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236650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035
이 글은 6년 전 (2019/7/19)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왜 사귀는걸까 차피 헤어질건데.. 알려줘 

 

 

+)절대 연애감정 무시하는건 아니고 헤어지고 너무 힘들어서 연애 왜 하나 싶었던거 같아요! 많은 의견 써줘서 감사합니당!
12

대표 사진
둥이133
연애를 많이해본 사람이 확률적으로 결혼을 잘가겠지 그만큼 데이터가 많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4
사겨야 결혼할 거 아니니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5
22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5
죽을건데 왜 살겠어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6
배고플 건데 밥 왜 먹고 또 피곤해질 건데 왜 자?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7
결혼까지 닿기 위한 발딛음이 연애야 첫만남부터 바로 결혼 할 순 없즤 정략 결혼이 아닌 이상 서로에 대해 암것도 모르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9
나는 외로워서 연애해 근데 나는 나를 너무 사랑해서 결혼하고 싶지 않아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0
사랑에 빠지고 스며드는 그때의 감정, 분위기,느낌이 기억에 남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1
난 인생의 경험이라고 생각...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2
어차피 똥쌀건데 밥은 왜먹지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3
어차피 쌀거면 왜먹지?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4
헤어지고 현타와서 드는 감정 같은데 공감 되면서도 나는 누군가를 사랑하는 그 순간이 너무 행복해! 그 사람을 좋아하는 나도 그 순간도 다 좋아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6
경험?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8
헤어져도 배우는 게 있다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0
추억 쌓기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1
제대로된 상대를 만나기위한 준비과정...?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2
만나봐야 사람을 보는 눈과 마음이 생길 수 있다라고 믿기 때문에!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3
원앤온리를 만나는 과정이라구 생각하자! 헤어질땐 힘들었지만 힘든만큼 사랑해서 행뷱했어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4
연애하는순간은 좋으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6
그럼 어차피 죽을거면서 왜 살아?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7
본능이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8
연애를 통해 성장할수있는거같아! 연애할때 그 사람한테 배울점도 생기고 내가 고쳐야할 점도 알아가고~ 세상을 보는 눈도 넓어졌어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그렇게 따지면 어차피 죽는데 왜ㅇ살고, 어차피 배고파질거 왜 먹어..?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0
결혼 안하는 사람들도 많잖아! 쓰니 글 보면 약간 사랑의 목적는 결혼?? 느낌인데 결혼 안하겠다는 사람들도 많고 나도 결혼 생각 없어서 연애만해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1
...?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2
그냥 즐기는거지 뭐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3
결혼이 인생의 끝이 아니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4
근데 결혼이 연애의 종착지는 아니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5
연인 관계의 끝이 꼭 결혼으로 끝나야 하는 것도 아니고 동거하다가 헤어질 수도 있는 거고 결혼은 필수가 아니라 선택이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6
나중에 배고파지는데 왜먹어? 내가 먹는사람들 비하하는건 아니고 한번먹고 배탈이 너무 심하게나서..라는 말이랑같달까
배탈이 나도 나중에 괜찮아져서 또 맛있는걸 먹고싶잖아 그거랑 똑같은것같아 언젠가는 사랑때문에 받은상처가 아물고
그 자리를 대신할 사람이 생기겠지 아니면 안생길수도있어 그건 모르는거야 근데 지금 배탈이 났다고해서 평생동안 그걸로 고통받는건 아니니까
사랑이라는게 엄청 추상적인 감정이지만 그 상처때문에 지금 회의감이 든것같다는 생각이 드네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7
나는 아직 어리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그냥 이 사람이 좋고 괜찮으니까 만나는거지 결혼까지 생각은 해보지 않았는데
저번주에 애인이 나한테 결혼? 미래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얘기 꺼내길래 내가 그냥 듣고만 있으니까 나보고 너는 나랑 왜 만나는거니?
너는 나랑 결혼할 생각을 전혀 안하는거니? 이러더라 . 물론 나보다 6살이나 연상이니까 결혼도 생각할 나이이기는 한데
너무 당연하게 나랑 할꺼지? 이런느낌으로 들려서 .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 .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8
결혼이 꼭 답은 아니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9
