹음기 사서 하는 친구들도 있어염
7년 전
익인90
녹음 해도 되는지 여쭤보고 해야 해 하지 말라했는데도 해서 친구가 몰래 수업 영상찍고 녹음하다가 걸렸어
7년 전
글쓴이
교수님마다 달라융 대놓고 하지말고 몰래,, 싫어하는겨수님은 안해 걸리면 법적문제 될수도 있어ㅜㅠ 근데 녹음해놓고 집가서 공부더얄심히 하란 교수님도있당
7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77
지금 1학년 4.16/3.53 이학기되서 훅떨어졌는데
2학년부터 전공 많아지는데 잘 나올수 있을까요? ㅜㅜㅜㅜ
7년 전
글쓴이
전공이 오히려 더 재밌던데!! 흥미 붙여보면 공부하는게 재밌어진당 ㅎㅎㅎ 서로 연관된것도 많아서 다른 과목 공부하다가 아 이게 이래서 그렇구나 한것도 많구!!
7년 전
익인82
자란 국시 준비하다 온 이번 졸업생!!!! 자소서는 미리미리 써둬ㅜㅜㅠ 나 급하게 쓰다 죽을뻔...
7년 전
익인88
끄아아악 그럼 언제부터 쓰는거 추천해??
7년 전
익인91
흠 못해도 3학년 겨울방학에는 써둬ㅜㅠ 상반기부터 모집하는곳이 꽤 많거든ㅜ 토익도 미리미리
7년 전
익인96
ㅠㅠㅠ그렇구나.....2학년에서 3학년 들어가는 겨울방학 말하는거야??
7년 전
익인99
그때 쓰면 더 좋고!! 늦어도 4학년 올라가기 전 겨울방학!@
7년 전
익인107
99에게
고마워!!! 꼭 그전까지 써야겠다!
7년 전
익인110
107에게
응응 꼭 자주 읽어보고 고치고 그러면 좋은 자소서 나오니까 파이팅!!
7년 전
익인97
그럼 토익은 언제부터 하는고 추천해?? 토익 실력 바닥이라고 생각하면ㅠㅠㅜ
7년 전
익인102
바닥이라면 1학년부터 준비하면 좋을듯ㅠㅠ 대병이나 빅5는 토익 보는 곳 많을 걸?
7년 전
익인106
102에게
후 시작해야겠구만! 고마워 친절한 익이니😍😍😍
7년 전
익인109
106에게
나익은 이제 졸업이라 미련은 없다ㅋㅋㅋㅋ 토익준비 좀 더 할걸 후회하기는 하는데 이미 취업해서 국시준비만 하는즁
7년 전
글쓴이
국시 파이팅입니다 선배림 ㅠㅠㅠㅠ 난 지금 토익공부중,,, 자소서도 준비해야겠군요ㅠㅠㅠ
7년 전
익인112
자소서 꼭꼭ㅜㅠㅠ 난 다시 모의고사 풀러갈게ㅠㅠ
7년 전
익인85
3학년때부턴 실습땜에 학점은 잘나왕 ㅎㅎ헤 물론 실습나가서 퀴즈랑 케이스 잘한경우에,,, 화이띵
7년 전
익인93
궁금한거있어!!! 실습땜에 잘나오면 다른 사람들도 다같이 잘나오지않라!??! 그럼 또 상대평가니까 다를게 없지 않나??
7년 전
글쓴이
그래서 1,2학년부터 학점을 챙겨야해! 등수가 잘안오르거든 ㅜㅜ
7년 전
익인92
헐 ㅁㅅㄷ구나 울학교 칭구들 요번에 많이 가던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화이팅ㅜㅠㅠㅠㅠ
7년 전
글쓴이
교내실습시설은 정말 최고라고 자신한다,,, 친구들 선택 잘했다고 전해줭 ㅎㅎ
7년 전
익인100
1학년 꽤 알차게 보냈슴다 저ㅠㅠㅠㅠㅠ 4.16뜨고 4.39로 마무리!!!!!!!!!
