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757180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3
이 글은 5년 전 (2020/7/23) 게시물이에요

한국 사는애들은 대학교 가려고 죽어라 공부하는데 외국에서 어느 정도 지냈다 싶으면 한국 인서울 가고 싶은 곳 갈 수 있는 거 이해 안돼

외국 거주 하는 애들이 편하게 놀고 먹고 한다는 뜻은 아닌데 그 대학 가려고 노력 안해도 해외에서 오래 살면 쉽게 들어가더라


+ 내가 말하는 사람들 보면 한국 좋은 대학 타이틀 가지고 자랑 엄청하고 졸업하면 나 ㅇㅇ대 학생이야 이러면서 잘난 척 하다가 결국엔 살던 곳 다시 오는 사람들이 다반수 ㅎㅎ

대표 사진
익인1
머릿수가 다르니 어쩔 수 없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노력 대신 돈 쓰는 거나 마찬가진거지 뭐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게 생각해야하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래서 편입?유학? 특례 애들 되게 싫어해 우리 강남이라 유학생 진짜 많은데도 배척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돈 많아서 싫은데 아니라 거의 다 집안형편은 똑같이 돈 많은데 나보다 공부도 못하는 애가 좋은데 가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부분 보면 학교 들어가려고 학과 맞춰서 들어가는게 다 보이니까 불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특례 안되는 유학익인데 ㅇㅈ...물론 노력하는 애들 진짜 많아 그런 애들은 상관없는데 뻔히 노력하는 거 보이는 애들 앞에서 입 터는 애들이 싫어 난 어차피 특례라서~ㅎ 걍ㅎ들어가~ㅎ 이렇게 말하는 애들이 10에 8임 솔직히...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딱 내가 하고싶은 말이야 다들 나름대로의 노력은 하겠지만 솔직히 외국에서 한국 대학교 들어가는 거 거저먹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아..ㅋㅋ...난 거기 입시도 겪어봤고 한국 입시도 겪어본 입장으로써 솔직히 좀 그렇더라 과도 솔직히 원하는 과 들어가는 애들 거의 없지않아..? 다 비슷한 학과 들어가고 진짜 자기 꿈따라서 대학가는 애는 드문거 같아 그리고 자기 꿈 따라서 원서 쓰는 애들은 대부분 입시때도 열심히 하고...ㅇㅇ...이런애들이 좋은 대학가면그래 얜 특례도 있는데 잘 갔다 하거든? 근데 나보다 공부 못했는데 특례부심만 쩔던 애가 진짜 나름 명문대들어가면 열불터져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국 대학 들어가기 참 쉽다고 생각 했던 계기가 아는 언니가 ㅇㅅ대 글로벌 무슨 학과 외국인 전형으로 들어가면 한국 말 잘해서 뽑힐 거라고 말했는데 기분이 좀 그렇더라 한국 사는 친구들 보면 아직도 몇수 하는 애들도 있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 맞아 걔네 가는 과 보면 다 글로벌 아님 국제 그거야 아는 애도 나보다 공부 못했고 ib도 1점차로 간신히 턱걸이로 붙은 애 있는데 지금 누가 들으면 와 좋은대학 다니네요? 하는 곳 면접만 보고 붙었어...ㅋㅋ....웃긴게 걔도 외국인 전형인데 영어 나보다 못할걸..ㅜㅜ 개짜증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오 그게 어떤 방식으로 갈 수 있는건데?? 수능은 안보는거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수능은 안봐, 나 같은 경우에는 외국 국적이라 외국인 전형으로 들어 갈 수도 있고 해외에 일정 기간동안 살면 또 적용 가능 한 전형이 있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렇구남 자세히 알려줘서 고마오 외국인 전형이면 유학인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떻게 보면 유학이라고 할 수 있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미국에는 유학오면 등록금이 진짜 비싸잖아 한국도 유학이면 등록금 더 비싸게 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엌ㅋㅋㅋㅋㅋㅋㅋ 아니야 아니야 내가 한국 대학을 안다녀서 잘 모르겠는데 한국 국적으로 해외 오래 살았을 경우에는 유학에 포함 안되지 않나 싶어..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아 그러네 그런 유형도 있었넹,, 고마워 ㅎㅎ 나도 한국 대학 안다녀서 모름ㅠㅠ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미안해 내가 검색해볼겤ㅋㅋㅋ 나 무슨 물음표살인마?같넹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모든 사람들이 대충 들어간다는 말은 아닌데 솔직히 말해서 외국 살다가 한국 대학 가고 싶은 곳 들어가는 거 한국 애들이 노력하는 거에 반도 안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몰랐어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시흥에도 러브버그 있나?????
4:08 l 조회 5
사회복지사 30대 취업 힘들어?
4:07 l 조회 6
30대에 나이들어서 연애하면 마음이 안불타? 9
4:06 l 조회 16
여름 쇼핑에 벌써 20만원 넘게 썼다.... 2
4:03 l 조회 23
롤러코스터 뒷자리가 젤 무섭다는거 모를수도있어?10
4:03 l 조회 31
샤갈! 28년도에 첫 연애를 한단다7
4:01 l 조회 49
누가 4수생인데 시위갔다니까 무물하는 사람이
4:00 l 조회 14
스킨케어 잘 맞는지 테스트 해보는 방법 있어?
3:59 l 조회 7
오늘이 단짝친구들이랑 다같이 떠나는 마지막 여행이라서 울고있어4
3:53 l 조회 100
다이어트하려면 집중할만한 다른 걸 만들어야 함4
3:51 l 조회 48
케리아 정보/소식 2025 월즈 스킨 세라핀 일러스트
3:50 l 조회 5
다들 회사에 빌런 하나씩은 있는 거지?3
3:49 l 조회 19
새벽플 잘 놀았다 굿나잇1
3:49 l 조회 14
마운자로 해본 사람8
3:47 l 조회 55
열심히하는데 일 머리가 부족한 사람 어떻게 함..? 1
3:47 l 조회 17
머리숱많은 익들. 나 이정도로 숱 쳐본적 있다 있어??
3:45 l 조회 36
마운자로 의심 받을 때 대처법 없나 ;8
3:45 l 조회 136
신입인데 일이 너어어어어어어어어무 없어서 심심해2
3:43 l 조회 30
방송 프로 5개 하고 이제 더는 못 하것다.. 2
3:41 l 조회 173
다들 사람 만날때 평소 말투 행동양식 남 대하는 태도 이런거 다봐?1
3:41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