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댓글
l조회 22300l 0
어떤 애 한강 >두 시간동안 기차타고 지하철 타고〈 간 거 주변에 사람 우글우글한 사진 당당히 올려놨길래 걔랑 손절치고 스토리에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터 올렸거든

근데 오늘 아파트 뒤에 도로변에 꽃 핀 거 사진 찍어서 스토리에 올리고 집 근처라고 써놨는데

걔 친구가 글 읽지도 않고 스토리 답장으로 꼽주더라 ㅋㅋㅋㅋㅋㅋ

ㄹㅇ 어이없어 내가 너같은 줄 아니?!
 
익인1
도긴개긴,,,
•••답글
글쓴이
대체 어디가? ㅋㅋ
•••
익인4
아 손절했다는 애랑 걔 친구 말한 거였엉 ㅠ 주어 생략해버렸네 미안
•••
글쓴이
아 ㅠㅠ 나는 나랑 그 친구랑 말한 줄 알았어 기분이 안 좋아서 공격적으로 말한 거 미안해
•••
익인9
아냐~! 내가 좀 더 신경 써서 댓글 달았어야 했는데 ㅎㅎ 오해할만해 ㅠ 맛난 거 먹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 쓰니~
•••
익인8
익2인데 깜짝놀랐네 ㅋㅌㅌㅋㅋㅋ 오해해서 미안
•••
익인10
아냐아냐 내가 오해할만하개 적었는 걸 ㅋㅋㅋㅋㅋ!!!! 즐티해 익인이~!
•••
익인2
집근처래
•••
글쓴이
근처도 아니고 ㄹㅇ 아파트 바로 뒤...
•••
익인5
ㅇㄷㅇㄷ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6
ㅇㄷㅇㄷ
•••
익인7
아하 오키오키 오해해서 미안해
•••
익인11
ㅋㅋㅋㅋ아 쩐다..그친구... 그정도면 강아지산책시키는분한테도 다 화내라지그러냐..앞뒤상황모르고 쓰니 물어뜯는거바
•••답글
글쓴이
이미 손절 친 애한테 일러바쳤을 듯 진짜 초딩 같아 ㅜㅜ
•••
익인12
나는 고딩때 친구가 인스타에 에버랜드 사진올린거 보고 개충격머그,, 댓글에는 다음에는 롯데월드~ 하는보고 2차충격
•••답글
글쓴이
와나..... 진짜 에바다....
•••
익인147
헐 내 친구도 이렇게 올렸는뎈ㅋㅋㅋㅋㅋㅋ
•••
익인238
헐내친구인가..?
•••
익인13
답장 했어??????? ㄹㅇ글도 안읽나 백퍼 한강 간 애한테 일렀을듯
•••답글
글쓴이
답장은 그냥.... 혹시 글 못 읽냐고 물어봤어 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14
엥 회사 출근하다가 회사 앞에 나무에 꽃핀 거 보고 사진 찍은 사람한테도 짜증부릴 애네,,
•••답글
익인15
와 진짜 댕별로..ㅋㅋㅋ 집 앞이랑 차원이 다른 거 아닌가
•••답글
익인16
한강 간 지 친구한테나 꼽줄것이지ㅋㅋㅋㄲㅋㅋ
•••답글
익인17
제대로 읽으렴이라고 할랬는데 답장 썼네 잘했오
•••답글
익인18
웃기다 진짜 ㅋㅋㅋ
•••답글
익인19
참나ㅋㅋㅋㅋㅋㅋ 지나 잘 하라고 해 놀러간 거랑 집근처랑 같나ㅋㅋㅋㅋㅋㅋ
•••답글
글쓴이
익들아 뭐라고 답장할까...
•••답글
익인20
집가는 길에 꽃이있으면 눈감고 가야하니..?
•••
익인21
22.... 이렇게 보내자
•••
익인27
이거 보내자 ㅋㅋㄱㅋㄱㅋㅋㄱ
•••
익인30
익인34
44 이것만한 답장없닼ㅋㅋㅋㅋ
•••
익인37
555 이거다
•••
익인38
익인55
7777 이거다
•••
익인235
익인3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넘웃겨
•••
익인23
안대는거..........
•••
익인29
나도 맞춤법 아는데 걍 그렇게 쓴답... 안 돼는 거 아닌 이상 걍 쓰는 거 같음
•••
익인35
안 되는거 아니야?
•••
익인41
응 그게 맞는데 '안 돼는 거' 라고 쓴 거 아니고 안대는거 라고 하는 건 맞춤법 모르고 쓴 거 같지 않다는 말이었어 안 돼 를 안대! 라고 하듯이...?
•••
익인194
41에게
지나가던 익인데 안 돼는 거도 틀린 맞춤법...! 안 되는 거가 맞앙
•••
익인197
194에게
오해하는 거 같은데 다시 읽어 봥
•••
익인24
꽃 보러 일부러 딴 곳으로 이동하진 않았잖아~! 해
•••
익인25
..... 혹시 이 친구 텅텅이야?
•••
익인28
벚세권에 살아서 보기 싫어두 보이네 ㅜ 이렇게 보내
•••
익인31
아 꽃있으면 돌아가야되는거였어??? 몰랐네~ 근데 아파트 화단에 꽃펴있으면 난 집에도 못들어가...? 이래버려
•••
익인32
니가한거는 꽃구경, 내가한거는 퇴근길에 꽃사진 찍은거!!
•••
익인33
무슨 꽃보면 저주걸려서 죽는게 아니잖아... 일부러 꽃놀이하러 가지말라 그런 뜻이지ㅋ (내 버전 답장이다ㅋㅋㅋ)
•••
익인4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음웃음
•••
익인64
저친구 너 글읽을줄몰라?거기서 부터 멘탈터졌겠다,,ㅋㅋㅋ
•••
익인51
뎀 화면 캡쳐하고 답을 화면 위에 적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58
아 웃겨 ㅋㅋㅋㅋㅋ 안대는거....
•••
익인96
와 진짜 그렇게 아는 걸까 융통성없다 집에서 창문 밖도 못쳐다보겠다...
•••
익인138
이 시국에 니 친구는 꽃놀이갔다 얘야
•••
익인145
그럼 우리지역엔 아무도 살면안되겠다ㅋㅋㅋ 전체 다 꽃나무인데ㅋㅋ
•••
 