7년 전
글쓴이
헐 진짜 잘했다!!! 앞으로 그기운 받아서 전공도 뿌시쟈
7년 전
익인116
전공 뿌셔뿌셔 화이팅해요 우리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101
저,,,ㅠㅠㅠ진짜 학점 답없는데 앞으로 할 수 있을까요...? 그냥 공부에 소질이 없는 것 같아여....
1-1 2.0
1-2 2.6 ㅠㅠㅠㅠㅠㅠ하
7년 전
글쓴이
1학년때랑 2학년때랑 천지차이에요 정말 ㅠㅠ 2학년이 진짜 공부 한만큼 나오는거 같애
7년 전
익인103
난 1,2 다 망하고 3학년도 그저 그렇고... 1학년 때 엄청 망했던게 진짜 너무x13838372728 만회하기 힘들다 4학년인데 한심 ㅎㅎ 정말 다들 1학년 때 노는 것도 노는거지만 학점도 잘 따놔....
7년 전
익인104
맞아...노는것도 중요해...그때 안놀면 놀시간이 없응께..
7년 전
익인105
전문대에서 빅5 병원 가는 사람 얼마나 있어? 현실적으로 가능해?
7년 전
글쓴이
그건 잘 모르겠어 ㅠㅠ 내가 아는 사람중 빅5는 못봤는데 서울경기권 대병은 많이 갔어!
7년 전
익인138
난 전문대인데 이번 졸업생들 빅5엄청 감
7년 전
익인139
혹시 어디인지 알려줄 수 있어? 곤란하다면 정시 등급컷 어느 정도인지라도 ㅍ 가능할까..?
7년 전
익인140
등급컷 2등급대얌
7년 전
익인141
고마워!
7년 전
익인108
문과인데 이번에 간호 지원했는데 좀 두려워요
ㅠㅠ 문과여도 따라갈만하겠죠,,?
7년 전
익인111
1학년 기초전공중 생명 생화학있는데 음 조금 힘들긴해도 열심히만하면 따라잡더라구용 저희교수님은 문과배려해서 쉽게 알려준편이라 더 좋았는데 역시 교수바이교수
7년 전
글쓴이
1학년때 문과애들이 나보다 화학생명 잘하던데... 물론 이과애들이 조금더 익숙하겠지만 배울때 잘배우면 더 잘할거에용!!
7년 전
익인113
댓글보니까 ㅁㅅㄷ이시던데 ㅠㅠㅠ 저도 이번에 지원했거든요! 근데 저 나이로 삼수해서 지원한건데 아직 결과는 안나왔지만 ㅁㅅㄷ 간호에 n수생 많아요??
7년 전
글쓴이
n수했다 이런 얘기는 잘 안해서 모르겠지만 나이는 엄청 다양해요!!! 20살이 반이면 반이 n수나 일하다오신분이나 대졸자 등등!
7년 전
익인119
근데 이런얘기 조심스럽겠지만,,
태움이란것도 있던데 실습나갈때도
막 태움당하거나 그러나요,,,,??ㅠㅠㅠ
아직도 태움이런거 많나요?? 저는 주변에 간호사이신분이 없어서 혹시 주위얘기로 들은거라도 있나요,,?
7년 전
글쓴이
넹 ㅠㅠㅠㅠ 있대요... 무서움 ㅠㅠㅠㅠㅠ 실습나가서 태우는건 흔하진않은데 태우면 미친거지,,
7년 전
익인127
헐 너무 무서워요ㅠㅠㅜㅜㅜ
혹시 태움이란게 신체적으로 폭력을 하나요 ㅠㅠㅠㅠ??
태움때문에 진짜 많이 망설였는데 ㅠㅠ
7년 전
글쓴이
127에게
신체적폭력보다 정신적폭력이 더 비중클것같아여 ㅠㅠㅠㅠ 그 혹시 인스타 하면 rn.bizza님 만화 봐봐ㅠㅠ 그거보고 충격먹었으..
