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60224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837
이 글은 6년 전 (2019/10/29) 게시물이에요
여자인데 남자의 우정이 부러움ㅠㅠㅠㅠㅠ 

남자들은 진짜 의리가 가득해보여..근데 확실히 남자남자 우정은 다른것같ㅇ아 

추가)물론 여자들우정이 의리없다는건아니고 그 우정의 의미가 좀 다르다 라고 한건데 글쓴건 여자들우정이 별로다 라고 전해진것같아...그건 절대 아니야.... 

우정을 성별로 판단하는건 아니라는거 잘알아!근데 내가 댓글에 쓴것처럼 여자들의 각재고 행동하는 가식적 우정에 좀 많이 지친것같아 그래서 이렇게 느끼나봐
대표 사진
익인1
어떻게 달라?? 궁금해!!
난 여자애들 우정이 ㄹㅇ 의리 대박이다 느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엥 진리의 사바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남남끼리도 서로 배신 잘 때리고 여여끼리도 서로 의리잘지키는 사이 많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3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44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런가 걍 사람 성향 무리 성향 따라 다르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모르겠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여자애들 남자애들 다 의리넘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여자들 우정도 끈끈해ㅎㅎㅎ 사바사지 성별로 나뉠 문제는 아닌 거 같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사바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똑같아.. 쓰니가 아직 남자나 여자나 인생친구가 없어서 그런거일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남자들은 약간 본인보다 나이 많은 남자에 대한 동경심이 큰듯 형님형님 하면서 따르는 거보면 친형이 아닌데도 진짜 동경하고 좋아하는구나 싶더라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ㅇㄱㄹㅇ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333 진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4444ㄹㅇ 진짜 존경하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남자남자 우정이 부러운건데 왜 남사친을 사귀고 싶어?ㅋㅋ 그런 의리 있는 여자 친구를 사귀어야되는 거 아닌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222222222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333333 그러게 남자남자의 우정이 부러우면 쓰니도 그런 여자친구를 사겨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뭐든 성별로 땅땅 확정지을 수 있는건 없어
쓰니가 바라본 세상이 아직 그리 넓지 않은것같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내 친구는 완전 반대로 생각하던데 이건 정말 사바사야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와.. 엥이다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2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우정이 성에 따라 나뉜다는생각 자체가 먼가 신기하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상대방 또는 나 자신이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다르지
우정은 모두 똑같아, 단지 차이는 여자/남자끼리만 얘기 또는 공감할 수 있는 거뿐이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남자랑 여자랑 친구사귀는게 다른건 맞지 않아?여자들은 보통 6명이하로 무리있고 남자들은 더 크게 놀던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호엥 나는 어렸을 때 죽고못사는 절친이라고 불리던 남자애 두명 있었거든? 근데 한명이 다른 애 반에 없을 때 뒷담까고 다시 걔 들어와서 우는데 같이 어깨동무하면서 울어주는거 보고 진짜 소름 돋았는데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쓰니 주변에 진정한 친구들이 아직 없었나봐... 난 친구들 몇명은 정말 가족보다 더 믿고 의지하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난 살아오면서 남자들우정이 신기하다 의리있다고 글쓴건데 왜 니가 내 우정을 판단햌ㅋㅋㅋㅋㅋㅋㅋ 미안한데 나도 가족보다 의지하는 친구들 많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응...? 쓰니 왤케 화났어... 난 쓰니가 부럽다고 해서 부럽다는건 뭔가 자기가 결핍? 되어있을때 쓰는 말 아닌가 해서 그런건데... 화났다면 미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지나가던 익인인데 쓰니까 그렇게 느낄 수도 있지.. 비꼰거 처럼 보인다 엄청 이게 그렇게까지 비꼴일인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아니 난 진짜 진심으로 비꼰거 아닌데... 쓰니가 오해했다면 미안해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77에게
