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3909309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9
이 글은 5년 전 (2020/10/12) 게시물이에요

1. 주택

2. 아파트

이번에 이사가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엄마는 주택 맘에 들어서 그 집으로 이사가려고 했는데 주변에서 다들 주택 사지말고 그 돈으로 아파트를 사라고 하나봐.. 나보고 아파트가 더 좋냐고 물어보시는데,, 나는 아파트에 한 번도 살아 본 적이 없어서 비교를 할 수 가 없드아... 주택으로 가면 2층은 다른 사람 세??들어서 사는거고 엄마가 보고온 주택은 좀 오래된 거 같아보이긴 했어.. 그래서 그런지 구조상?? 평수에 비해 좁다는 거 같았는데 아파트는 평수 작아도 더 넓은건가??  아파트로 가게되면 주택보다 평수는 적어지는 그런 상황인 거 같아 익들이라면 어디야?!

대표 사진
익인1
아파트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왜 그런 지 알 수 있을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관리하기 편해서..ㅎㅎ..뭔가 아파트는 주민들이 많아서 불편한 게 뚝딱뚝딱 해결되는 느낌인데 주택은 내가 다 해야하니까? 진짜 단순히 내 귀차니즘에 의한 선택이긴 해! 어머님이 힘드시지만 않으면 주택도 나쁘지 않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파트가 편할 거 같긴하당.. 주택은 이미 들어갈 때 수리비도 장난 아닐 거 같긴해 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주택이 아파트보다 같은평수여도 넓다고 들었는데 아닌가..? 근데 난 둘 다 살아봤는데 주택을 더 오래살았고 주택으로 다시 이사가고 싶은 마음도 있어 아파트는 아직 큰 장점은 못느꼈고 관리 측면에서는 아파트가 좀 더 좋은 것 같긴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파트는 관리비도 매달 나오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응 관리비는 매달 냉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요것도 고민된당.. 아파트 가면 매달 돈을 내야되고,, 주택가면 매달 돈이 들어오고,, 너무 돈쪽으로만 생각하는건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개인적으로는 주택이 층간소음문제가 없어서 확실히 좋았고 지금 아파트가 층간소음 심하지않은데도 불구하고 어릴때부터 평생을 주택에서만 살았어서 다른집 쿵쿵소리가 한두번 들리는 것도 신경이고 우리집에서 실수로 큰소리나면 엄청 놀라고 이런거때문에 다시 주택으로 가고싶은 마음이 큰 것 같아 그리고 주택에 벌레 많다고 그러는데 생각하는 것보다 그렇게 많지도 않았어 아파트랑 비슷해 거의 없었거등.. 다 그런건 아닐 수도 있지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아파트 ㅎㅎ 어릴때 이후로 쭉 아파트에 산 것고 한몫 하지만, 아파트 관리 시스템이 너무 좋아서.... 사람들 밀집된 것도 좋구 그랭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파트에 한 번 살아보고 싶기도 하다 근데 뭔가 무섭기도해.. 아파트 계속 사는 사람은 이해 못하겠지만 엘리베이터 같은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아 나는 주택은 접근성이 쉽다고 생각해서 무서운데, 주택사는 친구는 쓰니 처럼 엘베얘기 하더라구. 근데 엘베가 추락해도 시스템상 안전장치가 걸려서 괜찮고 정기정검도 꾸준히 하니까 안심하기를! 아니면 2-3충에 살아도 되구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저층도 찾아봐야겠당!! 고마웡!!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손님들이 사람 소개시켜주고 싶다하는거 걍 하는말이야? 1
5:13 l 조회 10
근로장려금이 뭐냐? 일하면 받는거임?5
5:10 l 조회 32
164 54 -> 48 됐는데1
5:08 l 조회 61
경제적 자격지심 있는건 밑바닥이 없어서 어차피 다 욕함1
5:07 l 조회 19
아크테릭스 무난템으로 살vs말 5
5:07 l 조회 30
전과 있는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 6
5:06 l 조회 42
아 닭꼬치 시켜버림1
5:05 l 조회 15
20대에 부모님이 포르쉐 뽑아주면 주변에 숨긴다 vs 그냥탄다 9
5:05 l 조회 44
다이어트하는데 제일 먹고싶운거
5:04 l 조회 9
나 철벽 잘 친거 맞지?2
5:02 l 조회 15
홍대길거리에서 이런거 당하는 거 솔직히 별로맞지??2
5:02 l 조회 132
알바면접볼때 지각안하고 열심히 할테니까 뽑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말 하는게 좋아?
5:01 l 조회 4
나 살 13키로 뺐는데 손등에 핏줄1
5:01 l 조회 24
민도 좋은 집 사는게 제일이야13
4:59 l 조회 41
진짜 사는건 끼리끼리인거같음
4:57 l 조회 39
윗집 꼬시다
4:57 l 조회 17
신입인데 입사하기 전에 좀 연봉 협상해보는 거 오반가..?5
4:55 l 조회 56
근데 저녁먹고나서 양치했으면 자기전에 양치 안하고 자도 되는거임?5
4:54 l 조회 54
9시에 일어나야 되는데
4:49 l 조회 19
여리여리하고 마른 느낌 날려면 키빼몸 몇이여야 할까?7
4:48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