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75014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혜택달글 삼성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9
이 글은 5년 전 (2020/7/19) 게시물이에요
친구가 토익공부 하쟤서 하는데 이걸 모르는거야... 

그래서 니랑 못하겠다고 못 박고 나왔어... 

기초도 아예 없는 애랑 어떻게 해...요즘 초등학생 고학년들도 알던데...나 진짜로 충격먹어서 정. 떨어져서 친구관계 끊어야 하나 생각 중이야.. 

이거 하나만으로 끊는 건 아니고 그 전에도 상식 지식이 

나이에 비해 너무너무 부족한 걸 알게됐는데 그 때도 정. 떨이었는데 이번에 이것까지 아니까 같이 다니기가 싫어
대표 사진
익인1
영어 관심 없었음 그럴 수도 있지...? 그래서 이제 배우려는 거자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근데 초졸 중졸 고졸에 대학 재학 중이면 여태 배워온게 있을건데 초3부터 영어수업 듣잖아 학교에서 13년간 했는데 apple이 명사인지도 모르고 polite가 형용사인지도 모르고 게다가 뜻도 몰라....근데 토익을 하자 그러니까 왜 토익을 하지? 토익 하려면 저런 기본부터 싹 다 다시 배워야 하는데 이게 내 생각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 13년 동안 제대로 안 들었나 보지! 관심 없으면 그럴 수 있음 그리고 토익 시작하면서 다시 기초부터 하는 사람들 꽤 많더라 영어에 아예 무지해서... 쓰니는 그 친구랑 수준 안 맞아서 같이 하기 싫은 것 같은데 이해함 그냥 따로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리고 상식 없어서 친구 관계 끊는 것도 뭐... 본인이랑 안 맞고 그거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면 끊어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놀랍긴..하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거짓말 안 치고 몇초동안 벙쪄있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니입장도 이해가는데 친구도 모를수도 있지. 근데 토익공부하재놓고 모르는 건 신기하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인1한테 단 댓글 봐바 토익 공부 하자했으면 저런건 무조건 당연히 알고 있어야 되지 않냐 이 말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친구가 기초가 많이 부족하긴하다 ㅠㅠ 근데 같이 공부하자하고 너랑 못하겠다고 말하고 나온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구가 먼저 나한테 하자했고 같이 하려고 학교 스터디룸 들어갔는데 자꾸 뭘 물어보길래 어떤건가 싶어서 봤는데 arrive,happen을 모르더라고 그래서 음..토익 하자는 애가 이걸 모를 수 있나..?하고 더 쉬운 단어들을 물어봤는데 더 쉬운 것도 모르더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럴수는 있다고생각해 배움에는 늦음이 없으니까 근데 주어 동사 명사 모르면 토익이아니라 왕기초영어같은거 들어야하는거 아니야?? 구몬이나 야나두에 그런거 있는거같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토익 하자고 먼저 걔가 말한건데 기초부터 배우고 오지 쌩초보인것 같은데 자기 실력에 비해 너무 높은걸 할려고 하고 있지 않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고딩때 배운 거 다 까먹었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능단어보다 훨씬 쉬운 것도 몰라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ㅜ너무 면박쥰거아녀?ㅠㅠㅠ 나같으면 너랑 못하겠다 이렇게 말고 이거 모르면 토익 말고 기초 먼저 공부하고 나랑 같이 공부하자고 했을것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딱히 면박준 건 아닌 것 같은데 난 같이 하자길래 어느정도는 당연히 되는 줄 알았지..
그리고 쌩기초부터 다시 봐 줄 만큼 시간이 남아돌지는 않아ㅜ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놀랍긴 하지ㅠㅠ초딩때부터 배워왔는데 그걸 모른다는게 띠용이지ㅜㅜ 근데 나도 지식 너무 부족한 친구 있었는데 정 떨어져서 멀어진 적 있어서 너무 심하면 멀어지고 싶은거 공감은 간다 내친구도 영어 아예 모르더라 3인칭 단수에는 왜 s 붙이냐고 해서 충격받았음 그리고 맞춤법 너무 심하게 틀리는 애였음 폰 계통(폰 개통)했다, 호원장담(호언장담), 불여파음(불협화음), 인생 덫없다(덧없다)라고 함.. 핵충격...아 그냥 생각나서... 무튼 면박주거나 티만 안내면 괜찮을듯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무 충격받아서 넌 중고등학생 때 도대체 뭐했냐고 수업 제대로 듣긴 했냐고 물어봤어
들어보니까 수업 들을 때 남한테 피해준 건 없는 것 같은데
자거나 딴 짓 했대...휴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진짜 이런 코디 개좋음
3:25 l 조회 3
알바 단톡 첫인사 나이 밝혀?
3:25 l 조회 5
항문소양증 있는데 애인 있는 사람있어?
3:24 l 조회 7
주식 어렵지않음
3:22 l 조회 20
다 극단인 인팁은 쉽지 않은 거 같음1
3:20 l 조회 26
가슴 큰 익들아 4
3:18 l 조회 50
나 여잔데 남자같음 4
3:18 l 조회 28
여자가 6살 연하 만나면서 데이트 비용 8:2인 것도 흔해?2
3:16 l 조회 20
와이프 있는 트랜스젠더 여자는 레즈비언인가1
3:15 l 조회 12
너네 인스타에 밤으깡 알아?? 로블록스 10살 애기 너무 귀여워1
3:15 l 조회 7
우리애랑 같이 잘 때 팔 떨어질 뻔 했는데 가고나니 불면증1
3:14 l 조회 10
난 나중에 자취하면 에어컨 설치 무조건 할거임5
3:13 l 조회 57
잭클린 잘생겼어
3:13 l 조회 6
익들이 꿔본 꿈 중에 제일 이상했던 거 있어?2
3:13 l 조회 17
근로장려금으로 엄마한테빌린거갚ㅇ
3:12 l 조회 21
리그오브레전드 오늘 승률 5승 2패 야르
3:12 l 조회 10
니네 내 상황 어떻게생각함?4
3:11 l 조회 41
면접볼때 슬랙스 말고 면바지입어도돼..?9
3:11 l 조회 70
창문없는 방에서 어떻게 살았지
3:09 l 조회 13
하닉 낼 나락가냐
3:09 l 조회 4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