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909309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1
이 글은 5년 전 (2020/10/12) 게시물이에요
무교였다가 요즘 교회 다니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냥 집근처 교회 아무렇게나 가면 돼..? 주변에 기독교인이 없어서 전혀 모르겠어ㅠ
대표 사진
익인1
요즘 이상한 데 많아서 알아 보고 가는 게 좋을 텐데ㅠ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엇 그룬가ㅠㅠㅠ 주변에 아는 사람이라도 있음 좋을텐데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밑댓들처럼 큰 교회가 좋아!! 좋은 곳 찾았음 좋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 큰 교회가 보통 어느정도 돼야 큰 교회야? 막 다른 지부? 들 있고 그런곳?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음 우리 교회가 진짜 큰 편인데 예배당도 두 군데로 나뉘어져 있고 건물도 진짜 커.. 이 정돈 아니어도 웬만큼 큰 교회들도 꽤 있을 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글쿠나..! 울집앞에 있는곳도 일단 건물은 엄청 큰데 한번 가봐야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음 사실 요즘 이상한 교회들도 너무 많아서 아무데나 가라는 얘기 못하겠다ㅠ 이왕이면 집 주변에 평판좋은 대형교회로 찾아봐봐 유튜브에 설교도 들어볼 수 있고 인터넷으로 홈페이지도 찾아보고 !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앗 응응 ㅠㅠ 그래야겠다ㅠㅠ 아는사람이 있으면 소개받아서 가고 그럴텐데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러게ㅜ 사실 아는 사람한테 물어보는 게 좋은데 그럴 여유가 안되면 그래도 많이 검색해보고 이상한 것 같은 곳은 가지마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고마워!! 잘 알아볼게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교회같이 생겼지만 이단인곳도 많아서..
음 기왕이면 큰교회 대형교회로 가봐
작은교회면 아무래도 더 위험성도 크고 인원이 소수라 쓰니가 갔을때 부담스럽게 느껴질수도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엇 글쿠나.. 하긴 좀 큰데로 알아봐야겠다ㅠㅠ 집 바로 앞에 교회가 있어서 거기로 가볼까 했었거든 건물이 크긴 한데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응 혹시 갔는데 너무 이상하거나 느낌 쎄하거나 하면 여기와서라두 정상적인건지(?) 물어봐도 괜찮구!
좋은곳 잘 맞는곳 찾을수있길 바랄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그럴게!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후보 몇 개 정해지면 한 주씩 돌아가며 가 보고 잘 맞겠다 싶으면 정착 추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 이런 방법도 있구나..! 일단 집앞에 좀 건물 큰? 교회가 있오서 가볼까 하는데 가서 그냥 예배 들어가면 되나..? 성경책도 없는디...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성경책 없어도 돼! 폰으로도 볼 수 있고 털레털레 빈 손으로 오는 사람도 많어 규모 크다고 제대로 된 건 아닐 수 있으니 동네 인터넷 카페 같은 곳에서 검색 한번쯤 해봐도 좋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옹! 꿀팁 고마워요!!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쓰니야 혹시 생각해본 교회가 있다면 가기전에 꼭 종파 확인하고 이단인지 아닌지 확인해보고 가! 교회 웹사이트 가면 종파 확인할 수 있고 검색창에 쳐보면 이단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어 일단 한국에서 가장 크고 잘 알려진 종파는 대한예수교장로회야! 큰 교회 가면 새신자반이라고 해서 새로 등록하신 분들 도와주고 안내해주는 곳이 있는데 거기 가면 쓰니 같이 처음 오신 분들이랑 초신자들 많으니까 어색하지 않을거야 정말 살아있는 교회 만나서 쓰니가 많은 사랑과 위로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기도할게 ❤️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너네 월드컵만 봄? 아니면 축구 원래 봄?
11:08 l 조회 1
셀프컷 하고가면 미용실에서 뭐라고 생각할까
11:07 l 조회 1
나 이직 연봉 협상 망한 거야..?
11:07 l 조회 1
쿠팡 확정나고 취소하면 담부터 가기 힘든가??
11:07 l 조회 1
월드컵 맨날 했으면 좋겠다
11:06 l 조회 8
이거 내가 너무 계산적인건가..?
11:06 l 조회 5
설영우는 왜안뺌 도대체???
11:06 l 조회 10
익들 회사에서 나오는 연말보너스는 2
11:06 l 조회 8
알못인데 왜 전반에선 내내 손흥민 뺀거야??3
11:06 l 조회 27
교체되니까 급재밌어짐
11:05 l 조회 14
이거 손절해달라는거지?ㅋㅋ 3
11:05 l 조회 13
저 애기같이 생긴 분은 누구야1
11:05 l 조회 28
생리터졌는데 헬스 pt 어떻게할까.. 2
11:05 l 조회 16
오늘 아침에 출근버스 타자마자 배탈 신호왔거든1
11:04 l 조회 11
아 이제 재밌겠구만~ㅋㅋㅋㅋ
11:04 l 조회 19
사람인 기업 매출액 틀리기도 해?
11:04 l 조회 5
얘드라 반품이 보통 배송도착하고 나서 일주일이지?
11:04 l 조회 3
옌스는 뭐야??? 3
11:04 l 조회 114
옌스 나온다3
11:04 l 조회 46
아직 정권 초반인데 지지율 폭락했네 ㅋㅋ
11:04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