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26457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55
이 글은 5년 전 (2021/4/15) 게시물이에요
ㅈㄱㄴ
12

대표 사진
익인107
난 공부해서 후회했음 더 놀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난 진짜...그때 왜 주위에서 나한테 공부하라고 한 사람이없었을까. 난 왜 안했을까 이생각만함.지금 공부하는거 보명 충분히 더 할 수 있었는데 안했다밖에 생각안듦. 다시 고3하라고 하면 돌아가고 싶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후회하긴 하는데.. 돌아가도 할 거 같진 않아서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고닥생때 공부안하고 지금와서 공부 하지만 그때로 다시 돌아가도 공부안할꺼라서 후회는 없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학벌이라는 게 참 플러스 요인인 것 같아.. 괜히 아무생각 없다가도 누가 명문대 다닌다고 하면 오... 하고 그 외 요인까지 괜찮아지게 만드는?? 그런 거 같아서 굳이 못하는 것보단 훨 나은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난 안 해 왜냐면 나는 재능 있는 분야가 있고 그쪽으로 길을 일찌감치 찾았거든! 근데 이거 아니었음 공부 열심히 했을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아니 그냥 성적 맞춰서 전문대 갔고 국영수보다 전공과목 배우는게 더 맞았던건지 편입도 하고 졸업 후에 올지도 몰랐던 회사 입사하고 나니까 오히려 고등학생때 적당히 지식있을정도만 하고 적당히 추억쌓았던게 더 나은거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느낀건 고등학교 주요교과목 잘한다고 잘살수있는 가능성이 높은거지 다 잘사는건 아니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후회해 엄청 내가 전문직이나 큰 학벌에는 관심이 없었긴하지만...구래도 좀 후회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중상위권 정도만 됐어도 좋았을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나 약간 후회중.. 학교 수준 맘에 안 들어서 편입 하려는데 현타 엄청 옴 한 번에 잘 갔으면 얼마나 좋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약간? 근데 난 크게 신경 안 써서 지금도 그럭저럭 만족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엉 앞으로 니가 뭘 하고 싶을지 모르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공부는 잘해두면 절대 손해안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난 후회.. 지금 학교도 좋지만 뭔가 내가 진짜 엄청 열심히 했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 개인적으로 학생때만큼 공부에 집중하기 좋은 시기는 없다고 생각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ㄴ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진로 정해져있는거 아니면 백퍼 후회함 내가그랬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공시 준비하는데도 후회함 ㅋ 영어 좀 할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꼭 공부 안한게 후회된다라기보단 뭐 하나 집중해서 안하고 애매하게 살아온게 후회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ㄴㄴ 다시 태어난다해도 안할꺼 같아 너무 안맞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난 아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ㅇㅇ 예체능이어서 공부 포기했는데 막상 사회나오니까 왜 학벌,직업 따지는지 알겠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진짜 많이함 나도 그렇고 대부분 다 그렇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난 후회함 국영수정도는 평균이상은 하는게 좋을것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웅...다들 할때 같이 공부하는게... ㅠ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난 후회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좀만 더 해볼걸..근데 돌아가도 안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애매하게 공부하면 후회함 ㅎㅎ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안할거면 걍 차라리 다른 길을 찾고 할거면 열심히 해야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공부는 평생하는거긴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7
난 엄청 후회중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난 ㄴ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딱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난 공부한거 후회안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최선을 다하는 경험은 좋은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개후회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5
엄청 후회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난 후회안해 딱히 ....그때로 돌아간다해도 그대로일거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난 애매하게 열심히해서 후회중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8