익인22
근데 평소에도 손절하고 싶은 친구였어?
•••답글
익인26
글 읽을 줄 모르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이다
•••답글
익인36
그거 캡쳐해서 스토리에 박제 ㄱ
•••답글
익인3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얔ㅋㅋㅋㅋㅋ기다!!!!!!!!!!! 꽃구경 다 안되는거 아니였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 너무웃기닼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42
친구 머쓱해서 아무말 하는듯ㅋㅋㅋㅋㅋ
•••답글
익인43
스토리에 저거 박제해서 무식한거 티내지말자 라고 올리면 안되나ㅋㄱㅋㅋㄱ
•••답글
익인45
걍 스토리에 뎀 온거 박제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장을 스토리로 해
•••답글
익인47
"엥 집가는 길에 꽃이 있으면 눈 감고 가야되나..?" 위에 이거 맘에듬 ㅋㅋㅋㅋ
•••
익인49
나도 ㅋㅋㅋ
•••
익인62
와 생각만해도 사이다다 ㅋㅋㅋㅋㄱㅋㅋㅋㅋ
•••
익인46
답장 넘 궁금하당..!!!!
•••답글
익인48
와 사이다 후기 있으면 좋겠다 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50
어이없넼ㅋㅋㅋㅋ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5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59
핵사이다
•••
익인63
와 이거 너무 조아
•••
익인125
ㅋㅋㅋㅋㅋㅋ아 센스
•••
익인53
아 답장 궁금하닼ㅋㅋㅋㅋㅋ
•••답글
익인54
답장궁금...
•••답글
익인57
쟤한테 (뎀으로) 답장해줄 필요도 옶음ㅋㅋㅋㅋㅋ 스토리 박제에 한표요
•••답글
익인60
쟤 지도 무논리로 말하는거 알 걸..?? 괜히 민망하니까 저러는거 1 0 0 %
•••답글
익인61
사이다 기대해요^^ 박제 가즈아
•••답글
글쓴이
나 할말이 없어.... 얘 뭐지 진짜?
•••답글
익인72
웅 ㅎㅋ (답장해주고싶다) 텅이네,.
•••
익인77
씹자
•••
익인81
쟤도 지금 쓰니한테 뭐라 하려고 답장 보냈네 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143
걘 입 없대? 왜 변호인을 세우냐 ㅋㅋㅋ큐ㅠㅜㅠ이잉 찌질해
•••
익인65
그래 알았어~ 하고 더 답장 안 하기
•••답글
익인66
어쩌라고 간사람이 잘못 아님?
•••답글
익인67
스토리박제해줘제발.. ㅠ
•••답글
익인6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69
응 이시국에 한강 가서 꽃놀이 했던게 더 너무한거 아닐까~?
•••답글
익인74
너도 박제야~ 하고 싶다 ㄹㅇ
•••
익인70
그래~ 앞으로 사람 바글바글대는 곳만 골라다녀 그때처럼~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글쓴이
ㄴㄴ 그냥 본문에 말한 대로 한 것뿐...
•••
익인73
아니 ,, 그 한강 간 친구 엄마야.....? 진심 오지랖 왜저래~~~!~~!~!
•••답글
익인78
이시국에 한강 간게 더 너무한데ㅋㅋㅋㅋ
•••답글
익인79
아 그래서 나한테 시비걸었구나~~~
•••답글
익인86
하고 그냥 씹어버려 답안하는게 낫다
•••
익인110
오 좋다
•••
익인80
스토리 박제하는게 나을듯 ㅋㅋㅋ
•••답글
익인82
박제하거나 씹어
•••답글
익인83
?? 어쩌라구 보낼 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84
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85
한강이랑 집 앞이랑 같냐!
•••답글
익인87
어쩌라고 <<<이런식으로 보내지 말고
스토리에 박제해놓고 "아 그래서 너가 나한테 시비를 건거구낭" ㄱ ㄱ

•••답글
익인89
2222222
•••
익인88
ㅋㅋ 스토리 박제 괜찮네
•••답글
익인90
와 뭐라고 답장해야되짘ㅋㅋㅋ 왜저래
•••답글
글쓴이
음 이렇게 보냈는데...
•••답글
익인92
걍 박제하지 답장 보내지말고
•••
익인93
ㅇㅇ쓰니 더 이야기 ㄴㄴ해
•••
익인95
쟤 안 읽 씹 할듯
•••
익인120
니가 이 시국이라며?
니 친구는 괜찮고
나는 집가는 길에 있는 꽃사진 올린건데
먼저 시비건거 너라고 해
그 뒤로 읽씹

•••
익인91
엥 이시국에 의료진들 생각 안하고 놀러간게 더 너무한거 아냐...?ㅠ
•••답글
익인94
쟤도 박제해죠 스토리에
•••답글
익인97
근데 박제하면 쓰니한테 피해는 안올려나?? 그게 걱정쓰
•••답글
익인99
익인102
오 법적으로도 괜찮은거야?? 다행ㅈ이군!! 그럼 박제가쟈 쓰나
•••
익인98
박제 고고 사이다
•••답글
익인100
너도 박제당하고싶냐고 해 ㅋㅋㅋ
•••답글
익인101
박제해 뎀으로 대응해주지말고 ㅋㅋ
•••답글
글쓴이
그건 너맘이지ㅠ 이렇게 와서 걍 읽씹했다... ㅋㅋ 내 소중한 주말에 이게 뭐하는 짓이야 진짜 어이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03
저화면 캡쳐해서 "역시 ㄲ ㅣ리 ㄲㅣ리쥬" 해버령
•••답글
익인104
222222
•••
익인105
짜증나진짜 텅빈거 자랑하는것도아니구ㅠ
•••답글
익인112
아악열받아 쟤 왜저런대ㅋㅋㅋㅜㅜ박제하고싶다 ㄹㅇ루...
•••
익인107
꽃보는게 문제가 아니고 ❌🚫🔥사람많은곳에서❌🚫🔥꽃본게 문제 아니나구!!!^_____^
문제가 뭔지를 모르네들 증말