아 진짜? 난 비꼴려고 그런줄 알았어 쓰니한테 미안하고 쓰니가 괜찮다고 생각하면 괜찮겠지 뭐! 오해할 말투였긴하다 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미안한데 익인이가 먼저 비꼰거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아 난 진짜 아니었어... 내가 오해하게 했다면 미안해 쓰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의리..가 쩌는 애들이 상대적으로 많은건 맞는고같앙.. 근데 여자애들도 그런애들 마넝 ㅠㅜ 쓰니도 그런 칭구 만들수잇을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근데 그게 약간 무리를 크게 지어서 노는거때문인거같아! 왜냐면 다수잉때는 아무것도 안무섭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진짜 증말 진리의 사바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 뭔가 뭔말인지는 알 것 같아.. 여자들이 좀 더 이성적인 면이 있어서 그런거 아닐까? 남자들은 돈도 진짜 계산 안하구 큰액수로 턱턱 빌려주는데 여자들은 보통 안그러니까..! 결혼하고 봐도 남자들은 친구문제로 배우다 속 뒤집는 경우가 많고 여자는 상대적으로 그런 경우 적은것도.. 물론 일반화는 하면 안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여자들이 더 감성적인데..?? 보통 여자가 공감을 원하고 남자들은 해결책을 제시해서 싸우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옹 나랑 내 남친 반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비율이 더 높을걸 예전에 여자애기 남자애기로 실험한거봤는데 보통 여자애기들이 엄마가 다치고 우는거에 공감하고 같이 울고 슬퍼하는데 남자애기들은 장난감 갖고놀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혹,,, 남자애들이 장난감 갖고 노는거는 공감을 원하고/안원하고 가아니라 애초에 남의 슬픔에 공감을 못 해주는건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우정이 성에 따라 나뉘어지지 않아 그리고 남초 회사 다니면서 느끼는건데 절대 여자랑은 그런 우정 안해... ㅋㅋ 이건 장담 가능함 절대 안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여자랑 그런 우정하면 진짜그건 관심있는거..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3333333 여자랑은 절대 안 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44..ㅌㅌ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진짜 사바사인거 같은데...난 대학와서 남자애들이 뒷담까는거 보고 어져서 걔네랑 손절했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헥 난 인생친구들이어서 그런가 진짜 우리 의리쩐다고 맨날 생각했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근데 진짜 사바사야 남자들 사이서 서열 비슷하게 지들끼리 깔보는 애 하나 있는 그룹도 있고 매번 박장대소하면서 누구 하나 다치면 바보 아니냐면서 면박 주다가도 병원 달려가고 그럼... 또 여자끼리도 우정 엄청 찐한 애들은 완전 자연의 모습으로 코 파면서 티비 같이 보고 그랭 ㅜㅜ 성별 떠나서 좋은 친구 사귀었음 좋겠다 쓰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22222222222222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남자끼리의 우정은 남자끼리여서임ㅋㅋㅋ 대부분 남사친 여사친 이름 붙는 순간엔 그런 우정 안 나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그냥 너주변에 그런사람이 없는거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너무 다들 공격적인거같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2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33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4444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어느쪽이 의리를 더 중시하는가는 판별할 수 없는 문제지만 남자가 여자보다 의리에 대한 신념이 좀 더 구체적이라는 건 느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ㅇㅈ 내 주변 남자 여자만 봐도 남자들 우정이 부러움... 여자들은 너무 피곤하다고 해야할까... 참고로 나 여자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아마 내가 여자들우정에 많이 지친것같아...모든행동하나하나 신경쓰고 같이 다니거 이런거에 내가 스트레스받고 그래서 이렇게 느끼나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나도그래 쓰니야 공격적인 댓글 받고 상처 받지 말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근데 왜 비꼬는게 많지?ㅋㅋㅋㅋㅋ 공격적인댓글도 많이보임 쓰니가 그렇게 느낀다는데 난 남친남편으로 친구들갈린다는거 아무 생각없었는데 내가 겪어보니 쓰니 완전 공감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난 여자인데 내 우정이 제일 짱이라고 생각하는데 ㅋㅋㅋㅋ 나는 오히려 내가 봤던 남자우정이 되게 별볼일없다고 생각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호형호제라구하나 그런 의리의 느낌이 많아서 그건 부러워..군대도 다녀와서 그런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난 그게 부러움 싸우고 뒷끝 별로 없는거 질질 안끄는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333 이거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4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66666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777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공격적인 댓글을 받을 수 밖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이게 이상한건가? 나도 남자남자 우정보면 부러울때 많은데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333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4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무슨 의미로 얘기한 건지는 알겠는데 그냥 친구들 성향차이 같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나도 어릴 때 남녀탐구생활 보면서 여자들끼리는 겁나 스캔하고 남자들끼리는 서로 허물 없고 의리 쩔고 뒤끝 1도 없는 줄 알았는데 ㄹㅇ 사바사더라 중고딩 때까지는 그렇게 생각했는데 대학부터는 그냥... 