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취미 고민 사랑/연애 방송/유투버 PC 모바일 스포츠 나이/지역
l조회 3500l 0
 
글쓴이
주어 사촌언니들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익인9
6살이면 애기 같을거 같은데 20살- 14살
26-20살도 직장인이랑 갓 스물 ..

•••
익인27
6살이면 애기맞음 즐겨~~응애~~
•••
익인45
6살이면 애기지 ㄹㅇ ㅋㅋ
•••
익인2
근데어려보이긴함..난애기라하긴하는데 막 라떼는시전안하고 그냥 귀여워서애기라함
•••답글
익인3
나랑 사촌오빠랑 20살인가 21살 차이 이게 애기지 한 두살 윗사람이 애기애기하면서 어린애취급하먄 좀 웃김
•••답글
글쓴이
ㅇㅈ
•••
익인4
귀여워서 애기네~으이구 하는거랑
쯧쯔 애기네. 하는 느낌인가

•••답글
글쓴이
후자야ㅠㅠ 너는 아직 모를걸~이런 뉘앙스로 무시하는 경향이 있어
•••
익인4
으 그거는 진짜 싫다....
전자면 귀여움 받는 기분이라도 좋지..
걍 무시하는거잖아?!??!?!??!😰

•••
익인36
ㅋㅋ애기네 애기!

이런느낌이냐......

•••
익인5
3살만 차이나도 귀여워보이는걸ㅜㅠ 근데 비꼬는식이면 듣기 싫긴하지
•••답글
익인6
진짜 웃기다.. 그정도 차이면 사실 동생쪽이 더 어른스러울수도 있는 부분..
•••답글
익인7
ㄹㅇ 근데 솔직히 인터넷에서 애기라고 웅앵하는 거 너무 오글거려
•••답글
익인10
최소 3살부터 그런 느낌 받을 수 잇다고 생각... 3살도 적긴 한데 최최소치
•••답글
익인11
알면 얼마나 더 안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른들 옆에 계셨으면 코미디 보는 것 같았겠다
•••답글
익인12
뉘앙스 차이지 뭐. 아껴주는 느낌이나 뭔가 니가 뭘 알아~ 하는 느낌이랑 다른것처럼..!
•••답글
익인13
사회에선 몰라도 사촌이면 킹정
•••답글
익인14
1~2살 차이는 좀 오글거리긴 함 ㅋㅋㅋㅋ 전자처럼 말해도 이해안됨
•••답글
익인15
ㅋㅋㅋㅋ 나 24살인데 학교 안에선 화석/꼰대소리 듣는 나이고 사회에선 애기 소리 듣는다
아 응애예요

•••답글
익인16
아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 한살차이인 언니가 세대차이 난다 그러고 애기 애기 거려서 얼척 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7
그럴땐 할머니 취급하면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세대차이 오진다 하면서
•••답글
익인18
난 개인적으로 한 살도 어리다고 생각 함 물론 미자 한도
•••답글
익인19
ㅁㅈ 학교에서도 애들이 후배들 보고 애기라고 하면 되게 오글거림.... 그래봣자 중고등학굔데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20
나 97인데 내동생이 99년생이라서 동생 친구들한테도 맨날 아가 라고 부르는데,,,,ㅎ내동생 우리집에서 애칭이 애기임..꼰대같이 생각할수도 있겠네ㅜ
근데 나는 진짜 귀여워서 아가라구 부르는뎅ㅎ
그럼 애들도 기분나빠하는게 아니라 뭐야 두살밖에 안많으면서!!!누나도 그럼
아가야?? 이러고 ㅎ..