7년 전
익인135
글쓴이에게
ㅠㅠㅠㅠ 알려줘서 고마워요💖💖
7년 전
익인115
1학년 3.19/3.5
2학년 3.53/3.81
ㅠㅠㅠㅠㅠ나도 이제 사망년 올라가는데 성적 4 될 수 있겠지ㅠㅠㅠ 진짜 일학년 성적 만회하느라 죽을 것 같다 당장 곧 실습 나가는데 심장 터질 것 같다 후하ㅏㅏ 우리 화이팅 하자ㅏ!!
7년 전
글쓴이
실습화이팅하자!!! 익인이도 정말 수고했네ㅠㅠㅠ 3학년이 그렇게 힘들다는데 끝을 보여주자구
7년 전
익인117
혹시 마대니
7년 전
글쓴이
넹넹
7년 전
익인120
올해 19학번 간호학과 입학하는 새내기입니당 ㅠㅠ 장학금 받으면서 학교 다니구 빅5 들어가는게 먼 꿈..인데 조언이나 해주고싶은 말씀이라도...ㅠㅠㅠㅠ 그리구 태블릿 많이 필요한가용?
7년 전
글쓴이
1학년은 나름 널널하니까 봉사활동이나 성적관리 해두면 나중에 편할거에요! 대학생활도 즐기면서 술도 마시고 놀면서 할수있을 정도! 이제 학교를 다니면서 현타올때도 있고 공부량도 점점 많아지고 전공들어가고 실습하면 내의지와 달리 맘대로 안될때가 있는데 난 안돼 하고 포기하지 말고 진득하게? 악착같이 해봤음 좋겠옹!!! 태블릿이 그냥 패드같은 건가? 노트뷱은 필수에요 ㅠㅠ 과제 넘 많아
7년 전
익인121
으아 이번 ㅁㅅㄷ 간호 새내기에요! 선배님 조언 많이 얻고 가요!ㅎㅎ
7년 전
글쓴이
환영해요!!!! 잘왔오요 ㅎㅎ
7년 전
익인123
난 점점 떨어지고있댜ㅠㅜ 공부양이 점점 늘어나니까 너무 벅차ㅠㅠ
7년 전
글쓴이
진짜 이젠 벼락치기 절대 못해ㅠㅠㅠㅠㅠ
7년 전
익인132
쓰니성적 반대로 가고있음.... ㄸㄹㄹㄹ
7년 전
익인126
1학년 학점 망했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글쓴이
1학년이니까 괜찮아여 만회가능!!!
7년 전
익인128
혹 우리학굗...! 진짜 1학년때 논거 넘 후회...
7년 전
글쓴이
우리학교 은근많다 ㅋㅋㅋㅋㅋㅋㅋ 반가오 ㅎ
7년 전
익인129
1학년 3.78/3.5 인데 빅5는 바라지도 않고 토익도 공부하고 있는데 막막해요 ㅠㅠㅠ전공도 마음대로 점수는 교수님이 계셔서 거의 교양에서만 점수 잘 받거든요 ㅠㅠ
7년 전
글쓴이
1학년은 괜찮아요!! 아직 전공 제대로 들어가지도 않았는걸! 2학년되면 한만큼 점수나올거야 열심히 꾸준히 하면 다 할수있어ㅠㅠ
7년 전
익인130
얌 간호익들아 이제 나 4학년 되는데 지금까지 총학점 3.3 48퍼인가 그런데 내가 갈 병원이 있을까 흑흑흑흑
7년 전
익인131
빅파이브는 생각도 안해...대병 가고싶은데 솔직히 에바니...ㅠㅠㅠㅠㅠ
7년 전
글쓴이
아니아니! 토익 잘 잡으면 대병 가능할것같은데?? 요즘 블라인드도 많아서!