•••답글
익인108
쟤 저거 가지고 그 한강간 애한테 중계 하고 있을듯 ㅋㅋㅋㅋ 얌 내가 꼽줘써~~~
•••답글
익인109
박제하는게 답
•••답글
익인111
어쩌라구 아래로 안보내고 걍 박제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115
ㄹㅇ
•••
익인114
아직은 고구마다 흐아
•••답글
익인116
ㄴㄴㄴ 그래도 박제는 안 하는 게 좋을 거 같아 ㅜㅜㅜ 대처 잘했다 쓴아
•••답글
익인118
22222222
•••
익인167
익인117
그건 너 맘이지????와진짜...생각없는 친구다 와우
•••답글
익인119
끄에에엑 박제하면 더 고구마 오백개 먹은 답장 올듯 걍 난 저기서 끝낼래; 말이 안통함ㅁ
•••답글
익인122
아니 근데 왜 대화하고 있는데 스토리에 올리느건 너무한거가타.. 이럴거겉아 악
•••
익인121
그냥.. 물어봤어..? 그냥 물어본 거 아니잖어.. 꼽주려는 거잖어.......... 쓰니가 호구냐.........?
•••답글
글쓴이
나 이렇게 올려도 돼?
•••답글
글쓴이
아 프사 안 잘렸네 ㅠ 이거 펑할게
•••
익인123
아 저런거 너무 싫어 너가 ㅇㅇ한테 뭐라구 했다며 ㅠ 하는거 ㅋㅋㅋㅋㅋㅋㅋ난 그 당사자랑 싸웠는데 왜 네가 그래^^?어이 무
•••답글
익인126
읭 집근처인데 도긴개긴은 뭐지... 사람없는데서는 꽃정도는 봐도 되는거 같은데... 사람이랑 3미터 이내로 가까이 안가면 괜찮지 않나
•••답글
글쓴이
첫댓에 도긴개긴 그거 보고 말하는 거면 그 익인이 해명했어!
•••
익인130
쓰니랑 도긴개긴 아니고 저 친구랑 손절한 친구 말하는거래
•••
익인136
아 그렇구만!! 미안 ㅠㅠ 첫댓만보구 놀래서 적었다ㅠㅠ 잘보고 적을게ㅠㅠㅠ
•••
글쓴이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답글
익인129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익인131
쓴아 지금 마음은 너무 이해하는데 ㅜㅜㅜ 박제는 안 하면 안되려나? ㅜㅜㅜ
•••
글쓴이
박제하라는 익들이 많아서! 근데 왜 안 되는 거야?
•••
익인142
쓰니 마음이지 ㅜㅜㅜ 하고싶은대로 해 ! 그냥 저거 올리면 쓰니가 더 휩싸일 일이 더 많아질 것 같아서 ㅜㅜㅜ 대놓고 다 내용을 보여주고 공론화시키는 건 좀 다르게 느껴질 수 있으니까 ㅜㅜㅜ 오지랖 미안해
•••
익인132
ㅋㅋㅋㅋㅋㅋㅋㅋ쓰니 대답한것도 보이면 좋겟당
•••
익인135
사이다 ㅠ
•••
익인127
그냥 부끄러운짓 하지 말라고 올리면 되지않을가
•••답글
익인128
2 저거 자체를 박제하기보단 걍 알아서 찔리라고 말만 올릴듯; 인스타 안해서 잘 모르지만 암튼 그런식으로...
•••
익인141
33내용박제는 좀 너무 간거같은데
•••
익인146
익인151
근데 저정도로 머리생각없는 애들은 저수준으로 안해주면 말을 못알아먹더라
•••
익인154
엇 나 익인127인데 대화박제하고 말을 저렇게 쓰면 안되는건가라는 의견이었는데
•••
 