•••답글
익인23
댓 보면 그런 우쭈쭈가 아니라 애기라 넌 몰라 이렇게 무시하는 너낌이래
•••
익인20
헉 그런의미면은 선넘었다 ㅎ
한두살 차이로 정신승리 하자는건가 ㅎㅎ
암튼 난 그런의도 아니여써ㅠ 진짜 귀여워가지고..애기라고부름

•••
익인23
엉 20이랑 다른 상황이니까 셀쿠깰 필요 옶다는 뜻이었오
•••
익인21
1~2살 차이로 애기취급 진심 오바.. 넘 싫어
•••답글
익인22
오글거려 진심
•••답글
익인24
아 그이까 고작 많아봤자 두세살 차이나는데 애기네~ 하는거보고 웃겨죽을뻔..
•••답글
익인25
근데 진짜 실제로 들으면 오글거림,,, 별ㄹ 생각 없었는데 친구가 한 살차이 후배보고 애기라고 하는 거 보고 개놀람ㅋㅋㅋㅋㅋ
•••답글
익인26
와 그런거 진짜 싫어 ㄹㅇ 특히 한두살 많은 사람이 애기취급, 어려서 잘 모르는 사람 취급하면 걍 어이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익인2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담번에도 그러면 걍 아 응애에요~ 이래버려 역시 세대차이 느껴지고 그르네요~~^^이러면 난리 날듯
•••답글
익인28
세대차이 말고 역시 옛날 사람이라 그런지 옛방식을 추구한다 라하면 열불낼듯
•••
익인29
근데 나 23살 때 막 갓 고등학교 졸업한 20살들은 뭔가 젖살도 덜 빠지고 그런 거 보고 좀 귀엽다고 느꼈었음... 근데 그걸로 무시하는 건 오바지
•••답글
글쓴이
익들아 그냥 넘짜증나서 쓴 한탄글이었는데 공감해준 익들 고마워😂 허허 인기글이라 부끄럽네..
그리고 경우에 따라 당사자가 기분 안나빠할수도 있으니 내 글만 보고 셀쿠 깨지 말어🙏🏻

