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48644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988
이 글은 6년 전 (2020/1/13) 게시물이에요
대기업 다니는데 

이 돈 받고 내가 내 젊음 인생 바쳐서 로 살아야되나 너무 자괴감들고 하루하루가 괴로워 

퇴근할때마다 다음날 출근 생각에 숨이 안쉬어져 

 

근데 이직해도 여기서 다를 바가 없을 것 같아 

자격증을 공부해서 차라리 창업을 할까?? 

죽고싶어 진짜....
대표 사진
익인1
뭐때문에?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기업이다보니 경쟁도 너무 치열하고 사람들도 예민하고 그래서 결국 고객 납기에 치이고 개발업무라고는 하지만 어거지로 멱살잡고 끌고가서 결국 어떻게든 되게 만들고 이런 상황이 회의감이 들고 현타가 오고 내가 이러려고 대학 나왔다 하는 기분도 들고 너무 힘들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쓰니가 괴롭다면 그만두는 게 맞지.. 나도 취업하고 나서 스트레스때문에 머리도 빠지고 출근 생각하면 가슴이 답답하고 숨 쉬기도 힘들고 우울증까지 와서 그만둠 ㅠㅠ 일 그만두니까 신기하게도 바로 머리 안빠지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만두고 다음 인생을 준비하는게 너무 두려워..ㅜㅜㅜ 여기가 내가 학교 다니면서 목표로 했던 꿈의 기업이었는데 이마저도 현실이 이런걸 몸으로 부딪히고 나니까 다음 직장을 생각조차 못하겠어.......익인이는 재취업 준비중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치ㅠㅠㅠㅠ나도 이제 뭘해먹고 살아야하나 고민이 많아.. 그나마 흥미 있었던 쪽 취준은 하고 있는데 현실적으로 어려운 걸 아니까 넘 힘들다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나도 흥미있는 분야는 있었는데 사실 이미 레드오션이고 그 분야의 전공자가 차고넘쳐서 여길 관두고 그 분야 모험을 하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돈이 없어도 하고싶은 일을 하고싶기도 하고...결국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릴계획인데 돈을 모아야 하는 입장이기도 하고.........머리가 터질거같다 ㅜㅜㅜㅜ 익인이도 잘 됐으면 좋겠다 너가 꼭 행복하게 잘 살길 바랄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쓰니랑 나랑 넘 비슷하다ㅠㅠㅠㅠ 뭘하든 잘되자 우리! 쓰니도 행복한 길 찾아서 행복하게 살길 바랄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내가 행복한게 최고야 쓰니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헉.. 진짜 고민이겠다 월급 엄청 잘 주는데.. ㅠㅠㅠㅠㅠㅠㅠ 근데 남들이 뭐라고 해도 일단 자신이 우울증 올거같이 너무 힘들면 그만둘고같아 ㅠㅠ
내친구도 좋은 공기업갔다가 정신병걸릴고같다고 그만둠.. 나는 그 기업 가고싶어서 준비하는게 아이러니 이지만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세후 330씩 벌다가 때려쳤을 때 딱 너같았어 일 가기 싫어서 술먹고 약 먹을 지경 됐을 때 그만둠 지금 생각해보면 더 일찍 그만뒀어야 했다고 생각해 마음 다치기 전에...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나도 그래 익인아...우리회사 진짜 업계 1위고 다들 여기를 로망으로 삼는데 난 진짜 내 꿈이었던 이곳에서 꿈이 다 짓밟혀버린 기분이야...익인이는 그만두고 쉬다가 나중에 재취업 할 생각 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와 진짜 나도 업계 1위 회사야 ㅋㅋㅋ 여기 말하면 모르는 사람 없음 나랑 다른 계열인 것 같긴 한데 신기하네 ㅋㅋㅋ 나는 지금 퇴사 4개월차고 여기저기 서류 넣기는 하는데 취업이 잘 안 되긴 해ㅎㅎ; 그래도 그만둔 데 후회는 없어 안 그랬으면 난 진짜 죽었을 거거든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죽을 것 같아 ㅜㅜ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토할것같고 사람들 눈이 너무 무서워지고 내가 점점 내가 아니게 되는 것 같아서 무섭고, 결국 나도 저렇게 될까봐 무섭고 그래ㅜㅜ 혹시 얼마나 다니다가 그만뒀어??
6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와 진짜 너무너무 소름돋았어 나 현장 다니는동안 계속 혼잣말로 나는 나야 나를 잃으면 안돼 되뇌이면서 다녔거든....회사 네임밸류가 있으니 부모님이 이제야 본인들 삶에 한시름 놓고 너무 좋아하셔서 못 그만두는 것도 있고.....이제 1년 1개월차야.......ㅜㅜㅜ 멘탈케어가 너무 필요한데 회사는 그런거 신경써주는데도 아니니까.... 나도 곧 망가져버릴것만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글쓴이에게
진짜 내가 내 모습을 잃는 게 무섭고 두려운 건 처음이었어.. 내가 그 사람들처럼 변하는 게 무섭고 그리고 내 직업이 좀 특수했는데 어느 순간 직장 환경 내에 있는 것 만으로도 숨이 막혀서 정신과 갔더니 공황장애 불안장애 중증 우울장애 자살고위험군판정 받았어 ㅋㅋ.. 그리고 퇴사할 때까지 계속 정신과 약먹으면서 다녔고 지금도 약은 먹는 중이야 그 때 망가진 마음이 아직도 안 돌아와서... 쓰니 근데 진짜 부모님이 한시름 놓고 마음 편해하시는 거 우리집고 그랬어서 지금 네 마음이 어떨지 너무 잘 알거든 내가.. 나도 그랬으니까! 근데 쓰니야 부모님이 네 인생 살아주시는 거 아니고 너가 너 인생 살아야 돼 나는 곰곰이 생각했었어 이 회사를 다니다 자살한 딸이 좋을까 아니면 이 회사를 다니다 퇴사한 딸이 좋을까.. 퇴사한 딸이 나을 것 같아서 난 퇴사했어 그만큼 나는 수세에 몰려있었거든.. 네가 부디 너를 위한 판단을 했으면 좋겠다 너무 늦기 전에 나는 많이 늦었었으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7에게
익인아 진심어린 댓글 고마워 익인 댓글 보고 정신과를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약을 먹어서 괜찮아질 수 있다면 약이라도 먹겠고 진짜 나 내가 없어질까봐 너무 무서워지기 전에 나를 위한 결정을 할게 꼭