진짜 진리의 사바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나도 쓰니말 공감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오 신기하다 나는 오히려 지금 있는 친구들이 흔히 말하는 남자 우정 느낌이라 여자들의 우정 그런 게 넷사세인 줄 알았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잘 모르겠음.. 성별로 나눠서 판단할 문제는 아닌 것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나 여잔데 우리 고딩 때 애들 의리 다... 쓰니가 말하는 남자애틀처럼 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이게 실제로 여자랑 남자랑 우정이 다르다기보다는 남자들의 우정에는 기본적으로 사회적으로 어느정도 기대하는 의리!!! 의형제!!!! 이게 깔려있는게 부러움.. 디폴트값이 다른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싸우고 치고받으면서 더 친해진다는 그런것도 좋고.. 물론 지금 나도 친한 여자친구들 너무좋고 그중에서도 다투고 화해하고 이런 대화가 되는애들이 있는게 참 좋지만 그냥 사회적인 시선에서 여자의 우정이랑 남자의 우정이랑 기대하는게 다른게 좀 안타까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어떤 친구관계를 가졌는진 모르겠는데 결국 편견이라고 생각해
20대 후반 이제 곧 30대 바라보는데 주위 친구들보면
학창시절에도 질투하고, 서로 뒷끝길던 친구들은 나이먹어서도 똑같아 결혼하면 연락도 뜸해지고 친구 자식인데도 잘나가면 배 아파 하고 그러는거

근데 학창시절에도 안 그랬고 서로 서운한거 있으면 날잡고 술이라도 까면서 털어놓다가 엉엉 울면서 훌훌 털어버리는 그런 친구들은 나이 먹어서도 친구 자식 잘나가면 칭찬해주고 누구 하나 힘들어하면 가장 감정적으로 공감해줘

이건 내가 '남자'인 친구를 만든다면 자연히 따라오는게 아니야 결국 사람의 성향인거지. 친구가 그저 수단인지, 아니면 그냥 보기만 해도 편하고 좋은 사람인지.
이런건 남자인 친구를 여러명 만든다고 해서 달라질 일도 아냐 남자도 사람인걸ㅋㅋ 질투, 뒷끝 없다? 글쎄... 우리 회사 무리는 안 그러던데. 남동생만 두명인데 얘들도 진짜 친구 그냥 친구 가려가면서 대하고 친구랑 틀어져서 얼굴 더 이상 안본다고 씩씩대면서 집 들어오고 그랬어... 다 사람 사는 세상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지나가던 사람인데 인생선배 조언 잘 듣고 가용 ㅎㅎ 이제 20대 초반인데 중반 지인들 얘기 들어보면 나이 먹을수록 인간관계가 줄어드는 게 눈에 보인다 이런 얘기 정말 많이 들어서 무서웠거든요 지금 내가 믿는 친구들과도 그렇게 될까봐ㅠㅠ 근데 익인님 얘기도 들어보니 아마 잘 지낼 것 같아요! 뜻밖의 위로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좋은 밤 보내세용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미디어에서 나오는 이미지로 남자들 스포츠하면서 뙇 하고 친해지고 금방 말도없이 화해되어있고 약간 무덤덤하게 나는 전적으로 너를 믿고있다 이런 분위기 나두 좋아함ㅎㅎ
근데 실제 삶에서 남사친도 많고 여자인 친구들도 있는데진짜 사람마다 다른듯! 나는 여자친구들과 의리가 좀 유별나서..진짜 죽을만큼 서로 힘들었을 때 좀 지나고 알바해서 모은 전재산 말하면서 난 진짜 너 이 돈 다줘도 후회 안 할거라고 우리 버티자고 막ㅎㅎ 정말 좋고 나랑 맞는 사람만나면 나이 성별 거리 다 상관없음 의리가 평생 갈거라 자부하는 친구가 5명은 있어서 행복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사람 성향 차이임... 남자-남자 사이에서만 성립되는 것도 아니고 여자-여자는 물론 혼성 사이에서도 성립가능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의리 지키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많은건 맞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나도 여자고 내친구도 여자 9년째 친구인데 싸워도 서로 사과하고 끝내고 이제는 싸울 일도 없어서 안싸움 그냥 거의 모든 면이 잘맞어 진리의 사바사인거 같음 쓰니 좋은 사람 많이 만날거야 힘들어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내 고닥교 친구들은 의리빼면 시체다 참고로 여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편견인거같아 나랑 진짜 친한 내친구들도 싸워도 걍 어느새 풀리고 각재는 것도 잘 모르겠음.. 난 오히려 주변에 서열 딱 보이는 남자무리들이 많았어서 그런가 걍 사바사지 남녀문제 아니라구 생각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생각보다 남자 우정에 환상이 많은거 같은데... 남자도 우악스럽게 으으리 외치면서 아묻따 친구 아이가! 이런 분위기는 아님...ㅋㅋㅋ 서열도 아예 없다곤 못함
남자애들 중에서도 나처럼 좀 천성이 소심한 애들은 말 툭툭 하고 진지하게 고민 안 들어주고 하는거에서 상처 받기도 함ㅋㅋㅋ 근데 이런게 여성적인거라곤 생각 안함 그냥 내가 지향하는 인간관계가 아닌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고등학교 친구놈들 중에서 여자문제로 대판 싸우고 사랑과 전쟁 찍던 두 놈은 아직도 얼굴도 안봄ㅋㅋㅋㅋㅋㅋ 동창회 할때 자리에 껴서 앉았음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근데 순진하다고 해야할지 걍 철이 없다고 해야할지 모르겠는데 나이 먹고도 친구 좋아 죽는 애들이 많긴 하지 근데 그게 친구일때나 장점이지 배우자나 자식들한텐 제일 최악 아닌가 싶다 ㅋㅋㅋㅋ 친구따라 강남가고. 첫차까지 부어라 마셔라 하면서 우정뽕에 취하는 그런거... 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이거 인정..... 남자들은 알게모르게 서열있고 소심하면 진짜 힘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가식적우정은 그냥 우정이 아니라는거라 너무 회의감 느끼지 않았으면 좋겠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아마 쓰니가 여자다보니까 여자 우정의 이면이 더 잘 보여서 그렇게 느낀 거 아닐까? 겪을수록 더 잘 보이잖아 그런 차이가 있는 것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인정.
