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900844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19
이 글은 5년 전 (2020/10/07) 게시물이에요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전문대 공연기획연출과에 진학중인 1학년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저에게는 요즘 고민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편입”입니다. 사실 고등학생 때 내신도 많이 안나왔고, 정시도 그렇게 잘 보지 못해서 아무대학이나 왔는데, 요즘 너무 후회중입니다..ㅠㅠㅠㅠ 그런데 이렇게 계속 후회만하고있기에는 시간이 아까워서, 여러가지 방법을 찾았고 그 중 하나가 편입인데, 제가 편입을 생각하면서 또 찾아본게 서울예대 대졸자전형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관심이 생겨서 보니까 저에게 유리한 전형인 것 같아 준비를 해볼려고 합니다. 근데 몇가지 걸리는 접른 우선 첫번째, 저는 과를 공연기획를 살려서 준비해야 할지, 아니면 제가 고등학생때부터 그토록 원하던 영화과 연출을 준비해야할지, 또 아니면 미래를 위해 광고과를 준비해야할지가 너무 고민이고, 두번째는 제가 만약에 대졸자전형으로 한번에 붙는다고 가정한다면, 제가 입학하는 시기는 22살? 정도일텐데, 그러고 또 4년을 다니면 26살일텐데, 현실적으로 생각해봤을 때 26살은 취업도 해야하고 그럴시기인데 그때까지 대학을 다닌다는게 너무 철없고 한심한 행동이 아닐까라는 고민과 생각이 듭니다. 아 물론 제가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확고하고, 4년이라는 시간도 받아들이겠지만, 그래도 현실적인 부분을 보자는 것 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참 너무 막막하네요..ㅠㅜ
대표 사진
익인1
편입은 솔직히 비추천 ㅠㅠ 요새 편입판 장난아니라 .. 될루있음 수능보ㅓ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2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생각한게 서울예대 대졸자전형인데,, 이것도 편입만큼 힘들까요..?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재수 ㄱㄱ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전공은 저랑 관련없어서 조언못해드리지만 저도 대학 22살에 왔구 요즘 다들 휴학 한 번씩은 꼭하는 추세라 26살이 그렇게 늦은나이는 아닙니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학사편입은 일반편입보다 경쟁률 낮디교들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설예대 경쟁률 높은 과는 대졸자전형도 힘들거에여........... 졸업하고 26살도 늦은 나이는 아니에여 저도 입시하면서 22-23언니오빠들 많이 봤어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늦은나이는 아닌데 편입하면 알게 모르게 소외 당할 수 있어
나도 공연기획으로 이름 알려진 학교 다녔는데 편입생들한테는 아무런 정보도 안주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예대 다니느데 대졸자 전형으로 들어온 언니오바들 정말 많습니다.. 심지어 22살은 어린나이.........,.,.,,.,측에 속하기도 하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예대 대졸자 전형으로 들어오면 편입이 아니라 신입학으로 계산돼서 1학년부터 시작이에요 편입 시스템이 없어서 편입생에게만 정보를 안 주는 환경도 아니고 현역만큼 혹은 현역보다 n수생 or 대졸자가 많아서 나이로 차별받는 일은 없다고 보시면 돼요 한 길로 쭉 가고 싶으시다면 준비해 보시는 거 추천해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스물두살 신입생으로 정말 어린 나이고 그것보다 더 많은 사람도 많아요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스텔라 떡볶이 왜이리 맛없어??
21:40 l 조회 1
도쿄 혼자여행가면 할게 있을까?
21:40 l 조회 2
20대 중후반이 되니까 깨달음
21:40 l 조회 5
알콜중독 어떻게 고쳐ㅠㅠ 1
21:40 l 조회 5
귀신 퇴치하는법 뭐 있음? 소금먹어야되나??
21:39 l 조회 5
Vdl 레몬 쿠션 진짜 개개개개ㅐㄱ개ㅐㄱ 좋음!
21:39 l 조회 6
남사친 옷 선물하려고 하는데 브랜드 추천 좀
21:39 l 조회 2
자기는 상대기분 무시하면서 회사욕했으면서 그래도 들어줬는데
21:39 l 조회 4
잘생긴 찐따 별로야?2
21:38 l 조회 18
스타벅스 가는 사람 정떨이야?6
21:38 l 조회 12
올드 아이폰 잘알 익들아 이거 기종 뭐같아? ㅈㅂ 알려줄사람 ㅠㅠ1
21:38 l 조회 10
연구원들 월급 보니까
21:38 l 조회 11
옛날 오타쿠픽 노래같은ㄷㅔ 아는 사람?1
21:38 l 조회 15
나 수습기간인데 냉정하게 봐도 폐급이란 말이야
21:37 l 조회 9
나 공부 시작하고 16년만에 쉬어봐
21:37 l 조회 9
진짜 근무시간내내 일만하는 사람이 있어?(바쁠때말고) 4
21:37 l 조회 7
회사에 정보공유무새 동기 있는데 정신 나갈 거 같음
21:37 l 조회 11
하기 쉬운 나물반찬 뭐가 있을까?1
21:37 l 조회 6
마운자로vs팔 람스뭐 먼저 하는게 조을까..??
21:37 l 조회 4
12월에 이사하는데 지금 장식장 사는거 에바..?
21:36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