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208486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05
이 글은 5년 전 (2021/3/16) 게시물이에요
저정도 성적이면 인서울 간호 뚫을텐데 굳이..
대표 사진
익인1
아 이건 ㅇㅈ 나도 이생각은 해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러게.. 인서울 못 가도 지거국은 가능할텐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자대병원포함에 전액 장학으로 들어가는 조건이라도 있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근데 1-2등급이면 ㄹㅇ 인서울 간호 걍 가능한데 왜지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 그리고 애초에 우리학교는 커트라인이2.0이어섴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학교 이름 말해줄 수 있어? 궁금해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울산대? 인제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인제대는 신설은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울산대는 아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에잉 뗏 다 틀렸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계명대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계명?? 만약 거기면 인정.. 계대 간호 높아서 인서울도 가능한 성적이잖아.. 병원 원래 있는데 이번에 새로 지어서 더 좋아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계대 간호 학종으로 1차붙었었는데 절대 인서울가능은 아니였엌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학종은 원래 성적비교?같은거 하기 애매하잖아.. 주변에 서울에 있는 대학이랑 계대 간호붙어서 계대 간호간 애들 많음.. 교과는 종합보다 높으니까
1후반에서 2등급대니까 인서울 충분히 가능한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 정시로 3등급이 넘어가는데? 비슷하다고? 간호학과 입시했었어?
우리때랑 다른건가? 인서울이랑 비슷하다고? 경북대보다도 낮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간호학과 인기 더 많아지고 병원 새로 만든다고 애들 많이 넣었었음 그리고 취업이랑 서울생활 고려해서 선택한 애들 많았음
정시아니고 내신기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내신이어도 경북대보다 낮은데 무슨수로 인서울보다 높아
인서울에 대학교가 몇개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46에게
?? 경북대 보다 낮아도 경북대 라인보다 낮거나 비슷한 인서울 하위 갈 수 있다는 말이잖아 언제 인서울보다 높다함..?
주변친구들 인서울도 붙은 경우가 있으니까 가능한 성적이라고 한건데
첨부터 말 잘못이해한거 아님..?
계대 간호 찾아보니까 90퍼컷이 교과기준 2.4정도던데 이성적이면 경북이나 인서울 중하위 가능함 학종은 2후반까지 가긴해도 교과로 저 성적인데 그럼 인서울 가능한데 왜 내가 거짓말 하는것처럼 그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근데 1.8이면 서울권도 가능하지 않아?
그리고 삼성 서류는 원래 자대유 지방대는 3.5면 안떨어져
이게 메리트야? 오히려 서울권이면 3.5보다 아래여도 서류통과 해줘서 차라리 더 유리하지않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흠..일단 나는 댓에는 안적었지만 어머니가 해당대학 교수셔서 장학금이 공짜로 나와서 간것도 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아 진짜 특이케이스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 2.8인데 못뚫어서 전문대 간호옴
경쟁률이 박터지는데 어캐 다 붙냐거 내신으로만 가는 것도 아니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 내신말하는 줄
정시면 말도 안되긴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우리 수학빼고 1뜬애가 4년 장학생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안믿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보통 한 과목 씨게 말아먹은 애들이 전문대 간호 오는 경우도 많음은 나야나야^^ 국어 2 영어 1 탐구 12 떴는데 수학 털려서 5 떴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예 전과목 다 1-2 떴으면 인서울 간호 갔지 다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너도..? 나도.. ㅋㅋㅋㅋㅋ 과목도 같네ㅎ그래도 여기오니까 성적관리는 쉽더라 토익 나만큼 나오는 사람도 드물고.. 교수님이 좋아함ㅎ 웃긴데 슬프다 하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이거 나 아니냐고 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저게 내신성적이면 내신은 높은데 수능성적이 낮아서 그런가?? 최저 못맞출까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여러 상황이 겹칠 수도 있징 서울 살기 힘들다거나 장학금이라거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정시 4년제는 다른과 쓰고 혹시 몰라서 전문대 간호 썼을수도 있징 ㅎㅎ 어차피 똑같은 4년제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2등급은 모르겠고 인서울~수도권 자대유 성적은 안되고 지방 가기 싫어서 오는 사람들도 꽤 있고 정시는 3개 밖에 못 쓰니까 4년제 다른과 쓰고 전문대 간호 썼다가 취직이나 이런저런 이유로 오는 경우도 있어서... 