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16299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롯데 이성 사랑방 KIA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78
이 글은 5년 전 (2021/2/21) 게시물이에요
썸이나 연애할 때 연락 텀 어때? 자기 mbti랑 텀 대충 적어주라 궁금해서 ㅎㅎ
대표 사진
익인1
인프피 텀 신경 안 씀... 보내고 싶을 때 보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거 인프피 특징인가.......... 진짜 내가 만나는 사람마다 다 이러네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칼답하고 싶음 칼답하고 뭐하느라 또는 마땅한 답장 안 떠오르면 담날 하기도 함...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진짜 딱 이래 그렇구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쓰니도 너무 신경쓰지마러! 계산하고 일부러 늦게 보내는 게 아니라 그냥 ㄹㅇ 생각이 없는 거야... 당장 답장하지 않으면 시간 엄청 빨리 흘러가서 늦게 답장하게 됨 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ㅠㅠ 나랑 성격이 정반대라서 어렵다 자세히 말해줘서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Infp 텀 긴 것 같아 칼답이나 자주 연락은 안 함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신날 땐 칼답인데 아닐 땐 연락 텀 느려서 울고 싶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그래... 연락 자주 하는거 귀찮아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관심있는 사람한테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응 만나서 노는건 괜찮은데 연락은 잘 못 하겠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렇구나... 좋은 쪽으로 생각하고 싶네 ㅠㅠ 얘기해줘서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프피... 어렵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건 사바사인듯 mbti상관없는듯
난 좋아하는 사람 생기면 칼답 수준으로 가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인프제이고, 전남친 인프피였는데 칼답에 연락잘됐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내 주변에 인프피 친구들도 다 답장 잘 돼~~~이건 mbti 관계없다고 본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람 일인데 사바사인 건 당연하지! 그냥 그런 사람이 많은가 궁금해서 물어본 거야 대답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어떤 성격이든 자기가 관심있는 사람한테는 연락 텀이 짧을 거라고 생각해서 물어봤어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연락 때문에 미치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 인프피인데
친구들한테 관심 있는 주제면 빨리 답장하고 아닌 건 엄청 느려 ㅋㅋㅋㅋ
관심 있는 사람한테는 칼답 하면 티 날까봐 오히려 좀 늦게 답장하는 편 !!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티 날까봐 그러는 거면 좋겠다...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infj 폰 보고 있을때는 칼답이긴 한데 뭐라 보내지...하면서 미리보기로 보면서 생각하는데 좀 걸리는 경우 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 고민을 많이 하는구나... 말해줘서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느렸다 빨랐다함 확신있으면 엄청 빠르고 헷갈리면 생각많아져서 느리곸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럴 수 있지!! 그건 나도 그런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인프피 썸/연애초에는 할말 없어도 꾸역꾸역이라도 연락 자주했는데 오래 만날수록 할말 없으면 연락하기 귀찮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나도 연락 텀을 줄여봐야 되나ㅠㅠ 어렵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 infp인데 텀 길어 그래도 친구나 가족보다 애인한테는 답 빨리 하려고 노력함 근데 이게 애정이 없어서 그런 게 아니라 연락 자체가 일이라고 생각돼서 그런 것 같음 내가 텀이 기니까 상대가 길어도 이해해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인프피에서 인프제로 변한 익인데 카톡은 미리보기로 봤다가 할일하고 살짝 느리게 답장하는편인듯..? 근데 내가 심심하거나 뭐 대중교통 이용하거나 그럴때는 빨리하긴 해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인프제 말 짱많음 ㅋㅋㅋㅋtmi대잔치
텀이 정해져있진 않지만 머 급한 일하는거 없으면 서로 30분 안으로 되는 듯
아 애인한정..
다른 톡은 답장 느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Infj 가끔 칼답 하긴하는데 뭐 하거나 답장 하기 싫으면 두시간에서 이틀정도 답 안해 텀 길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인프피 귀찮아..
