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801729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577
이 글은 5년 전 (2020/8/17) 게시물이에요
나 초중딩 때 생리 갑자기 터져서 보건실 가면 

엄청 뭐라했어 그걸 챙겨 다녀야지 

보건실이 너 생리대 주는 곳인 줄 아냐고 

그럼 그거 누구 주라고 배치해놓은건데; 

이럴 때 쓰라고 놓은건데 커서 생각하니까 너무 어이 없어 

그땐 그냥 어리고 혼나는게 무서워서 죄송하다 그러고 

갑자기 생리 터져도 보건실 가기도 무서워서 

친구한테 빌리고 그랬음 

고등학교 때는 화장실에 아예 생리대 자판기가 있어서 

진짜 눈치 안 보고 너무 편했는데 

초중딩 땐 진짜 어휴....
123

대표 사진
익인254
우리는 반마다 생리대 있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5
나 보건실에서 생리통때문에 약받으러 갔을 때 쌤이 생리대 빌려가는 줄 알고 생리대는 1년에 한번만 빌려준다고 명단 적고가라고 해서 놀랐는데 분리수거장에서 보건실 청소하는 애가 생리대 한박스씩 버리는 거 보고 놀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6
긍까..본인 사비로 산 줄..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7
우리는 그냥 보건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박스에 마스크랑 생리대 있어서 맘대로 쓸 수 있었는데.!.! 코로나 전에도 마스크 필요로 하는 애들 많아서잉..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8
울학교에는 생리대 자판기 있어서 보건실에서 안줬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9
인정 개심하게 뭐라했어 나 심지어 처음으로 받으러 간거였는데 엄청 눈치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0
난 그냥 사물함에 생리대 팩으로 두고 댕겼어 그게 속편해 언제 터지든 쓸 수 있으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0
마스크, 생리대 빌려가는 애들이 한 둘이 아니야 빌려가는 입장에서는 나 하나쯤이지만 보건실에 계속 있어보면... ㅎ 우리는 그래서 애초에 명단 쓰고 가져갔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3
악용하는 사람이 못된거지 왜 타박을 해... 생리대 좀 줄 수도 있지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글치 악의없는 학생한테까지 타박하는 쌤은 잘못된거긴 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4
생리대 무료 자판기 진짜 너무 감사해 .. 화장실 안에 있어서 뭔가 터진거 같아서 화장실 달려가면 바로 자판기에서 꺼내서 쓰면 되니까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6
우린 빌려주고 학년 반 이름 쓰고 다음날 갚기로 했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7
화장실에 자판기 다 있지읺아? 낱개씩으로 그걸 당연하다는듯이 매일 가서 달라고하는 애들이 많아서ㅠ그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8
애초에 생리대가 저렴하면 학생들도 부담없이 구매하니까 악용하는 애들도 없고, 보건실에서도 학생들한테 무안줄 일도 없었을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9
고딩 때 학교에 생리대랑 휴지 같이 있는 자판기 있어서 보고딩땐 보건실 안 간 거 같음 화장실 옆에 있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9
하나에 삼백언인가 그랫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0
아니 그리고 그까지 왔으면 어쩔수 없었던거 알면서 뇌절까지 잔소리 하고줌ㅎ 진짜 일년에 많으면 한번 갔는데 트라우마 생길꺼 같았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1
그런식으로 경각심 안 주면 학생들한테 보건실=생리대 주는 곳이라고 인식 박혀서 어쩔 수 없음.... 한명이라도 나 생리대 없었는데 보건실가서 받았다~ 라고 말하고 다니면 순식간에 소문나서 보건실 물품 다 털리니까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1
그리고 생리대 살 돈 없는 가난한 학생들은 교사들이 알아서 챙겨주고 있으니까 걱정하지 말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2
선 넘는말 아니면 보건쌤 이해감
불규칙이면 본인이 항상 챙겨야하는게 맞고
규칙적이면 그시기에 챙겨야하는데
아침에 터지면 2개는 줘야하고 이런 학생이
한달에 몇명일지 모를상태에 막주면
보건쌤입장도 곤란하지
예산이 얼마인지 모르니까 함부로 말도 못하겠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3
학생은 많은ㄴ데 수량은 적으니까 당연한거지 뭐 이해 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4
ㅇㅈ... 나도 중딩 때 욕 엄청 먹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5
와 인정 와 이거 우리 학교만 그런 거 아니었구나 ????????????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5