그치만 나 올1인데 전문대 간호 갔다 이런 경우는 진짜 극히 드물긴 함 학교 다니면서 1명 봤는데 내가 알기로 이 학생은 반수해서 다른 학교 갔다고 들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도 안 믿음 ㅋㅋ 아님 진짜 1등급인데 고등학교 자체가 낮은..? 학교라 최저 못 맞추는 경우거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 수능 성적표나 합격증 보여주기 전 까지는 못 믿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맞아 진짜 못가도 경기권 간호는 뚫을텐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ㅇㅈ 못믿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당연한 말임 보통 일반과 라인 +1 -1 사이로 간호 다 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맞아 그리고 전문대는 성적 산출 특이하게 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님 장학금 같은거 보고 간거 아니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문과면 2등급 후반대면 힘들지 않나 그래서 그냥 애매하게 수도권 가느니 연고지로 가는 경우는 많을 거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여유롭지 못해서 서울권 못가는건 이해가 근데 지거국도 자대유인곳 얼마나 많은데.. 간호는 자대여부가 얼마나 중요한데 전문대를 가 그성적인데 (전문대 비하아님 그정도 성적대 고려해서 말하는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아냐.... 내친구가 서울쪽 전문대 간호랑 고대 경영 중에 간호왔어.... 진짜 간호학과 가고 싶었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으잉 이건 진짜 의아하다 고대 경영을 갈 수 있었으면 서울대 간호도 가능했을 거 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쓰니 말은 그게 아니라 고대 경영 쓸 성적이면 연고대 간호 쓸 수 있으니까 전문대 간호 안 하고 연고대 간호 간다는 뜻임 그 성적인데 대체 왜 전문대 간호를 써..? 그 성적대 애들은 상향 적정 지원 다 망해야 하향으로 쓴 중대 간호 갈텐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니까 고대 경영이랑 다른 걸 썼지만 정작 연고대 간호는 안 쓰고 나중에 전문대 간호를 썼을 가능성이 높지... 나도 내 친구 얘기듣고 너무 깜짝놀래서 ㅋㅋㅋㅋ이것저것 묻진 않았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고대 세종캠 아니야? 그 성적대면 전문대 간호 자체를 안쓴다니까.. 고경 성적이면 지원 다 망하고 하향 쓴 것만 붙어도 중대 간호 장학금 받고 들어갈 성적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내 생각에도 고대 세종캠일 확률 높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3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4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고대 세종 말고 고대 본캠 경영???? 어디 전문대인데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서여간인 것 같은데 그래도 굳이 싶긴 하다... 못해도 수도권 간호는 뚫었을텐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어 서여간 맞아 나돜ㅋㅋㅋㅋㅋ 이해는 안 돼 수능때 간호학과를 서여간만 넣었나 싶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치 ㅋㅋㅋㅋㅋㅋㅋㅋ 고대 경영보다 고대 간호가 입결 더 낮은디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구라일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너가 뭔데 친구 말에 구라라고 하는 거야..? 허언증이라는 건가 나도 이해는 잘 안 됐는데 그런 경우가 있단 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그걸 철썩같이 믿길래 ㅠㅠ 무조건 구라야 아니면 좀 뻥튀기했든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철썩같이 믿는다는 표현은 좀 그렇다 ㅋㅋㅋ 이유 설명도 없이 무턱대고 너처럼 말하면 당황스럽지 익인33처럼 설명해주는 것도 아니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 말이 안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이건 진짜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고대경영이 고대간호보다 높은데 뭔 이상한
