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68979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92
이 글은 6년 전 (2019/11/07) 게시물이에요
왜 자신이 선택하는 능력이 부족한 걸 가지고 그걸 장애라고 표현하는걸까 진짜 이런 단어 습관은 고쳐줬으면..다 차별적인 표현이야
대표 사진
익인1
너는 그 단어가 듣기 ㄱㅓ북하다고 쓰지말ㄹㅏ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때그때 지적하면 다들 알고 안쓰지않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 잘몰라서 그럴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음... 근데 나는 장애라는 단어 자체를 터부시할 필요는 없다고 보는데.. 오히려 그런 말이 장애에 대한 거리감을 줄여주는 게 아닐까? 이것도 장애일 수 있고 저것도 장애일 수 있는 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건 아닌듯ㅠㅠ장애에 대한 거리감을 줄인다는 표현은 부적절한것같은데..이건 그냥 장애라는 표현을 남발하는거잖아..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런가?ㅠ 난 개인적으로 문제 없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댓 달았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럼 뭐라고 해야될까,, 나도 그 말은 자주 쓰는데 그 외에 다른 말은 진짜 조심하거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냥 선택 결정 잘 못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는 암걸린다는 말 진짜 극 혐~~그 말 쓰면 정 떨어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2 너무싫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장애란 단어 뜻 중에 진행을 가로막거나 방해한다는 뜻도 있는데 그런 면에서 쓰는 것도 좀 불쾌할까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런 면에서 쓰면 나 선택장애야! 이렇게 말할 때 앞뒤 연결이 부자연스럽지 않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진짜 자제해야겠다,, 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 편의점 알바하다가 찐으로 결정장애 있는것처럼 보이는(도시락고르는데 1시간 넘게걸림) 단골손님 본 이후로 결정장애, 선택장애 이런말 절대 안씀 그분들은 정말 힘드시겠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개인적으로 그 단어가 문제있다고 생각안해서... 불편하면 친구들한테 직접 말해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혹시 쓰니는 왜 그게 차별적인 단어라고 생각하는 지 말해줄 수 있을까?? 내 생각과 달라서 왜 그런 건지 이유가 궁금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쉽게 역지사지로 생각하면 돼 익이 장애인의 입장에서 결정을 못한다는 것을 장애라고 듣는 마음은 어떨까 결정장애’라는 말은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오래 고민하는 것을 표현하는 말로 많이 쓰이지 여기서 ‘장애’라는 말은 부정적인 의미로 쓰여 장애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부족하고 열등한 뜻으로, 그것도 재밌는 농담처럼 쓰이는 현실이 장애인의 입장에서는 어떤 마음이 들까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엄청 맛있는 미숫가루 먹고 싶다
4:15 l 조회 1
아니 자꾸 한명이 뭔 어그로끌릴것같은글들 골라서 올리는거같은데
4:15 l 조회 2
출산하고 2년은 부부관계 므조건 최악 된다는데 진짜임?
4:14 l 조회 9
화장실 습기 없앨때 환풍기 제습기 동시에 틀어도 되나??
4:13 l 조회 2
이사진 인스타 올렸어! 40
4:13 l 조회 13
귀신들 진짜 치사한 거 같아1
4:13 l 조회 4
피부 좋아지고 싶은데 가성비 좋은 시술 아는 사람??
4:12 l 조회 4
남자 귀 빨개지는거 딱히 의미부여 안해도 되지? 4
4:10 l 조회 20
남친이 먹던 막대사탕 받아먹는 거 별로야?25
4:09 l 조회 40
이시간에 청소기를 돌리는 미친사람이있다?3
4:09 l 조회 10
익들이라면 어떨 것 같아?? 알려주라 4
4:08 l 조회 12
와 오늘 레전드 찍었네 나 이제 퇴근하고 누움
4:08 l 조회 17
피식이 이렇게 설레는 거였나
4:07 l 조회 6
꿈이 없는사람 어떰2
4:05 l 조회 18
나랑 썸남 잇프피-잇팁인데 좀 파국 조합같음..
4:04 l 조회 31
조선 배우는데 ㄹㅇ 신기하다5
4:04 l 조회 57
카톡 차단이랑 그냥 기본프로필이랑 구분 어케해?
4:02 l 조회 16
서로 친함 정도가 다른 거 흔해? 3
4:02 l 조회 35
말랑이 포장 위로 만지는거 잇자나2
3:58 l 조회 49
나는 항상가는 다이소만 가. 다른데 가면 시간이 배로.걸리는것같아2
3:58 l 조회 5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