특히 연락이나 카톡 안 되면 소외되고 신경써야 하는게 너무 많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나도 그런줄 알았지 근데 우연히 남자애들 무리에서 은근히 뒷담까고 약간 뭐랄까 서열?이런거 우연히 보게 되면서 아 가식이 섞여있기도 하는 구나..진짜가 아니구나 라고 느꼈어... 남자던 여자던 쓰니가 말하는 남자의 우정이 느껴지기도 하고 남자들에게서도 쓰니가 말하는 여자의 우정이 있기도 하고 나는 남자던 여자던 진짜 사바사라고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사바사지만 난 인정..ㅠ 남친이랑 남친 친구들 보고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난 진짜 모르겠는데.. 남자들도 뒷담 엄청까고 서열 나뉘는 무리 많이봐서 진짜 사바사 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잉 사바사지 그건... 난 한번도 여자인 친구들이랑 지내면서 서열 나누고 각재고 가식적으로 행동한 적 없어 걔네도 마찬가지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나는 잘모르겠음,, 나 남초과에서 공부하고 주위에 남사친들 많은데 진심 사바사던디..?ㅋㅋㅋㅋㅋ 진짜 남자 뒷담하고 서열 나뉘는거 엄청 많고 비즈니스적 관계도 많던데.. 오히려 나는 내 동성친구들이 진짜 가식 ㄴ고 재는 것도 없고 정말로 편함 ㅋㅋㅋㅋㅋ 생각해보삼 왜 가족 관계에서 자매가 제일 선호가 높은지 ㅋㅋ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사바사지만 뭔지는 알거같은게 학창시절엔 소외감때문에
이러쿵저러쿵 떠들다 무리에서 나가는 애도있고 싸우고 그런식으로 난리났던거 생각하면 조금은 공감함... 의리는 있고 가식도 없고 다 착하고 좋은데 문제는 너무 상처를 잘받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난 오히려 남자우정에 있는 서열화랑 만만한 사람 하나 두기 이런거 너무 좀... 그렇던데
소위 말하는 공대 아름이인데 동기들 중에 꼭 보면 무슨 말만 해도 무시당하거나 아 00이 노잼 어디 안가죠? 분위기 모르죠? 이러면서 깔아뭉개는거 보고 왤케 못됐어~ 하니까 원래 00이는 이래야 한대... 이게 재밌는거라고... 쓰니가 말하는 여자우정에서 질투나 뒷끝은 남자우정에선 서열화랑 열등감으로 나타나는거 같음 둘다 정상적인 친구는 아니라는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그리고 우리과 조별과제 때문에 크게 한번 싸운적 있는데 다시 하하호호하길래 아 그래도 남자애들이라 다 풀렸나보네 신기하다~ 했었는데
기말 다 끝나고 술자리 가지면서 술 마셔보면 진짜 아무렇지 않은 애도 있지만 좀 억울한 면이 있는 애는 아니 근데 그거는, 하면서 술 들어가니까 말 꺼내긴 하더라고
말하면 '쪼잔한' 놈 취급 받을까봐 말을 안 꺼내는 걸수도 있다고 생각해 주류에 편승하지 않으면 막 찐이라 그러면서 놀리는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그냥 쓰니가 데인 게 많이서 그렇게 생각했을 수도 있지 않을까? 나도 데인 게 좀 있어서 남자들 우정보면 싸웠는데 의리랍시고 아무렇지 않게 지내는 게 넘 부러움 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안 경험해본 거에 대한 환상인 거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걍 너가 여자라 그래 남자들이 자기들 세계에 여자를 끼워줄 거 같어...?? 반대도 마찬가지고... 이런걸로 왜 환상을 갖는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남초에 지내보면 알겠지만 기싸움 장난 아녀 ㅋㅋ 걍 친구말고 제대로 붙어서 일해보면 알게될거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ㅇㅈ 여자들 기싸움 머리아팡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그냥 쓰니가 친구들한테 많이 지친듯,,,, 난 모든 경우 다 겪어봤는데 결론은 진리의 사바사야 어떤 남자들은 여여우정 사이를 부러워하는 경우도 있고,,, 너무 지치면 잠깐 혼자 지내보면서 힐링하는게 어때? 