난 생리대 안 받으러 감 ㅋㅋ 친구들따라 생리대 받으러 가면 나도 같이 욕 머그ㅁ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5
222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7
생리대 자판기 없는데 뭐라하시는거 이해안된다ㅠㅠ 고등학교 때는 매점도 있고 자판기도 있었어서 구매가능한데 매점은 사람들 많아서 사기도 그랬지만.. 대학교에서는 자판기 다 있어서 편했는데 현금 안 들고 다니고 카드만 들고 다녀서 교양수업 같이 듣는 모르는 분한테 동전 300만 빌려달라고해서 겨우겨우 샀는데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8
ㅁㅈ 잔소리란 잔소리는 다 했으면서 결국엔 안 줌 아니 친구들도 다 없다고해서 온 건데요.. 생리대자판기X 상습X 일생일대 한 번 가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8
애초에 보건실가서 좋았던 기억 없음
데일밴드 하나 받아가는것도 눈치 엄청 받았음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0
우리 학교는 때마다 생리대 종류 별로 넣어서 한 박스 씩 구비해주셨는데... 그래서 교탁 밑에 놓고 여자애들 생리 때마다 하나씩 꺼내썼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1
댓글 다 받는다.. 전국 공통인가,, 보건쌤들 예민하고 성격 이상해 툴툴대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3
자기돈으로 산것도 아니면서 꼭 그러더라 웃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4
왜그러는거야 도대체 ㅋㅋ??? 지 돈으로 산것도 아니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5
우리는 생리대 갚으라고도했다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6
ㅇㅈㅋㅋㅋㅋㅋ 솔직히 내주위 생리대없으면 친구들한테 빌리지 보건실은 거의 안감ㅋㅋㅋ 옛날에 한번 급해서 갔다가 개꼽먹음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6
그리고 많이 빌리면 뭐ㅋㅋ 어차피 쓰라고 갖다논건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7
솔직히 ㅇ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9
진심...예고없이 터질때도 있고. 당장 생리터져서 급한데 학교 예산까지 신경써야되는지ㅋㅋ보건실 1년에 몇번 갈까말까한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0
학생들은 어쩌다한번이지만 보건쌤들은 아닐거고...
지원받는 양도 어느정도인지 알수없으니 섣불리 뭐라하기는 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1
초딩때 그러는건 진짜 오바인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2
그냥 안챙겨온 애들이 습관적으로 얻으러 가서 그런거 아닐까 생각했던 거 같음 당시에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3
와 이거 ㅋㅋㅋㅋㅋ 생리대 받으러 가면 내가 아무이유없이 욕 먹었음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4
난 초등학교 이후로 생리대 빌려본 적 없긴한데 초등학교 보건쌤 딱히 그런적 없는거같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5
어린애들한테 참 각박하게 말하네 좋게 말하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6
우리학교엔 보건쌤만큼 불친절한쌤없었다....ㄹ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7
ㄹㅇ초등학교때 보건샘 세상 불친절했던거 기억난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9
헐 우린 보건실에서 생리대 안 줬음.. 구비 품목에 없었던 것 같은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1
우리쌤은 생리대 받으러가면 좀 떫떠름한 표정이였음 늘.. 근데 막상 줄때는 더 챙겨주시고 샌곳없나 확인도해주심ㅠ 학교재정때메 그랬던거구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2
어쩔수 없는거같아 보건쌤은 하난데 학생은 수백명이니까ㅠ 그런거같아
만약 생리 갑자기 터지는 애들이 하루에 3명 있다고 하면 걔네들이 3시간마다 생리대 받아가면 거의 10개 넘게 받아가고 그걸 보건쌤은 매일매일 격으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3
우리는 보건실생리대쓰면 다음날갖다드려야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0
갚는 제도가 난 좋은 것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4
불규칙하면 본인이 갖고다니는게 맞고 보건실은 생리대 주는 곳이 아님 애초에 어쩔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를 대비해 비치해있는건데 생리하면 무조건 보건실가서 요구하는 애들 있어서 예민할만한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공감...ㅋㅋㅋ 왜 가정형편 어려운 애들 생리대까지 빌려줘야한다는 말이 나오는지...ㅋㅋ 그런애들도 한 두번이지..부득이한 경우에 빌려주는 곳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5
