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192472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49
이 글은 7년 전 (2019/6/12)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메이플스토리

장점


- 교불 소비템 같은거 팔 때 너무 편함 자동 신용보증 

- 낮은 스펙으로도 루시드 파티에 낄 수 있음 (보통 고확팟은 47층 이상부터 구하는데 길드파티는 우리길드 기준 43~4층부터 데려감)

- 메소 팔 때 길드 내에서 전부 다 팔 수 있을 정도로 거래가 활발하고 사기 가능성이 거의 없음

- 심심하다고 길뚫이나 무토 캐리같은거 공짜로 해주시는 분들이 많음

- 메잘알들이 많아서 이거 이 가격에 사도 되냐고 물어보면 사라 or 사지마라 해주시는 분들이 많음

- 새벽에도 채팅창이 복작복작해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함

- 길드 우르스파티가 존재하는데 단 한번도 우르스 실패한적이 없음

- 길드원들과 기여도 보스 잡으면서 기여도 올라가는 거 보는 재미가 쏠쏠함 

- 사냥하다가 자리 넘길 때 대게 길드원들에게 자리 가지실 분 있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많음




단점


- 대놓고는 아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친목 파벌이 존재함 

- 내 행동 하나하나가 길드 이미지에 영향이 갈 수 있어서 더 움츠리게 됨

- 내가 접속했는데 안반겨주구 자기들끼리만 수다떨고 있으면 괜시리 섭섭

- 아싸 성격일 경우 대화에 끼는게 너무 힘들다ㅠ 시끌벅적하다가 내가 채팅 한줄치면 급정적되는 상황 되게 많음ㅠㅠㅠ

- 소규모로 오손도손 귀염뽀짝하게 달리는 분위기를 좋아하는 용들에게는 안맞을 듯 싶음


대표 사진
용사1
ㅋㅋㅋㅋ다 공감이다 확실히 대형길드 가면 메플 하는게 편하긴 한데 눈에 보이지 않는 친목 파벌 ㅇㄱㄹㅇ... 말을 잘 못걸겠오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용사2
급정적 멍멍인정....
7년 전
대표 사진
용사3
나 길드 들어갔는데 진심 들오가자마자 나가는거 생각중... 소규모 길드가 좋은데ㅠㅠㅠ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제논 키우는 사람…? 얘 이펙트 못 꺼…?
21:11 l 조회 12
다들 미라클은 재밌게 즐겼어???
20:47 l 조회 21
연습모드는 무제한으로 가능해?? 2
19:53 l 조회 41
명성치 너무 비싸서 보스 하급코인 다 털었다
18:30 l 조회 53
요즘은 사냥이벤트같은거 잘 안하는 추세야??3
18:01 l 조회 138
텔직업 첨해서 세렌 여명 때 감이 안 잡히네
15:13 l 조회 103
메이플 길드가입할때5
14:30 l 조회 253
용들 챌섭 목표 티어 어디야?10
14:18 l 조회 441
어빌.. 문의하면 복구해주나..?4
14:14 l 조회 339
하.. 미트라 에디 유니크 보내는데 27억 씀2
11:45 l 조회 195
나는 키다운 극딜캐랑 진짜 안 맞는 듯4
11:42 l 조회 314
길드가입문의 첨 보내려는데4
11:29 l 조회 567
레테는 준극딜이 없어?4
11:09 l 조회 307
안녕하세용 복귀 뉴비 보조무기 질문 있습니다3
9:54 l 조회 306
20억으론 딱히 뭐 할수있는 스펙업이 없겠지...?3
9:45 l 조회 454
뉴비 진힐라의 벽을 조금씩 넘어서는 중7
1:47 l 조회 834
어빌 유니크상추 진짜 안뜬다1
0:42 l 조회 315
인구 제일 많은 서버가 어디야? 7
0:30 l 조회 613
아 경매장 렉 개쩔어
0:24 l 조회 270
4글자 이상 닉네임에 20만원 이상 태우는거 오반가4
0:02 l 조회 1244


12345678910다음
메이플스토리
일상
이슈
연예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