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072154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000
이 글은 5년 전 (2021/1/08) 게시물이에요
같이 다니던 무리였던 친구야 그 중에 별로 안친했던 10년만에 카톡으로 연락왔거든 서로 전화번호는 물론 페북, 인스타 친구도 안돼있어!  

그럼 백퍼 폰 팔거나, 종교 데려가거나 맞지?
대표 사진
익인1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런 거 아니더라도 불순한 의도일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웅 결혼식이나 돈빌려달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백퍼는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3 그리워서 했을 수도 있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그럴수 있는데 그럼 보통 카톡으로 잘지내? 보고싶다~ 라고 보낼텐데 난 딱 이름만 불러서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름만부르면 백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4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5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6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7 생각나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8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999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10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11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1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1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14 예전이긴한데 8년?만에 연락온 애 있었음 진짜 친하게 지냇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대중교통 이용하다가 나 닮은 사람 봐가지고 생각나서 전화했대ㅋㅋ 안부묻고 다음에 기회되면 보자~ 하고 끊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헐 혹시 끊고는 계속 연락 안 했어 ?? 육년 전에 친했던 친구한테 연락하고 싶은데 너무 부담스러울까봐 고민돼서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아 학교다닐땐 친하게 지냈는데 졸업하고 생각해보니 내가 물러서 나한테 막 대하던 애였어!! 그래서 내가 먼저 연락 안했더니 걔도 딱히 연락 더 안하더라고ㅇㅇ 지금은 걔랑 아예 안하는데
익인이는 한번 해봐! 연락하는게 머 잘못도 아니고 세월 더 지나서 '아 그때해볼껄' 하구 후회하는 것보단 시도해보는게 낫다구 생각혀 그리고 난 연락 먼저 해주면 고맙더라구ㅎㅎ 화이팅!!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15 나도 순수하게 연락한적 있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16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17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19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20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구나 싶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21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백퍼는 아닌데
별로 안친했는데 10년만에 연락오면 거의 목적은 다들 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백퍼는 아니지만
난 돈 빌려달라고 연락온게 대부분인듯..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백퍼 아니더라 나도 그런줄알았는데 애낳았더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연락와서 뭐래? 돌잔치 오라는연락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니 그냥 뜬금없이 연락오는데 본론 얘기도 안하고 그냥 요즘 뭐하냐 해서 평범하게 얘기하다가 뭐 만나자는것도 아니고 별얘기없어서 연락끊겼는데 인스타 보니까 그시기에 임신했었더라고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애낳고 친구들 생각나서 연락한거인가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니까... 의심하고 벽친게 미안하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닝~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난 8년만에 연락와서 진심으로 반가웠는데 신천지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내 친구도 그래서 종교 끌려갔었거든 두번이나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에 그냥 그럴 수도 있지 않나...? 보고싶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럴수도 있긴 한데 주변에 당한사례를 많이 봐서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헉 나는 여태 연락 온 애들 다 그냥 나 보고싶다고 생각나서연락한 경우 였는데..? 진짜 종교권유 이런걸로 연락 많이 하는구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는 화장품 사라고 연락왔었어,, 근데 한 10명중 1명이 그랬었지 나머지는 오랜만에 뭐하고 지내는지 궁금하다고 연락온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헉 나 중딩 때 친구 생각나서 연락할까말까 하고 있었는디...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야 카톡에서 그 마음이 보이면 상대방도 좋아할거야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내 주변분은 시한부 판정받고 옛친구들 생각나셔서 연락하셨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다단계일수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왜 꼭 그렇게 생각하지.. 98퍼 정도라고 해줘라