난 보건실에 받으러 간 적은 없는데 친구들 보면 빌린 다음 날에 그 갯수만큼 가져다 놓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6
내가 운이 좋았나 난 12년 학교 생활하면서 만난 보건쌤들 다 착했음... 걱정해쥬시고 생리대 이런 거 문제도 없었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7
나 중딩땐 보건실가서 빌리려면 명단적고 다음날 다시 가져다놓는 그런 제도로 했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8
헐 나두 맨날 그랬어 그리고 안갖고온날 한번 터지면 적어도 두세개는 필요한데 하나더달라고 하면.. 하유 그래서 우리반은 아예 학급비 걷어서 생리대 사둠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9
나 예정일 아닌데 터져서 받으러 갔더니 쌤이 생리대 갚으라고 막 그래서 기분 나빠서 안받고 나옴.... 친구가 줬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9
막 한숨쉬면서 주기 싫은티 막 내고 그래서 나도 눈치보이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0
고등학교 때 우리 보건실에서 빌리면 다음날 자기꺼 갚아야했음ㅌ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1
오 보통 학교에서 사라고 돈 나오는뎅 그걸 갚아야하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2
눈치 주는 거 나쁜데 생리대 받아가는 걸 당연한 권리처럼 생각하는 것도 좀 그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4
진짜 갑자기 터져서 급하게 필요한 경우도 있겠지만 꼭 거지근성인 애들이 있어서 일부러 안챙기고 보건실에서 맨날 쓸려는 애들이 있기 때문에 차라리 돈 내고 쓰던가 아님 급할 때 빌리고 생리대 다시 갖다주던가가 나을 듯. 예산이 있어도 수백명 생리대를 학교에서 감당하는건 말이 안되잖음 예산도 학생들이 내는 돈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5
헐 진짜!? 왜 그러지.. 완전 어이 없긴 하다.. 그렇게 혼낼 일인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6
생리대 비싸잖아 비싸서 그런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8
우리 보건쌤은 그냥 주셨는데 다 그런건 아니였규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9
생각해보면 생리대가 보건쌤이 담당하는것도 되게...흠... 모르겠네...맞는건가...?
그런 아니꼽다는 반응이 당연한것도 잘한것도 아니지만 이해가 되긴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0
본인 사비도 아니면서 생색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1
근데 그거 가져갈때 이름 적잖아 쌤이 그때 너무 많이 기록된아들한테만 뭐라하면 안되는겅가ㅠㅠㅠㅠㅠㅠ한번 처음 받으러갓는데 뭐라하면 머쓱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2
그게 일 아닌가 난 친구들한테 빌림 서로 생리대는 잘 빌려줬음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3
뭘 그렇게까지 뭐라 한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4
악용하는 애들이 잘못된거지 원칙적으론 주는 게 맞음 보건쌤 진짜 이해안돼 특히 우리학교 보건 쌤 그냥 애들 자체를 귀찮아하는듯 그럴거면 보건 쌤 왜해요 그 자리 가고싶어 하는 분들이 얼마나 많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5
근데 보건쌤 입장도 이해는 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6
머 한두번이야 급하게 줄수는 있는데 매번 어떻게 줌.... 예산이란게 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8
심지어 울 학교는 생리대 회사에서 보건실에 제품 지원해주는 건데도 욕먹음ㅋㅋㅋㅋ 아니... 본인돈도 학교 돈도 아니잖아요... 근데 은근 생리대 회사에서 제품 무료로 보내주는 경우 많아서 예산 문제 때문이 아닐 수 있음ㅇ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9
근데 솔직히 고딩은 인정하는데 초중딩은 초경인 애도 분명 있을텐데 왜 눈치주는지 모르겠음...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0
내 친구는 생리 주기가 불규칙적인데 그래서 생리대를 잘 안 갖고 다닌다고 (? 나는 불규칙하면 더 맨날 갖고 다녀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그래서 걔 방과후 수업 남았는데 갑자기 생리 시작해서 생리대 빌려달라길래 난 하교하다 다시 학교까지 뛰어감... 그리고 걔한테 엄청 뭐라 함 생리대 하루 이틀 못 챙기는 건 괜찮은데 너무 안 갖고 다니니까 자기 몸을 잘 못 챙기는 느낌이라 고나리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1