익인133
와 쓰니 핵사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나같은 찌 질이ㅠ는 마음속으로만 하는데 쓰니 하는거 보니까 속 뻥뚫리네👏👏👏👏👏👍👍
•••답글
익인134
익인137
멍사이다 ㅋㅋㅋㅋ
•••답글
익인139
ㅇ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핵사이다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40
아 멍싫어 진짜 머리빈거티내나
•••답글
글쓴이
나 스토리에 올렸어~ 일부러 걔 보라고 차단 안 함
•••답글
익인148
사이다야 진짜 속이 뻥 뚫려
•••
익인150
굳굳 쓰니만 상관없다면 올리는게 저런 애들거르는데 좋을듯
•••
익인159
ㅠ 와 쓰니 성격 넘 시원시원해서 좋다 친구하곡시퍼
•••
익인164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이다!
•••
익인144
와 쓰니 박제용 사진 너무 핵사이다인데 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49
저사람이 어이는 없는데 난 박제는 완전 비추인데ㅜㅜㅜ
•••답글
익인152
2222 ㅠㅠㅠ
•••
익인153
익인310
44.. 이미늦었군
•••
글쓴이
근데 걔 아이디랑 대화 내용에 나온 이름 다 지우고 올렸어 찔릴 사람만 찔리라고 올린 거임
•••답글
익인155
쓰니가 괜찮으면 상관없는거지!
•••
익인156
진심 빠꾸ㄹ없다ㅋㅋㅋㅋ중간에 눈감고 가야되나? 그거 보였음 좋았을틴데
•••답글
글쓴이
처음부터 끝까지 보이게 올렸어!
•••
익인160
앗 조앗
•••
익인158
회사나 마스크 사거나 마트간거랑 놀이공원이나 술집간거 같은 취급하더라 좀 어이없었음
•••답글
익인161
잘했어~!~!~!
•••답글
익인162
아 그냥 박제는 하지말고 저격하는 말만 해도 좋았을것 같은데 ㅜㅜㅜㅜㅜ나도 저렇게 박제한번 했다가 일 되게 많이 꼬였어서 ㅜㅜㅜ
•••답글
익인165
왜왜?? 뭔일있었어?
•••
익인169
오히려 내가 역으로 박제당하고 걔네 친구들한테 디엠 폭풍으로 옴 걔네가 잘못한거 맞는데 여튼 난 그랬었어
•••
익인177
아니 지네가 잘못했으면서 뭐라고 박제를 해??? 할말이 있대? 뭔 일찐도 아니고 머릿수로 몰아가나 하여간 잘못한사람은 영원히 자기 잘못을 몰라
•••
익인182
ㅇㅇ 그래서 그냥 박제자체를 비추한거야 쓰니야 괜찮으면 할말없지만 그냥 귀찮게 일이 꼬여버려서 ...
•••
글쓴이
혹시 몰라서 대화 내용은 다 펑할게
•••답글
익인163
오디서 지 랑 같은 취급을해~ 웃긴다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글쓴이
남이 날 평가하는 건 상관 없어~ 내가 날 믿어야지
•••
익인254
헉 쓰니 마인드 부럽다ㅠㅠㅠㅠ 나 진짜 남 평가 때문에 주눅 들었는데 용기 얻어가,,,!!!
•••
익인168
집앞도,,?????
•••
익인173
음 나가는거 의견 갈리는게 이상한거아니야.,,? 생각하면 뭐가 맞고 틀린지 알텐데
•••
익인170
홀 박제하는 것도 별로고 저 친구도 별로고..
•••답글
익인172
박제는 비추천 ㅠㅠㅠㅠ 그냥 무시가 답
•••답글
익인174
박제 잘함 쟤넨 창피한골 알아야지
•••답글
익인179
익인181
익인176
둘이 비슷한듯..
•••답글
익인178
크 사이다
•••답글
글쓴이
대화 내용 보면 누가 맞다 틀리다 할 내용도 아니고 그냥 걔네가 잘못 된 건데.... 음 난 내가 잘한 것 같아! 난 누가 나 평가하는 거 상관없어 ㅎㅎ
•••답글
익인186
쓰니 멋져 나랑 친구해조 너무 시원해~~~!!!
•••
익인192
마자마자 잘해써~!
•••
익인239
아 마인드 머싯다 !! ㅠㅠ
•••
익인183
박제해야지 빼박 저 친구나 한강간 친구들 팩트 빼고 주의에 쓰니가 말 심하게 한 척 말하고 다닌다. 지금 나가고 안나가거 의견 멍많이 갈려도 학교도 개강 개학 안하는 시기에 굳~~~이 꽃구경 간거 쉴드 치는게 이상한거지^^^
•••답글
익인184
쓰니가 쟤네랑 어떻게 비슷해ㅋㅋㅋㅋㅋㅋㅋ 집 앞에 벚꽃 펴있음 눈감고 지나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85
벚꽃있으면 눈감고 가야되니<<< 오늘 최고의 명언 크으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201
웅웅ㅇ!
•••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211
아니 그건 아니고 <<였나 근데 친구는 노답이였고 쓰니는 시원하게 날려줘따~~!~~!
•••
삭제한 댓글
211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219
삭제한 댓글에게
나두 더 알려주고 싶은데 쓰니가 삭제한거 내가 말하기가 그래가지고ㅠ아무튼 쓰니 똑부러지게 처리해써 익이니도 코로나조심하구 즐티하구!
•••
삭제한 댓글
219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224
삭제한 댓글에게
아앗 그랬구나! 이해해줘서 고마웡(하트)
•••
익인187
내 기준 사이다~!~!
•••답글
익인188
본문에 친구들이 >기차타고< 한강갔다고 써두면 다들 이해할듯
•••답글
글쓴이
오 좋은 생각이네 본문에 추가해둘게
•••
익인189
쓰니 사이다~!~!~~!!잘했음
•••답글
익인190
저런 애들은 박제 안 하면 정신 못 차려 쓰니 굿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글쓴이
음... 그 중간과정을 다 알고 있어? 날 평가하는 건 상관없지만 넘겨짚기는 좀 불편하네!
•••
익인236
지나가다)쓰니 말 조곤조곤 잘한다
•••
익인196
기차타고 한강간 애가 걔 두둔하는 걔 친구나ㅋㅋㅋㅋㅋㅋㅋ 쓰나 걔네랑 손절쳐
•••답글
익인241
익인198
박제하는게 심하다는 사람들은 그냥 자기가 찔려서 그런거니까 그냥 그런사람들 있으면 걸렀다고 생각하쟈
•••답글
익인200
엥 난 집콕만 하는데도 박제하면 괜히 일이 귀찮게 꼬여버릴수 있어서 그런말 한건데 일반화는 좀
•••
익인204
33.. 굳이 그걸 박제해서 피해보는거 쓰니일텐데..
•••
익인209
음? 쓰니한테 그런 말하는 사람들을 거르라고 하는건데 상황맥락상 잘못한 사람이 명확하니까! 그리고 박제하는걸로 쓰니걱정하는게 아니라 그냥 '심하다고'하는 사람들 말하는거양
•••
익인216
쓰니도 잘못했다고,똑같다고 하는 사람들 말하는거야! 댓글 제대로 봐조
•••
익인199
이제 들어와서 대화내용 하나도 모르는데 요약해줄 천사 익인 구함ㅎㅎ...
•••답글
익인203
쓰니 댓글만 봐봐!!
•••
익인208
1. 어떤 애가 기차 타고 한강으로 꽃구경감
2. 쓰니가 걔 포스트에 댓글로 사회적 거리두기 하라고 하고 언팔
3. 쓰니가 오늘 집 앞 벚꽃 사진을 올림
4. 한강 간 애 친구가 쓰니한테 뎀으로 꼽줌
>>> 길기다가 벚꽃 보면 눈 감고 지나가야 하나? <<<
5. 쓰니 어이없어서 털다가 인스타 스토리에 걔 뎀 이름 가리고 박제
6. 끝