7년 전
익인134
ㅠㅅㅠ 고마워 열심히 해야지 ㅠㅠㅠ 한번 봤는데 650점 나와서 지금 토익학원 다니고 있는데 잘해야겠다ㅜㅜㅜ
7년 전
글쓴이
내주변 700대로 다 대병갔어! 학점은 3점 중반~후반? 글고 면접이 중요하대 요샌 ㅠㅠ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암기과목은 암기하고 이해과목은 이해! 해부생리학이나 유전학 같은건 이해가 필요하구 뭐 심리나..교양스러운건 암기 달달하면 될듯!
7년 전
익인156
뒷북이긴 한데 1학기 중간고사 망했는데 기말고사로 어느정도 1학기 성적 만회 가능할까요?? ㅠㅠㅠ
7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이수지 유치원 부캐에 재조명받는 유튜버 훈육법..JPG
이슈 · 8명 보는 중
코레일 신입사원 33명 태운 버스, 트럭과 추돌…26명 부상
이슈
AD
혼자 대전와서 빵 삼만원치 먹는중
일상 · 1명 보는 중
오늘 외갓집에 온 아기 고얭이들 좀 봐..너무 예쁘고 사랑스럽다
이슈 · 1명 보는 중
AD
일론 머스크가 수명 연장 개발 안하는 이유
이슈 · 8명 보는 중
최근 제주도에 나타났다는 외래종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올림픽 공원 가지마 얘들아..
일상 · 2명 보는 중
신혼여행 다녀오자마자 이혼 고민하는
이슈 · 2명 보는 중
광화문 공연 이후 BTS 팬들 근황......jpg
이슈 · 2명 보는 중
20대 : 민들레 영토가 머에요?
이슈 · 3명 보는 중
AD
AD
어떤 한일게이커플 알고리즘떠서 봤는데 일본게이 차은우 닮음
이슈 · 7명 보는 중
솔로지옥 출연자 학폭 폭로 입장문
이슈 · 1명 보는 중
AD
다이어트할때 의지력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jpg
이슈 · 7명 보는 중
⚠️라이즈 은석 버블발언 입장문⚠️
이슈 · 2명 보는 중
하루 50개만 판매한다는 늑구빵.jpg
이슈 · 1명 보는 중
우울했는데 엄마가 끓인 어묵탕 보고 괜찮아짐
이슈 · 8명 보는 중
AD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l
내가 삼전같은 개잡주를 왜 샀을까...
125
일상
l
운전면허 9번 떨어짐...ㅠ 2종임..
90
일상
l
키작은애들보면 다 이유가 있음
84
야구
l
잠실아이돌의 파라파라
103
KIA
l
알림/결과
🌙260623 올스타 달빛연합 투표인증달글 : 오늘 14시에 투표마감!!!!!!!!!! 꼭 투표합시다!..
58
삼성
l
알림/결과
🦁 260623 달빛 시리즈 연합 투표 달글 🐯 𝐃-𝐝𝐚𝐲 ✨ 투표는 오후 𝟮시 마감 !! 라온이들 고..
60
이성 사랑방
l
미남을 애인으로 만드는 법 ㅇㄱㄹㅇ임
59
촉
l
저녁반 타로 봐줄게 🔮
95
주식
l
손해 다들 얼마니,,
26
롯데
l
우왘 먼중이 이발했는데 완전 신인 때 머리같다
23
두산
l
2시 마감❗️0623 올스타전 나눔팀(LG, 한화) 인증 달글🐻🗳️
27
LG
l
정리글
(14시 마감‼️) 6월 23일 드림팀 올스타 인증 달글 🐻🌺
22
한화
l
정리글
🌺🐻0623 올스타전 드림팀(갈맥,도리) !!마지막!! 인증 달글 🐻🌺
21
메이플스토리
l
카이 깬 들 투력 몇때 갔어??
18
해외거주
l
나만큼 한국 싫어하는 익 있나
57
남자들은 여자볼 때 분위기도 많이 봐??