근데 또 말할때는 잘 말하고 귀찮을때는 한없이 늦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infj 거의 10분안에 보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인프핀데 모든 사람에게 거의 칼답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차라리 읽고 답을 안하고 말지 읽는건 빨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infj 인데 톡 받자마자 답장은 잘 안하고 미리보기로 본다음 천천히? 하는 편 만약 여러 사람한테 연락오면 시간 상관없이 나한테 우선순위인 사람한테 먼저 답장해 ㅎㅎ 이건 그냥 내 성격인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인프피 칼답하고 싶으면 하고...근데 텀 신경 안쓰고 하고 싶을 때 하는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인프피 연애할땐 칼답.. 밀당 그런거 안하는 타입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 썸타고 연애할 때는 바로바로 답장하는데 ㅋㅋㅋㅋㅋ 저녁에 대화해서 아침까지 계속 티키타카 한 적도 있고 그런데 친구들이랑 관심 없는 사람들 연락은 한달 넘게도 안 받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인프제 칼답!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는 인프피인데 칼답에 10분텀 고수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인프제 칼답!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인프제 칼답인데 보내기 싫으면 안보고 안보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칼답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앗... 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구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근데 바로 답장할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인프피인프제 둘다 인데 걍 기분 내키는대로 보냄 연락 자체에 대해 구애를 안받는 편이라 암 생각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인프제 텀 긴데 그냥 연락 아무 생각이 없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인프제 원래는 답장 느린 편 텀이 길어.. 근데 연애할 때는 빨리 하려고 노력해 뭔일 있지 않는 이상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저 인프피인데 제가 답잔 빨리하고 시프면 하고 안하면 안해요 그래서 언락문제로 서운하게 한적 많아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인프피 흥미있을땐 칼답하는데 하다보면 텀 길어져 카톡이든 문자든 하는거 귀찮아.. 시간생기면 통화를 길게해버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infj 미리보기로 일단 보고나서 이 말하면 어떤 반응이 올까 신중하게 생각하고 나서 답장하는 편 그래도 빨리 답장해주려구 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난 infj인데 썸탈땐 상대방이 1시간 이상 늦어지면 바로 봐도 보낼 답장 생각하고 10분정도는 늦게 보내는거 같아 ㅋㅋㅋㅋㅋ
근데 연애할때는 그냥 칼이야 그런거 신경 안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인프제인데 거의 답 바로 확인운 하는데 답장을 생각하는 편이라 ... 그러다가 답장 까먹어서 두시간 뒤에 답하기도 함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나 인프피인데 칼답함 늦어도 30분 안넘겨 일이 있지않은이상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난 인프핀데 칼답해 사바사인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근데 내 주위 인프피들은 다 연락 늦게보더라ㅋㅋㅋㅋㅋ 나 인프피 아니냐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칼답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관심있는 주제아니면 칼답 안함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인프제인데 카턱은 미리보기로 다 보고는 있눈데 답장을 잘쓰려고 생각하다보몀 5분씩지나있고 그럼 그래서 카톡하기 피곤해서 나중에는 30분에 한번씩 답장하고 그럼...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내남친 인프핀데 답 엄청 빨라 사바사인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Infp
나는 연락하는게 너무 귀찮지만(?) 답이 온걸 보면 바로 답장해주는 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아래 댓보고 생각났는데 톡보단 전화 좋아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인프제... 움... ㅋㅋㅋㅋ솔직히 카톡이나 sns에 시간낭비하기 싫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내남친 인프핀데 톡보다 전화를더 좋아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톡은 바쁜거나 못본거아님 금방보내줭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infj 카톡하는 게 재밌고 진짜 좋아하는 사람이면 완전 칼답
평소에 친구들한테는 하루 넘게 안 보낼 때도 있음
남친한테는 10분내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Istp 상대가 칼답하면 나두 칼답해
사실 칼답하고 싶은데 자존심 개쎄서 상대가 텀 느리면 나도 느려짐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아 애인이 있는 전제였어...? 난 썸일 때 말한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나만 애인없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인프피 답장 하고싶을때하는데 좋아하거나 재밌으면 빨리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찐으로 돈주고 검사했을 때도 인프피 나온 사람인데!! 썸이나 연애처럼 내가 좋아하는게 확실하면 그래도 열심히 보내려고 했던 거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인프피들아 혹쉬 톡할 때 대답만 주로 하고 질문은 잘 안 해..? 썸중인데 자꾸 할 말 없게 해서 답답해ㅋㅋㅋㅋ큐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인프피 좋아하면 칼답함ㅋㅋㅋㅋㅋ 근데 뭐라하지 생각하다가 좀 텀이 길어지는거 ㄹ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Infj 뭔가 목적이있는 연락이거나 (약속 장소/시간 정하기) 재밌는 주제면 실시간으로도 톡하지만 아니면 심하면 3일넘게 안 읽씹... 썸남과도 답장은 1.2시간에 한번씩... 매우 애쓴건데 내가 밀땅을 넘 해서 애간장이 녹았다 하심...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어쩐지 외인 기관 던질것 같더라니..
10:01 l 조회 1
환승은 어떻게 알게 되는 거임 보통???
10:01 l 조회 1
헬스장 인플루언서들 개열받네 진짜
10:01 l 조회 1
뉴발란스 롱패딩 지금 사두는 거 어떻게 생각함?
10:01 l 조회 3
무지티 자주 입는 익들아4
10:00 l 조회 12
큰돈 물리고 가만히 있는 사람 이해가 안감1
10:00 l 조회 13
영웅문은 계좌 개설 당일에 못 사늠거 맞아??
9:59 l 조회 3
아 친구가 암이래1
9:59 l 조회 23
중소 신입 2800이면 어떤 편임??적은 편임??3
9:59 l 조회 18
남자가 여자 왜따라함?
9:59 l 조회 14
직장 생활 10년 차에 느끼는 건 진짜 이거임 2
9:58 l 조회 26
으아 외인들 던지기 시작한다1
9:58 l 조회 59
대전 왜케 추워ㅜㅜㅜ 날씨가 미쳤나1
9:58 l 조회 6
알바나 고객 관련글 쓰면 왜 그러려고 돈주고 너쓰는거야 이럼?1
9:58 l 조회 9
직딩들아 메일 회신할때 궁금한게 있어 3
9:58 l 조회 7
아 사무실 옆 사람 과자 먹고 옷에 닦음...1
9:58 l 조회 12
다낭성에 bmi 29인데 마운자로 맞아볼까..1
9:58 l 조회 15
취준생 때는 먼저 취업한 친구랑 연락 안 하는 게 낫지...?
9:58 l 조회 5
재취업 진짜 어렵다 서탈만 연속이네 ㅜㅜ
9:58 l 조회 2
사무직 안맞아서 다른일 하는사람 많아? 2
9:57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