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066135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14
이 글은 5년 전 (2021/1/06) 게시물이에요
ㅈㄱㄴ
대표 사진
익인1
이유없음
그냥지들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이없으 ㄹㅇ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 일상 톡 말투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뭐가 문제지...진짜 행동이 그렇지 않으면 된거 아닌가ㅋㅋㅋㅋ
난 그냥 말투가 어색하고 딱딱해서 쓰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드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다가는 맞춤법도 다 똑바로 쓰라 할듯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유아퇴행적인 인상을 줄 수가 있어서?? 그런 얘기가 있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도대체 이게 왜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굳이 그렇게할필요가 없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까 되게 잘설명한 글이 있었는디..어딧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굳이 그렇게 안 할 필요도 없지 않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신기하당 이런겅? 써도 되지 않앙? 뭐가 문제징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두 ㅋㅋㅋㅋㅋ 무슨 여자를 만만하게 하는 말투다 이러는데 .. 어이없넹 쩝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너무 남발하면 별로란거 아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가 별로 라는 건지 모르겟어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일상에서 말고 업무에서 쓰지 말라는거 아뇨/.??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 맥락 아닌 댓글도 많이 보이길래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항 끝에 ㅇ붙이는게 좀 애교스러워보이니까 이게 여자지~ 이런말하는 남자애들도 한몫하는듯? 딱딱한 말투 쓰는 여자애들이 이상하게 몰아가는애들 ㄷㄷ 그거 말곤 쓰는사람, 안쓰는사람 다 문제없어보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업무나 공적인 자리에서 쓰는거면 문제있는거고
사적인 자리면 상관없는거야
그냥 불편러들인듯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런 여초 싸이트에서도 쓰지 말라고 하는 글들 올라와서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냥 불편러 분탕러야 무시해
뭐 사회적으로 문제있다고 느낄정도의 일베나 그런 것도아니고 뭐...
여자를 만만하게 보는 말투면
만만하게 보는사람이 이상한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22 일상에선 별 상관 없는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뭐가 별로 인데 ㅋㅋ 대체 왜
나는 좋은데용! 사회생활을 그렇게 뻣뻣하게 할 수가 없어 사람 사이에 버터칠이라고 생각해야지 ㅋㅋ
남발하면 그건 좀 이상하지만 분위기 따라서 한마디가 얼마나 편하게 될지 모르는가 보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도대체 뭐가 그렇게 불편하고 남한테 강요시키고 안하면 이상한 애 취급하는지 모르겟음 ㅋㅋㅋㅋ 이러니깐 인식만 안좋아지지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용궁탕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 자야겠슴용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쿠션어라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쿠션어면 왜 쓰면 안되는뎅??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쓰지 말라는 게 아니라 지양하자는 거지 다 큰 성인이 굳이 애처럼 말할 필요는 없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굳이 싶네 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ㅇㅇㅇ 맞아 내가 착각해서 잘못 말함 쿠션어가 아니라 애기어였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럼 안 쓰는 사람들한테 넌 왤캐 말을 딱딱하게 하냐 다른 애들은 안 그러는데 애교 있게 말 좀 해라 이러는 사람들 있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쓰는 사람 맘이고 안쓰는 사람 맘이지 그건 그 사람들이 이상한거고 ,, 굳이 강요하는 이유를 모르겟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ㅇㅇ 근데 굳이 ~ㅇ 붙이는 건 안 해도 되는데 해서 남들한테 여자는 뭐 착하게 말해야지~~ 이런 고정관념 심어주면서 남들한테도 강요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 거 아닐까 싶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그런 그런걸 강요하는 그 사람들이 이상하다고 생각해서 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데 그렇게 강요하는 사람들은 지가 이상한지도 모르고 거기에서 그렇게 강요하는 거 나쁜 거예요 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나 싶음 이상하다고 넘기기에는... 한두 번 들은 소리 아니라,,, 그런 거 아닐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3에게
왜 걔네들한테는 말 못하면서 같은 여자한테는 쓰면 이상한 사람 취급 하는지 모르겟어 .. 이젠 말투까지도 머라고 하는 게 웃겨서 글쓴거엿어 그냥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난 쓴이말 공감해. 지적하는 사람이 이상한거지. 내마음대로 하고싶은 말투 쓰겠다는데 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오 이거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2... 난 남이 ㅇ 붙이는 건 상관 없는데 내가 그것 때문에 이상한 소리 듣는 것도 영향을 받아야 하는 것도 별로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건 쓰는 사람들 잘못이 아니라 강요하는 사람들 잘못 아니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데 거기서 또 저는 안 그러는데요? 이렇게 지적하면 지적한 사람만 나쁜 사람 됨 그러니까 웬만하면 ~ㅇ를 하지 말자는 것 같은데? 어차피 ㅇ는 안 붙여도 대화 되잖아 난 걍 별생각 없음 나한테 뭐라 해 봐야 내가 뭔 답을 내겠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걍 커뮤사세야 신경쓰지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본인들이 쑤고싶으면쓰는거지 뭘그런걸로 왈가왈부한담...에바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남들을 계몽시켜야 한다는 지나친 자존감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써도 된다고 생각하는데 거기서 더 나아가면 남초에서 여자들 따라할 때 저런 말투 쓰는게 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몰라 싫은가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 세상 어떤 유아가 과장님 방금 보낸 메일 확인 한 번 부탁드립니당 이렇게 말함? 보스베이비임? 세상 모든 문맥을 종결어미로만 판단하낰ㅋㅋㅋㅋㅋ안에 담긴 내용과 그 내용을 전달하는데 있어서 사용한 단어, 어휘 등등 복합적으로 고려해야할 상황이 얼마나 많은데 왜 국문을 단편적으로만 보고 해석하려들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삭막하게 대화하기 싫다 나는,,,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ㅋㅋㅋㅋㅋㅋ 그냥 좀 친근하게 보내던 게 졸지에 애 따라쟁이가 됨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ㅋㅋㅋㅋ 저 말투때문에 다른 사람들 지적하는 사람들 있으니까 저 말투를 쓰지말라는건 너무 어불성설아니냨ㅋㅋㅋ 어이없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숭구리당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냥 쓰자...쓰지말란쪽 논리 노이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걍 웃기다 저런 말투 쓰면 이게 여자지 하는 사람들 잇으니까 저런 말투 쓰지 말자는 게 너무 웃겨....... 그럼 남자는 저런 말투 써도 되고 여자는 안되는건가?