어차피 남사친을 사귄다고해서 남-남 우정의 관계가 되기는 힘들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에엥..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남사친들은 카톡은 자유로운 편인데, 여자애들은 카톡안 하면 소외됨.. 먼가 더 편한 사이?라고 생각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각재는건 좀 있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여고에서 공대로 넘어온 극단적인 케이스라 느끼는건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미 인간관계에 데였을땐 남한테 어떠한 관계를 바라면 안되는거 같아...(이상을 설정해놓고 다가가는거, 무조건 실망함)
친구관계에서 실망은 필수불가결한거고 성별이 다르면 실망하는 포인트가 좀 다른거 같음
친구관계 때문에 힘들면 일단 혼자서라도 마음 추스리는게 더 편할 수 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이건 진짜 본인이 주변사람들한테 어떻게 행동하냐에 따라 달라지더라...아빠 보고 깨달았음ㅠㅠ우리가족이 사는지역은 한국의 윗쪽끝자락이고 엄마고향은 한국의 아래끝자락인데 외할아버지 돌아가셨다고 아빠 친구들이 다 내려오셔서 삼일내내 계시더라 진짜 그때 아빠보면서 느끼게됐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ㅇㅈ 게임때문에 치고박고 싸우다가 또 게임합 잘 맞으면 아무일 없던 듯이 화해하곸ㅋㅋㅋㅋ뭔가 신기해 뒷끝도 없고 아무생각없이 화해하는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남자들도 가식있는 경우있는데... 진리의 사바사자나 그리고 쓰니 여자라 남자들중에 이상한 애들은 자세히 못봐서 그런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응? 남자들도 자기들끼리 급나누고 자기 보다 위인 애들 비위 맞추고 그래ㅋㅋㅋㅋ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쌩얼이랑 화장이랑 ㄹㅇ다른 사람들 있음? 연애 잘했어??
19:22 l 조회 1
우리아빠 대식가인데 살안찌는이유
19:22 l 조회 4
취준생 친구 있으면 취뽀 블로그 올리지 말까? 1
19:21 l 조회 9
음 ~ 확실히 개인정보 다 해킹당하고 나니
19:21 l 조회 7
캐리어 추천 좀 ㅠㅠㅠㅠㅠㅠㅠ2
19:21 l 조회 6
사이트 해킹 당할 때마다 너무 개인정보 수집을 과하게 한다고 생각함
19:20 l 조회 12
이 글 위에 글쓴 너!!1
19:20 l 조회 25
친구랑 회사사람한테 애인 사진 보여줘?2
19:20 l 조회 13
내가 한 질문은 씹고 지 할말만 하는 거 진짜 빡친다2
19:20 l 조회 10
그냥 주절주절 하고파서, 위로나 공감도 받고파서.. 내려놓는 마음
19:20 l 조회 6
연애할때 술문제 이성문제는 답이없어?2
19:19 l 조회 10
이 바지랑 신발 안 어울리지는 봐줄 사람…
19:19 l 조회 11
퇴근하고 저녁에 매일 맥주한캔 마시는거 어케 끈지 ㅠㅠ1
19:19 l 조회 6
와...니도 스트레스볼 10만원짜리가 있네1
19:19 l 조회 11
지거국 간호대랑 국숭세단 중에
19:19 l 조회 10
익들아 너네 회사 신입 연봉 얼마야??4
19:19 l 조회 9
드뎌 마스크 쓰고 다크닝 안 오는 법을 알아냈가
19:19 l 조회 7
난 신입이나 인턴들 인사 잘 안받아줌5
19:18 l 조회 28
북한이 전쟁준비한다는데??6
19:18 l 조회 52
인티랑 현생이랑 여론 다른게 너무 많아서 괴리감이 들었었는데4
19:18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