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830813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이 글은 5년 전 (2020/8/31) 게시물이에요
작년에 인간관계 현타 오지게 받고 친했던 사람이랑 손절 까지 한뒤 인간관계 맺을 때 그게 보임 날 이용하는지 친구로 생각하는지 지금은 다 이용하는 거 같아... 

그래서 생각한게 날 떠날 때 떠나더라도 최선을 다해주자 생각이 들었어 그냥 최선을 다하변 내가 만족이라도 얻어질려나해서  

우울감을 넘어서 우울증 까지 오는데ㅠㅠㅠ 

(병원 이야기 하지말아줘 그냥 조언을 얻고 싶어... 저 방법이 맞나ㅠㅠㅠㅠㅠ 해서)
대표 사진
익인2
그 반대로 생각되지않나 보통..? 걔가 하는것만큼 하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최선 다 안 해도 되고
기대를 줄이면 어떨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인간관계에서 상처 안받으려면 맘을 그만큼 덜 주는것 밖엔 방법이 없는것 같음,, 사람인데 맘 쓰고 받는 마음은 없으면 당연히 상처받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또 덜주는애 뭘까??? 난 진짜 마음 맞으면 다 주고싶어ㅠㅠㅠㅠ 그런 성격이야ㅠㅠㅠㅠ 친구가 톨이지면 왜 그러지 계속 생각하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그렇게 다 주는게 오히려 진짜 친구, 좋은사람 만나는데 방해가 될 수도 있어.. 아마 내생각이지만 서로 모든걸 나누고 나에게 너무 집중하는 친구보단 그냥 서서히 알아 갈 수 있는 사람이 더 편하게 느껴지고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는걸 존중으로 느끼는 사람이 많을것 같아.. 너무 마음을 다 주고 나중에 그사람이 떠나가더라도 후회안해! 보다는 기왕이면 오래 좋은관계를 유지할수 있도록 떠나가지 않게 마음가짐을 바꿔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 아마 쓰니가 너무 착하고 순수해서 그런 생각을 하는것 같은데 분명 좋은 사람들 많이 사귈수 있을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 뭔가 그 인관관계에 집착응 안하는게 어떨까! 나는 그냥 그러려니 한다. 쟤가 저래도 쟤 상황이 그렇구나, 얘가 어떻게 해도 아 얘가 이렇구나 하고 마음에 안담아둬!!! 나는 사람이 악한 마음을 품었다기 보다 그 순간의 가치결정에 따라서 행동한다고 생각해서 ...!

이용하면 이용할만큼 걔한테 절실한 무언가가 있었겠지. 하고 생각하면 마음편하더라구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건 만약 관계가 흐트려 졌을 때 이 친구한테 내가 못해서줘서 떠났나 이런 생각이 많이 거 같아ㅠㅠㅠㅠㅠ 집착이라 할 수 도 있는데 그냥 내 마음이 그래야 편할거 같은 느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상대방이 떠나가더라도 이유를 쓰니한테서 찾지말구, 상대방의 상황에서 생각하면 마음 편할거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인간관계의 최선은 눈에는눈 이에는 이지 잘해줬을때 상대가 잘하면 서로 잘하는가고 이상하게굴면 이상하게 해주는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마음 일단 놔봐 그리고 객관적으로 보고
상대가 해준 만큼 돌려줘
그리고 내가 남에게 베풀땐 내가 손해 안보는 만큼 그리고 내 마음이 괜찮은 만큼 베풀어줘
대신 내가 베푼것엔 후회가 없어야해
상처 받기싫지만 그렇다고 인생에 인간관계 없인 힘들잖아
괴롭겠지만 지금 내가 성장 중이구나 하고 하나하나 내가 버틸 수 있는 한계? 가 어디까진가 한번 깊게 생각해봤으면 좋겠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버틸 수 있는 한계 지금 다 지난거 같은데ㅠㅠㅠ 모르겠다ㅜ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럼 내려놓을수 밖에 없지.. 그 한계선을 넘나드는 지인부터 거리를 천천히 두기 시작하는거야 그러다가 이제 그걸 자리잡는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상대방한테 뭘 주려고 하기보다는 내 자신이 멋진 사람이 되면 된다고 생각해!! 내가 그러려고 노력하니까 주변 사람들도 많이 다가오고 나랑 친해지는걸 즐거워하더라 남에게 최선을 다하기보단 나에게 최선을 다하고있으면 자동적으로 사람들이 다가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인간관계에서 상처 받으면 당연히 우울하지... 근데 우울한 거랑 별개로 쓰니가 인간관계에 그래도 최선을 다하자 이 마인드는 난 되게 좋은 것 같아 이렇게 베풀다 보면 이 걸 알아주는 좋은 사람들도 꼭 만나게 되더라 그리고 이용하는 사람들 한테는 굳이 베풀지 말고 진짜 딱 사회생활 하는 정도로만 대하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내가 마음 쓴 만큼 안 되돌아오면 우울하고 이용당했나? 