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214333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60
이 글은 5년 전 (2021/3/19)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애인(entj)이 확실히 능력 있는 사람을 좋아해 

나둥은 영어를 원어민 급으로 하고 스페인어도 ㄱㅊ게 하는데 내가 싸강 들으면서 영어로 발표하거나 스페인어 공부하면서 중얼중얼대면 섹시해서 미치겠대 옷 몸매 드러내게 입는 것보다 영어로 말할 때가 죽을 것 같대 

 

그리고 나를 계속 발전시키는 게 본인 꿈이라 오버워치 처음 가르칠 때도 (난 그런 게임 안 함 모동숲만 함) 계속 딜러쪽 가르치려고 함 ㅋㅋㅋㅋ 맥크리랑 한조하라고 ㅋㅋㅋㅋ 난 힐러하고싶었는데 애인이 계속 설득해서 결국 디바하는걸로 타협봤음 

 

 

그리고 결정적으로 entj infp 연애가 재밌다고 생각한 일이 하나 있는데 

토마스와 친구들 있잖아 거기 시즌마다 노래같은게 있어 

 

내가 제일 좋아하는 노래가(나 8살 아님 성인이야) 있는데 이 노래랑 노래 관련 에피 내용이 뭐냐면 

'열기구를 동경하는 열차 / 이 열차는 열기구를 친구로 생각하면서도 한 편으로는 열기구처럼 나는 꿈을 꿈' 

이거야 

 

내가 이 노래를 알게된게 15년 전인데 지금 들어도 눈물 나거든 

이유는 열차가 이룰 수 없는 꿈을 꾸는 것 같아서 안쓰럽고 나 같기도 하고(근데 난 딱히 이룰 수 없는 꿈은 없어 굳이 꼽자면 동숲세계관에서 살고싶은데 못하는거 ㅋ) 

그래서 진짜 들을 때마다 펑펑 우는데 이걸 들은 사람들은 다들 뭐 같이 울어주거나 ㅋㅋㅋ 아니면 '어차피 다 가짜잖아?' 이런 반응이거나 그래 

근데 애인한테 울면서(ㅋㅋㅋ) 이 에피에 대해 말하니까 

 

어차피 열차의 영혼은 기관에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기관을 열기구나 비행선에 설치한다면 그 열차는 하늘을 날 수 있다는거야 

그래서 그 열차는 이룰 수 없는 꿈을 꾸는게 아니래 

언젠간 날거래 

 

이거 듣고나서 더 이상 노래를 들어도 마음이 안 아파 열차가 자기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이 있어서 그냥 행복해 ㅋㅋㅋㅋㅋㅋ 

 