난 성적이 낮아서 후회하는게 아니라 공부했던 습관이 없던걸 후회함 공부를 안하다보니까 어떻게 공뷰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집중도 못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난 후회 안하는데 내가 후회하는걸 안좋아해서 안하는거같어.. 걍 그때 나 삶 만족 지금도 그렇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0
웅 나 진짜 돌아가면 걍 공부만할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후회라기보단 그땐 몰랐지만 나중에 하고싶은게 생겼을때 걸리는 요인 중 하나라고 할까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안 했으면 후회햌ㅅ을 거 같음 나 진짜 열심히 해서 스카이 왔는데 진심 만족함 그리고 공부습관? 그것도 잘 잡힌 거 같고 그래서... 일단 할 수 있을만큼 해보는 게 좋은 거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쪼금 ? 평균만킂이라도할걸정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4
ㄴㄴㄴ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나 서울 중상위권 대학 다녀도 후회함 취업할 때 보면 학벌 쓰레기 같아서ㅋㅋㅋㅋㅋㅋ 좀더 해서 걍 완전 좋은 대학 갈 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후회.. 수학 좀 배울걸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7
달리 계획도 없고 꿈도 없고 하고싶은 것도 없는데 공부도 안 맞아서 포기한다...이런 거면 무조건 후회함. 자기가 좀 애매하다 싶으면 뭐가 됐든 공부를 해야함. 공부를 해서 대단한 사람이 되라는 게 아니라 공부하는 자세, 노력하는 자세, 포기하지 않고 뭘 하는 자세를 몸에 들여놔야지 안 그럼 나중에 뭘 하든 힘들어짐. 내 얘기임...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난 매우 후회했으 좀 해서 더 좋은 대학교 나올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ㅇㅇ 학생 때 공부한 거 어따써먹어 해도 나중에 다 써먹을 데 많고 뭘 시작해도 그게 엄청 출발선을 다르게 만듦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1
나는 나 갈아넣으면서 공부했는데 더 갈아넣지 못 한 걸 후회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공부를 안 한 게 후회되는 게 아니라 인생에 방향성이 없음 후회하는 거임ㅋㅋㅋㅋㅋㅋ하고싶은 ㄱㅔ 확고하게 있으면 공부안해도 후회없어 하고싶은 것도 없으면서 공부도 안 하면 나중에 후회하는 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이것도 사바사.. 특정분야에 이렇다할 재능이나 뭐 외모가 뛰어난 거 아니면 공부라도 좀 더 할걸.. 이생각듦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첨언하자면 내얘기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아니 난 후회안해 ㅋㅋㅋㅋ내 갈길 잘 가고있오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난 후회안해 학창시절때 너무 재미있게 놀았엌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7
손기술이나 다른 재능 예를들어 예술 미용 장사 제빵 요식 운동 등등에 재능잇어서 밥벌이 하는거 아니면 많이들 후회하지..일단 나 애매하게 공부해서 애매한 대학가고 아직 백수인데 사촌중에 의대가서 인턴하는 동갑인 애 보면서 맨날 부럽고 학창시절에 열심히 살지않았던거 후회해ㅠㅠ내가 열심히했어도 의대간다는 보장은 없는거 알지만 그럐도 후회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공부안한사람중에 갈릴수는 있겠지만 그때 공부한 사람 중 공부하지말걸 하고 후회하는사람은 없을걸ㅋㅋㅋㅋㅋㅋㅋㄱㄱ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후회하지 난 그래서 공부 너무 하기 싫을때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공부하자... 이렇게 생각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ㅇㅇ 진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1
많이 했지만 후회함 더 열심히 할 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2
근데 뭐 학생땐 잘모르기도 하고 공부가 인생에 전부가 다는 아니기도하고 본인한테 맞는 공부릉 찾는게 어려워서 헤메는 사람이 많은거같음 나도 그랬고 지금도 헤메면서 학점이나 따고있고..
누가 옳은걸 안가르쳐줘서 찾는데까지 시간이 꽤 걸리는중인듯

5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장려금 100 가까이 들어옴 하하하.....
6:29 l 조회 5
근데 쉬었음 청년 신조어 만들어 낸 기자 개뿌듯할 듯
6:28 l 조회 11
하닉으로 20이상 벌어봐서 그런가
6:28 l 조회 36
근로장려금 들어온걸로 뭐 살까
6:28 l 조회 5
오늘 하닉 구조대 기대한다...
6:27 l 조회 17
불편한 모임은 이제 안나가는게 맞지?
6:26 l 조회 6
얘들아 오늘 pce발표있다
6:26 l 조회 26
오늘 장 열리면 진짜 얼마나 오를지 감도 안 오는 이유7
6:24 l 조회 214
오늘은 무조건 시장가에 걸어야하는 날인듯
6:24 l 조회 50
육아 생각하면 여자한테 가장 좋은 직업은 뭐라 생각해? 3
6:24 l 조회 16
남을 제멋대로 결론짓고 판단하는게 제일 한심한거래
6:23 l 조회 10
주린이들을 위한 마이크론 실적발표 요약2
6:23 l 조회 79
아 나는 진짜 '안온한' 감성이 싫음 5
6:21 l 조회 68
아 내가 하닉 산다는 거 부모님이 엄청 말려서 안 샀는데
6:21 l 조회 79
밤에 여름이불 덮고자다가 추워서 담요도 꺼내서 덮고잤음2
6:21 l 조회 9
20대 내내 친구가 없어 2
6:21 l 조회 36
나 어제 삼전 8퍼 오를때 풀 매수로 올라탔다가4
6:19 l 조회 239
나 최저받는데 국민연금 십만원 떼감
6:18 l 조회 10
나 쉬었음 청년인데....1
6:17 l 조회 51
춥다....
6:16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