세상 사람이 다 똑같진 않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22 그니까....부정적인 목적이 백퍼 있는거라 얘기하는 사람들이 많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44 나도 얼마전에 생각나서 연락한 친구 있음... 진짜 보고시ㅣㅍ었다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니야 나 얼마전에 했는데 진짜 보고싶고 생각나서 그랬움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이제와서 외로워가지고 그러는 애들도 많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리워서 연락햇을 수도 있움 대화해보면 바로 각 나올걸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번 대화 해보ㅎ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다음에도 또 연락오면 뭔 일이냐구 물어봐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는 돈 빌려달라더라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안친했던 친구면 그럴확률 높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같이있으면 서먹했던 친구거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러면 굳이 연락할 이유가 없지않아??다른 중학교 친구한테 혹시 너도 연락 왔냐구 물어봐바!!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ㅠ 그래서 물어봤는데 그친구도 엥?? 전화 받지마 이래서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일단 대화는 해봐 뭔가 각 나오면 차단하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새해 인사로는 이런 생각 안 하겠지..? 나도 10년만에 연락 했거든 걍 연락하고 싶어서 갑자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우 당연하지! 난 진짜 안친했던 애가 이름만 딱 와서 무서워서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이름만 오는 건 이상하긴 하다 ,,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난 보고싶었다면 ㅇㅇ이 잘지냈어? 오랜만에 생각나~ 했을거 같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ㅈ ㅠ 이름말고 약간의 본론은 말해야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근데 난 정말 반가울듯 ㅠ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걍 ㅇ얘기들어보고 이상하면 차단 ㄱ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33 이상하면 끊어내면 되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44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난 진짜 갑자기 다른 친구 번호 있냐고 믈어봄 얼마나 급했으면 별로 안친핟 나한테도 물어봤을까 싶었음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럴수도 있겠닼ㅋㅋㅋㅋㅋㅋㅋ 예상치 못한 사례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냥 반가워서 연락하는 애도 있고 그런애들도 있고.. 처음에는 받아보고 본론 꺼내면 그때 차단해도 안늦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웅 맞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세상 너무 각박해졌다 ㅜㅠ 나도 고등학교 때 친구 몇 년째 연락할까말까 고민중인데 이런 반응이면 안 해야겠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다단계 조심해 아니면 신천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다단계 생각보다 엄청 다양하게 퍼져있음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는 초등학교친구 스무살때 9년만에 다시연락했는데 약속잡아서 그냥 밥먹고 안부묻고 사는얘기하고 잘놀다가 헤어쟈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난 뭐 이상한 창업아이디어 제안해달라고 전화왓드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그냥 그리워서일수도 있지 아무도 모르지ㅠㅠㅠ 대화해보면 알 수 있을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ㅜㅠㅠ난 그렇게 연락했었는데..진심으로 보고싶어서 연락했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나 중딩때 친구 대학생때 연락왔는데 갑자기 만나자고 해서 알겠다고 하고 만났는데 결국은 신천지였어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8년만에 연락온 친구 만나니까 보험가입하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어쩐지 두시간 거리를 자차로 오더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이름만 부르는 건 계속 연락하는 애라도 무서운데 뭐 내가 잘못했나 싶고 아님 부탁하는 건가 싶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나도 연락하고 싶은 친구 있었어서 꼭 그건 아닌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추억팔이하다가 갑자기 그리웟을수도잇어!!이야기함듣고 끊어내랏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ㄴㄴ그건아니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연락 해보고 이상하면 끊어내면 되니까 미리 걱정하고 안 받거나 그러지 않아도 될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뭔 얘기하나 보고 이상한내용이면 안읽씹 ㄱ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돈 빌려달라는 연락 아니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난 그랬어가지구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헐 나는 생각나면 막 몇년만에도 연락하는데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구나..... 보고싶어도 참아야겠닼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별루?? 내 친구나 나는 ㄹㅇ 그립고 근황 궁금해서 연락한 적 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결혼식 초대 일지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백퍼는아냥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나 중학교때 그냥 인사만하는정도였던친구가 대학생되고 카톡왔었는데 이상한거 아니구 그냥 친하게 잘 ㅈㅣ내고이씀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나도 어릴때 친구 10년만에 연락와서 처음엔 뭐지 ??했는데 진짜 보고싶고 생각나서 연락한거더라 그 이후 잘 만나서 다시 친하게 지내고 결혼도 내가 먼저했다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백퍼는 아니지만 5년? 6년만에 연락한 친구가 결혼한다구 청첩장 준 거였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하 멀어서 못 가겠다고 축의금만 보내주니까 연락 딱 끊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나도 7년만에 친구한테 연락한적있는데 이렇게 생각할까봐 엄청 망설였다 ㅠㅠ 만나기루 했는데 결국 파토나고 아직도 연락도 그뒤로 안하게 되더라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대화해보고 별로면 씹으면 되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이름만 부르는거면 솔직히 좋은 내용은 아님...