소리냐 ㅜㅜ 고경점수면 설간도 가능할걸? 서울대 간호도 아니고 전문대 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2 성신 같은 특수 학교 빼면 간호과가 과들 중에 정시 입결 낮은 편인데 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33 ㅠㅠ 문과 대학 안에서 경영이 입결 거의 탑인데 그럴바에 고대 간호나 설대 간호가지... 고대 분캠이면 몰라도 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44 말도안되는 소리임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몰라 나도 지원 안 해봤는데 그런 경우도 있다~ 얘기하는 거징 나도 이해 안 됐었어 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55 고대 세종캠 아닐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66세종캠 말한거일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하자 솔직히 이건 주작이거나 친구가 구라쳤거나 둘중하나임 말이되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주작이랑 친구 구라는 아닌데 다시 친구한테 묻기는 좀 뭐해서... 서여간 에타 보면 인서울 포기하고 여기 왔다는 사람들이 꽤 있걸랑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인서울이랑 고대 경영은 너무 다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간호학과 특수성때문에 그런 사람들 꽤 보이더라고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친구 특목고나와서 거짓말이라고는 생각 안 했었어 허헣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내가 알기론 많이 성적 높아야 건동홍일텐데... 그리고 보통 인서울 포기하는거 광명~삼여대 이 라인이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이건 진짜 ㄹㅇ 말이 안됨 걍 간호 가고싶었으면 고대 간호 충분히 깄을텐데 진짜 높은 확률로 세종캠일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어엌... 내가 고경 정시 합격이었는데 설대 다른과는 몰라도 서울대 간호는 합격 떴었음.... 뭐 쓰니 친구니까 더 왈가왈부 하기도 그렇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도 고대 경영이 대단한 건 알지만 입결 그런 걸 잘 몰라서 엥? 서여간이랑 거기 중에 서여간을 선택했다고? 이 생각이 들긴 했었어 그 친구 선택이니 존중했었거든 그 당시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리고 난 저게 되게 핑계 또는 거짓말 같은게 1.2등급에 설령 전문대를 갔더라도 그게 무슨 상관인가 싶음 물론 억울할 수야 있겠지만 더 일찍 또는 더 좋은 곳에 노력해서 취직하면 다 똑같음 과거 등급에 매달려 있지말고 미래를 보면 될 것을.. 싶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지금은 그럴지 몰라도 나 대학갈때 정시도 내신 30이나 40프로가 들어갔어서 난 내신이 진짜 똥망이라 좀 낮은곳도 원서쓰긴했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ㅋㅋㅋㅋㅋ그니깐ㅋㅋ 못믿어 이해가 안가서 진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전문대 간호 정말 높은 학교면 인서울 중위권급도 꽤 있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인서울권 자대무 전문대 유명하고 자대유면 가능은해 생각보다 간호는 대학네임밸류보다 자대 유무랑 얼마나 큰지가 입시에 영향 많이 미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난 3극초인데 집 서울인데 집근처(수도권포함) 4년제 안 뚫려서 서울에 있는 전문대로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간호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뭔... 그랬으면 걍 의대를 갔겠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1은 없거 2~3등급대 애들은 우리학교 많이왕 전문대 간호 마즘 애들끼리 성적표 깜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ㅁㅈ그런 경우들 보면 좀...신기함 충분히 좋은 대학들 간호 갈 수 있을텐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병원 있는 대학들 많잖아 왜 그런 대학은 안 보고 전문대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내말이

백병원 -인제대, 순천향대병원 - 순천향대학교, 아산병원 협력, 울산대병원 자대- 울산대학교도 3등급 중후반까지 정시임. 동산의료원 있는 계대도 3등급 중후반이면 갈거고. 지금은 약간 올라간걸로 알아!! 그 성적이면 어지간한 인서울 간호학과는 다 갈텐데 무슨 갑자기 전문대 간호를...

근데 무슨 간호는 인정이라고 하는지 모르겠음
간호사도 학벌 중요함. 학교마다 할당 퍼센트도 있고 특정학교는 아예 안뽑은 병원도 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근데 다들 뭐보고 그러는거야?? 누가 그랬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글을 너무 많이 봤어.. 그동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어디 대학 포기하고 어디 전문대 왔다는 글들 올라오면 자기는 그렇게 전문대 간호갔다는 댓들이 꽤 달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 전문대인데 울학교 간호 2점대던데 내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그거 전과목 아니고 몇과목 빼던가 몇과목 선택하던가 해서 나오는 점수일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수시 지원할 때 모든 학교 내신 돌려보는 프로그램에서 내 내신이 1.3으로 뜨길래 놀라서 이게 뭐에요?? 이랬더니 그래서 그런거라고 하셨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하긴 나도 정시 망해서 수시 그렇게 들어가긴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전문대 전과목 안보지 않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전문대면 한학기 중 잘본 1-2과목 정도만 반영하는거... 전과목 2점대면 최소 지거국 간호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인서울권이나 높은 학교들은 거의 간호가 그 학교에서 대부분 낮은편이지 않앙??