그리고 익인아 너의 마음도 언젠가 꼭 아물어서 행복한 일을 하며 지내길 진짜 진심으로 바랄게 따뜻한 조언해줘서 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글쓴이에게
나도 약 먹고는 일 할 수 있었긴 해 ㅋㅋ 아마 약효가 없진 않았나봐🤔 병원 가는 거 너무 찜찜하게 생각 말고! 그리고 다 잘 되길 진심으로 기도할게 네가 그곳에서 더 버티든 나와서 다른 길을 찾든 다 네 마음이 괜찮은 방향으로 모두 흐르길 진심으로 바랄게! 우리 행복해지자 다 행복하자고 사는 거니까♥️ 사랑해 오늘도 고생 많았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나도 아직 취준생인데 어떤 기업가도 다 힘들고 안좋은 사람들있을거같아서 돈이라도 마니주면 다닐거같긴해.. 돈 적게주면서 부려먹는 회사 인턴 해봐서 돈이라도 잘주는 기업가자 이생각했었거든.. 당장 그만두기 어려우면 진로 상담센터가서 상담하거나 다른 기업 알아보고 그만두는게 낫지않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익인이가 말한것처럼 어떤 기업을 가도 안좋고 힘들 걸 알겠어서, 어찌됐건 경쟁이 있고 납기가 있고 꼰대가 있는 곳일 것 같아서 무서워...이 회사가 동종 업계에서는 1위라서 이직을 고려하기도 애매한 상황이야 ㅜㅜ 상담이라도 받아볼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응응 상담받아보자!! 혼자 끈끙 앓다가 머리 터질듯 쓰니 힘내!!! 좋은기업에서 일한 경력있으니까 다른곳가도 도움많이 될거야!! 진짜 돈 잘주면서 또 스트레스 덜받는 기업 있을거야 ㅎㅎ ㅠㅠㅠ내친구도 같은 문제땸에 힘들어했어 나도 첨에 말리다가 성희롱 당하고 나서야 그만두락 소리침 내친구가 대학교 좋고 열심히 사는데 회사내에서 얕보고 막대하는게 싫었어 열심히 하면 또 다른곳 갈수있으니까 그만도!!! 쓰니도 스트레스 너무 심하면 그만두어어ㅓ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ㅜ 고마워 익인아 정말로 익인이 댓글에서 오늘 처음으로 뭔가 밝은 에너지를 느꼈어....비타민 같은 댓글 너무 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마지 상담받아보고 다시 시작해!! 뭘해도 정신건강이 좋아야 돈도벌고 하는거니까! 응원할껭♡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정신건강! 작년까지도 무엇이든 할 패기와 멘탈이 있었는데 이렇게까지 너덜너덜해질 수 있구나....ㅜㅜㅜ 나를 조금 더 보듬어줘야겠어....주변에서 안보듬어주지만....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도 헬지다니다 때려쳤는데, 진짜 사내정치도 그렇고 매년마다 mbo 성과내는 것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때려쳤음.
웃기는게 퇴사하고나니 퇴사병걸려서 한동안 몸 엄청 아팠어. 그 후에 어느정도 텀 두고 롯데 이직했다가 또 때려침.
규모는 훨씬 작은데 였는데도 불구하고 파벌싸움이 어마어마하더라.
그 후에 중견기업 두어군데 더 들어갔다가 못버티고 지금 공시준비중임..
난 지금 7년차 들어가는 중이었는데, 사기업에 이제 완전히 학 뗐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관둘거면 나처럼 시간낭비하지 말고 서둘러서 관두고 다른 길 찾아.
솔직히 인티는 연령대도 그렇고 여러모로 현실적인 조언받기 굉장히 힘듬.
블라 앱 있어? 거기서 현직자들한테 솔직한 조언 받아봐.
이제 1년이면 나이도 어릴텐데, 아니다 싶으면 빨리 나오는게 답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2 아니다 싶음 발 빼야됨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파벌싸움에 사내정치에....사기업은 규모가 어떻든 결국 있을 수 밖에 없는게 경쟁이라 이직을 생각해도 막막하고 가슴이 답답해...블라인드에도 올렸었는데 요즘 애들은~ 다 그러고 사는건데~ 이런 댓글들에 마음이 너무 다쳐서 어플을 지워버렸어 ㅜㅜ 혹시 익인이는 그 이후 진로가 어떤 방향인지 물어봐도 될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위에 썼어. 공시준비중.
집안이 공무원 집안이라 그냥 따라가려고.
몸 아플때 병가쓰는거로 눈치보기도 싫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 미안해 너무 후루룩 읽어버렸네 써져있구나. mbo 성과.... 하 당장 내일 또 의미없이 보고를 위한 보고 준비를 해야하는데 예민하게 굴겠지 답답해
조언해줘서 고마워!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딱 1년 지나고 그때로 돌이켜생각하면
그만두지말걸.. 하는 마음도 있을거야
지금은 어려서.. 버티기 힘들겠지만
급하게 결정하지말고 좀 더 생각해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창업이면 공인중개사 생각 중이야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만둬!!!!!!!! 돈에 너의 인생을 저당 잡히지 마. 그렇게 힘들다가 정신적으로 병 들면 아무도 너의 인생을 책임져주는 사람 없다. 이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돈을 떠나 너가 버틸 수 있느냐없느냐지
진짜 돌아버릴 것 같으면 다른 길 찾아야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잠시 쉼표 찍고 충전해서 새롭게 시작하는걸 추천해! 꼭 새롭지 않아도 재충전하면 좀 나아질꺼야!
연봉 협상 시기에 말이 협상이지 통보라 조금이라도 올리고 3개월 다니고서 그만둘까도 생각했었는데 중간에 황금휴가기간도 있었구
근데 지금 다시 생각해도 다시 돌아간다해도 다신 못버틸꺼 같아. 그리고 지금도 후회하지 않아 차라리 좀 더 일찍 그만 둘껄 싶었어!!
더 좋은 기회가 많이 찾아오더라구! 그만큼 노력해야하지만 좋았어 그 안에 갇혀 있는 느낌보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랑 반대네
난 업무는 편함
근데 세후 180...
부업거리 혹은 공부 다시 하고 있엉 ㅜㅜ