유튜브에서 유튜버님이 말해준말 생각난다ㅠ
연애하는거 헤어질지도모르지만
그순간순간에 충실하고싶다고 그러는데
맞는말인거같았어요ㅠㅠㅠㅠ 그순간순간이
소중하니까 현재에살고있으니 우리는.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0
꼭 연애의 종착점이 결혼은 아니지 않을까
헤어지더라도 그 시절의 내 감정과 소중한 추억들은 변하지 않는 거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1
연애 많이 해보면 깨닫나벼...!! 나도 쓰니랑 똑같은 생각이라 엄청 신중하게 사람 사귀어서 지금 4년 째 연애 중인데 연애 처음 해보는 거라 나도 이해 못했다....댓글보고 무릎 탁 치고 갑미당...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4
목적을 위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7
..?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8
진짜 사랑하는 순간이 너무 좋으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9
경험....?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0
그냥 재미로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1
애기 가질때 어차피 사람은 죽는데 왜 낳아요? 같은 거 아닐까?🤔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2
음 그 연애, 그 과정 자체가 목적이 되는거지! 굳이 결혼이 완성된 형태는 아니라고 생각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3
상처받았으면 이렇게 생각할수도있지 시간이 해결해줄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4
음 결혼도 요즘 이혼 많이 하잖아 결혼이 끝은 아닌 거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5
상처 극복 잘 하자 쓰나 고생했어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6
사귀는 과정이 있어야 결혼할거아니니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7
이별을 생각하고 만나지는 않으니까? 연애도 그렇고 대인관계도 똑같지 뭐,,,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8
결혼할 상대를 골라야징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9
이런저런 경험 많이 겪어보는거지. 그게 행복한거든, 아픈거든. 내가 직접 겪지 않는이상 그 감정 ,그사람을 절대 알수 없으니까. 꼭 결혼 전제로 연애해야하는것도 아니고, 연애는 정말 수많은 종류,형태들이 있고 연애를 통해서 성장해나가고 행복을 채워나가는 사람들도 많고 또 얻어지는게 분명한것들이 있으니까. 끝이 이별이여도 괜찮다고 생각해. 내인생에 그시절엔 누군가와 사랑을 하고 추억을 만들었다는거에 행복하면 된거라고 생각하거든.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0
사귈 때 즐거우면 된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1
나도 이 고민 많이 했는데, 이별이 두려워서 시작하지 않는 건 죽음이 두려워서 숨쉬지 않는 것과 같다... 는 문장을 봤어 와닿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2
배우는 거지 경험을 하면서 느끼는 게 있을 거고 배울 것도 있으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3
연애는 필수~ 결혼은 선택~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5
어차피 죽을거 그냥 죽지 왜 살아 이 말이란 똑같은거같아 사랑을 하면 일상이 행복해져서 연애해 난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6
나도 가끔 이 생각 많이해.. 외로우면서도 저런 생각 하니까 굳이 사겨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더락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7
? 나도 저 생각인데..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8
사람 생각이 다 다를 수 있는거지 비꼬는 익은 대체 뭐야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9
비꼼당하고 물어뜯기기 딱 좋게 질문을 하긴 했어 ㅋㅋ
솔직히 초딩논리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맞아맞아ㅠㅠㅠ일이 이렇게 커질줄 몰랐넹ㅋㅋㅋ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0
오 근데 나도 사실 가끔 이런생각함ㅋㅋ 인간이 사는 이유는 뭘까 라고 생각해보면 엄청 심오해짐
6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전애인의 말의 의미
6:16 l 조회 2
남자들 4살 연하가 부담스러워????
6:06 l 조회 5
애인이 알고보니까 우울증이면
5:56 l 조회 17
애인고시생인데 성격이 점점변해..
5:47 l 조회 26
애인 좋아하는데 자꾸 이상한 걸로 시비 걸게 돼3
5:08 l 조회 66
진짜 마지막엔 추해지지 마삼 개챠후회되니까1
4:54 l 조회 53
데이트 계획 나만짜서 개처싸움
4:52 l 조회 29
오늘 재결합했는데 헤어져야할지 판단해줘10
4:40 l 조회 98
이번 애인이 날 불안하게 만드는걸까 나 진짜 안정형인데ㅜㅜ 1
4:10 l 조회 34
관심 있는건지 아닌지
3:58 l 조회 25
애인이 나랑 사귀기전에 어린 사친이랑1
3:58 l 조회 24
남익들아 애인이 사친 차 타는 거 ㄱㅊ??1
3:51 l 조회 40
헤어지고 한달뒤에 장문 카톡 온적있어?1
3:40 l 조회 37
난생 처음으로 좋아하는 사람한테 고백했다4
3:31 l 조회 70
ESFJ들은 이상형 MBTI가 머얌?
3:29 l 조회 16
삼년만났던애인 4
3:27 l 조회 30
애인이 어린 사친이랑 새벽에 통화한거 알게됐어2
3:23 l 조회 51
잇팁 인티제가 썸타다 기싸움하면 1
3:01 l 조회 35
아니 사귄지 한달도 안됐는데 마음이 너무 편안해
2:59 l 조회 26
결혼하면 그냥 남편이 베프임ㅋㅋㅋㅋ2
2:51 l 조회 66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