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200438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642
이 글은 5년 전 (2021/3/12)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어떤 스타일인거야?
대표 사진
둥이1
부담스러운 거 싫어하는 집순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같은 infp라도 천차만별이니 엠비티아이 맹신하고 다가가지 말고 직접 파악하는 걸 더 추천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22... 심리학쪽 전공인 인프피인데 동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33 mbti 맹신하다가 오히려 일 더꼬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4..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 참고만 하게! 조언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말 예쁘게 ㅎㅏ는 사람 좋아함, 다정한거 최고, 개인적인 얘기 하는거 안좋아해서 깊게 파고들면 개싫어함, 동물 자연 좋아함 (예민한 편이라 사람이랑 의사소통하면 스트레스 받아서 그렇다던데 나는 맞음), 말에 의미부여나 생각 많이 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어어어어어어맞아 인프피인데 지나가다 다 맞는말이라 브라탁 치고 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와 나 인프핀데 나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이거 ㄹㅇ 인프피로 22년 사니까 자기객관화 쩔게 됨 인프피 종특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1
헉 완전 나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밀당안하기 한번밀면 관심없는줄알고 시무룩해져서 동굴파고안나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일단 나와 내주변 인프피들은 다 회피형이라 무조건 연애 하기 개어려워함.. 자꾸 피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근데 내 ! 주! 변! 이랑 내! 가 그런거라서.. 그냥 부담스럽지만 않게 다가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아그리고 방금 생각해봤는데 요즘은 내가 좋아하는 노래나 글귀? 같은거 기억해 주면 설레더라.. 근데 또 부담스럽게 니것도 들어보고 저것도 들어봤어 일케 말고 스쳐지나가듯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내 친구도 인프피인데 ㄹㅇ 회피형,,,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나는 회피형 아냐 다가와도 좋음..... 이렇게나 다르니까 그냥 그 사람한테 다가가서 직접 파악하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나 인프피인데 내 시간이 무조건 있어야 하는 사람,, 자주 만나는 거 싫어하고 내 시간 방해 받는다 싶으면 못 만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22 연일약속있으면 일주일전부터 고통스러움 막상 나가면 재밌게놀지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이것두 나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예의없는거 싫어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자주 만나기 보단 가끔씩 만나는 게 좋음
연락 안 본다고 뭐라 하면 스트레스 받음
혼자만의 시간 매우 중요
갑자기 들이대는 거 매우 싫음 서서히 스며들어야 됨
상대방이 나 안 좋아하는 거 같으면 짝사랑 죽어도 티 안 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2
1빼고 나넹?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내가 인프핀데 나는 내 시간 방해하는 거 싫어함, 부담스러운 거 싫어함, 자만추, 거짓말 핵핵핵핵핵 싫어함, 나만의 정 와르르 포인트가 있는데 그거 발견하면 호감이다가도 싫어짐, 집착 짱 싫어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혼자만의 시간 중요시
연락 집착 개시름