우린 그래서 생리대 받으면 다음날 하나 가져다놔야됐음 그땐 어ㅐ그렇게하나 귀찮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되게 좋은 방법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2
초등학교라는데 그 때 애들이 자기 몸 얼마나 신경쓰고 챙길 수 있다고ㅋㅋㅋㅋ초딩이 생리 터져서 보건실 갔는데 전교생이 악용할 걸 생각해서 쌤이 뭐라했다는 건 너무 간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4
22 일반화하는 선생님도 잘못아냐? 반응 좀 당황스러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0
ㄹㅇ 내말이 반응 당황스러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3
예산으로 운영하는거든 하루에 얼마나 많이 오는거든 그걸 왜 학생들한테 짜증을 내는건지 이해불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4
여중여고였어서 항상애들이있거나 자판기있어서 보건실에서 빌려본적이없어서 몰랐는데 댓글 충격이다.... 갚으라고하는곳도있었다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5
헉 눈치주는 경우가 진짜 많았구나....난 중딩때나 고딩때나 보건쌤이 생리대 달라고 하면 크기부터 날개있는구 없는거 다 자세하게 물어봐서 평소에 쓰던거랑 비슷하게 주셨는데 부족하면 더받으러 오라고 하셨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진짜 좋은 쌤이셨다.. 그런 분이 많아 져야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5
엉 생각해보면 되게 좋으신 분이셨다 가끔 방과후에 상담?해주신적도 많고..,그 뭐야 해독주스도 냉장고에 만들어둬서 변비인 애들 오면 한잔씩 주고 그러셨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6
와ㅇㅈ.. 나도 눈치받았던거 아직도 기억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7
우린 주시긴 했는데 보건쌤이 엄청 불친절했음..아파서 가는 애들도 눈치보면서 들어갔는데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8
성인되고나니 이해된다 보건쌤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0
그래서 우리는 생리대 빌리고 다음날에 생리대 들고와서 반납(?) 했었어, 생리대 받으러 오는 애들이 너무 많아서 그랬던 걸로 기억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1
우린 매점에서 사라고 했었는데 남녀공학이고 수업시간에 물건 안파는데 매점에서 살수있냐고..ㅋㅋㅋ 심지어 낱개로 안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2
그래서 나때는 중학교때 여자화장실마다 생리대자판기 배치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2
가격두 500원인가 300원이였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3
우린 고딩때 빌려가고 나중에 가져가면 됐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5
애초에 학생들 이용하라고 있는 보건실인데 학생들한테 왜 화를 내지? 이해 안 가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5
그냥 필요할 때 대비해서 꼭 하나씩은 챙겨다니렴 이렇게 말해줘도 되는 거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6
초중딩때는 초경하는 경우도 많지 않나? 애기들이 뭘알아.. 챙겨줄수도 있는거지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7
초딩때는 하는 애들도 얼마 없고 인식도 제대로 안잡혀있을텐데 당연히 줘야지ㅜㅜㅜ 나도 초딩때 첫생리 했는데 달라고 하기 무서워서 피에 젖은채로 집갔음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9
고등학교 기숙사였는데 돈 다 카드에 있고 학교안엔 atm도 없고 동전없을땐 자판기 쓰기도 애매...ㅎ 애들한테 빌리거나 편의점갔다왔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1
근데 난 아무리 많이 빌려간다해도 도와주는 게 우선이라고 보는데 ..악용하는 사례가 있다고 해서 진짜 꼭 필요한 애일 수도 있는데 화내면 어떡해ㅜㅜ.. 그런 식으로 짜증내고 하는 거 한순간일 수 있겠지만 돈이 진짜 진짜 없거나 생각보다 양이 너무 많아서 챙겨온 것보다 더 많이 필요하게 된 상황인 애면 ?? 그리고 그걸로 애들이 받는 상처는? 자기 재산 나눠주는 것도 아니고 ㅠㅠ 혹시 생리대 많이 가져갈수록 보건교사 월급이 깎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3
와 울학교도 보건한테 생리대 혹시 있나 물어보러가면 갖은 성질다낸다고 무섭다고 소문났었음.. 인터넷에도 보건쌤 무섭단 글 많고그래서 이세상 모든 보건쌤들은 다 인성 터진건줄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4
아니 걍 내일 하나 갖고오라고 하면 되지 뭘 그렇게 뭐라고 한대..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5
나 중학교 때 생리통 때문에 보건실을 자주 갔는데 맨날 이유 없이 승질만 내고 짜증내는 인성 역댑인 보선쌤 있었는데 개싸웠음 ㅋㅋㅋㅋ 엄마가 학교에 도움주러 자주 가는 편이였는데 나중에 우리 엄마가 누군지 알고 나서 나한테 착한척 오졌음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5