16:12
l
조회 1
하이닉스 주주들 말고는 다들 절망이네 ㅋㅋㅋㅋㅋ
16:12
l
조회 1
모낭염 이번에는 왜 이틀안에 안사라지냐
16:12
l
조회 2
하 이력서 내도 연락도 안오네…
16:12
l
조회 3
나이 먹으니까 친구한테 기분 나쁜거 한두개만 있어도 멀리 하게 되는거같아
1
16:11
l
조회 6
스노우 동영상으로 찍으면 피부 더 더럽게(?) 나오나
16:11
l
조회 7
헐 나 눈밑이 되게 하얗네
16:11
l
조회 8
친구없는 익들아 부모님이 뭐라함?
4
16:11
l
조회 16
당연한거긴한데 살찌고 확 못생겨지는 사람들
16:11
l
조회 21
한 다 수술했는데 물안닿게 샤워하는법 아는사람
3
16:10
l
조회 10
왜 사람은 백태가 있는데 강아지는 없을까
2
16:10
l
조회 19
지방 소도시 사는데 여긴 또래가 잘 없고 직장을 서울로 상경해서 취업해야하나 고민이야
16:10
l
조회 4
결정사에서 소개팅하는데 상대방 남자분이 첫만남장소를 맥주집으로 보내서 너무 싫고
2
16:10
l
조회 12
보통 남자들 쌀국수 안좋아해?
3
16:10
l
조회 15
HOT
더보기
와이프가 싸준 레전드 도시락
11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73
일본에서 유행하는 한중일 사람 구분 짤.jpg
26
독일인 기자 "한국인들은 피해의식 정서에서 벗어나야 한다"
31
이제 같이 죽기로 결심했다는 불법 웹툰 공유 사이트 X토끼 근황 .jpg
45
하쒸 하이닉스 사자마자 떨어지냐 ㅋㅋ
16:10
l
조회 12
예비부부 모임으로 집들이 가는데 선물 뭐 사가야할까
1
16:10
l
조회 6
단골 네일샵 날짜 착각해서 노쇼하고 다시 일정 잡았는데 다음에 갈 때 쿠키세트 괜찮아?
16:10
l
조회 8
러브버그 다음주가 피크일까?
1
16:10
l
조회 8
커뮤특인지 모르겠는데 다른 사람들을 이해 존중 못하는 사람이 너무 많음
1
16:10
l
조회 14
모솔 여자애들 표정 안좋아지는거 느껴질때
3
16:09
l
조회 35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12
1
와 진짜 폭락 대박이다
6
2
낼까지 무신사 9900원
2
3
옆팀 신입이 자꾸 전화받을때 여보세요 하는거 너무 거슬림
11
4
아는 애랑 잤는데.. 소문 안 나는 법 ㅠㅠ
10
5
와 내 친구 두달만에 15키로빼고 나타났는데
4
6
ㅋㅋㅋㅋ주식 웃기네
7
개미들이 다 받아먹는 현상이 좋은 건 아니지않나?
6
8
하닉 내일 아침에 오를까?
3
9
500~600 버는데도 돈이 없어..
13
10
당근에서 이런 사람 어케?
4
11
최소 언제까지 주식 보지마…?
4
12
모솔 여자애들 표정 안좋아지는거 느껴질때
1
13
현차 77만때 단타로 먹고나왔는데
1
14
어차피 한국인들 개부자라 삼닉떨어져도 다 사준다
1
15
왜 사람은 백태가 있는데 강아지는 없을까
1
16
얘들아 재입사는 진짜 할 게 못 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17
아니 7시간만에 폰수익 250 날라갓어
6
18
삼전닉스, 키옥시아 나락갔고 나선 박는중인데
1
19
하쒸 하이닉스 사자마자 떨어지냐 ㅋㅋ
20
러브버그 다음주가 피크일까?
1
거제야호 진짜 개싫음
4
2
와이프가 싸준 레전드 도시락
12
3
안정환이 손흥민 관련 발언 후 댓글 창 난리난 이유...jpg
3
4
간호사 서열정리 썰
12
5
헌혈의집에 B형 혈액이 가장 많은 이유
7
6
출근 일주일차 직장인 후기
6
7
20대와 30대의 생각 차이
8
경찰 합격하면 받게되는 신고들
9
방에서 오줌 싸는게 이상한거임??