전문대 간호 쓸 정도면 진로가 간호라는건데 굳이 그 학교에서 간호보다 더 높은 타과를 쓸 이유가 잇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특정 대학 메리트 있는 경우 아니면 안믿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넷상 글은 거짓말이어도 재미있으면 괜찮다는 생각인데 저런 말은 그냥 자기 위안 같아서... 뭐 그런 경우도 있기야 하겠지 그 과에 한두명 되려나 그게 일반적인 경우는 아닐거 아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ㅁ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그니깐 나 정시 평균 2-3으로 울산대 간호랑 가천대 간호 붙었는데.... 저 정도면 충분히 여기 쓰고도 남을텐데 굳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ㄹㅇ내신이나 정시나 평균2중반만 나와도 되도 인서울 중하위권이나 진짜 못가도 인경기는 가는데 굳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전문대 홍보집에 평균합격등급 2점대 이런거 보면 내신산출을 어케한걸까 하는 생각밖에 안듦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그거 과목 당 걍 제일 잘본 학기거로 하나로만 산출하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걔네 학기당 잘 본 특정 과목만 뽑아서 봐 전문대만 그런 거 아니고 4년제 지방사립대도 많이 그럼 아닌 학교 찾으려면 최소 국립대 지거국 라인까지 올라가야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2222 가천대도 그래,,, 의치한 빼고 다 그렇게 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헐 가천대도 저래함??? 그럼 뻥튀기 아닌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78에게
올해 가천대 정시 3과목 보는 것도 생겼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75에게
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젤 잘본거 이것저것ㅋㅋㅋㅋㅋㅋㅋ그걸 평균성적이라고 할 수 있나,,가천대는 아마 정시때 탐구 두과목중에 하나 잘본것만 들어가는거였던거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도 그렇게 생각함 최소 지거국~인서울 중하위 이상이 교과 전형에서 반영하는 국수영+탐구는 단 하나의 성적도 빠짐없이 다 들어가야 평균이라고 말할 수 있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그것도 있고 이제 3과목 보는 것도 생겼음 비유 45 40 15 이렇게,, 가천 수시 내신 산출도 이상하게 해서 보통 0.5정도 올리갈 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나는 수시6개 다른과쓰고 전문간호 수시 하향으로 한개 씀 6개 중 학교 다니고 있지만 6떨했으면 전문간호갔겟지 나같은 경우도있을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아 내말이... 전문대 간호 6등급도 뚫던데(주변에서 5등급대가 많이 가서 알아) 대체 저 성적 받고 왜..? 요즘 입시생들 정보가 부족한건지 알아보지를 않는건지 내가 다 답답함 근데 1-2등급이더라도 성적표 인증한거 아닌이상 안믿음 2라고 같은 2도 아니고 백분위랑 표점까지 봐야 아는게 수능성적인데 뭐..