당사자가 한 눈에 반하지 않는 이상 내 바운더리 안으로 성큼 들어와봤자 반감만 듦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내 동기 나 포함 4명 다 인프핀데 다 이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인프피 회피형이라는게 다짜고짜 회피형이 아니라 내가 다가갔는데 아무반응없다? (상대방이 과하게 밀당하거나 정말관심이없거나) 그때부터 회피형 돼 걍 선 긋는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내가 마음 50주면 너도 50줘 아니고 내가 80주면 20만 줘도 감동받고 엄청 좋아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와 이거 ㄹㅇ임... 그만큼 강요하지도 않고 내가 준만큼 되돌려주지 않아도 돼
그냥 긍정적인 사인만 보내줘도 약간 눈물날 것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그니깤ㅋㅋ 상대방 내 사람 된것같고ㅠㅠ ㅋㅋㅋ 역시 인프피 탐구 넘 잼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댓글들보니까 인프피랑 친해지기 어려워보인다...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맞아...나 인프피인데 사람들이랑 친해지기 너무 어려움 진짜 오래걸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내 시간 중요한거 넘넘 공감이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처음만난 사람이랑은 엄청 잘지내는데, 두번 만난사람은 어색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6
이거 완전 나네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미리 얘기 안하고 갑자기 만나자거나 불러내는거 싫어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마음 진짜 쉽게 안열어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1
22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일단 인프피는 자기 엠비티아이 주제로 뭔가 올라왔다는것부터 오늘은 여기가 핫플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근데 사바사인게 나 인프피인데 사람들이랑 잘친해지고 먼저 말걸고 주위사람들이 다 밝고 활발한 애로 봐 ㅋㅋㅋㅋㅋㅋ 이성적인 거는 츤데레말고 대놓고 다정 섬세 잘챙겨줌 나만 바라봐주고 말 이쁘게하는사람이 좋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그사람이 둥이에게 마음을 100% 다 보여줬으면 둥이는 그 사람과 결혼해야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
말 하는 그대로 받아들여서 웬만하면 말 이쁘게 해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걍 연락에 집착하지 않으면 좋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예쁜 말 많이 해주면 더 좋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
나 인프핀데 귀찮은거 안 좋아하고 연락 텀 적당한거랑 처음부터 부담스럽게만 안 다가가면 ㄱㅊ을거 같은데? 아 글구 말하는거에 의미 엄청 두고 혼자서 생각 많이해 별거 아닌걸루.. 여튼 글타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다정한거 최고 별거아닌거에 의미부여 잘 함.. (난 그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
🌻말 이쁘게 하는게 최고🌼 상처주려고 애쓰는 사람들 너무 싫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진짜 사바사야 나 인프핀데 개인 시간 그런 거 필요없고 항상 연락되고 자주 만나는 게 좋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처음부터 막 다가가면 부담스러워하는 군 다 그렇고 생각이 많은 건 진짜 인프피 특징인 거 같아 진짜 말 한마디도 의도느 그 배경에 집중해서 신중히 말하는 게 좋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6
그냥 허세만 안부리고... 뭐 책이나 노래 들으면 뭐 듣냐고 물어보고...재밌냐고 물어보고 재밌어서 좋아한다고 하면 보거나 들어보고 좋다고 감상해주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7
ㄹㅇ 다정한 거 죽는다 ㅜ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8
애초에 정확한 mbti도 아니래 우리가 하는 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9
내가 추천해준 노래나 소설이나 애니나 등등 작품 같은거에 성의없게 반응하거나 관심없거나 공감 못하는 게 보이면 속으로 좀 실망함 실망이라기보단 음 내 세계가 부정당한 기분...? 안 맞는다고 느껴짐 반대로 진심으로 좋아해주는 게 보이고 말이 잘 통하면 완전 반갑고 기분 좋아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0