현명한 선택 하길 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음... 나는 퇴사하고 이직할 때 고생 많이해서 지금 당장 그만두는건 좀 말리고 싶어 정말로 내가 이걸 할거야! 하는 마음가짐 갖고 있지 않는 이상은 제발 천천히 결정해ㅠ 학원을 다니거나 창업 할거면 정보 확실히 알아보고 계획 꼼꼼히 세우고 나서 그만둬...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좀 쉬다가 다른곳으로 이직하는건 어때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돈을 일단 좀 모으자...한 2000쯤 이 돈 모으면서 뭐 할지 고민해보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아니면 도중에 이직하는 것도 괜찮구...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들아 다들 진심어린 조언 너무 고마워 꼭 하나씩 차근히 읽어볼게 오늘은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몸살이 난 것 같은데 약 먹고 어서 자야겠어 ㅜㅜ 다들 남겨주는 조언 꼭꼭 차근히 읽어볼게 고마워 다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많이힘들어보이네ㅜㅜ 쫌쉬는게어때 혹시무슨일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반도체 관련 연구개발 하고있어 ㅜㅜ 내 적성이 아닌 것 같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돈이 뭐가 중요해 그만두고 싶으면 그만두는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돈이라도 받아서 다행이지, 그돈도 못받고 인생 낭비하는 사람들도 많다ㅠ 근데 경쟁에 지친거면... 조금 휴가라도 다녀와봐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혹시 연구개발쪽이고, 적성에 안 맞아서 더 힘들다면 다른 쪽으로도 좀 알아봐! 너무 연차 쌓이면 이직 하고 싶어도 다른거 새로 시작하기에는 늦고, 계속 비슷 한 일로 옮겨다니게 됨ㅠ 일단 너무 성급하게 결정 말구ㅠ 휴가 받을수 있으면 일단 쉬어봐ㅠ 몸이 덜 힘들어야지 깔끔하게 생각정리가 됨. 어떤 결정이던 일이 다 술술 풀리길 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만둬도 괜찮아 우리 사촌오빠도 대기업 1년인가 채우고 로스쿨 갔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일단 이직준비하면서 다녀봐 ㅠㅠ
나도 반도체 교대근무 돌다가 힘들어서 약먹고 휴직하고 했는데
안나아져서 그냥 퇴사했는데 지금 놀고있슴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내가아는언니도 대기업 다니다가 그만둠 모두가 다 왜그만두냐고 했음 근데 진짜머리터지게힘들다고 말로하기힘들다해서 나중에 듣게됐는데 이해해 언니지금 다른일하는데 페이 더 올라가고 맘은 편하게 지내 일단 맘에 휴식을 좀 줘..아프지마 쓰니야 우리는 기계가아니라 사람이잖아 괜찮아 일단 푹쉬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창업진짜 쉽게 생각 할거는 아니다 어느쪽이든...ㅠㅠ 일단 흥망도 심하고 1년동안은 수익 없다 생각하고 살아야 하니깐 모아놓은 돈 없으면 답도 없을뿐더러 내 시간 자체가 사라지는건 각오하고 시작해야해 차라리 회사에서 야근하는게 낫겠다 싶을수도 있을거임 워라밸 사망이니깐ㅋㅋ큐ㅠㅠ 창업 무슨쪽을 생각하는지 모르겠지만 주변에 망한 사람 너무 많이 봐서....

