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162649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706
이 글은 5년 전 (2021/2/21) 게시물이에요
내가 블로그마켓으로 가끔 옷을 팔아 근데 한 친구가 내 마켓에서 옷을 사지는 않고 내가 올린 사진의 옷을 네이버쇼핑렌즈나 그런걸로 최저가를 찾아서 코디를 그대로..해서 입고다녀 

내앞에서 대놓고는 안입지만 다른애들이랑 만나서 놀때 사진찍는거보면 다~~ 내 코디그대로야 옷,색상, 다 똑같아 

내가 가격을 비싸게 올리는 것도 아니고 최저가 검색해도 솔직히 천원 이천원 차이 나거나 내가파는게 더 저렴할때도 많거든 가끔 이러는 것도 아니고 마켓할때마다 보통 15벌이상 가져오는데 그 옷 다 그래 .스트레스받는데 내가 뭐라 해도 되는부분이야?..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장난삼아
야~ 너는 내 쇼핑몰이랑 스타일도 비슷하면서 왜 한번두 안사주냐~ㅠ 이래바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쇼핑몰 코디 참고하는거라 생각하면 난 친구입장 이해간다ㅜㅜ최저가 찾는것도 나름 서치했다는건뎃,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음... 근데 뭐라고 할 이유가 있나 싶긴 해 블로그가 사람들 보라고 있는 거고 그 코디 그대로 해서 입는 걸로 뭐라고 할 것도 없는 거 같아 굳이 구매를 쓰니 마켓에서 할 이유도 없고 친구이기 이전에 그건 구매자 마음이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ㅠㅠㅠ 내가 넘 예민했었나보다.. 고마워 다들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이건 좀; 눈치없는척 모르는척 해줄수도 없고ㅋㅋ 코디가 그냥 나오나?? 나름 쓰니가 신경써서 코디한걸텐데 왜 친구앞에서 그대로 복붙한걸 입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오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 친구가 오바야.. 너무하다 그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친구가 좀 이상한 것 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차라리 그냥 너꺼에서 사지 왜 굳이 그러징..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그게 궁금해
내가 잘되는게 보기싫나 싶기까지도해
각각 사는 것보다 내꺼에서 한번에 사면 배송비도 아끼고 내가 친구니까 당연 더 꼼꼼이 봐주고 잘해줄 수 있는데ㅠ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자존심 세서 그런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친구가 이상함 쇼핑몰 코디 참고 할 수 있는데 그게 친구 마켓이면 의도적으로 피하지 내 가게에서 구매하는 것도 아니고 감정 상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엄청 기분나쁠둣 ㅠㅠ 막상 대놓고 뭐라하진 못하는데 은근슬쩍 눈치 줘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잉... 난 기분 나쁠 듯ㅠㅠ 뭐 모르는 사람이 맘에 들면 코디 참고하는건 괜찮지만 친군데... 굳이...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친구가 장사하면 많이 사주지않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으으... 진짜 몇천원가지고 그러고싶을까... 나같으면 화끈하게 다 야 저 코디이쁘다 상하의 다 줘 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완전 시러 코디도 쓰니가 생각해서 하는 건데 그걸 왜 따라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기분 나쁠 순 있다 생각하는데 뭐라 할 순 없는 거 같아.. 너가 입고 인스타나 개인 sns에 올린 착장을 따라입는거면 뭐라할수있지만 쇼핑몰에 올린 거니까.... 쇼핑몰 코디 참고하는 사람들 많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기분은 진짜 나쁠 것 같은데 할말은 없을듯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44 아 소름... 차단할수도없고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55 할말은 없다ㅠㅠ친구가 티내기 싫어하는 걸수도 있어.... 이뻐서 따라하곤 싶은데 너꺼에서 사면 너무 따라한거 같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66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77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8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이거 뭐야?내가 쓴 댓글 아닌디?난 88을 달고 싶었을뿐인데 뭐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77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기분 나쁜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쓰니한테 열등감있나ㅋㅋㅋㅋㅋㅋㄹㅇ 별론데 걔 친구아니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무리그래도 옷 색상 다 똑같이한다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기분나쁠순 있다고 생각함.. ㅠ 만약에 말하게 되면 자기가 배송비 할인해주고 그런식으로 저렴하게 판다고 말해도 괜찮을듯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남도 아니고 친구가 하는 쇼핑몰이니까 기분 나쁜거임. 제일 싸게 파는 물건도 쓰니 가게에서 안사고 굳이 다른 곳에서 다 사버림. 이건 그렇다 쳐도 그리고 남도 아니고 친구가 장사하는 쇼핑몰 코디 허구한날 참고하면 말이라도 너 코디 예쁘더라. 덕분에 참고 많이하고 있어. 나중에 예쁜 옷 올라오면 살게~ 이런식으로 응원이라도 해주든가. 잘못했다 못했다를 떠나서 정(?)이 없어보여서 서운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기뿐 너무 나쁜데ㅋㅋㅋ내가 친구라면 몇천원 가지고 우정상하게 안할 것 같은데
친구 아닌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남이면 몰라도 친군데..