그냥 가볍게 엠비티아이 식으로 말하자면 솔직히 상대가 어떻게 하든 자기가 좋지 않으면 끝인 것 같아... 아무리 잘해주고 선물 사다줘도 그냥 내가 좋아하는 사람만 좋음 오히려 너무 부담스러워서 그나마 살펴볼 가능성도 떨어지니까 좀 그 상대 성격에 맞게 맞장구 잘 쳐주고 대화 재밌게 이어나가는 게 젤 중요할 듯 절대 부담스럽게 하지마!!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3
아 진짜 엠비티아이 과몰입 제일싫어해
여기있는 사람들 유형이랑 다달라
사람마다 다른건데 사란이 16가지로 한정되잇냐고
진짜 너무 싫다 infp라도 다 똑같은거아냐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3
나는 인프피지만 내시간 전혀 안중요하고
같이하는 시간이 더중요해
회피형도아니고 오히려 불안형임
진짜 여기서 인프피는이래 하고 단정하는거
너무 웃김 좀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4
개ㅇㅈ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5
ㅋㅋㅋㅋㅋ나도 인프피인데 남친이랑 항상 같이있는게 훨 좋아서 내시간 있어야된다는거 보고 공감 못했다 이런거보면 걍 진짜 사바사인듯..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3
진짜 이런글보면 짜증이 확나...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4
정말 mbti랑 아무상관 없어... 과몰입ㄴ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7
나도 인프피인데 개인시간 딱히 상관없고 오히려 연락 잘 되어야 하고 불안형에 집순이도 아닌 듯 ..... 소심하고 모든 말에 의미부여 잘하는 건 맞긴해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8
내 기준으로 말하자면
잘해주면 의미부여 했다가 아 이건좀; 이러면서 빠져나옴 (삽질 오지게 함...^^)
사람 곁에 두고 오래오래 지켜보다가 좋아하게 되는 듯. 시간들여서 꾸준히 호감있다는 걸 버여줘야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9
진ㅁ자 사람마다 다른게 나 친구랑 mbti똑같은 인프피인데 어떤 부분에선 진짜 안 맞는다고 느껴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0
우리가 하는 mbti는 정확도 높은 거 아니야 정식으로 하는 검사 따로 있어 나도 인터넷으로 한 mbti 검사로 infp랑 isfp 둘 다 나왔었는데 딱히 회피형 같지 않고, 연락 자주 하는 거 싫지않고, 자주 만나는 거 좋아행!! 주변에 나랑 같은 mbti인 애들 보면 다 성격도 다르고 취향도 달라 구래서 무슨 스타일이다 라고 말을 못 해주겠음 ㅠㅠ 그래도 내 기준으로 얘기하자면 자상하고 잘 챙겨주는 사람 좋아해 처음엔 낯 많이 가리는데 편해지면 장난도 잘 치고 능글맞은 소리도 잘함 내가 하기 싫은 말이나 행동 강요하는 거 진짜 싫어 또 애인한테 의존 많이 하는 것 같으면서도 의존 별로 안 하는..? 그런 스타일이야 정확도 떨어지는 검사 결과에 얽매일 필요 없고 그냥 쓰니의 진심을 보여주면 돼 잘 될 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1
대부분 사바사인데 부담스럽게 구는거 싫어하는 것만은 다들 비슷할듯. 자연스럽게 다정한게 포인트라고 생각해! 크게 뭐 챙겨주기보단 소소하게 챙겨주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1
ㅠㅠ 뭐라도 궁예하고 잘보이고 싶어서 여기 물어보는 걸텐데 왜글애...ㅠ 솔직히 나라도 짝남 생기면 mbti고 타로고 머고 과몰입 씨게해서 머라도 해보려고 할거같은디...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자끼리도 대형감성카페 가나..
5:22 l 조회 4
헤어질때 악연으로 끝난사람있어?
4:48 l 조회 24
프로포즈 하기 전에 언질 하는 게 맞아?
4:44 l 조회 8
애인ㄴ이랑 헤어지고 싶은데 헤어지자고 말을 못하겠어… ㅋㅋㅋㅋㅌ ㅠㅠ 3
4:41 l 조회 121
연애중 데이트 비용 반반 고민 좀 들어주라.. 7
3:31 l 조회 50
생리 중에 애인한테 어떻게 히스테리 안 부려?4
3:24 l 조회 25
남자들 이 멘트는 왜 하는거야?3
3:19 l 조회 108
밥 너무 빨리 먹어서 꼴보기싫어 1
2:32 l 조회 35
이별 고민하다가 차단 풀었다 6
2:19 l 조회 71
썸남 인스타 팔로잉 이런거 하나도 안 궁금한데 2
2:13 l 조회 65
썸 어떻게 끊어내지 9
1:52 l 조회 66
전애인 인스타 안 끊는 애들 어때
1:51 l 조회 31
사랑방에 썼던 글 연어하는데 넘 재밌다
1:47 l 조회 23
대기업 붙었더니 이별 생각 세게 온다 6
1:40 l 조회 224
커피 한잔 하자는거 플러팅이야? 3
1:29 l 조회 60
얼굴 보고 헤어지는 게 예의일까?3
1:17 l 조회 84
같이 밥먹을래? 라고 보낼거야... 5
1:07 l 조회 98
이별 엮이지도 말걸 7
1:04 l 조회 111
잘사는 애인 자격지심..? 이런거 어떡해야해 9
1:03 l 조회 96
와 근데 잘생긴남자는 평범한남자들이랑 사는세계가 다르긴하더라2
1:03 l 조회 142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