10
구운 채소 甲은
43
11
역사 강의 듣는 스타벅스 직원들
46
12
07년생 신입 면접 부모님이랑 같이 왔다는데
4
13
사람들이 인체공부하다 충격받는다는 부분
3
14
강제로 팀 이동당하는 사람 프사
15
서울 지리 낯설 때 자주 하는 실수
1
16
회사 트레이딩룸에서 똥 싸려고 하는 직원
17
노래방 출몰 신종 빌런
18
숨바꼭질 처음 해보는 아기
19
길거리에서 말 거는 사람들의 정체
20
멋있게 늙는 방법
1
국내선예매 공지한 스트레이키즈 해외팬들 여론
34
2
정보/소식
JTBC "예능 전면 촬영 중단설 사실무근…모두 정상 진행"[공식]
5
3
ㅇㅇㄹ 민주님이랑 뷔랑 롤 게임하면 누가 이길까?
12
4
엑소 방금 쇼츠뜬거 개웃기네
2
5
이재명 일 잘한다고 생각함?
10
6
티켓팅 국내 선예매 필요한 이유. (feat 중국 매크로)
1
7
냉부 셰프들도 셰프들인데
4
8
근데 해외팬들 국내 선예매로 차별이라고 난리치는거
11
9
오세훈 얼마나 유명해지고싶은건지 모르겠다ㅋㅋㅋ
2
10
아니 엑소 니가좋아 실화야???
3
11
청양고추참치김밥 맛있다
1
12
장터
스트레이키즈 댈티 필요한사람
13
피자 어디꺼 맛있음?
11
14
오시온 손크기가 어떻게 돼?
15
코르티스 엄앤안 파리 직찍
16
나리타공항 입국심사 얼마나 걸려?
7
17
중앙그룹이 5개사 동시 회생신청한거 계열사 깨끗하게 빨아서 팔 준비일거임
18
이재명 지지율 떨어지는거 부동산, 환율 때문인거 맞는데
19
하투하 처음투성이 작곡가 위시 고양이 릴스 작곡하셨었네
20
부모님 다리 관절 안좋으면 뭐 사드려야할까?
2
1
헐 아형 촬연 중단이네
1
2
이나은은 나무가서 찍는게 없네..
15
3
양세종 이미지가 많이 바꼈다 뭔가
6
4
멋진신세계
서리 아역씬 찍을 때 허남준 일부러 와서 안아줬대
2
5
김지원도 나이차 많이 나는 배우들이랑 로맨스 연기했네
6
6
멋진신세계
근데 예뻐용 합격이에용 생각보다 많이 쓰네 사람들ㅋㅋㅋ
1
7
박은빈드 작품마다 cp로 빨리네
15
8
멋진신세계
영원히 지연누나한테 뚜드려맞는 허남준
5
9
이영애 젊을때 미녀배우였어?
4
10
급상승
지창욱 아까 인간구미호 커피차 인스스 올림
2
11
그래도 인간구미호 하이지음이면 할수있지 않나
4
12
이준영 송강 가능
8
13
뭐지 서인국 멸망하고 별 다를바가없음
13
14
오싹한연애
메인티저는 언제 뜰까
2
15
와 박보검처럼 이미지 개좋은 배우들한테도 악플러가 붙는구나
5
16
박은빈 김재원 둘 다 궁개꽃 확정이겠지?
5
17
난 정말 이만큼 내 완식이었던 얼굴합이 없었다…
18
내일도출근 원작 재밌어??
19
정보/소식
[공식] 박보검 악플러 벌금 200만원 선고…다른 악플러도 檢송치
9
20
멋진신세계
회식씬 찍고 허남준 또 누나한테 뭐라하는데ㅋㅋㅋ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