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255511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09 출처
이 글은 6년 전 (2019/8/04)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방금 연애블로그 여기저기 뒤지다가

이런 글을 봤는데

굉장히 좀 기분나쁜데

기분나쁘다기보다

뭐라고 해야될지 모르겠는데

일단 반박이 안되고 당황스럽다

다들 어떻게 생각함?

그냥 가져오면 안될거같아서

출처는 등록해둠.




일단 자존심이라는 건

존중받고 싶은 마음이에요.


존중, 이라는 거에 기준이 있을까요?

혹은 저마다의 기준이 각각 다를까요?


내가 원하는 존중을

그 사람이 안해준다면

그건 그 사람이 날 무시해서일까요?

혹은 그 사람이

내가 원하는 방식의 존중을

몰랐기 때문에 자기나름대로 존중해준걸

내가 못 알아본 걸까요?






자존심이 세신 분들의 연애 특징은

기본적으로 이런 자세입니다.


안 맞춰줄 거면 꺼져

안 잘해줄 거면 꺼져


이런 생각은


"나는 사랑받아 마땅한 존재야"


라는 생각에서 시작되는데

정말 우리는 사랑받아 마땅한 존재들이 맞을까요.


저는

연애에도 결혼에도

예절과 매너가 있다고 믿습니다.

서로 다른 경험과 생각을 가지고 살아온 사람들끼리

진정으로 소통하고 같이 살아가려면

서로의 의견에 귀기울여보는 자세가 필요하고

서로 잘해주려는 노력이 필요한데,


자존심이 세신 분들의 특징은

들어주는 척만 하고

결국은 나만 이해받고 싶어한다는 점이에요.

일각에서는 이런 태도를

고프레임이라고 하죠.

프레임 세우는 건

그냥 자존심 세우는 것에 불과합니다.

내 자존심은 지킬 수 있어도

연애엔 도움이 안돼요.


이 글을 보고 욱하는 마음이 든다면

잠시 모든 걸 내려놓고

잘 생각해보세요.


내가 잘해준 행동들

정말 그 사람이 원하는 행동들이었나요?

혹은 내 만족을 위해 했던 행동들이었나요?


그 사람이 나한테

한없이 맞춰주고 잘해주었을 때

그 사람이 내게서 얻는 건 뭔가요?


나라는 가치있는 존재?
내가 주는 사랑?


그 사람은 가치 없어요?

그 사람이 주는 사랑은

왜 증명되어야 해요?


연애는 상호적인 것이고

상호성이 영원히 담보되려면

결국 관계는 평형을 유지해야합니다.

즉 평등해야하는 거죠.

서로 얻는 게 명확한 것이

결국 평등이겠네요.

한쪽만 누리는 게 아니라

두 사람이 모두 관계 안에서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이

평등이죠.


내 자존심이 연애를 평등하게 만들지 못하고

불평등한 연애에 지쳐 떠나가는 사람을

나쁜 사람으로 만들면

사실 난 안 다칠 수 있어요.

하지만 오래가는 관계는

결코 얻지 못할겁니다.

그 사람의 인내심이 바닥나는 순간

당신을 떠날테니까요.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대표 사진
둥이1
ㅇㅈ 공감된다 나 자존심 진짜 하늘 찌르는데 항상 연애할때 보면 자존감 낮아보이고 티남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하 역시 그런가ㅠ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난 일단 너무 공감돼..진짜 이기적이고 그런거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난 누가 이걸 좀 잘 반박해주면 좋겠는데 난 논리가 안선다ㅠ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너무 일반화같기는 한데 일단 나는 좀 맞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대부분 맞는말인듯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특히 안해줄거면 절루가! 이런거 내가 예전에 그랬거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이거 나만 기분나쁜가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흠 근데 어느정도 저 마인드가있어야 하지않나 잘해주지않을거면 ㄲ지라는거랑 내가 잘해주는걸 착각하는거랑은 또 다른 얘기라거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잘해주지 않을 거면 꺼지라는 생각은 해본적이 없는데
남자친구가 날 무시한다고 생각이 들면 화나고 그런건 맞는것같아
그런데 매번 남자친구는 날 무시한적없다고 하니까 더 화나고
이게 잘못된건가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맞는 말인 것 같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전남친들이 나쁜새끼였던게 아니라 내가 문제였다고 생각하면 난 너무 멘붕인데ㅠ..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음 근데 나도 사랑엔 자존심이 필요없다고 생각해..
자존감 말고 자존심 부리는 거!
내 주변에 맨날 자긴 왜 남친 없냐고 남소해달ㄹㅏ 하고 어쩌고 넌 맨날 좋은 남자들만 만나냐 하는 친구 있는데 내가 걔 상담해주고 카톡한거 보고 하면
자존심 때문에 남자랑 기싸움 하고 남자가 져줘도 튕기거나 그러다 꼭 나중에 남자가 마음 떠나고 나면 후회하더라...
난 그런거 안따지고 대하니까 나한테 자존심 부린 남자도 없고 지금도 일주년인데 단한번도 안싸웠당..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딱 내 이야기다 진짜 ㅠㅠ 저거 어디서 확인할수있는거야?? 더 알고싶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출처 입력해놨어 둥아 근데 어디서 확인하는건진 나도 안보이네
6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내가 이런거 진짜 잘 못찾는데ㅜㅜ 혹시 알게되면 알려줄수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음 그냥 희원쌤 검색하면 연애블로그 하나 나올거야 거기야 오늘 올라온 글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불안형하고는 도저히 결혼 못하겠다
23:03 l 조회 11
썸타다가 현실적인 문제로 끝났다가 다시 잘된 경우 있어?
23:03 l 조회 4
거북목이나 버섯목있는 사람3
23:00 l 조회 16
소개팅이나 연애결혼상대로 괜찮은편일까?
23:00 l 조회 6
좋게(?) 썸붕내려는 애들 도대체 왜 그런거임 1
22:57 l 조회 13
사과 못하는애인 이거 그럴수있는거임?1
22:55 l 조회 13
너네 적당히 좋아하는 사람 사귀어봄??4
22:55 l 조회 34
모솔 남자동생 꼬시는 중인데 안 넘어와
22:54 l 조회 10
장기연애 기준이 몇년이야?1
22:52 l 조회 13
애인 인스타 돋보기 여자로 가득차있는거 이해가능?
22:51 l 조회 7
내가 가챠 뽑은 얘기하니까 그런 거 다 쓰레기라고 함…5
22:47 l 조회 28
에겐남 조아히는 여자들은 테토야? 3
22:46 l 조회 28
다들 이 문장 공감 가?2
22:45 l 조회 51
줘도 안아까운게 찐사랑같다 1
22:44 l 조회 54
내가 1년 전부터 가자고 한 식당 안가다가 자기 친구들하고 회식한다고 가는거 서운할 만하지 않아?
22:41 l 조회 9
entp 궁금한점..6
22:40 l 조회 23
테토남 vs 에겐남1
22:40 l 조회 23
이상형이랑 실제 만나는 사람은 다르구나…1
22:39 l 조회 32
진짜 일어나지도 않은 일인데 혼자 부정적인 상상하면서 불안해하는 나 2
22:38 l 조회 21
와 썸붕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 이해 못했었는데 나 진짜 죽을맛이다 ㅋㅋㅋㅋ큐ㅠㅠㅠ4
22:38 l 조회 42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