이런 생각 들어서 우울했던 적 있는데 지금은 그냥 안 되돌아오면 아 그냥 얘랑은 이만큼의 사이었던 거지 하고 넘어가니까 마음 편하더라 그리고 그냥 인간관계 최선을 다하니까 거기에 보답받는 일도 많았어 난 지금 쓰니 잘하고 있는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시 그걸 모르겠어 ㅠㅠ 난 사람이 너무 좋거든 그 사람이 날 싷ㅎ어하든 말든 그냥 사람 자체가 너무 좋아서 잘해주는데 갑자기 돌아서고나 그런 찬규들이 많아서 힘들었어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런 사람들하고는 그냥 아 얘랑 나랑은 애초에 이만큼 밖에 안됐던 관계였네? 나랑 깊은 인연은 아니네? 하고 넘어가면 좋아 많은 사람과 진중한 관계일 필요 없어 사회생활하다보면 때때로 그냥 적당한 그냥그런 사이의 친구가 있는 것도 맘편하고 좋거든 가볍게 만나는 친구가 있는 것도 좋은 점이 돼 그런 친구는 그냥 가벼운 친구관계다 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 그리고 사람 좋아하는 성격은 장점이야 스트레스 받지말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내가 미련없이 퍼붓고, 기브앤테이크는 따지지 않는데 별로 따지진 않으니까 현타는 별로 안오더라. 그냥 내가 하고싶어서 돈쓰고 시간쓰고 그게 재밌어서. 그리고 진심으로 사람 대하다 보면 또 나한테 진심으로 대하는 사람이 생기더라고. 그러다 보면 또 인간관계에서 버틸 힘이 생기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기브엔테이크를 따지는게 아니라ㅠㅠ 친구한테 사주고 아런게 아까운게 아니야 그냥 사람에 대해 현타가오지게온다ㅜㅜㅠ 왜 나한텐 이런 사람들 밖애 없지 이러면서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도 인간관계에서 6년지기 친구랑 손절하고 나서 현타 맞고 이후에 인간관계에 계산적이게 됐는데 나는 내가 사람을 너무 좋아하고 마음을 엄청 많이 주는 타입이라는 걸 깨닫고 그냥 그렇게 살기로 했다... 그냥 상처받을 때 받더라도 나답게 그냥 마음 많이 주고 정주고 하니까 그래도 좋은 사람들도 다시 주변에 생기고 하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익인도 나랑 진짜 비슷하다ㅠㅠㅠㅠㅠ 익인처럼 나도 그런친구가 다가오겠지??? 믿었던 절친한테 배신 당한 후 사람자체가 무서워졌어 낭 오래 바온 사람도 날 저렇게 평가하는데 모르는 사람은 날 어케 평가할지 너무 두렵다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익이니 주변에도 지나간 그 인연보다 더더더 많은 좋은 사람들, 귀한 인연들 많이많이 생기기를 내가 응원할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딱 쓰니같았는데 마음을 놓으니까 편해지더라고. 나 이용하려고 눈에 보이면 거리뒀고 얘랑 나는 딱 여기까지였니보다 더 좋은 인연이 올 거다 이런 식으로. 튼튼한 동아줄을 잡으려면 썩은 동아줄을 끊어내야 한다 계속 그렇게 생각했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명언이다ㅜㅜㅜㅜ 썩은 동아줄 ㅠㅠ
새로 사귄 친구가 았는데 그 친구도 이용하는게 보여서 마음이 너무 아파ㅠㅠㅠ 그 느낌 알지 모르겠지만 난 계속 옆에 있어주니깐 막대히는??? 앤 다 참아준다??? 이런식르로 보는거 같아ㅠㅠㅠㅠㅠ 그래서 안 그렇게 보일려 해도 나 때문에 관계 흐트러지는게 싫어서 참으면 왜 참냐 왜 중간 입장이냐 하고 나만 따 시키거든 ㅠㅠㅠ 그래서 인간관계 흐트러진게 너무 많아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런 사람이랑 친구할 필요 없어. 넌 귀한 집 자식이니까. 나는 그렇게 생각했어 맨날. 난 소중한 엄마 아빠 딸인데 왜 이런 대접 받으면서 지내야 하지? 그리고 너 때문에 흐트러질 인간관계면 너 아니었어도 언젠간 흐트러질 인간관계였다고 생각해. 잘못된 거라고 먼저 깨달은 게 네 잘못은 아니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 내가 사람을 좋아해도 결국에는 나를 가장 아껴야하니까 이렇게 되더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돌려받으려는 기대를 하지 마 네가 잘해준 건 네가 기분 좋고 싶어서 잘해 준 거지 돌려받으려고 잘해 주는 거 아니야 돌려받길 기대하면 기대가 커져서 상처받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사람한테 기대하는 거 아니야 사람은 원래 누군가의 낙원이 아니니까 기대하지 마 모든 행동을 너 스스로를 위해서 한다고 생각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인간관계를 1순위로 놓지 않으면 돼 학생이면 공부하고 직장인이면 일을 하는 식으로. 단체에 속해있으면 어쩔 수 없이 어울리게 되고 친한 칭구들이 생기더라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뭘 최선을 다해 그냥 너도 상대를 필요로 할때 찾고
상대가 원하는 것만 충족시켜주면 되지.