암튼 entj는 뜬구름잡는 infp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해주는 것 같고 

Infp는 entj가 너무 빨리 달리려고 할 때 잡아주는 것 같아서 서로 정말 보완관계같음 

3년 만나면서 한 번도 다퉈본 적도 없어 정말 한 번도
대표 사진
둥이1
나 잇프피/인프피 나오는데 우리랑 반대네 ㅋㅋ 우린 서로 싸우면서 발전함 내 애인(estj)은 내 영역을 억지로 침범하고 바꾸려해서 싸우고 난 애인이 넘 이성적이라 싸우고 뭐 그럼 예쁜연애해 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티격태격 연애로 서로 발전하는거면 뭔가 로코같은 연애같아!!!
둥이도 예쁜 사랑해!! 그리고 둥이 애인은 애인을 있는 그대로 좀 받아들이길 !!!!!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둥이네는 성숙된 사람들이라 그런거같어 푸ㅠ 고마웡,,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나도 여러가지 능력 있는 인프피인데 그런 사람 만나고 싶다... 전애인은 그런거 관심없었어ㅜ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대애박 너무 뒷북이겠지만 ENTJ 서치하다가 발견해서 댓글 달아 ~! 우리도 쓰니네랑 똑같은 유형 조합 연애고 진짜 사업적인 이야기 + 인생 이야기 + 그냥 진짜 아무 이야기 다 잘맞고 함께할 때 즐거운데 우린 또 연애하면서 최소 300번은 싸웠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격유형이랑 성깔이랑은 완전 별개인가봐 내내 공감하다가 막줄 보고 아차 싶어서 과몰입 깨ㅈㅕ버리기 사실 지금은 i 안 나오고 e 나와서 엔프피 엔트제 조합이긴 하지만 무튼 이 조합 응원해 ~~~! 댓글 볼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둥이네 지금처럼 예쁜 연애하길 바랄게 ~! ◡̈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히히 댓글 보고 달려왔졍 ㅋㅋㅋㅋㅋㅋ
마자 꿈 얘기 인생얘기 진짜 너무너무너무 잘 맞고 좋아 ㅋㅋㅋㅋ 맞아 성격유형이랑 성깔은 또 다른 문제인듯 난 진짜진짜진짜 싸움이 세상에서 제일 싫고 애인은 그냥 연애 상대에게 허허...하는 성격이라 안 싸우는거지 싸우면 박터질듯 ㅠㅠㅋㅋㅋㅋㅋ 둥이네도 예쁜 연애해!!! 쮸압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꺄 알림 켜져있었구나 !! 지금도 남친한테 전화로 글 읽어주고 있어 ㅠㅠ 너무 우리같기도 하고 내용이 넘 와닿고 귀여워서 ! 잠깐 요 글에 신세 좀 질게 ㅎㅎ 다행인 건 한 600일까진 매일같이 싸우다가 최근엔 그나마 ! 서로 이해하려 노력하고 덜 싸우게 돼서 더 좋은 것 같아 쓰니네는 안 싸우고 3년이면 진짜 인연이 아닐 수가 없겠ㅇㅓ 아무튼 답글 고마워융 ~!~! 이따 저녁 맛있는 거 먹고 ~~~ 쭈압 ~!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냑 >_< 고마워 둥이양
완전 안정기 왔나보다!! 사실 싸우면서 서로에 대해 알게되고 그런 것도 있는 것 같아 왜냐하면 난 3년 만났는데 아직 남친에 대해 알 게 많거든 ㅋㅋㅋ 댓글 고마워 둥이도 맛난거 먹어!!!!! (참고로 한 달 지난 지금 나 맥크리 하고있어... 남친이 하도 하라그래서...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맞아 ㅠㅠ 근데 웃긴 거 알려줄까...? 둥이 말대로 싸우는 과정에서 서로에 대해 알게 된 부분이 저엉말 많은데 여전히 알아갈 부분이 많은 거 있지... 그냥 이 조합자체가 계속 알아가고 이야기하고 즐거워하는 것 같기도 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괄호 ㅠ 귀여워서 미쳐 ㅠ 디바로 타협본 줄 알았더니 맥크리 하고 있냐고 정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서로 가치관이 굉장히 뚜렷한 편이라 재밌는 것 같아 ㅋㅋㅋㅋㅋ 좋아하는 모양이나 숫자같은것도 다 이유가 있고 그런 느낌 ㅋㅋㅋㅋ
맥크리 한지 일주일됐어 ㅜㅜ 남친이 제발 하자고그래서 ㅋㅋㅋㅋ 남친이 그래서 매번 아나나 메르시해주는데 미안해죽겠어 내가 에임 엄청 안 좋아서 ㅋㅋㅋ 옵치 자체는 한지 세달됐는데 아직 제자리걸음.. 어제 사실 하다가 울었어ㅜㅜㅋㅋㅋ 석양이진다 제대로못해서ㅜ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와대박 서치하다가 들어왔는데 엔티제에 환상? 갖고있던 익이거든? 다들 가스라이팅 심하고 무조건 인프피가 상처받는다해서 역시 엔프제가 짱인가 했는데 일화가 넘 감동적이다ㅠㅠㅠㅠㅠㅠㅠㅠ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전애인의 말의 의미
6:16 l 조회 2
남자들 4살 연하가 부담스러워????
6:06 l 조회 5
애인이 알고보니까 우울증이면
5:56 l 조회 18
애인고시생인데 성격이 점점변해..
5:47 l 조회 26
애인 좋아하는데 자꾸 이상한 걸로 시비 걸게 돼3
5:08 l 조회 66
진짜 마지막엔 추해지지 마삼 개챠후회되니까1
4:54 l 조회 53
데이트 계획 나만짜서 개처싸움
4:52 l 조회 29
오늘 재결합했는데 헤어져야할지 판단해줘10
4:40 l 조회 98
이번 애인이 날 불안하게 만드는걸까 나 진짜 안정형인데ㅜㅜ 1
4:10 l 조회 34
관심 있는건지 아닌지
3:58 l 조회 25
애인이 나랑 사귀기전에 어린 사친이랑1
3:58 l 조회 24
남익들아 애인이 사친 차 타는 거 ㄱㅊ??1
3:51 l 조회 40
헤어지고 한달뒤에 장문 카톡 온적있어?1
3:40 l 조회 37
난생 처음으로 좋아하는 사람한테 고백했다4
3:31 l 조회 70
ESFJ들은 이상형 MBTI가 머얌?
3:29 l 조회 16
삼년만났던애인 4
3:27 l 조회 30
애인이 어린 사친이랑 새벽에 통화한거 알게됐어2
3:23 l 조회 51
잇팁 인티제가 썸타다 기싸움하면 1
3:01 l 조회 35
아니 사귄지 한달도 안됐는데 마음이 너무 편안해
2:59 l 조회 26
결혼하면 그냥 남편이 베프임ㅋㅋㅋㅋ2
2:51 l 조회 66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