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244595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09
이 글은 5년 전 (2021/4/05) 게시물이에요
아까 저녁먹을때 아빠 군대 때 얘기랑 요즘 군인들 얘기 나와서 생각난건데 페북이나 유튜브에 좋은일 한 군인 나오면 그 사람 뿐만아니라 모든 군인들을 존경한다, 멋지다, 감사하다 이러는데 약간 이해 안 갔음 직업군인이면 몰라도... 어린 나이에 군대가서 시간 버리고 고생하는거 안타깝지 근데 존경은 아닌거 같거든,,, 댓글보면 무슨 영웅 대하듯이 써놨던데 그 사람들이 다 자진해서 간것도 아니고 어쩔 수 없이 끌려가듯 간건데 엄청 사명감 있는 사람처럼 추켜세우니까 어리둥절함
대표 사진
익인1
????그니까 존경해야지 어그로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생각 적는것도 어그로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미안 말이 너무 심했던거같아
근데 저분들 덕분에 우리가 안전하게
지낼수있는건 맞잖아 거기서 자진해서 간것도 아닌데~~라는 식의 말은 아닌거같아
오히려 자진해서 간것도 아닌데 고생하시는거 보면 더 감사해야하는거아닐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맙긴하지 어린나이 시간 버리고 나라에서 부족한 노동력 군인으로 채우고 있으니까 어쩌면 우리가 해야할일 줄여주는거기도 하고,, 근데 그게 존경스러울건 아닌거 같단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 사람은 그렇게 생각하나보지 쓰니는 아닌거고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기면되는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존경까진 안 하긴 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웃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ㄱㄴㄲ 존경같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감사한 건 맞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계속 생각해봤는데 대단한 거 맞지 않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고마운 마음 있으면 되지 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엄,, 개인적으로 고마움을 가질 수는 있겠지만 존경까지는 모르겠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ㄹㅇ 자진해서 간 거면 존경인데 끌려가듯싶이 갔는데 존경은.. 물론 훈련강도보면 대단하다싶긴 하다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강요할 수 없는데 이런 글 올리는건 얼마나 역사에 무지한가 싶음 지금 누워서 폰 하는 것도 군인 있어서야 당장 백년 전에 나라 잃고 그렇게 당했는데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해감 ㅇ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존경하는 마음은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군인하면 걍 직업군인 생각나서 존경해야한다는 댓글에 좋아요 눌렀던 기억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안타깝고 고마운 마음이지 존경까지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고마운건 맞는데 나도 존경까진 ㄴㄴ
자진해서 간거면 좀 그럴만한데
가기 싫다고 막 욕 하다 억지로 가거나 안가는 사람 비하도 많이 하잖아 물론 안그런 사람도 많지만
그리고 이상한 사람도 많을거고..
군인이라고 다 존경받을 사람은 아닌거같아
군인중에서 존경 받을 사람은 있어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리고 직업군인도 진짜 사명감 가지고 하는 사람은 그렇다쳐도
그냥 하고 싶은 일도 없고 대충 이거나 해볼까 해서 지원해서 하는 사람은 안 존경스러워
아는 사람중에 그런 사람 있어서 더그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존경까지는 모르겠는데 볼때마다 고생하신다는 생각은 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러면 혹시 쓰니는 일본이나 미국처럼
모병제인 국가 군인들은 어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그런 나라 사람이었다면 존경했겠지? 나라를 위해서 스스로 힘든일에 뛰어들고 그만한 사명감을 갖고 일하는 사람들이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참전용사나 직업군인은 존경심 드는데 그냥 일반적인 군복무자한테 존경..?싶긴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남사친들 군대갔는데 존경?은 에바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직업군인은 사명감 가지고 하니까 존경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존경까진 아니더라도 고맙거나 짠한 마음은 있어야 되는거 같은데 일부 댓글은 끌려간주제라면서 조롱하는건 잘못된거같ㅇ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조롱으로 읽혀 그게? 오히려 남자본인들이 인정할텐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어감이 좀 그렇자나ㅠㅠㅠㅠㅠ 끌려간 '주제' 라니? ㅠㅠ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주제에라고 누가 말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맨 위줄쪽에 주제라거 썼다가 수정된거 보고 말한거야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0에게