회사는 정말 스트레스 받아서 죽을 것 같다 싶으면 퇴사해, 그냥 힘들어 자괴감 들어 이정도로는 일단 버티고 있는거 추천해....
좋은 회사도 있을텐데 그거 찾는거 하늘의 별따기고 비슷하게 스트레스 받으면서 일하는 사람들 중 돈도 적게 버는 사람 있으니깐 그나마 돈 많이 받는게 장점인겨
정신부터 시작해서 몸까지 차근차근 망가지고 있구나 싶어서 병원다닐정도 아니면 서둘러 관두지말고 뭐하나 정한거 없으면 무조건 버텨야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그리고 돈이 우선인지 다른게 우선인지도 중요해 그냥 지금은 힘들고 내가 하고 싶은거 하고 싶은 마음에 관뒀는데
막상 관두고나서 통장에 들어오는 돈이 전보다 적으면 또 자괴감 2차로 들거임 아 내가 이돈 벌려고 퇴사했나, 공부했나 등등...
주변에 신금투 다니다가 다 때려치고 전혀 다른 쪽인 연극연출쪽으로 들어간애가 있는데 엄청 행복해하면서도 돈 때문에 스트레스는 받아하더라
아예 처음부터 적게버는거랑 많이 벌다가 줄어드는거랑은 또 느낌이 다르니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돈이야 다시 벌면되고 어떻게든 벌수있는데 마음이 힘든게 진짜 아프더라 나도 맨날 퇴근하고 집와서 울고 너무 힘들고 스트레스 받아서 건강에 문제 생기고 그래서 그만두고 새로운일 하고있어. 당장은 앞날이 두렵고 걱정될수도 있는데 어디든 길은 있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대기업이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에서 어느 정도로 힘든지 알 수 있을까??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도 돈 많이 받고 큰 곳 있다가 돈 적게 주는 곳으로 왔는데 그냥저냥 살기 괜찮아. 전보다 낫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아무리 힘들어도 창업이라는 건 절대 쉽게 보지말고 시작했으면 좋겠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아는 지인도 대기업 다니시는데 진짜 힘들다더라.. 거의 항상 얼굴이 잿빛이고 수액맞고 다니심. 돈은 많이 받지만 그만큼 기업이 사람 많이 굴린다는걸 그 분 보고 느꼈어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그래서 그만두는사람 많어
일할라고 사는게 아니라
일이 사람을 잡아먹는구같다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사람 건강만큼 중요한건없어 정신건강도 포함이구
조급하게 생각하지않아도돼
인생 아직 많이 남았어! 쉬어가는것도괜찮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스트레스 많이 받는거 이해하고 상황들이 다 충분히 공감되는데 창업..진짜 쉬운거 아니야..ㅠㅠㅠㅠ 차라리 지금 하는일 잠시 쉬고 여행을 간다던지 여유를 가져보는건 어때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솔직히 나는 퇴직 아니라고 보는데
대기업 갈 정도면 스펙빵빵하겠지만
나중에 나이먹고 취업하기는 더 어려우니까
그리고 창업도 정말정말 어려워

