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4092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T1 혜택달글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0
이 글은 6년 전 (2020/1/07) 게시물이에요
맨날 약속 시간 늦고 

자기가 만나자고 해놓고 시간 안 알려주고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어 난데
한국이 시간 개념이 더 빡빡해서 그럴지도

한국에서 친구가 놀러온적있었는데 시간때문에 ㄹㅇ피곤햇엇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그래도 약속 시간은 지켜야 하는 거 아닌감..ㅎㅎ
그 시간에 나와서 기다리는 난 뭐가 돼..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음 뭐 상황이 다 다르겟어서 글쓴 상황은 모르겟다

근데 대중교통 이런게 정시에 다니는 것도 아니고 시간 좀 차이날수잇다고 생각해 갠적으로 한두시간 이런거 아니면 나라면 기다리며 대충 그 시간 즐길듯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두세시간 기다린 적도 있고
나도 지금 미국에서 어학연수 단기로 하고 있는데 버스 충분히 탈 수 있는데 움 놓쳤어~ 너무 이걸 당연하게 하니깐 짜증나..ㅎㅎ
한두 번도 아니고..만날 때마다 이러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두세시간은 좀 글타.. 한시간 이내로 해야짘ㅋㅋㅋ

Mbti에서 j랑p상극 아님?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저거 내 친구는 토종한국인인데 저럼 왜저러지 한국인인데도 왜 저러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심 기다리는 사람 생각은 하나도 안 하지ㅠ
난 자기들이 만나자고 한 시간 늦을까봐 일어나서 준비 다 했더니 늦잠 잤다고 2시간 3시간 뒤에 만나자고 하는 건 뭐냐고..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흠 이건 둘이 시간개념이 다른거네.. 같은 사람끼리 만나면 편한데..
대충 준비할 기분 날때 내가 늦든 걔가 늦든 걍 출발함 나는..

내가 늦으면 걔가 걍 기다리고 걔가 늦으면 내가 기다리고 그런건데
뭐 어떤가싶음 솔직히 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시간개념은 어디 사람이고 문화를 떠나서 기본 예의 아닌가.. 10분 정도 늦는건 그렇다쳐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문화인것 까진 모르겟고지만 난 그냥 그래, 그리고 주변에 그런 개념이 잘맞는 동류가 있더라 아닌 사람도잇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7에게
근데 그런 개념이 뭐 있고 없고는 시간에서는 사실 이게 상대방에 대한 기본적으로 지켜야하는 예의라고 생각하지 개념이 맞다 안 맞다라고 나는 그렇게 생각이 안 들어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9에게
그런말하는 친구도 잇더라 아마 그런 사람 많겠지 한국가면 더더욱.. 근데 공적인 관계 아닌데 그러면 난 더이상 안친해짐 어차피 결론날것도 아니고 성향인데 걍 피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진짜 유학한 애들이랑 여기서 만난 사람 다 이러니깐 너무 싫어..
솔직히 나도 기본 예의라고 생각해서 더 노력하는 건데
대부분 기본 30분 정도는 아무렇지 않게 기다려라? 이런 느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유학한 사람이 더 그런게잇어? 나도 비교는 안해봐서.. 반대로 상대가 늦어서 30분 기다린다해도 난 별로 기분 안나쁜뎅..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에게
걍 내 주변 유학한 애들은 저렇단 말이여~
난 기분 나쁘니깐 쓴 글인데
뭔가 계속 나한테 너의 입장을 강요하는 것만 같다
시간 지키는 게 바보 같은 것도 아니고 나도 한두 번이면 안 이러지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8에게
기본 30분 기다려라 이건 기분 나쁘지 진짜 너무 어쩔 수 없어서 아 진짜 미안해 나 30분 늦었네 어떡해 진짜 미안해 이거와 30분 정도는 뭐 기다릴수 있잖아? 이건 아니지않나 싶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10에게
실제로 30분 정도는 기다릴수잇자나?라고 입밖에 안꺼냇을거같은데 그렇게 받아들인건징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13에게
입밖으로는 당연히 안꺼냈겠지 근데 사람 행동으로 느껴지는게 있고 그 사람이 그렇게 행동을 했기에 그렇게 받아들여진거 아닐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쓴아 나 익8 아니고 익 4,6,9 인데 충분히 니가 기분 나쁨 ㅜㅜ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매매가가 17억인데 근저당이 11억일수가 있나?
5:33 l 조회 1
마이크론 실적발표 미쳣넼ㅋㅋ
5:29 l 조회 21
ㅋㅋ... 무신사 50퍼 쿠폰 다운 받아놓곤 어제 세일까지 못 삼
5:29 l 조회 5
삼전하닉주주들아 굿모닝이다 개 굿굿 모닝3
5:28 l 조회 33
아 근장 반밖에 안 들어왔네...6
5:26 l 조회 16
등기부등본에 채권액 빨간줄 안그어져있으면 유효한거지?
5:24 l 조회 6
짜증나서 단톡방 나옴
5:23 l 조회 29
근로장려금 0원 환급(지급안됨)됐으면 나중에 이의신청해
5:22 l 조회 44
하닉오늘 떡상 가즈아1
5:20 l 조회 49
미용실 염색 시세이도랑 일반이랑
5:20 l 조회 7
맥북 네오 써봤거나 쓰는 사람 있어? 물어볼 게 있는데
5:19 l 조회 10
내가 살면서 본 제일 구질구질한 거지는9
5:16 l 조회 127
손님들이 사람 소개시켜주고 싶다하는거 걍 하는말이야? 1
5:13 l 조회 26
근로장려금이 뭐냐? 일하면 받는거임?6
5:10 l 조회 179
164 54 -> 48 됐는데1
5:08 l 조회 139
경제적 자격지심 있는건 밑바닥이 없어서 어차피 다 욕함1
5:07 l 조회 27
아크테릭스 무난템으로 살vs말 6
5:07 l 조회 81
전과 있는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 7
5:06 l 조회 82
아 닭꼬치 시켜버림2
5:05 l 조회 29
다이어트하는데 제일 먹고싶운거
5:04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