•••
익인210
기차타고 한강을 가...? 어메이징이다 진짴ㅋㅋㅋㅋㅋㅋ 요약해줘서 정말 고마워♥♥♥
•••
익인206
진심 쓰니랑 친구하고싶다 뭐가 옳은지 잘 판단하고 사이다스러운 소리 잘할듯 배우고싶당
•••답글
익인207
쓰니 성격 진짜 부러워 나는 진짜 아닌 것 같아도 말도 못하고 스트레스만 많이 받거든ㅜㅜㅜㅜㅜㅜ 쓰나 진짜 넘 멋있어bbbbb
•••답글
익인212
근데 이게 주변에 전부 사회적 거리 유지하면서 집에만 있는 친구들이나 인스타팔로워가 그런 사람들이면 오히려 산이다인데 주변에 놀러다니는 사람들이 많으면 그냥 아무 신경 안쓸걸...근데 저렇게 말하는게 사이다이긴해
•••답글
익인213
왜ㅋㅋㅋㅋ난 쓰니 진짜 핵사이단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물론 이시국에 굳이굳이 놀러가고 꽃놀이 놀러가는 애들은 뭐 말할필요도 없이 당연히 이해 안 가고 근데 당사자한테 말 못하고 허구한날 앞에서 못할말 뒤에서 욕하는 애들도 ㄹㅇ 짜증났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차라리 쓰니처럼 대놓고 말하고 박제하는게낫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사이닼ㅋㅋㅋㅋㅋ
•••답글
익인215
으휴 기차타고 한강을 왜 가 으휴으휴 그런 애들은 옆에 둘 필요도 없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217
ㄱㄴㄲ 이시국에 굳이굳이 기차타고 한강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휴;
•••
익인218
한강이 집 앞이라 산책 나가는것까진 어떻게 이해돼도 굳이굳이 한강 멀면서 찾아가는것들은 노이해
•••
익인220
다른얘기긴 한데 나 아는애는 롯데월드 간거 올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더블이시국...ㅎ
•••답글
글쓴이
그리고 나도 친구 손절한 거 쉽게 한 거 아닌데 넘겨짚기 식의 댓글이 보여서 해명해~ 나는 그 친구 되게 좋아했고 처음에 한강 간 거 보고 좋게 돌려 말하고 이 시국에 고생하시는 분들 관련된 기사까지 직접 찾아서 보여줬는데 나 몰라라 하는 친구한테 굉장히 충격받고 상처받아서 친구랑 손절하고 스토리에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 포스터 올려둔 것뿐인데... 진짜 친구로 생각하지 않았다는 말은 좀 불쾌하다! 그리고 지금 박제한 친구는 별로 친한 친구 아니고 그냥 인스타 맞팔만 되어있는 친구였어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익인225
Hoxy 쓰니한테 박제당한 그 칭긔칭긔니?
•••
글쓴익인
물론 박제해서 나한테 올 피해(?)는 내가 다 감수하고 올린 거니까 괜찮아 걱정해준 익인들 다 고마워~ 모두 몸조심하고 하루빨리 코로나 종식돼서 모든 게 다 제자리로 돌아갔으면 좋겠다!
•••
익인229
솔직히 쉽게 손절해도 그건 그냥 개개인의 스타일아닌가 사람마다 다 다른거지 모 쓰니 멘탈 너무 부러워!
•••
익인222
그 친구가 꽃놀이하러 같이 갔던거 아니야?
발끈하는거 보니까 ㅋㅋㅋㅋ

•••답글
익인226
ㄱㄴㄲㅋㅋㅋㅋㅋㅋㅋㅋㅣ
•••
익인230
헐 ㅋㅋ 이게 현실에서 일어나다니
대단스

•••답글
익인231
쓰니 몇 살이야??
•••답글
글쓴이
갑자기 왜? 성인이야
•••
익인233
아 18살인데 ㄴ내 친군가 싶어서ㅠㅠ
•••
익인232
오 hoxy 주변인물??
•••
익인234
노노 쓰니 성인이래!
•••
익인233
사이다넼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237
ㅋㅋㅋㅋ인티에서 사이다 드물어서 쓰니 너무 화끈하고 좋다, 박제한거 내용 다 보고도 뭐라할 애들이면 인생에서 별 필요 없는 그저 그런애들인거고~~
•••답글
익인240
쓰니 너무 자기 주관 확실한 것 같아서 멋지다 ..! 수고했어 !!!
•••답글
익인242
익인243
와 근데 현실에서도 진짜 손절치는구나 신기
•••답글
익인244
ㅇㅇ 나 아는애 클럽가서 걔 주변 인물들이 다 손절쳤던데 ㅋㅋㅋ
•••
익인245
와 나는 속시원하다
•••답글
익인246
피곤하다 피곤해 그냥 둘 다 싫어
•••답글
익인248
둘 다가 쓰니랑 친구?
•••
익인249
선박제면 모르겠는데 박제해서 조리돌림하는거나 꽃구경가서 굳이 인스타에 올리는거나
•••
익인252
쓰니가 뎀 박제할때 걔 아이디랑 프로필 다 가리고 올려서 다른사람들은 걔 누군지도 모르는데 모
•••
익인276
가린다고 그게 저격이 아닌가? 처음 친구포스팅에도 사회적 거리두기라고 댓 썼다며 그것도 저격이나 마찬가지인데
•••
익인311
22 박제까지..
•••
익인247
뭐 나는 아빠 병원 가는걸로 뭐라 하는데...
입원 하셨어

•••답글
익인250
쓰니 진짜 짜증났겠다. 나도 요새 집에만 있는데, 공적마스크 사러갈 때만 외출하거든
그 날 벚꽃 흩날리고 바람도 산산하게 부는게 진짜 너무 예쁘더라.
원래 집 앞에 약국있는데, 두 블럭 넘어가면 큰 약국 있는데 거기로 갔잖아 그래서ㅠ.ㅠ

이렇게 우리가 노력하는데 친구도 친구의 친구도 참 알지도 못하면서 웃겨 진짜

•••답글
익인251
펑한거 보고싶다.. 사이다.. 마시고싶어
•••답글
익인253
어휴 기차 타고 한강 간 지 친구는 꼴에 친구라고 감싸고 집 앞 벚꽃 사진 올린 쓰니한텐 뭐라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걔도 쓰니랑 디엠 하면서 찔렸을듯
•••답글
익인255
난 친구 만나는 거 핵 좋아하고 술 핵 좋아하고 카페 핵 좋아하는데 출퇴근빼고 집 콕 한지 몇 달 되는 직장인인데.. 이걸로 손절하는 거 잘 모르게땅.... 구냥 둘 다 이해 안가.... 이거 정말 정망 개인적으로내 생각이에용 이해 안되면 넘어가주... 제발...
•••답글
익인256
쓰니가 처음부터 손절한거 아니고 처음에는 이해시키려다가 말 안 통해서 손절한거래 못 읽었을까바 알려주는거임
•••
익인260
기사보여주고 이해시켜준다고 아 내가 잘못생각했어ㅠㅠ 라고 생각하진 않을 것 같은데
•••
익인263
사람마다 다르겠지 뭐....
•••
익인257
ㄴㄷ.. 굳이 이해시켜줄 필요성도 못 느끼겠음
•••
익인258
2222 플러스 257익 말에도 동감
•••
익인312
익인336
5.....
•••
 
