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3076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5
이 글은 6년 전 (2019/10/02) 게시물이에요
~な가 ~なさい 줄임말이야?  

예를 들어 

頑張りなさい 이거 줄임말이 頑張りな가 되는건가?  

그게 아니면 ~な 라는 어미는 어쩔때 쓰는거지?  

뜻은 아는데 이거 설명하는 발표를 해야해서ㅠㅠ 뭐라고 설명해야할 지 모르겠어ㅠㅠ 타스케테ㅠㅠ
대표 사진
익인1
頑張りな라는 말이 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대본 번역하는 거라 있는 말인 건 맞아요 평소에도 종종 사용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냥 내 생각이니까 참고해서 대본 번역 잘 했음 좋겠다! 홧팅~~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리고 보통 ~な는 ‘~한’으로 번역되는 것 같앙 만약 이게 맨 뒤에 오게되면 ‘~구나’정도로 번역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건 문장마다 다르게 번역될 수 있는 부분이라 그렇다고만 적어둘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도움될 것 같아서 일본 야후 답변글도 첨부할겡 https://hinative.com/en-US/questions/12634554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답댓 지금 봤네 정성스러운 댓글 넘넘 고마워유ㅠㅠ 도움 많이 될 것 같다! 같이 공부 화이팅합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응응 뺘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그렇구나! 나도 공부 중이라 잘은 모르지만 내 생각만 다 적어볼게! 頑張りな랑 頑張りなさい 둘 다 보통 윗사람들이 아랫사람한테 쓰는 말인 것 같어 근데 내 생각에는 頑張りな가 頑張りなさい의 줄임말은 아닌 것 같고.. 앞에는 남자가 잘 쓸 것 같고 뒤에는 여자가 쓸만한 어투라고 느꼈어!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스벅 3일차인데 이거 텃세 맞지? ㅋ
22:46 l 조회 1
애플워치랑 만보기 어플이랑 연동이 안되는데 방법 있을까?????
22:46 l 조회 1
회사에서 개인 물건에 자물쇠 채워둔 직원 어때?
22:46 l 조회 1
다이어트 pt 받아서 살 뺀 사람
22:46 l 조회 2
집문서가지고 뭘 할 수 있어???
22:46 l 조회 3
40 축고정렌즈 샀는데 농협은행임..... 1
22:45 l 조회 18
축구 (((옌스)))
22:45 l 조회 7
김치볶음밥 레시피대로 만들어 먹으니 완전 맛있네
22:45 l 조회 5
원래 외동들은 이기적이야? 1
22:45 l 조회 9
감스트가 해병대 썰 풀어주는거 봤는데 걍 너무 미개해서 할말을 잃음.....
22:45 l 조회 6
창문 밖 달빛폼 미쳤다...2
22:44 l 조회 16
난 이번달 주식 정리하고 싶은데1
22:44 l 조회 18
주알못인데 주식 지금 죄다 하락장인 이유가 뭐야?
22:44 l 조회 20
히키인데 좀 살아보려고 인턴 넣었다가 면접보러오래...1
22:43 l 조회 9
공시 붙은 익들아 다들 어케 공부헸니2
22:43 l 조회 20
Istp익드랑 이거 어때보여? 인간적호감 아니면 이성적호감?2
22:42 l 조회 24
기타 보통 남자친구들이 게임 져줘? 11
22:41 l 조회 17
주식 쳐다도 안 보다가 오늘 처음 들어갔는데1
22:41 l 조회 83
28900원짜리 곱창전골 양 실화냐 ㅋ...8
22:41 l 조회 91
내 비계에 이젠 안친하고 손절하고싶은 친구 언팔헤도 ㄱㅊ아?
22:41 l 조회 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