내가 최선을 다하다 보면 상대는 내가 해주는 것만큼 안해주면 현타 더 올걸..?ㅠ 그냥 인간관계에 크게 욕심이나 기대를 안하면 뭔가 편안해짐. 좋은사람들 만나면 그때 최선을 다하면 되는 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남이 내가 해준거 만큼 해줄꺼라는 생각 하지 않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 생각은 절대 안해ㅠㅠㅠㅠ 내가 100을 주면 상대방이 ㅂ100을 안줘서 그러는게 아니라 그냥 내 인간관게까 잘못된가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다시 받을 기대 ㄹㅇ 1도 안 하는거면 ㄱㅊ아 근데 난 그게 아니어서 진짜 현타엄청 왔어.. 주는만큼 다시 돌려주는 사람들한테만 정말 최선을 다하는게 나는 좋은 것 같더라고 현타도 안 오고 다른 사람 걱정하는 데에 쓸 시간을 날 위해 더 쓸 수 있고. 살다보면 쓰니가 주는 만큼 혹은 그보다 더 주는 사람 만날 수 있을거야. 나도 젤 친했던 친구랑 손절하고 그 충격으로 휴학까지 했었는데 쓰니는 이제 좀 덜 고통받았음 좋겠다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너만의 넘으면 안되는 선을 분명히 해두고 이용하려고 평가하는걸 티낸 사람들은 어쨌든 눈치없고 선넘은걸로 간주하고 서서히 멀어져 외에 자잘한 평가까지는 관대함으로 수용가능..
인간관계로 현타왔을때 나는 그 말이 날 좀 안심시켜주더라 사람 떠나는건 그냥 해가 뜨고 지고 바람이 불고 멈추는것처럼 그냥 자연스러운 일이라 그 자연스러움을 인정하면 인연이 어긋났을때 너무 크게 상처받지 않고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댔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최선을 다하는 것도 좋은데 이게 현타가 옴청나..ㅠ
항상 적당히 거리를 둬야 내가 상처받는 일이 줄어들더라구
상대방이 쓰니가 싫어하는 행동이나 선넘는 행동을 한다? 그럼 서서히 끊어 읽씹도 나쁜게 아냐 당장 내가 힘든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에고 내 친구도 쓰니랑 같은 생각하던데.. 나는 그저 인간관계는 계속 생기니까 가볍게 생각하라고 했어 ㅠㅠ 그시절 막 친했던 친구들도 시간 지나서 환경이 다르고 멀어지면 자연스럽게 떠나고 하더라고.. 그냥 오랜 친구랑만 편안하되 소중하게 사귀고 얕은 관계들은 그냥 그렇게 너무 깊지 않을만큼 챙겨
근데 쓰니 오랜 친구랑 멀어진거면 맘 안좋긴 하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쓰니야 그냥 네가 하고 싶은대로 하는 게 맞아 사람마다 마음이 놓아지는 계기가 다 다른 거라 무슨 말을 해도 크게 적용되진 않을 거야 사람 감정이 마음대로 제어되는 게 아니니까 이렇게 해야지 저렇게 해야지 해도 잘 안 변하잖아 나같은 경우는 오히려 놓아야 된다는 강박 때문에 더 힘들었어 나도 진짜 힘들었고 맨날 우울감에 잡혀 살았는데 그래도 하고 싶은대로 했어 그러다보니까 자연스럽게 놓아지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리고 진짜 너무 힘들 때마다 '쟨 원래 저래'라는 생각을 세뇌시키듯이 계속했어 기대치 덜으려고 별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쓰니가 적당히만 힘들길 바랄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쓰니야 잘 자! 파이팅! 네 인생에선 네가 제일 소중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ㅠㅠㅠㅠ 익도 잘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다 필요없다 쓰나 니가 있기에 남도 있는 거고 니가 우선이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누굴 만나고 인간관계 쌓는 거 보단 자신을 먼저 돌볼 시간이 필요할 거 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원래 공동체가 생기는 이유도 본인 이익을 위해 만들어지는거 아냐?
