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369891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4
이 글은 6년 전 (2019/11/08) 게시물이에요
난 지금까지는 대학 등록금이랑 통신비 같은건 다 내주시고, 그외의 식비나 교통비 책값 이런 자잘한건 다 내가 냈어 

근데 내년부터는 등록금부터 해서 핸드폰 통신비이런거 다 내가 내야될 것 같거든.. 

지금까지 모아둔게 320정도인데 한 학기 등록금 내면 끝인게 너무 허무하기도 하고 

알바랑 학교생활 병행하려니 힘들기도 하고 가장 큰건 돈 걱정하면서 학교 다니는게 젤 힘들다ㅜㅠ 

난 심지어 소득분위도 가장 높게 측정돼서 장학금도 못받고 근로도 못하거든.... 

익들은 지원 어느정도 받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그렇구나 나도 큰거 안바라고 그냥 돈 걱정 없이 학교 다니고싶다..ㅜ 알려줘서 고마워 익인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한달에 용돈 20만원 그걸로 밥이랑 교통비랑 사고싶은거 해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인이는 대학은 안다니는 중이야?? 뭔가 학교다니니까 돈 쓸 일이 늘어나는거 같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학교 다녀 통신비는 부모님이 내줘 통신비까지 내가 내면 용돈 반이 날아가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다 지원받는중..! 지금은 반수해서ㅎㅎ 내년에는 알바해서 통신비나 어느정도 내 용돈은 내가 벌려구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아아 반수 중이구나! 그치 맞아 보통 그런거같긴하더라 큰건 지원해주시고 용돈은 자기가 충당하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학교 다닐땐 용돈 30받고 엄마카드 받았었는데 엄카는 최후의 수단으로 썼었즁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등록금까지만 부모님이 내주셨고 그 외에 교통비 통신비 식비 쇼핑 등등 생활비는 용돈+알바비로 해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오 딱 내가 원하는 타협점이다..ㅜㅜㅜ 와 그래도 다른거 스스로 다 부담했다니 멋있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집안 사정이 어려운 거 아니면 장학금이든 어떻게든 등록금만 해결되면 사실 나머지는 어떻게든 해결되는데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맞아 내말이 이거야ㅠㅠㅠㅠ지금 등록금이 가장 큰 고민이거든 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 요즘 알바 관둬서 한달 100정도 받는거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받는 것 중에서 일부는 저축도 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니 꿈도 못꿔 오히려 부족해서 돈을 더 받거나 할때가 많아 그대신 등록금을 안내 그래도 워낙 많이쓰다보니 엄마한테는 언제나 미안하지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등록금은 장학금 같은걸로 대체하는거야?? 그래두 등록금만 300이 넘는데 등록금 없으면 나름 괜찮은거지 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위로해줘서 고마워ㅠㅠ 취준때매 알바 관뒀는데 솔직히 관두니까 몸도 편하고 너무 좋다 쓰니도 혹시 부모님이랑 상의해서 지원받을수있으면 지원받아도 나쁘지않을거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에게
응응 조언 고마워.. 난 등록금을 스스로 내는게 일반적인건지 궁금해서 글 썼었거든ㅜㅜ 정말 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글쓴이에게
전혀 일반적인게 아닌거같아 등록금이 한두푼이면 모르겠는데 그걸 다 벌어서 내려면 공부는 물론이고 사교 생활까지 포기해야할듯ㅜㅜ 이건 꼭 말씀드리는게 나을거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1에게
으아ㅠㅠㅠ 뭔가 위로받는 느낌이네.. 내가 능력없는건지 죄책감 들었거든 너무너무 고마워ㅠㅠ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글쓴이에게
아니 전혀 아니야ㅠㅠㅠㅠㅠㅠ 식비같은걸 본인이 해결하려고 하는것도 대단한거야 학비 꼭 잘 해결됐음 좋겠고 돈으로 너무 스트레스 안받길 바랄게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러닝하는 익들 몇키로 뛰어?
8:07 l 조회 1
하닉 삼전기 지난주에 다 팔고 나오길 잘한 거 같아
8:06 l 조회 10
레트로 디카 4만2천원짜리 찾음
8:06 l 조회 4
잡채밥군만두랑 팔천순대(모듬,암뽕)
8:06 l 조회 1
나 친구한테 들은 어이없는 번따남 얘기
8:06 l 조회 4
와 하이닉스 납치당할뻔2
8:06 l 조회 21
인스타하는애들 왤케 싸가지없이 언팔을 하지
8:06 l 조회 7
300에 물린애들 머리 뜨끈끄끈하겠네
8:05 l 조회 22
오늘도 폭락인가..
8:04 l 조회 24
내이름 영어로도 가능한데 그대로 쓰는게 좋나?
8:04 l 조회 3
와 하닉 무서워서 나왔는데 엄청 떨어지네
8:04 l 조회 44
익들 고고 다섯쌍둥이 알어..? 6
8:03 l 조회 19
간헐적 단식중인데 살은 잘 안 빠지고 붓기만 빠짐ㅠ 1
8:01 l 조회 6
빨리갈라고 일부러 다른 버스 탔는데 진짜 말도안되게 느리게가네 ㅋㅋ1
8:01 l 조회 14
20대후반익들아 결혼하고싶은 사람 지금만나고있어?5
8:00 l 조회 40
무슨 여파로 지하철이 지연된다는 건지 아는사람?
8:00 l 조회 28
귀걸이 안바꾸는 익 있어???5
7:59 l 조회 22
버스타는데 누가 새치기하길래 내가 다시 새치기함 2
7:59 l 조회 34
10일이면 머리 좀 길어져..?1
7:58 l 조회 24
회피형같은데 꺼지라해도되냐 7
7:58 l 조회 4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