보톤 진짜로 오랜만에 궁금해서 연락한거는 오랜만이다, 어떻게 지내? 라고 연락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종교일수도 있고 폰팔이일수도 있고 돈 빌려달라는 연락일 가능성 높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솔직히 80퍼는 그럴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페북 친구도 안 되어있을 정도면 ㄹ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난 당해봐서 좋은 쪽으로 생각안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근데 난 뭐 그냥 왓엇어 안부물으려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그냥 한번 톡 해봐
해보면 알듯 무슨 의도인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ㅇ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난 매번 연락하는 친구말고 정말 오랜만에 연락하는 사람이 이름만 딱 보내면 답장안할거같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난 아니었음 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결혼식으로 연락하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내친구중에 오랜만에 연락한애있었는데..거의 3년~4년? 올때 안부인사하면서 종교권유x결혼x보험x 일케왔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난 그냥 인사하는건뎈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나 결혼식이나 뭐 있는줄 알았는데 그냥 보고싶은 거얐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한테 아직 덧니 있냐고 물어보더라 덧니 보이면서 웃는 모습이 아직도 기억난다면섵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난 10년까진 아니고 3년정도만에 온적있는데 돈 빌려달라는거였음ㅋㅋㅋㅋㅋㅋㅋ 걔도 딱 나한테 이름만 보내놨더라 내가 안읽으니까 또 이름만 다급하게 몇번 더 보내고... 근데 백퍼까진 아닐거야 친했던 사이면 ㄹㅇ 그리워서 미친척 까짓것 연락해보자! 일수도 있어 나도 초딩때 서먹해진 친구 그리워서 고딩때 미친척 연락한적 있어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예전에 나도 그런 친구 있어서 진짜 순수하게 반갑고 고마웠는데 사이비였음 ㅎ.... 만나서 밥도 먹고 정도 엄청 주고 친해진 것 같아서 좋고... 그랬는데ㅠㅠㅠ 그 후로 좋게 생각하려 해도 의심부터 하게 되더라 하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헐 나만 그냥 반갑게 인사하는거였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근데 그리워서면 걍 어쩌다 발견해서 그리워서 연락해봤다 ㄱ이러지 이름만 부르면 뭔가 의도가 있는 거 아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친했으면 50퍼인데 안친했으면 99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나도 옛추억 생각하면 그립고 연락하고 싶은 친구 있는데 그렇게 생각할까봐 연락못함 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진짜 반갑고 그리워서 연락한ㄹ수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나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다단계일수도. 일단 경계해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다단계나 보험 돈빌려달라거나 폰팔이 이런거일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근데 뭐든 ***이름만 부르고 아무것도 안보내면*** 거의 100퍼라고생각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10년만에 연락온거 아니더라도 요구사항 있을때 요구사항까지 보내면 씹을수있지만 이름 세글자만 보내놓으면 어떻든간에 답장해야하잖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아니 군데 보고싶었거나 그리웠거나 하면 쫌 말을 덧붙이지 이름만 부르니까 당연히 오해할수있을듯ㅋㅋㅋㅋㅋ글고 안 친하고 어색했던 사이라면 더욱..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아무리 보고싶었어두 김철수 이렇게만 보내는게어딧엌ㅋㅋ큐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안 친했으면 90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백퍼는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나 중학교때 같은반이던 친구 연락왔는데 교회때문이였음 ㅋㅋ 진짜 반가웠는데 교회 어쩌구 하자마자 걍 씹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별로 안친했으면 거어어어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나도 진짜 옛추억으로 몇년만에 연락했는데 답장 못받은 이유가 이런 이유때문인건가..?ㅜㅜㅜㅜ진짜 생각나고 보고싶어서 했는데 물론 이름만 보낸건 아니였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답장 해봤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헐 이렇게 생각하는 익인들이 많구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나 안 친했던 친구들한테도 오랜만에 잘 지내냐고 연락하는데 이렇게 생각 안 했으면 좋겠다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난 종교문제로 연락왔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세상에 백퍼는 없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난 고딩때 친구들한테 걍 보고싶어서 갑자기 연락하는데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백퍼는 아니징
나는 결혼하는 친구가 연락왔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백퍼는 아니지...? 나도 중학교때 별로 안친했던 친구한테 디엠 와서 뭐지 했는데 그냥 안부 묻는거던데... 자기 애 둘 낳았다고 그냥 그런 얘기 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별로 안친했으면ㅇ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그래서 뭐얐니 궁금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해외거주 유럽 다다음주에도 이런 날씨라는데
5:35 l 조회 2
와 아는 누나 새벽부터 내 지인 소개해달라는 연락옴
5:35 l 조회 5
공시익 캠스터디나 기상 인증 스터디같은거 할 말
5:35 l 조회 2
아파트값 누적 상승률
5:31 l 조회 13
에어컨 기술자들 유럽가면 돈 많이 벌겠네
5:30 l 조회 9
나이들보니 나 20살21살때 사람들이 봐줬던거더라고 3
5:27 l 조회 19
근데 다른 고양이과동물들 중에 호랑이가 젤2
5:25 l 조회 11
아 우리집 강아지 코 겁나 크게 골아
5:25 l 조회 9
유럽이 지금 어느정도로 덥냐면3
5:23 l 조회 58
울나라 축구 상황 어떻게 돼 지금? 1
5:22 l 조회 31
남자친구 귀여운 카톡 이모티콘 엄청 많고5
5:18 l 조회 33
에어컨안트는 단점 : 모기
5:17 l 조회 19
너네는 연경언니 정도 키면 6
5:17 l 조회 26
나만 탐폰해도 생리대차나3
5:16 l 조회 21
손선풍기도 사고 크록스도 사고했는데1
5:15 l 조회 21
올영에서 화장품 구매했다
5:13 l 조회 16
기독교인데 1찍인 게 이상해? 18
5:12 l 조회 47
찜해둔아우터가 있는데 알고보니안감이 체크패턴이네
5:11 l 조회 8
라섹 회복하는데 얼마나 걸렸어
5:08 l 조회 11
인팁인데 잇팁이랑 왜이렇게 안맞을까1
5:08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