•••답글
익인30
ㄹㅇ 술 맛없다 하면 애기네~
우욱 토나와요 아줌마 아저씨들~

•••답글
익인31
애기라고 과자사먹을 돈주면 인정
•••답글
익인31
아쥼마 아죠씨 용됸쥬세오 까까사목겡
•••
익인32
네 할모니!^_^ 라고 해버려
•••답글
익인32
둥가둥가 해주는거랑 넌 어려서 몰라~ 이거는 다르지.. 기분 나쁠만함 꼰대짓할거면 용돈주고 꼰대짓하기!
•••
익인33
그럼 난 그냥 네 아저씨 이럼 ㅋㅋㅋㅋㅋㅋ 나도 언니오빠들이 아이구 울 애기 둥가둥가 하는건 좋은데 머 이성얘기 나오면 으이구 애기네~ㅋ 하면 네 아재~ 이러면 자기가 무슨 아저씨냐고그럼ㅋㅋㅋㅋㅋ
•••답글
익인34
인정ㅠ 같이 알바하는 언니가 그럼ㅜ 심지어 12월 생이라 사실상 1살도 차이 안나는데 말할 때마다 넌 애기라 그래~ 언니처럼 되면 알아~~ 이러는데 답답해 어우
•••답글
익인35
그냥 아 귀여웡 애기~ 이게 아니라 넌 몰라 어리잖아~ 이거면 찐기분 나쁠 듯... ㅠㅠ 전자면 걍 그래 나 애깅 이러고 넘길 수라도 있지...
•••답글
익인37
나 초딩때 오빠 친구들이 나 애기라고ㅜ한거 생각나네,,,, 근데 나 오빠랑 연년생인거...^0^ ㅋㅋㅋㅋ 애기가 애기취급해줌 ㅋㅋㅋㅋㅋ
•••답글
익인38
오글오글
•••답글
익인38
완전 젊은꼰대 그 자체
•••
익인39
내 말이 ㅋㅋㅋㅋ근데 회사에서도 그럼
•••답글
익인40
긔여워서 애기네~ 하는 건 한 두살 차이여도 ㅇㅈ 근데 무시하는 투로 애기네 ㅋ 이건 진짜 싫음
•••답글
익인41
나 사촌언니랑 11살 차이나는데 왜 애기취급 안해주는거지
•••답글
익인42
중고딩이면 애기취급맞다고 생각하는디 걍 한두살이면 또래지 거의
•••답글
익인43
한두살차이는 좀
•••답글
익인44
쓰니가 말하는 애기취급은 응 니는 어려서 모르겠지~ 이런 류의 애기취급을 말하는거래!!(오해방지용)
•••답글
익인46
오반데... 난 늦둥이라서 나보다 한두살 어려도 장녀장남인 후배들한테 암묵적 동생 취급 받는데,,,
•••답글
익인47
암묵적 동생 취급이 뭐야??
•••
익인46
물론 호칭은 누나 언니지만 약간 동생 챙겨주는 것처럼 챙겨줌... 약간 입을 닦아준다든가 잔소리를 한다든가 ㅋㅋㅋㅋㅋㅋㅋ
•••
익인47
아ㅋㅋㅋㅋㅋㅋㅋㅋ 익인이가 그런 취급 받는다고? 신기하다...
•••
익인48
아진짜개오글거림
•••답글
익인49
으 나 아메못먹는다고 하니까 😏역시 아직 애기네~?😏 했던 30살 대리 생각남; 저 28인데요
•••답글
익인50
난 애기 좋아. 애기 할래 슴셋 애기 맞잖아!!!!!!!!!
•••답글
익인51
3살터울 언니 친구들한테 애기 취급 받는다,,, 만날 때마다 헐 벌써 스무살이라고???!!!!!!!! 헐 벌써 이렇게 컸어??!!! 부터 시작함ㅋㅋㅋㅋ 근데 동생(언니랑 7살 차이)한테 대하는 거 보고 아 나는 그래도 나름 성인 취급 받는다는 걸 깨달음ㅎㅎ 동생은 거의 모 걸어다니는 애기취급임ㅋㅋㅋㅋㅋ
•••답글
익인52
나 가족 통틀어서 동생이라곤 두살 차이나는 사촌동생밖에 없는데 얘가 나보다 키도 크고 이미 성인이지만 뭘해도 귀여워ㅜㅜ싫어하려나ㅋㅋㅋㅋ가족 중에 제일 막내라 그런가 내 눈엔 아직도 애기!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너네 여기서 몇 개 가 봄???2261 11.29 18:12 20960 0
코로나 검사도 한번도 안 한 익들 있어??1969 11.29 20:37 20050 1
요즘 화장실은 성별구분이 없대1572 11.29 14:29 34611 1
이성 사랑방 남친이 나보고 ㄱㅈ같다고 했어..450  0:00 12611 0
촉 좋은데 무물보💐389 11.29 23:50 896 0
39910598 혹시 핌약 잘 아는 익? 5:26 1 0
39910597 8:30에 일어나서 일해야되는데 밤을 샐까 말까 5:25 2 0
39910596 이성 사랑방 근데 남자들은 이런거에 부당하다고 느끼진 않나 5:25 4 0
39910595 청년특별지원금? 그거 취성패 한 사람들만 가능한거지?? 5:25 4 0
39910594 근데 페미가 나쁜 것도 아닌데 남자들은 왜 싫어해? 5:25 9 0
39910593 익들 발치교정 대충 비용 얼마들까 5:25 7 0
39910592 SUNY 등록금 얼마야?? 5:25 5 0
39910591 이번생은처음이라같이 몽글몽글한 드라마 추천해주라! 5:25 5 0
39910590 난 요즘 제일 무서운 게 감기임2 5:25 15 0
39910589 그 거시기 커널형 이어폰 말고 그 다른 이어폰 뭐라ㅙ???4 5:25 13 0
39910588 은근 인티에서 아무렇지않게 치기 당하는 사람들3 5:24 49 0
39910587 뒤늦은 폰꾸40  5:24 31 0
39910586 이성 사랑방 혹시 애인이 어떤 일로 열받게 하면 갚아주는익있니? 5:24 12 0
39910585 근데 그거 있더라 유학 가서 적응 못하고 한국인끼리 다니는 애들이5 5:24 54 0
39910584 112233 옷골라쥬2  5:24 31 0
39910583 쌍수하고 마음에 안들면1 5:23 18 0
39910582 안 자는 익들 뭐하고 있니5 5:23 23 0
39910581 남자애들 급발진이 젤 무서워...3 5:23 85 0
39910580 어뮤징월드 가고싶다 5:23 5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인스티즈 트렌드 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11/30 5:20 ~ 11/30 5:2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1/30 5:22 ~ 11/30 5: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익명잡담 잡담 O 12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