뭐 모아둔 돈이 많거나 부모님 지원이 많다면 그만둬도 괜찮은데
나중에 다시 취업하려면 200도 못받고 지금처럼 일해야할 수도 있으니까 다시 생각해봐
270버는 생활하다가 그런 삶을 버틸 수 있을지 잘 생각해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222222 옛날이건 지금이건 창업 사업 진짜막막하고 그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숨이 안 쉬어질 정도면 정신 많이 피폐한 것 같은데 너 스스로 건강부터 챙기길 추천할게 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뭐든 조금 더 행복해질 수 있는 길을 찾아서 따라가보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한살이라도 젊을때 관두고 하고싶은거 창업하고싶은거 하자! 인생길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창업은 괜찮은데
관두고나서 준비하는건 비추야 ㅠ 어떻게될지모르고 더 힘들수있거든
행복을 찾아가면서 어느정도 준비가 됐을때 관두는걸 추천해... 1년이면 자금도 부족할테고..
아니면 돈이 좀 낮더라도 개인주의나 터치없는 회사를 찾아가보자 ㅠ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대기업이 그 정도로 힘들어??? 우리과 선배도 대기업 들어갔다가 나왔다고해서 헐 왜나왔지?? 이랬는데 쓰니 댓글보니까 진짜 힘들겠다 싶다... 힘내쓰니야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설영ㅇ우 왜 쓰는거야 진짜
10:22 l 조회 1
명보야 내려와라 감독직에서
10:22 l 조회 1
일하는 직장인이 축구 보는 법
10:22 l 조회 1
신고할때 어그로는 뭘로 신고하는거야?
10:22 l 조회 1
3백 그만보고싶다
10:22 l 조회 7
왁뿌볼 처음 사서 뿌셨는데 빈 공간에 공기 차는 거 그것도 주사기로 뽑으면 돼?
10:21 l 조회 5
잇프피 특
10:21 l 조회 9
퇴사자인데 급여 잘못 들어온 거 같거든1
10:21 l 조회 11
개인역량 높은 선수들 모아두고 이정도면 심각
10:21 l 조회 11
2200 이상 벌면 근로장려금 못받는구나...1
10:21 l 조회 13
축구 들어가라고 길을 아주 열어주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
10:20 l 조회 12
야잇쉬 장난하냐? 아니 패스를 보고 해애
10:20 l 조회 7
기혼익들아 너네 가족 단톡방 어케 운영해?
10:20 l 조회 8
원신 원신 수메르-폰타인 남성향 배척 논란 나무위키 글 보고
10:20 l 조회 5
이기혁 ㅠㅠㅠ1
10:19 l 조회 21
오늘 왤케 못해 남아공 상대로
10:19 l 조회 18
배고프다 초코파이 먹을까..
10:19 l 조회 12
오늘 축구 왜케 못 하냐ㅋㅋㅋ2
10:19 l 조회 45
근데 시장 다시 나왔는데 떨어지신분은
10:19 l 조회 12
청년미래적금 가입한사람2
10:18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