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472016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5
이 글은 6년 전 (2020/1/31) 게시물이에요
유난인가? 난 돈문제는 유하게 안넘어가서
대표 사진
익인1
미리 말하는데 안 갚은거면 할말없당 근데 엄청 짧긴하네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특히 지금 같은 월말엔 돈 진짜 없단말야 몇천원도 나니고 몇만원이니까 돈 빨리 안주면 내가 독촉하는 기분이라 너무 짜증나서ㅠ 내가 유난이구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친구들이 바로 잘 갚아? 그렇게 하루만에 돈 생기면 왜 빌리나 생각들기도 해 난 월급날 갚을게 언제 돈 생기니까 그때 갚을게 이렇게 기간 정해두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대딩이고 거의 더치페이때 그래 내가 한번에 결제하고 나중에 돈 주는? 이런 상황에서 하루에 15만원 결제하고 반띵금액을 나한테 주는건데 나도 월말이라 돈 없으니까 얼른 보내줘하면 계속 미루는게 너무 짜증나 바로 주는 애는 괜찮은데 계속 안주는ㄴ애는 꽁기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더치로 계산 했을때는 바로 주는게 맞지 아니면 그냥 쓰니가 친구한테 지금 바로 돈 보낼테니까 니가 계산하라고 해 난 여러명이 먹은건 계산 안 해 스트레스받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나는 항상 애들이 너가 한번에 결제하라고 유도해서 맨날 내가 하거든 ㅠㅠ 스트래스야 이제 다음부터는 내가 안한다고 해볼게 고마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글쓴이에게
그 만큼 계산 할 돈 없다고 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웅 내기준 유난,,,, 안갚는 사람이 잘못이긴한데 하루넘었다고 거르는거까지야,, 이건 사람마다 가치관차이니깐 ㅎ 근데 사회생활하면서 느낀거는 언제 또 만날수있는 사람인데 되도록이면 좋게 풀어야지 거르고 사이나빠지고 그런건 비추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같이 월말일땐 통장에 천원도 없을때가 있어서 뭘 못하니까 확 짜증이 밀려오는? 그게 있더라고 ㅠㅠ 나도 좀 유해져야겠다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웅 근데 24시간은 좀.. 그냥 내주변에는 두고싶지않은 유형? 너무 팍팍함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미리 빌려줄때 그 얘기도 하는거야?
내기준 유난보단 좀 오바같긴해..
그냥 못받을 생각으로 빌려주든지
아니면 애초에 말썽부릴애같으면 안빌려주고 말지 나는 빌려주고 거르고 하기가 더 귀찮..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조언 잘 새길게 ㅠ 빌려주는것보다 더치페이가 많은데 내가 먼저 결제하고 바로 안주는경우가 있어서 꽁기할때가 있어 월말엔 진짜 돈 없으니까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런거였구나!
그럼 그냥 쓰니가 먼저 결제하지마!
체크카드 잔액이 부족하다든지하고 쓰니것만 있다고 해
그리고 쓰니는 최대한 빨리주면 별말 안할듯!
그게 안될 친구들같으면 그때 멀어져도 되잖아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야겠어 계속 친구들이 자꾸 너가 결제해~ 나중에 보내줄게하는 분위기로 유도해사 항상 내가 결제하고 그러거든 그 돈 기다리는 상황이 너무 짜증나서.. 담엔 다른 애들보고 하라고 해야겠어ㅠㅠ 난 바로 보내주거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빌려줄 때 본인에게 24시간 안에 갚으라고 얘기 하는거지?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빌려주기보다 더치페이할때가 많아 내가 한번에 결제! 내가 막 하루에 15만원씩 결제하고 반띵하는데 7.5만원 이걸 하루 안에 안주면 쪼달리거든 나도 돈 없는 대딩이니까 ㅠ 빨리 주라고 해도 자꾸 미루면 화딱지남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 그럼 좀 화나겠다
차라리 너가 결제를 안하는건 어때?
계속 돈 쪼들려서 노심초사하느니 그냥 맘편하게 다른애가 결제하고 넌 보내줘...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 나이에 아직도 일 못하는 내가 폐급이라 살기 싫다
22:10 l 조회 1
아 아침에 아이패드 패닉바잉했는데 지금 가격 많이 올랐네
22:09 l 조회 1
지에스에 왕짜요짜요나온거앎?
22:09 l 조회 1
자기가 안 가르쳐주고 왜 모르냐는 점장
22:09 l 조회 1
눈 높은편인지 봐주라
22:09 l 조회 1
파마한지 3주됐는데 머리 자르고 매직 해주나?..
22:09 l 조회 1
내가 살면서 본 남자 중에 젤 순했던 애는 쌍둥이 누나 있던 애
22:09 l 조회 1
테일즈런너 엥 헐 총 7만원에 세라아무 다 뽑았어..
22:09 l 조회 1
생리통 배 아픈데
22:09 l 조회 1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최근(근 2년)에 딴 익?
22:09 l 조회 1
마녀턱은 답없어?
22:09 l 조회 1
수저 설거지할 때 하나하나 닦아 아님 한꺼번에 대여섯개? 잡아서 닦아?
22:09 l 조회 1
나 일머리 좋은편인데 뭔가 신기함
22:08 l 조회 1
우울증+ADHD 약 복용 중인데
22:08 l 조회 1
다들 첫 차로 뭐샀어??
22:08 l 조회 1
취준생인데 축의금
22:08 l 조회 1
턱선나오게 살빼보셈 얼굴 ㄹㅇ달라짐ㅋㅋ
22:07 l 조회 1
사주쟁이 역술가 한번 해보겠다고 덤볐다가 그냥 공부하기로함 ㅋㅋ
22:07 l 조회 4
요즘 알바들 왜 손가락 사이에 카드 끼워서 주냐1
22:07 l 조회 5
나 내일 혼자 서울가는데 뭐 먹지
22:07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