익인259
나도 집 밖으로 안나온 지 몇 달 된 익인인데 박제해서 조리돌림 하는 거나 저격하는 거나 답장으로 꼽주는 거나 거기서 거기같음..ㅜㅜ 자기랑 안맞으면 그냥 조용히 손절만 하면 되지 굳이 저격? 좀 학생 때 맘에 안들면 sns로 저격하는 거 보는 기분이랄까..
•••답글
익인261
2222 그냥 조용히 손절하면 되지 굳이
•••
익인262
이게 가치관 차이로 치부될 문제인가? 사람들 생사가 달린 문제 아니야? 젊은 본인은 상관 없다지만 혹시라도 걸리면 부모님이나 주변 사람들은 어쩔려고... 거기다가 누구 저격하는 지 알 지도 못하는데 거기서 거긴지 잘 모르겠음
•••
익인265
애초에 꽃놀이간 친구 포스트에 사회적거리두기라고 했다며 그게 저격이지 뭐야
•••
글쓴이
나 친구 포스트에 했다고 한 적 없는데?
•••
익인281
누가 댓글로 그렇게 정리했던데 아니면 그 댓글에도 정정해줘 나처럼 오해할 것 같음
•••
글쓴이
281에게
오해가 아니라 본문을 잘못 읽은 거 아닐까? 나는 애초에 글 올릴 때부터 스토리에 올렸다고 했어...
•••
익인267
익259 / 웅 내 생각이야! 잘 모르겠음 그냥 이 익 생각은 그렇구나 하고 지나가면 돼. 그리고 내 댓글은 나가는 사람을 옹호하는 게 아니라, 저격하고 박제하는 게 유치해보여서..!
•••
익인271
나가는 사람들 옹호로 보여 가치관 차이라니ㅋㅋㅋㅋ
•••
익인277
옹호 아니라니까? 나도 안나감. 걔네도 철 없고 이 시국에 생각 없는 거 맞지. 근데 굳이 저격하고 박제하는 것도 웃기단 말이야. 나랑 안맞으면 지나가줘~
•••
익인280
277에게
저격 박제가 뭐가 유치한 지 모르겠음 그냥 제발 저리는 거 아닌가 누군지 티도 안나게 저격한건데ㅇㅅㅇ 지나가는 건 알아서 할게~
•••
익인286
280에게
그니까 나는 유치하다고 생각하는데 너익은 아니면 지나가는 게 맞지? 싸우고 싶어서 안달난 게 아니면ㅜㅜ 너익이 유치하지 않다고 느끼는 것도 이해해 사람마다 느끼는 바가 다르니까. 나는 유치하다 생각하는 거공!
•••
익인288
286에게
다른 건 모르겠는데 나가서 꽃놀이 가는 걸 가치관 차이라고 치부하지는 말자~~~ 그럼 이만^^
•••
익인290
288에게
가치관 단어 하나만 보고 맥락 못읽는 것 같아서 가치관 단어 삭제한 지 오래야 ㅎㅅㅎ 맥락 좀 파악해주라 글자'만'읽지말궁ㅜㅜ~
•••
익인293
290에게
애초에 그것때문에 단거임 그럼 해결 됐으니 그만할게 수고해~
•••
익인295
293에게
웅웅 맥락 읽기!
•••
익인269
이게 가치관이야...? 지금 이러다가 코로나걸려서 자기가 전파자될수도 잇는건디...?? 누구에게는 생사가 달린문제고 코로나때문에 치료받을 사람이 못받을수도 있음... 이건 예의인거고 배려인거고...아니면 이기적인거지
•••
익인275
가치관 단어 하나 보고 뭐라하지 말고 맥락을 읽어줘~!~! 옹호할 생각 없고, 조용히 손절치면 되는 걸 굳이 저격+박제하는 게 철없는 학생 보는 느낌이라!
•••
익인279
개인과 의견이 다를 때 조용히 손절하면 되는거지만 이건 잘못여부라고 생각해서ㅇㅇ 저격하고 박제해야지 자기 잘못을 알지않을까?
•••
익인284
움 저격하고 박제하는 건 남들한테 까달라고 공감구걸같고, 그렇게 자기 잘못 알게 하고 싶었음 그 친구한테 말해보고 안들으면 손절치는 게 맞는 것 같았어 나는! 그냥 뭔가 sns로 기싸움하는 게 좀 어려보인다 이 뜻이었으ㅜㅜ
•••
글쓴이
284에게
그 친구한테 이미 말해보고 안 들어서 손절친 거고 그 친구의 친구가 먼저 시비 걸어서 싸운 거야~!
•••
익인287
글쓴이에게
웅 알아 근데 안들어서 손절치고 저격한 그 이후의 행동이 좀 그렇단 거야~! 사회적 거리두기는 응원햄 나도 하고 있궁
•••
익인289
284에게
저격+박제가 까달라고 하는 공감구걸이라는 것도 너의 단편적인 생각이라고 생각해 말하는걸로 자기잘못 알거면 이미 뉴스나 재난문자에서 사회적거리두기 하라할때 알았겠지? 남이 sns로 기싸움 하는걸로 어려보인다 이러면서 한심하다고 보는게 더 어려보여 난... 남이 싸울수도 있는거고 쪽팔린줄 알아야지 그게 싫어서 안하지 않겠나
•••
익인294
289에게
이 모든 것도 너의 단편적인 생각이지! 난 내 생각 댓글로 적었을 뿐인데 너익이 답댓 달았고, 생각이 다른데 이렇게 이어나가봤자 얘기 안될 것 같아서 그냥 너익같은 사람도 있구나 하고 지나갈게 너도 지나가줘~난 어려보인다는 생각에 변함 없어ㅜㅜ그냥 이해하고 넘어가자~
•••
익인266
친구도 아닌 걔랑 손절치는게 뭐 어때서ㅋㅋㅋㅋㅋ 개념없이 한강 간애 쉴드 쳐주고 집 앞 꽃 사진 올린 쓰니는 뭐라하는 걔부터가 이상한데
•••답글
익인268
여기서 거기서 거기라는 사람들 한 사람들 한강 간듯ㅎㅎ
•••답글
익인270
엥 나 안나온 익인인데 이렇게 치부하는 거 기분 나쁨 저격+박제도 유치한데?
•••
삭제된 댓글
(2020/4/04 22:43:14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
(2020/4/04 22:29:03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
(2020/4/04 22:42:21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익인298
삭제된 댓글에게
오잉 누가 화내 일반화하길래 얘기해준 것 뿐인데? 지나가는 건 내가 알아서할겡 강요 노노해ㅜㅜㅎㅎ
•••
익인300
298에게
으잉...누가봐도 화났는데ㅜㅜㅋㅋㅋ
•••
익인301
300에게
너익 혼자 그렇게 봤는데 누가봐도라닝.. 일반화 잘한 건 아니쟈너ㅜㅜ ㅎㅎ
•••
익인302
301에게
웅웅^^그래그래 맞아맞아
•••
익인303
302에게
웅웅 화이팅!
•••
익인296
난 다른익인데 왜 그게 잘한짓이 아니야? 잘못한 사람한테 잘못했다고 하는게 뭐가 문제야? 그런사람조차도 공개저격하면 안되는거야?
•••
익인299
296에게
웅 난 공개저격 하는 애도 좀 그래! 사회적 거리두기 안하고 자랑하는 애들은 한심하고 생각 없는 것 맞지만 공개로 저격+박제하는 것도 좀 웃겨서ㅜㅜ
•••
익인305
299에게
근데 저런사람들은 공개저격안하면 본인이 잘못한지 모르지 않을까...? 애초에 타일렀을때 모르쇠했다고 하길래.. 공개저격해서 여러 사람한테 욕먹어야 본인이 객관적으로 잘못을 저질렀구나! 알 수도 있자낭
•••
익인307
305에게
저렇게 올려봤자 애들이 가서 야 너 ~했어? 그러지말지 이런 식으로 말해줄 것도 아니고, 오히려 여기 댓들처럼 박제는 쓰니가 피해볼 것 같아서. 나처럼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거고ㅜㅜ 그리고 이미 한 번 직접적으로 말했는데도 못알아들은 거면 그냥 지나가는 게 서로에게 이롭기도 하고.. 약간 sns로 기싸움하는 것 같아 보일까봐..!
•••
익인274
ㄴㅁㅇ~~~~~~
•••
익인318
와 한 달 동안 안나가고 며칠전에 스토리로 자가격리하자고 이야기도했는데 슨식간에 거리두기 안 지킨 사람 취급받아버렸네
•••
삭제된 댓글
(2020/4/04 22:42:29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익인323
여기서 거기서 거기라는 사람들 한 사람들 한강 간듯ㅎㅎ
-> 거기서 거기라고 한 사람들 한강간 거라한 거 아냐~~?제 발 저린 게 아니라 길가다 욕 먹은 거지 ㅋㅋ