옛날에 마을을 만들때도 그렇고
감정적으로든 아니면 물리적..?으로든 필요에 의해서 관계를 맺는건데 너무 연연하지말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리고 너의 최선의 기준과 타인의 최선의 기준이 다르다는 거 알고 똑같이 받기 위한 애정은 결국 쓰니만 힘들어져 어떻게 애정이 정비례 할 수 있겠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사람을 소유하려고 하지말고 그냥 상황따라 자연스러운게 좋은 거 같아 뭐든지 같이해야된다 이런생각없이 그리고 나는 그냥 그럴 수도 있지~ 이렇게 생각하려고해 저 사람은 저런가보다 그런가보다 생각하고 말아 그냥
어느 나이 때나 항상 인간관계가 제일 어려운 거 같아 쓰니한테 상처주는 사람들을 곱씹거나 미련 안 가졌으면 좋겠어 쓰니랑 잘 맞고 이해해주고 사랑해주는 사람들은 꼭 있어! 안지 오래됐다고 무조건 잘 맞는 것도 아니고 얼마 안 된 인연이 오래 갈 수도 있고 너무 연연하지 말았으면 좋겠어 어떤 상황에서든 내가 최우선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도 인간관계에 엄청 상처받은 사람인데 남들이 나한테 하는만큼만 하자 라는 생각으로 사는 중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예쁜 댓글 많이 달아줘서 너무 고마워ㅠㅠㅠ
맞춤법 띄어쓰기 틀린게 많네ㅠㅠㅠ 내일 자구 일어나서 수정할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도 정이 많은 스타일이고 그냥 인간관계 그리 깊게 생각하고 싶지 않고 싶었는데 사람들은 이미 그렇지 않더라구,,,
진짜 상대방한테 기대를 안하는 게 1단계인거 같아 솔직히 난 이정도 해주면 이정도 해주는 게 당연한거 아니야 마인드였는데 이건 내가 좋아하는 감정을 합리화시키는거더라구 그냥 내 감정을 강요하는 거야 내가 좋아하는 감정을 드러내는 게 익숙치 않고 부끄러워서 합리화시키려는 게 있었던거 같아
그리고 다른 댓글 읽어보니까 내 입장에서는 진짜 친구라고 못 할 사람들이 쓴이 곁에 있더라고 그런 사람들은 진짜 잘라내야해 그래야 멘탈회복하는 과정이 더디지 않아
나는 현재 내 주위에 있는 소수의 좋은 사람과 함께하면서 미래에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기 위한 내가 되기위해 노력중이야 쓰니도 여기까지 멘탈 회복할 수 있어!! 그리고 가끔 다른사람들에 대한 생각을 제어할 수 없을땐 연예인 현아가 쓰는 추?? 어쩌구하는 게 있더라고 그거 해봐! 이번에 라스에 나와서도 얘기했으니까 한 번 봐봐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거 불쾌한 골짜기 아니냐
20:24 l 조회 1
주식 평단 낮은사람 부럽
20:24 l 조회 1
방학 있으면 좋겠다...출근 하기 싫은 병 도짐
20:24 l 조회 1
개들도 목 쉬나
20:24 l 조회 1
러브버그 2주라고 그랬잖아
20:24 l 조회 1
와 이번 여름 쉽지 않겠다
20:24 l 조회 6
내 독후감 제미나이한테 보여주니까 되게 잘 고쳐주네
20:24 l 조회 4
러브버그 철 언제 끝나?
20:24 l 조회 6
헌터x헌터 팬들보면 좀 불쌍함
20:24 l 조회 7
익들 외모는 단발이 잘어울려? 긴생머리가 잘어울려?2
20:23 l 조회 8
회사 보안 빡센 데는 딴 짓 어떻게 해??
20:23 l 조회 8
한국에서는 인싸인데 미국유학가서 아싸되는애들은 이유가 뭐지4
20:22 l 조회 19
전쟁난대 애들아 국경선 침범 했다함6
20:22 l 조회 67
찐따라 회사 다니기 너무 힘드네
20:22 l 조회 14
어릴때 노래방 좋아했던 30대 익들 지금도 좋아해?2
20:22 l 조회 10
쌩퇴사하면 취업까지 3-6개월은 걸려?1
20:22 l 조회 8
07년생 라민 야말이 우리나라 거의 모든 40대들보다 재산 많네 1
20:22 l 조회 9
중소는 자격증 많으면 취업 가능해?1
20:21 l 조회 11
HLE 한생에 디자인팀 없어?1
20:21 l 조회 7
진짜 코노 비매너ㅊ이해가 안됨..
20:21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