5천원이상 차이나는거면 몰라도 천원 이천원 차이면 배송비아끼고 더 이득일텐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 난 기분 나쁠 거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진짜 좀 그렇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친구인데 저러는건 진짜 아니지 걔 블로그 아이디 차단하면 안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걍 한번 말해 야 너 왜 맨날 우리꺼랑 똑같이 입으면서 한번을 안사냐~ 무료배송 가능임 이런식으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냥 얼굴만 아는정도면 에휴 하고 말텐데 친구가?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난 기분 나쁠 것 같아 그냥 쇼핑몰이면 나도 최저가 찾을 것 같은데 친구가 파는거면 비싸도 그냥 기분 젛게 살 것 같은데 글고 거기다가 코디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쓰니 잘 되는거 보기 싫은 심보 맞아ㅋㅋㅋ 곁에 오래 둬서 좋을거 없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22 딱봐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4 친구면 자기 스타일 아니어도 한번쯤 사줄만 한데 비슷하게 따라입으면서 한번을 안산다? 백퍼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기분은 꽁기한데 뭐라할 건 안되는.. 애매한.. 왜냐면 쇼핑몰 참고해서 사는 사람들이 많고 해서ㅜㅜ 걍 쓰니 개인 sns에 올린거 따라사고나 한거면 뭐라할 말이 있을 텐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친구가 눈치가 없는거야 생각을 안하는거야.. 내가 보기엔 이상해 같이다니는 애들 사이에 농담이라도 나올것같은데 너앞에서 안입는거면 다알면서 고의로그러는건데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진짜 이해안간다 친구가 뭐한다면 형편안되도 사주는 판국에 몇천원 아끼는거 걍 친구 준다 생각하고 사도되는거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너한테 돈 들어가는 게 싫은가 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손절하자 ... 뭐라 말한다고 너 마켓에서 살 애도 아닌 거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애매하다... 충분히 기분 나쁠 수 있는데 뭐라 하기도 애매하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옷은 예쁜데 너 잘 되는건 싫은가부지
어쨌든 나였으면 겉으론 티 안내도 손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4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55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66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77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88 기분나빠서 친구 못 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999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10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11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근데 노력은 했네 그래도 좀 글치마는.. 숨길려고 다른곳에서 입고 같은거 살수없어서 다른곳에서 산거같긴하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엥 쓰니 스트레스 받을만 한디..? 근데 굳이 뭐라 하진 않을 듯 걍 냅둬ㅜ 신경 최대한 쓰지말구 그래도 계속 거슬리면 좀 거리 두는 거 생각해볼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가격이 더 싼 경우에도 쓰니네에서 안산것보니 그냥 쓰니꺼 팔아주기 싫은거임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코디도 공들여서 정한걸텐데 그것만 쏙 빼가는거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친구 개별론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좀 소름이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와 제목만 보고 왕 진짜 좋은 친구다 했는데 소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난 걍 손절...ㅋㅋㅋㅋ 쓰니 코디해놓은거 보니까 이쁘긴 한데 쓰니한테 돈 벌게 해주기는 싫고 ㅋㅋㅋㅋ 어후 진짜 왜 그러고 산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친구랑 쓰니입장 다 이해감ㅠㅜ
근데 내가 친구라면 쓰니가 친구니까 옷한벌은 쓰니한테서 살텐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 거기서 사는거면 몰라도 쫌 싱숭생숭 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친구가 별론데 나도 10년 지기인 애가 옷부터 액세서리까지 하나하나 따라 하고 다녀서 한동안 스트레스였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어우 친구별로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아니면 이렇게 말해보는건?? 또 코디 올라오면
헐 이거 얼마에 샀ㅇㅓ?? 나 최저가로 팔고있어서 나한테 사면 더 쌌을텐데ㅠ
뭐 이런식으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기분 상할 순 있는데 왜 쓰니 마켓에서 안사냐고 하는 것도 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와 진짜 에반데....... 쓰니가 올린 코디 계속 똑같이 따라하는 것도 이상한데 난ㅠ 한두번이면 몰라 계속 같은 옷 같은색 골라서 입는거 소름돋아 쓰니한테서 사는 것도 아니면서 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다른 친구들도 있는 곳에서 돌려서 말해
쇼핑몰 운영하는데 고민이 있다 의견 좀 말해달라해놓고
그 친구한테 왜 내가 한 코디 참고하고 다른데서 사냐고 구매하는 방법이나 사이트가 이용하기 불편하냐 아님 다른 이유가 있냐 하고 물어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와이거 진짜 뭐라 말은 못하는데 기분 나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할말은 없긴한데 서운하긴 하겠다.. 모르는 사람도 아니고 친구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진짜 기분 나쁘긴 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코디 따라하는 거면 기분 나쁘지... 뭐라고 말은 못 하겠는데 진짜 짜증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심보가 나쁘다... 근데 뭐라 할 말이 없어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기분 나쁘지 남도 아니고 친구인데
앞에서 친한척 굴거면 뒤에서 그런식으로 행동하면 안된다고 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와 소름인데? ㄷㄷㄷㄷ
내 친구가 그랬으면 바로 전화해서 물어봤겠다
나도 코디 이렇게 해서 판매중인데! 신기하닿ㅎㅎ
하거나
걍 조용히 손절 ㅇㅇ... 친구 못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개 싫은데? 내 마켓에서 안 사도 이거 이뻐서 나두 이렇게 입어야지 ~ ~ 말하는 것도 아니고 나 안 만나는 날마다 내 마켓 착장 따라입는다? 개 싫음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웬만하면 친구꺼 마켓에서 사주지는 ㅜㅜ... 나도 인쇼나 서치 해가지구 코디 많이 참고하는데
친구꺼 코디 참고하면 거기꺼 사다가 입을 것 같은데...
