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56409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548
이 글은 6년 전 (2020/1/20)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연말정산 왜 하는지 모르다가 이거 보고 이해했어 | 인스티즈


근데 그러면 애초에 세금은 왜 더 떼어가는거야?

대표 사진
익인1
내야될만큼안내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처음에 내게 할 때 다 받으면 되는거 아니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저게 일년치를 다시 재정산하는거니까 세금을 덜냈다면 저때 추가로 더 내야하는게 맞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매월 내는건데 요건을 빡빡하게 잡아서 계산하게끔 하면 일이 너무 많아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밑에꺼 잘못된거같은데 정산>총액 이면 더 내야할걸?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어 다시 찾아왔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밑에거가 잘못됨 내야할만큼 내지 않아서 더 내야하는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가보니까 수정 되어 있더라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밑에 거 주어가 다른 거 같당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정했오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잘 만들어놓고 밑에 틀렸네 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정했오ㅠㅠ 미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봐도 이해가 안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로소득자라고 주로 회사에서 일하는 분들이 해당되는데 아무래도 회사에서 일하는 근로자 수가 너무너무 많고 개인당 공제를 일일히 적용해서 세금을 매기기에는 너무 비효율적인거지! 그래서 일정 세율로 매달 월급에서 떼고 그걸 정산해서 덜 낸 사람은 세금을 내고 많이 낸 사람은 돌려받는 게 바로 연말정산 13월의 월급이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먼가 잘알인거같애서 물어보는곤데,, 나 이제 회사 1년차라서ㅠ 연말정산 첨이거든?? 근데 회사가 아므것도 요구 안하고 암말없는데, 나 그냥 가만히 있으면 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다른 익이긴 한데 연말정산 담당하는 부서에 물어봐! 우리오빠는 물어봤더니 회사에서 직원들 연말정산 안해준다는 대답이 돌아와서 ㅎㅎ 혼자 홈택스들어가서 신고해야댐 이런 경우가 아닌 이상 문의하면 아마 미리 안내용으로 만들어둔 뭔가가 있을거야 그거 받아서 나한테 해당하는거 내면 되구 아니면 공지사항같은데 올라와있을수도 있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정말 거마워ㅠ 돈챙겨야지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익인 9야! 회사에서 직원들 신고서 받아서 한꺼번에 넘기는 거 아니면 아마 각자 홈택스에서 해야할 거야 익인 총급여나 그런건 아마 이미 홈택스 넘어가 있을 거 같은데.. 회사에 연말정산 따로 진행안하냐거 여쭤보고 안한다고 하면 홈택스 간편 연말정산 이용하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헉 고마워 손놓고있음 안되는구나@.@ 낼 출근해서 물어봐야겟다 정말 거마워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22 회사에서 애초에 많이 떼면 돌려받을확률이 높아지고, 적게떼면 토해내야하는거지~ 연봉대비 무조건 많이썼다고 돌려받는게아니고 여러가지 공제한도있으니까 확인하고 맞춰서쓰면 좋아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26살 여자랑 33살 여자랑
0:19 l 조회 9
거실에서 바깥보면 뭐보여? 공원뷰? 호수뷰? 3
0:18 l 조회 9
신입은 어떤 상사한테 제일 잘 보이는 게 중요할까?1
0:18 l 조회 8
다크서클 너무 심해졌는데1
0:18 l 조회 9
착장 살말 봐주라
0:18 l 조회 5
^모^ < 이게 일베야?
0:18 l 조회 15
신혼익들아 남편이랑 밥먹을때 마주봐? 아님 나란히먹어?
0:18 l 조회 5
핑크랑 블루 중에 뭐가 더 예뻐?4
0:17 l 조회 17
집에만 있는 쉬었음 청년 중엔 근원적으로 가난한 사람 대부분 없는듯1
0:17 l 조회 27
네이버스토어에서 40대 여성이 많이 구매했다고 뜨면 신뢰도 상승함
0:17 l 조회 9
외모정병왔을 때 가성비좋은 시술 알려줘..
0:17 l 조회 12
준싫 제발ㄲㅈ1
0:17 l 조회 11
뚱뚱한 사람은 그림자도 두꺼워?5
0:16 l 조회 22
감쓰 ai는 지피티가 나아 제미나이가 나아 5
0:16 l 조회 11
와 내가 왜 죽어야돼 진짜 와 4
0:15 l 조회 45
26살인데 무경력이야 노인턴노계약직3
0:15 l 조회 40
약속시간 못지킬까봐 한두시간 전에 가는데
0:15 l 조회 10
명보하게될거야
0:15 l 조회 11
자취 초기비용 원래 많이 드는 거 맞지?1
0:15 l 조회 13
이거 피부암인가?3
0:15 l 조회 2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