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56409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548
이 글은 6년 전 (2020/1/20)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연말정산 왜 하는지 모르다가 이거 보고 이해했어 | 인스티즈


근데 그러면 애초에 세금은 왜 더 떼어가는거야?

대표 사진
익인1
내야될만큼안내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처음에 내게 할 때 다 받으면 되는거 아니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저게 일년치를 다시 재정산하는거니까 세금을 덜냈다면 저때 추가로 더 내야하는게 맞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매월 내는건데 요건을 빡빡하게 잡아서 계산하게끔 하면 일이 너무 많아져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밑에꺼 잘못된거같은데 정산>총액 이면 더 내야할걸?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어 다시 찾아왔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밑에거가 잘못됨 내야할만큼 내지 않아서 더 내야하는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가보니까 수정 되어 있더라구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밑에 거 주어가 다른 거 같당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정했오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잘 만들어놓고 밑에 틀렸네 ㅋㅋ..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정했오ㅠㅠ 미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봐도 이해가 안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로소득자라고 주로 회사에서 일하는 분들이 해당되는데 아무래도 회사에서 일하는 근로자 수가 너무너무 많고 개인당 공제를 일일히 적용해서 세금을 매기기에는 너무 비효율적인거지! 그래서 일정 세율로 매달 월급에서 떼고 그걸 정산해서 덜 낸 사람은 세금을 내고 많이 낸 사람은 돌려받는 게 바로 연말정산 13월의 월급이당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먼가 잘알인거같애서 물어보는곤데,, 나 이제 회사 1년차라서ㅠ 연말정산 첨이거든?? 근데 회사가 아므것도 요구 안하고 암말없는데, 나 그냥 가만히 있으면 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다른 익이긴 한데 연말정산 담당하는 부서에 물어봐! 우리오빠는 물어봤더니 회사에서 직원들 연말정산 안해준다는 대답이 돌아와서 ㅎㅎ 혼자 홈택스들어가서 신고해야댐 이런 경우가 아닌 이상 문의하면 아마 미리 안내용으로 만들어둔 뭔가가 있을거야 그거 받아서 나한테 해당하는거 내면 되구 아니면 공지사항같은데 올라와있을수도 있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정말 거마워ㅠ 돈챙겨야지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익인 9야! 회사에서 직원들 신고서 받아서 한꺼번에 넘기는 거 아니면 아마 각자 홈택스에서 해야할 거야 익인 총급여나 그런건 아마 이미 홈택스 넘어가 있을 거 같은데.. 회사에 연말정산 따로 진행안하냐거 여쭤보고 안한다고 하면 홈택스 간편 연말정산 이용하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헉 고마워 손놓고있음 안되는구나@.@ 낼 출근해서 물어봐야겟다 정말 거마워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22 회사에서 애초에 많이 떼면 돌려받을확률이 높아지고, 적게떼면 토해내야하는거지~ 연봉대비 무조건 많이썼다고 돌려받는게아니고 여러가지 공제한도있으니까 확인하고 맞춰서쓰면 좋아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어릴때부터 여드름+모공 피부라 피부결 안좋은것도 이소티논으로 개선 가능해??
23:24 l 조회 1
근데 아침저녁 다 샤워(머리까지감는)사람들은 아침저녁 다 바디로션 발라?
23:24 l 조회 1
나 사회성 심각한데 발전할 생각을 안 하고 있음..ㅋㅋ
23:24 l 조회 1
부산대 대학원 다니는애 있음?
23:24 l 조회 1
인팁 인프피들은 진짜 지 세상만 사는 애들 같음
23:23 l 조회 2
애인이 애교부리는 게 너무 싫은데 어칼까
23:23 l 조회 3
인사팀에서 일하는 사람?
23:23 l 조회 8
친구 부탁 거절하면 뭔가 불안해
23:23 l 조회 2
음침함에 나라 없구나1
23:23 l 조회 8
얘더라 그 통화내용 요약해주는거 어플 모야??
23:23 l 조회 5
배가뷰른데 모가먹고싶어1
23:23 l 조회 4
나 진짜 가족들하고 안맞는 거 12
23:22 l 조회 13
계속 과거 파묘할거같으면
23:22 l 조회 17
이정도 회사 출근룩 흔한 편이야?? 40 4
23:22 l 조회 34
휴 내일 다시 삼전 하닉 할인해주네3
23:21 l 조회 55
100,200만원대 진짜사고시픈거잇음 사?
23:21 l 조회 8
미장 어제보다 오른거면 불장아냐?
23:21 l 조회 21
엥 올린지 1시간도 안됐는데 릴스조회수 5000인건 뭐야??1
23:21 l 조회 17
사람들 얼굴 표정이나 이런 거에서 인생이 보이는 것 같아?4
23:20 l 조회 31
원래부터 내게 없는 사람이었다
23:20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