난 쓰니 기분 나쁜거 이해된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진짜그냥 사람좋은척하고 말해봐봐
우와 이거 내 쇼핑몰에서 파는거랑 비슷하다-! 어디서 샀어?? 이런 옷 취향이면 내 쇼핑몰에서 사 내가 싸게 잘해줄게!!! 친구좋다는게 무ㅜ냐 이럴때 배송비안내고 싸게 사는거징
이렇게 ㄱㄱ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아님 모든 옷 코디를 그렇게 하는걸수도?? 쓰니 옷처럼 안입은 날들은 다른 쇼핑몰 코디 따라한 날이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정성이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열등감 소름돋앙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앗 쓰니말구 친구한테 한 말 오해 노노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전혀 예민한거 아닌데?? 조금 비슷한 것도 아니고 아예 똑같은 색상에 코디까지 같은건 너무 소름끼친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걘 너를 그렇게 친하게 생각 안하나보네 코디는 이쁜데 팔아주긴 싫고 뭐 그런거지 그냥 내비둬ㅠㅠ 그냥 모르는 사람이 코디 따라한다 쳐야지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기분나쁠만한뎅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나같음 쓰니한테 항상 사고 조언도 받을텐데.. 굳이 왜 저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그정도 차이면 친구한테 살텐데.. 너한테
돈쓰기싫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헐 난 맨날 쓰니한테 사서 장난으로 야 내가 또 팔아줬다 ㅋㅋㅋㅋ 이럴 듯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쓰니 스타일이 맘에는 드는데 거기서 사긴 천원 이천원이 아깝고 친구 코디 그대로 따라하는것도 자존심 상하고 근데 다른 코디 찾아볼 노력은 안하고 여러모로 기분 나쁨... 보통 친구가 뭐 팔면 맘에 안들어도 하나씩 사주지 않나ㅋㅋㅋ 의무도 아니고 안사줘도 상관없지만 따라는 하면서 안사면 나였음 그친구 다시 생각해볼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쓰니 만약 너가 불법 블로그마켓을 하는것도 아니고 사업자등록 잘 되어있는 마켓이면 윗 댓 말대로 걍 그 친구가 너 잘되는 꼴 보기 싫어서일듯 열등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열등감 소름돋는데........? 다른 친구들한테 말해도 기함할듯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러면 연애 안 하는 게 낫겠지?
23:03 l 조회 1
내가 영화 줄거리를 구상해봤는데 범죄스릴러야
23:03 l 조회 1
하늘하늘 여름룩 예쁜 쇼핑몰 추천해줄사뢈
23:02 l 조회 3
렌즈삽입술 어때??
23:02 l 조회 4
엄마 간만에 자취방에 오셨는데 ㅜ
23:02 l 조회 8
렌즈도수 -4.5면 시력 많이 안 좋은 거야??2
23:01 l 조회 14
일집일집일집인 직장인들 애인 어디서 만났어…5
23:01 l 조회 15
수준이 비슷해야 1년을 만날수잇다생각해??3
23:01 l 조회 10
생얼로 안꾸미고 이쁜거랑 다 꾸미고 이쁜거랑 차이 못느껴?2
23:01 l 조회 10
와 미치겠다 엄청 큰 벌레 붕붕거리면서 들어옴
23:01 l 조회 6
ㄹㅇ 다 결혼한다..7
23:00 l 조회 47
승무원 영상면접 도입에 실수했는데
23:00 l 조회 99
오 오늘 동남아에서 하루동안 44만원 썼네 2
23:00 l 조회 9
초고도근시 -8이면 라식은 안되겠지?ㅠ 5
22:59 l 조회 12
축의 15 할까 20 할까5
22:58 l 조회 17
근데 나만 식혜에 든 쌀 종이박스 씹는 것 같아.....?3
22:58 l 조회 29
전공이나 직업을 선택하게 된 기준이랑 계기 궁금해 4
22:58 l 조회 17
세월호 나무위키 읽는데 당시 희생되신 교사가 25세셧어1
22:58 l 조회 34
얼음 꽉꽉 많이 채워서 넣어주는게 센스 있는거라니..3
22:57 l 조회 40
6년전에 같이 일했던 협력업체 소장 본인상이면 익들 가거나 부조해? 1
22:57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