•••
삭제된 댓글
(2020/4/04 22:28:45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익인325
삭제된 댓글에게
한강 간 듯 ㅎㅎ 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2주연장 된 시점에서 자가격리 안 지키고 한강 간 사람이라고 하는데 욕이라고 충분히 느끼지 않을까?? 웃기다면 어디가 웃겼던 건지 설명해줄 수 있어? 내가 글 이해가 안 간 건가 해서
•••
익인327
325에게
한강 갔다고 한게 욕먹는 거 같은 일이면 그게 얼마나 잘못된 일인 지 안다는 소리니까 더 댓글 안달게~~~
•••
익인328
327에게
사람 기분 망쳐놓고 뭔ㅋㅋㅋ사과도 안 하니?
•••
익인329
328에게
왜 사과를 해야 해? 그런 잘못된 일이랑 누군지 알아보지도 못하게 박제한걸 동일 선상에 놓는 사람한테 사과할 맘 없음
•••
익인330
329에게
아유 그렇게 생각하는 친구였구나 그래 그럼 나도 걍 넘어갈게~~
•••
익인273
와 그 친구 어이없네 개념없는 행동을 하는 사람이라 개념있는 사람보면 아니꼽고 비꼬고 싶은가?!
•••답글
익인278
이게 가치관 차이고 쓰니나 걔나 거기서 거기라는 말 노동의~ 저격 + 박제를 해야 지가 잘못된걸 알지 아 내 나이 23^^
•••답글
글쓴이
댓알을 실수로 안 꺼서 알림이 엄청 쌓였네.... 사람마다 생각 차이가 있으니까 내가 박제한 걸 안 좋게 보는 사람도 있겠지~ 내 친척 중에 지금 최전방에서 일하고 계신 의료진 분들도 있고 해서 난 앞으로도 그런 곳 놀러가는 친구 있으면 이렇게 고생하시는 분들 많다고 알려줄 생각이야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자 ^^!
•••답글
익인285
나 아까부터 글 봤는데 초반부터 스토리였던 거 같은데🤔
•••답글
글쓴이
무슨 스토리?!
•••
익인291
아 쓰니가 사회적 거리두기 포스트 처음부터 스토리에 올렸다거 본 거 같아서! 윗댓에 친구 포스트라는 말이 있길래ㅜㅜ
•••
글쓴이
아 응응 맞아 본문에 적어놨어...
•••
익인297
누가 그렇게 친구 포스트라고 요약 한 거야ㅡ.ㅡ
•••
익인304
진짜 이 시국에 굳이 한강을...? 잠깐 산책 갔다오거나 바람쐬러 가거나 진짜 무슨 사정이 있어서 가는건 ㄱㅊ은데 돗자리깔고 꽃놀이가고 이런건 진짜 이해 못하겠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306
근데 쓰니는 이미 스토리 올렸다는데 왜 그거 가지고 자꾸 판단하는 거지...
•••답글
익인308
쓰니가 스토리 올려서 받을 피해 다 감수하겠다고 했던데.....
•••
익인309
거기서 거기라는 사람들 좀 웃긴 게 어떻게 거기서 거기야? 박제가 유치하다 치자 근데 이 시국에 한강 나가서 꽃놀이 보고 온 사람이랑 거기서 거기라고? 본인들이야 젊고 건강하니까 상관없으니까 그런 소리가 나오지 본인 때문에 걸릴 주변 사람들은 생각도 못 하고...
•••답글
익인313
근데 나라면 친구 외출로 꼽주고 난 후인데 굳이 인스타에 꽃사진을 안올릴듯.... 그게 잘못했단건 아닌데 긁어부스럼 만든 느낌이랄까
•••답글
익인316
2222 물론 한강이랑 집앞은 천지차이지만 친구 꼽주고 연끊고 난 후라면 얘기가 좀 다르즹,, 난 그냥 사회적 거리두기 안하는애들 봐도 속으로만 에휴 하고..
•••
익인317
익인320
익인335
익인339
 