중고딩때 보건쌤들 하나 같이 다 싫었어 ㅋㅋㅋㅋ 맨날 짜증만 내고 학생이 아파서 왔는데 다른 쌤 케어나 해주고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6
본인이 자기 생리 주기 잘 챙기고 비상생리대 구비 하고 다니는 거 맞는데 애들이 보건실 가는 거 무서워할정도로 선생님이 화내고 면박을 주면 안되지 애들이 납득할 수 있게 설명을 해줘야지.. 교사의 역할이 그거 아녀? 올바르게 지도하는 거 근데 지도방법이 잘못됐다고 봄 화내고 함부로 말하는 거ㅠㅠ
나도 보건선생님한테 안좋은 기억들 많아서 진짜 엥간하면 절대 보건실 안갔다 그래서 나 바리바리스타였음 반창고부터 오만거 다들고 다님 ㅠ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7
달라고 하는 애들이 한 둘이 아닌데다가 악용하는 애들도 있고 나중에 다시 구매해야 될 때 눈치 주니까 그런 듯... 근데 아무리 그래도 그걸 애들한테 티 내면 안 되는 건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8
난 보건쌤 이해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9
아니 우리 고딩땐 안줌 ㅋ꙼̈ㅋ̆̎ㅋ̊̈ㅋ̌̈ㅋ̄̈ㅋ̐̈ㅋ̑̈ㅋ 매점에서 사라고 ㅇ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9
돈 천원 안 가져오는 애들 많는데... 그래서 반에서 모았었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0
그거 인정.. 한개 빌리면 두개 줬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1
안 쓰면 5개를 보급 받으면 걍 5개 써서 월말에 보고 하면 되는데 누가 쓰게 되면 또 점검해서 챙겨야되니까 귀찮아서 그렇겠지... 그렇게 귀찮으면 집에서 노세요... 나와서 짜증내지 마시구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2
우리학교는 생리대뿐만아니라 걍 아프거나 다쳤을때 보건실 들어가는거 조차 눈치보이게 했음 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3
헐 난 여고 나와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우리 보건쌤은 생리대 받으러 가면 걍 등짝 한대 찰싹 때리시고 (장난같이!) 담부턴 꼭 챙겨 다니라고 잔소리하시고 그게 끝이었어... 갚는다거나 면박 주거나 그런 적은 없었는데 여기 댓글 보고 너무 놀랐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4
난 생리통때문에 약 받으러가니까 뭐라고 하던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보건쌤은 인성보고 뽑는건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5
중딩땐 생리대 빌리면 갚아야했음.. 아마 학교돈으로 못사서 그런거아닐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6
여고라서 그런지 걍 줬고 고3때는 멀어서 걍 열봉지 가져다 놨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7
ㄹㅇ 10개씩 가져가는것도 아니고 1,2개인데 그게 그렇게 아깝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8
전교생 수를 생각하면 1,2개가 아니긴 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7
근데 그게 학생 개인이 고려해야할 사항인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8
아깝나라고 말하길래 나는 1,2개가 아니라고 말한건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7
? 그래..
5년 전
12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익들도 아파트 내부 인터폰 카메라 부분에 스티커 붙여
22:31 l 조회 1
대학 현역으로 쭉 다닌사람들아 궁금한거 있는데
22:31 l 조회 1
한강가자했는데 벌레 많아서 싫다는 친구 어때?
22:31 l 조회 2
고소할까?
22:31 l 조회 2
난 장마보다 더운게 낫더라 근데 이제 장마시작임
22:31 l 조회 2
그 무슨 상황이 계속 악화된다는 속어로 무슨 굴러온 oo 이거 뭐라고 했지?
22:30 l 조회 12
8년전에 엄청 친했던 친구 결혼식가?
22:30 l 조회 5
어렸을 때부터 아빠같은 사람이랑 결혼하고 싶다는 애들이 엄청 부러웠음
22:30 l 조회 4
hsk 자격증 있어도 소통 불가능해?1
22:30 l 조회 6
너네 살면서 지키는 신념? 같은거 있어??2
22:29 l 조회 13
로제 열라면 존맛
22:29 l 조회 7
청계천 밤에 벌레 많아?
22:29 l 조회 5
진상 때문에 멘탈 깨지면 어떻게 회복해..?3
22:28 l 조회 21
아는오빠랑 이건 무슨관계에요?2
22:28 l 조회 26
중졸 검정고시 독학되나?? 나이가 60대라면..?1
22:28 l 조회 11
남자가 너무 좋아하는 티 나면 식는 사람들 있냐2
22:28 l 조회 18
짝남 앞에서 재채기하다가 안경날라가기 vs 2
22:28 l 조회 21
난 특이해..2
22:28 l 조회 13
남자 나이 많아도 짱잘에 능력남이면 괜찮아?4
22:28 l 조회 20
덜 덥다는데도 더워
22:27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