남자는 써도 되고ㅠ여자는 쓰지마세요 하면 또 남녀차별이라고 화낼거아닌가...... ㅋ ㅋ ㅋ ㅋ ㅋ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 구냥 쓰고싶은대로 쓰는거지...사람마다성격이다다르고 맥락이 다 다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아닠ㅋㅋㅋ 왜저래 진짜
뭔데 화장하지말라 살빼지말라 숭구리당당쓰지말라 왜 멀쩡히 사는 사람들한테 시비얌
그럼 걍 하오체로 통일하든지
깨시민인척 차별없애는척 너네가 만드는게 차별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주변에서는 써도 아무 말도 안 하던데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회사 다니는데 나도 그렇고 나이드신 분들도 그렇고 ~용 ~당 많이씀 자주 쓰는건 아니긴하지만 이걸로 지적 받은 적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걍 커뮤사세에 예민러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내맴이지 부렙ㄹ벨벨벫~~ 쓸껀데 쓸껀데~~ 진짜 무슨상관이야 남이사 그렇게 쓰든말든 본인 신념 남한테 강요하고 뭐라하는게 더 구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별걸 다ㅠ 아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난써야징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어흑 이게 대체 무슨 말인가용 당을 쓰지말라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맘인뎅 쓸건뎅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젠 정말 별별걸 다 못쓰게한다 나이들어보이니까 .. 쓰지마라 요즘엔 안그러니까 말끝마다 ㅋㅋ 붙이지마라 글 끝에 마침표도 쓰지말라더라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진짜 오바야.. 요새 하나하나 다 불편하대 제가 왜 그쪽 신경쓰면서 말해야하는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용용체 좋은데 왜지 싸울 것 같을 때 용용체 쓰면 쫌 누그러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도 회사 다니는데 메신저로 용 써도 지적한 적 없고 용 쓰는 분들 많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걍 쓸사람 쓰고 말사람 말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무시받기가 쉬워짐 남초가면 저런말투 하고 엄청 무시한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남초에서 이런 말투 조롱해서 쓰지 말자는걸꺼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남초 가보면 바로 알텐데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남초 얘기 나와서 그런데 걔네 여자 말투 따라하는거 보면 진짜 한대 치고 싶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ㄹㅇ 보익이랬나 개더러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어맞아...그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22 이거보면 내맘대로 쓴다는 말 쏙 들어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내 애인이랑은 싸우면 용체 쓰기로 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남발하면 좀 그렇지만 뭐랄까 말투가 너무 딱딱한것 같을때 한번씩 써주면 좋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사회생활 하면서 본 적 딱 한 번 있는데 다들 은연중에 그 분을 약간 무시하는 느낌 났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나는 그 삐졌드아아아앙~~~~~! 이것만 아니면 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내맘임용ㅋ뷁~!임용~!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무런 티 안내고 자살하는 경우도 있어?
19:03 l 조회 1
집주인 아저씨 뭐고쳐주라왔는데 급급
19:03 l 조회 1
대학에서 친구 1명만 만들고 절대 속얘기 하지마
19:03 l 조회 1
슬랑이중에 화학냄새 안나는 슬랑이 잇을까??!!!
19:03 l 조회 2
무신사 스탠다드 알바 해본사람?
19:03 l 조회 3
20후반 물경력 신입, 역량 부족일까 적응을 못하는걸까..
19:02 l 조회 5
대놓고 누가 이런질문하면 뭐라대답할거야
19:02 l 조회 3
아파트 방 침대를 어디에 두면 좋을까..?? 베란다 있는 방 관련 고민 ㅠㅠ
19:02 l 조회 10
운전면허 내일 도로주행 시험인데 가르쳐준 강사...ㅎ
19:02 l 조회 7
마운자로 질문 좀...(용량 올리는 경우 증상??)
19:02 l 조회 3
다들 워치 스트랩얼마 만에 바꿔?
19:02 l 조회 3
해커스랑 공단기 컷 차이 왜이렇게 많이남??
19:02 l 조회 3
가래가 심한 사람들 기침항 때 토할 듯이 해??
19:02 l 조회 5
삼전 임원 얼마전에 삼전주식 매도 공시 떴는데
19:02 l 조회 8
나 치과 거즘 10년만에 가는데 치아상태보고 바로 예상가격 알렺 나?1
19:02 l 조회 9
이것도 피부 집착인가?
19:02 l 조회 5
취업하고 나니 드는생각
19:01 l 조회 8
쿠팡 알바 중간에 몰래 어떻게 쉬는거야??
19:01 l 조회 4
유독 여초커뮤는 가족들과 사이가 안좋은 이유가 뭐야?8
19:01 l 조회 14
남자가 조용하다고 다 진국은 아니더라
19:01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