뭔소리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8에게
모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0에게
근데 난 주제라고도 하지 않았고 바꾸지도 않았어 아 다르고 어 다르단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8에게
끌려간주제에랑 끌려가다싶이는 다른거야 너가 어떤 댓을 지목한건지 모르겠지만 내 문장에서도 뭐라하길래 내 문장 설명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8에게
너라고 ㅈㅣ목한적 없는데
어ㅐ이랴,, 군인한테 안조은 기억거리라도 잇는모양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0에게
응 그래... 맨처음에 조롱으로 받아들이길래 내 댓글과는 관계없이 댓글 단 거란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8에게
웅 너 댓글이랑 애당초 관계없으니 뜨끔할 필요가 없었는데 이상하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0에게
뜨끔이 아니라곸ㅋㅋㅋㅋ 에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8에게
오잉 나는 익 4말한건데,, 주제라고 썼다가 같은으로 수정했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0에게
응 그래 ㅇ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0대 초중반에 한참 놀고싶은 나이에 다 포기하고 월급도 쥐꼬리만큼 받으면서 머리는 다 밀고 강제로 군대가는건데 난 존경스럽긴함.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내 생각엔 그건 고마운 마음, 안타까운 마음으로 충분한거 같아서... 나한테 존경이란 말은 뭔가 그 사람의 마인드와 가치관에서 나오는건데 어쩔 수 없이 하는일까지 존경하면 존경이란 말이 너무 가벼워질거 같기도 하고 만약 나도 군대 가야하는 똑같은 처지였으면 불평불만 하면서도 갔을거야 나라면 감히 갈 생각도 못한다 이런게 아니라 내가 말을 잘 못해서 이해됐을까 싶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도 감사하긴 하지만 존경까지는 아님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끌려갔는데 존경이라는 단어가 좀 안맞지 않나 고맙고 안타깝고 그쪽 아닌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222내말이 이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나는 존경해야한다 영웅이다 이런식으로 세뇌시키는거 안좋다고 생각해. 제대로 처우도 안해주면서 괜히 영웅화시켜서 불합리한 대우를 받아도 그런 말장난으로 때우거나 오히려 더 반발하기 어렵게 만드는거 같거든..국민들한테 존경하라고만 하지말고 세금 제대로 써서 군인들 대우 잘해줬으면 좋겠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3333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토익 노베로 670인데 학원다니면 850 이상 가능할까?
13:15 l 조회 3
옛날에 미용샵에서 염색약 유통기한 지난걸 팔아서
13:14 l 조회 3
난 내가 30대 되면 독립하고 운전도 하고 멋지게 살 줄1
13:14 l 조회 6
축구 근데 진짜 선수들이 너무 속상할듯....
13:14 l 조회 3
국영수 못해도 암기는 잘하는 사람이 더 부러워
13:14 l 조회 8
간호사 친구 취업하더니 내 연락 씹음 1
13:14 l 조회 11
직장인은 썸 시작하고 2주 못보는 일도 흔한가1
13:13 l 조회 8
브로콜리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8
13:13 l 조회 10
뭐하고 먹고 살아야될지 모르겠어서 삶을 끝내고 싶음1
13:13 l 조회 7
비비크림 어떤게 좋아??
13:13 l 조회 4
진짜 도토리묵은 배가너무차
13:13 l 조회 1
십몇년만에 방에 에어컨 설치했더니 1
13:13 l 조회 9
인형 선물 받았어 ㅋㅋㅋ
13:13 l 조회 10
조립행거 8개월만에 와르르멘션 전조증상이..
13:12 l 조회 12
요즘 날씨 여름치고 괜찮지 않아?
13:12 l 조회 2
회사에서 빠른 나이를 씀…??1
13:12 l 조회 13
나 24살때 젊은 상사가 27살인가 28살이었는데 엄청 젊은거였구나
13:12 l 조회 15
촉 좋은 익들!!!! 나 붙을 수 있으까1
13:12 l 조회 7
카톡 차단1
13:12 l 조회 6
나 지금 모든주식 다 팔고 현금만 가지고 있음1
13:12 l 조회 2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