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35873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95
이 글은 6년 전 (2019/10/07) 게시물이에요
진짜 친구가 아닌거야?
대표 사진
익인1
난 그렇다구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진짜 친구면 질투 그런거 없이 축하만 해주는게 정상이지?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는 그렇게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웅 그렇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진짜 찐친구면 본인 일처럼 기뻐하지 않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웅 나는 그게 진짜 친구라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ㅇㅇㅇ나도 그런친구 있음
내가 싫어함 그친구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응... 나 겉으론 친한데 너무 안맞아서 졸업하기 전까지 그냥 밥 혼자 먹기 싫어서 이어가는 친구 있는데 얘 잘되면 배가 그렇게 아프더라 ... 아예 상관 없는 친구들보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애매한데...너무 좋아하는 사람이라 너무 바라고 원하는 인간상이라? 혼자 좋아하면서도 잘되면 괜히 질투나고 나랑 비교하고 그런 적이 있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배아파해도 티안내는 친구도 진짜 친구라 생각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니 나는 배아플 수 있다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진짜 친구고 아니고 보단 약간 자격지심 있는 친구 같아 근데 열등감 자격지심 있는 친구 있으면 피곤해 진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멀쩡히 잘 노는데 내가 잘되는 것만 보면 질투 너무 심함 진로 얘기 절대 못하고 그냥 내가 너무 철 들어보이고, 자기보다 열심히 하고 쌤들 친구들이 항상 칭찬을 달아주니까 그게 너무 질투난댄다나... 그리고 자기가 너무 초라해보인대... 나로선 할말이 없음 뭘 해줘야 할지도 모르겠고...자존감도 엮여있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복합적인 감정이라고 생각함 자기한테 만족감이 없으면 아무리 소중하고 친한 친구여도 성과 자체만으로도 자괴감 들 때가 있을걸?? 내가 나한테 열등감 뭐 이런 게 있으면 형제가 잘 돼도 슬플 때가 있더라 축하해주고 싶은 마음이랑은 별개인 것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만 계속 안되고 친구들은 다 좋은 길 갈 때 느끼는 배아픈 건 인간으로서 당연히 느끼는 거라고 생각함. 안 느끼면 거의 보살급이고 사람인데 어떻게 안 느끼겠어 다만 티내고 안 내고가 중요하긴 하지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해외여행가서 사진 하나도 안찍은거 후회됨
22:44 l 조회 2
신용점수 조회하는 법 -> 돈 내야 조회가 가능해??
22:44 l 조회 4
내가 왜 삼성전자를 샀을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44 l 조회 5
아 친구가 애플뮤직 친구하자고 졸라서 했는데
22:44 l 조회 5
매일 런닝 한시간씩 세달만 하면 뭐가 달라지긴 하나1
22:44 l 조회 5
엥 헤어지고나서 6개월뒤 재회가 말이 돼..?7
22:43 l 조회 20
이런걸 잊어버릴 수가 있다고 생각해?
22:43 l 조회 5
내가 만든 새우장이랑 꼬막 보고 가줘3
22:43 l 조회 24
노잼이고 차분하고 여유로운 친구 어떰...? 10
22:43 l 조회 23
인스타 리포스트하면 내 팔로워들한테 알림가는거 요즘도 그래??
22:42 l 조회 3
취준/이직/퇴사 영양사 익들 있어?
22:42 l 조회 7
문신있는사람만 걸러도 이상한 사람 70퍼는 거름1
22:42 l 조회 13
해커스 합격예측 소수직렬 궁금한점ㅜㅜㅜ
22:42 l 조회 6
카톡 시간지나고 삭제하면 나에게서만 삭제돼? 2
22:42 l 조회 8
친구가 분명 나한테 빡친것같은데 먼저 물어볼까?1
22:41 l 조회 13
1년 전보다 딱 10키로 빠졌엉
22:41 l 조회 6
이불 또띠아마냥 몸에 싸서 자는데 약간 불안형인가?2
22:41 l 조회 13
해외사는데 나도 유색인종이고 초반에는
22:41 l 조회 13
혹시 타짜1 본사람? 질문
22:41 l 조회 4
공무원 면접 얼굴 봐?7
22:40 l 조회 5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