아 근데 내신이 1-2면 그럴수도 있음 수시는 워낙 사바사가 심해서.. 누구는 고스펙명문고라 5등급으로도 건동홍숙 들어가고 무스펙일반고는 2여도 천안권 갈 수 있음
하나 더 말하자면 ㅇㅇ대식 내신 환산 이런거 말하는걸수도 있음ㅋㅋㅋㅋㅋ 대학 낮아질수록 진짜 후하게 내는건데 그걸 들고와서 말하는경우도 봤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내신성적은 학교마다 좀 달라서 내신가지고는 기준이애매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1~2등급이면 지방 유명 자대있는 대학도 걍 뚫는데
전문대를 누가 그성적 받고 가 그성적이면 지방 하위권 간호대는 장학금받고갈텐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미안한데 단한명도 못봄 커뮤사세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전문대 내신환산으로 낸 점수인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아 그럴수도 그러면 내신 확 올라가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나도 신기..1-2등급은 안 갈테ㄴ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수시2등급대인데 6광탈해서 전문대 좀 높은 간호 가는 경우는 봤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야나 나야나 동기중에 나랑 비슷한 내신인 애들 좀 많은데 다 광탈당하고 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학교에서 진짜 뜯어 말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1-2등급대라는 말이 전체 내신 성적 환산이 아니라 자기 성적 중 가장 높은 등급만 산출해서 그런걸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근데 팩트 말해주자면⭐️⭐️⭐️⭐️⭐️
나 같은 경우같음 ㅋㅋㅋㅋㅋ
정시로 국어 2 영어 1 탐구 22 나오고 수학을 개못해서 6나옴 한국사도 맨날 1,2나오다가 불국사였나 5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믿도 끝도 없이 인서울 간호로 다 지르곸ㅋㅋㅋㅋㅋㅋ 당연 다 떨어지고 수도권 전문대간호 예비받고 들어감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긍께 아예 똥멍청이는 아니었다 이말... 물론 수학머리는 똥멍청이였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나같이 한과목 말아먹고 인서울 간호 욕심내다가는 이 꼴 난다 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생각해보면 지방 4년제 가능했을텐데... ㄹㅇ 후회되는 부분... 뭐 그래도 뱀머리하면서 교직이수도 했고 어차피 자대 없으면 실습지는 우리학교도 좋은편이고 집 가깝고.... 그래서 걍 4년째 다니고 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걍 지르다 떨어져서 온거 팩트임!!! 난 더 할말도 없닼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전과목 1,2 등급은 나도 안믿음ㅋㅋㅋㅋㅋㅋㅋ 그럴거면 나였어도 일반4년제 가짘ㅋㅋㅋㅋㅋ
분명 하나 망하거나 두개 망하거나 그랬을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2점 후반이여도 학교에서 전문대 뜯어말리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ㅇㅈ 높은 학교로 갈 수록 간호는 입결 떨어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그런 애들은 내신이 1-2등급 아냐? 내신은 학교마다 차이 많아서 잘 따는 애들도 글케 가든뎅 정시 등급이 그런데 그러면 ㅋㅋ 솔직히 음?..... 싶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돈때문에일수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2등급인데 전문대 간호야,, 내주변엔 이런애들많아,,굳이 서울로가서 고생하는 것도 싫었구 전문대가 집가깝고 장학금받으면서 다니니깐 좋아 취업도 잘되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1-2 등급이 정시 등급이면 저게 가능한가 내신 성적 아님? 내신은 대학마다 산출 방식 다르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ㄹㅇ 인증 없으면 임 물론 지금까지 제대로 인증 걸고 쓴 거 못 봄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필터링 됐넹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보통 상견례할때 양가 부모님만 모셔오나?
23:51 l 조회 1
아파트 경보음 울렷는데 잘못울린걸까?
23:51 l 조회 4
근데 진짜 사실적시 명예훼손은 왜있는거임?
23:50 l 조회 5
00익 자산공개…1
23:50 l 조회 19
n수생으로 입학하면 튀지 않는 것도 노력해야하는 것 같음
23:50 l 조회 3
난 회사다니는거 다 지옥같고 자살하고싶고 이런줄 알았는데
23:50 l 조회 14
정신과를 갈까 말까 고민임 1
23:49 l 조회 7
술 많이 마시면 나중에 피부 훅간다는거 공감 못하겠음2
23:49 l 조회 16
언니 사회복지사인데 수도권 물가 감당 안된다고 고향 내려온다는데 이해됨?2
23:48 l 조회 28
과자먹고싶어
23:48 l 조회 3
힘들거나 슬픈 일은 없는데 살기 싫음1
23:48 l 조회 17
너네같으면 재능있고 빽있고 외적인게 ㄱㅊ으면2
23:48 l 조회 26
ㄹㅇ 남자들은 연하 좋아해?6
23:48 l 조회 20
나 살면서 공주야라고 첨 불려봤어 이게뭐야ㅋㅋㅋㅋ1
23:48 l 조회 19
근데 진짜 대학이 양기 넘치는 곳인거같아4
23:48 l 조회 24
지방대는 공부 잘안해서 성적 받기 좋다며.... 4
23:48 l 조회 29
해외여행 가면 한식 꼭 먹는다 VS 안먹는다3
23:48 l 조회 12
아 오늘 할머니 장례식장에 과장님 오셨는데
23:47 l 조회 16
5수해서 지거국이면 공부 머린 아닌것 같음?2
23:47 l 조회 20
맥북네오 119만원이면
23:47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