익인315
나 아까 처음부터 봤는데 쓰니랑 그친구 대화내용 보면 쓰니도 잘못했단 소리 안나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손절한애 시녀짓에 쓰니탓까지 대박이던데?
•••답글
익인326
익인319
잉 아니 쓰니가 이미 스토리 올리고 올려서 받을 피해 다 감수한다고도 말했는데 굳이 둘 다 잘못했다고 댓글 다는 건 뭐지..? 생각이 다르면 그냥 지나가면 되는 거 아닌가..흠..
•••답글
익인322
아무튼 난 속시원하다! 쓰니 사이다!
•••
익인331
꼴에 친구라고 실드치는거 보면 꼽주고 싶어서 드릉거린 모양이네ㅋ 웃기다 진짜
•••답글
익인332
나 궁금한데 뒷내용 알려주면 안될까 ㅠㅠ 나도 사이다 썰 듣고 싶어
•••답글
익인333
어찌됐든 쓰니는 한국에게 고마운 사람..
•••답글
익인334
난 둘다 모르게따..
•••답글
익인337
근데 굳이 간 사람한테 디엠보내고 손절치는거는
넷사세인거 같아... 쓰니 잘못이라는 건 아니지만...
굳이..? 신경 안쓰고 살아가면 되는 거 아닌가..? 싶어...

•••답글
글쓴이
위에서 말했지만 내 가족 중에 지금 격리소나 보건소에서 일하시는 분 있어 그분들 생각하면 굳이는 아닌 것 같아~
•••
익인338
너 말이 뭔지는 아는데 내 성격이라면
말 안하고 지나갔을꺼 같아
인생에서 적 만들면 도움 되는거 없잖아...

•••
글쓴이
아하 내 성격은 절대 못 지나가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거야!

•••
익인340
응응 근데 이제 막 성인이 된거 같은데 고등학교때 까지는 혼자만의 노력으로 성취를 할 수 있지만 성인이 되면 절대 혼자의 노력으로 되지 못해
주변사람들과의 협력이 있어야 하는데 그럴러면 적이 없는게 좋아
꼰대의 이야기였어...

•••
글쓴이
340에게
막 성인 아닌데 어떻게 알아...?
고등학교 졸업한지 꽤 됐어
꼰대 맞는 것 같다...

•••
익인341
글쓴이에게
다른 글이랑 헷갈렸네 미안!
나 꼰대 맞아 ㅎㅎ

•••
익인342
341에게
너가 잘못했다고 말하는게 아니야 나라를 위하는 마음은 너무 이뻐
•••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혹시 엄니가 70년생이신 익? 1997 05.27 22:13 21019 0
대딩들아 제일 친한 친구 생각하면서 들어와봐 🥰🥰 1672 1:33 13530 0
염씨가 실제로 있어? 1032 17:33 15144 0
이성 사랑방 익들 연애할때 이 조건 무슨 순서대로 봐? 459 05.27 21:30 6281 0
디자인 본인표출🔥🔥 넷플릭스 PSD 공유 🔥🔥 173 05.27 21:30 3336 42
36700602 와 드디어 어그로 글들이 사라지는구나 21:36 1 0
36700601 편의점에 드림카카오 팔지? 21:35 2 0
36700600 기말시험 왜 전범위지??? 21:35 2 0
36700599 문특 구독 끊은 사람 있어? 21:35 4 0
36700598 야채 해동했는데 냄새가 너무 심해ㅠㅠㅠㅠ 21:35 2 0
36700597 후두염 원래 말할 때마다 목 아파?? 21:35 3 0
36700596 이 분은 눈만 봤을 때 날카로워 보이시는 편이야 아니면 순해보시는 편.. 1 21:35 10 0
36700595 생각해보면 틱톡 이전에도 짧은 영상은 있어왔던듯 21:35 4 0
36700594 아니 나 어플로 운동하는데 말투 은근히 개짜증남40 1 21:35 29 0
36700593 드디어 무관한 제목 잡아주네.. 2 21:35 19 0
36700591 이거 진짜야? 21:35 10 0
36700590 강아지 만지고싶다 1 21:35 8 0
36700589 그... 인터넷 잘못해서 다 꺼졌을 때 단축키 뭐였지 21:35 8 0
36700588 mbti별 ~중에 뭐가 젤 생각나?? 3 21:35 14 0
36700587 지금 트이타 실트 일위 뭐야...? 3 21:35 23 0
36700586 회사다니다 공황장애 옴ㅋㅋㅋㅋㅋ 1 21:35 15 0
36700585 집에 애기가 숨을 크게 들이쉴때 1  21:35 6 0
36700584 다들 아침에 샤워해? 아니면 저녁? 5 21:35 17 0
36700583 아 진짜 내가 술 안 좋아하는 거 아빠 때문일듯 21:35 6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5/28 21:30 ~ 5/28 21:3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5/28 21:32 ~ 5/28 21:3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신설 메뉴 l EXO-SC l TOO l 루시 l 더킹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