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1998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43
이 글은 5년 전 (2021/5/16)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20살부터 7년 연애 했고 나는 첫연애이고! 

사귀는동안 헤어진 적이 없어서 다른 남자랑 연락이나 만남 가져본 적도 없어 딱 애인만 만났어  

애인이 나 대학 졸업하면 바로 결혼하자는데  

일단 7년 연애하는 동안은 잘 해줬는데 우리 부모님만큼 나를 사랑해주는 느낌... 제2의 아버지처럼 아껴주고 챙겨주고... 

근데 결혼하고 태도 바뀌면 어쩌나 걱정도 되고ㅠ( 주변 사촌언니들 결혼 생활 다 망해서 이혼한다하고 난리였거든)  

연애랑 결혼은 다르니까ㅠㅠ 내가 한남자만 이렇게 만나보고 결혼해도 되나 싶어ㅠ
대표 사진
둥이1
나도 첫 연애고 6년째 사귀는 중인데 바로 결혼은 하지말고 가능하면 동거해보고 결혼하는 건 어떨까 난 그럴 생각이거든 그리고 아이는 낳을건지, 낳으면 얼마나 낳고 어떻게 키울건지 등등 가치관에 관한 얘기도 많이 해보면 좋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결혼 생활에 대한 가치관은 이야기 엄청 했었는데 맞는 거 같아 부모님도 남자친구 착해보이고 어른 안다고는 해주시는데 나는 사촌언니들이 결혼하고 너무 힘들어 하는 걸 봐서ㅠ 결혼이 좀 무섭달까ㅠ 주변에서 다른 사람 좀 만나봐라 결혼은 다르다 이러니까 걱정이 되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맞아 나도 결혼에 대해서 안 좋은 얘기가 워낙 많이 들리니까 걱정되긴해 근데 주변에서 그렇게 얘기하는 것 때문에 결혼이 주저되는거면 다른 사람 만나도 결국 똑같지 않을까? 사실 직접 결혼해서 살아보기 전까진 아무도 모르는거잖아 쓰니가 비혼주의인데 한 사람이랑만 연애하는 게 아깝다싶은거면 다른 사람도 만나보라하겠는데 그런 게 아니면 굳이 그럴 필요는 없을 거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난 사람만 괜찮으면 한 남자만 만나고 결혼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해 사실 '남자 많이 만나봐야 한다', '결혼하고 변한다' 이런 생각들 다 외부에서 오는 거잖아? 우선 그런 걸 배제하고 쓰니 자신만의 생각을 한 번 관찰해봤으면 좋겠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댓글 고마워ㅠ 남자친구랑도 이야기 많이 해보는 게 좋겠다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남자 많이 만나봐야한다 이건 남자 보는눈을 기르란 의민데 이미 좋은 남자를 만나고 있으니 너한텐 필요없는거같아! 서로 좋고 헤어진적도 없고 가치관도 잘 맞으면 동거를 같이 해보다 결혼 하던가 하면 되지않을까? 결혼하고 태도 바뀔 걱정은 어느 남자랑 해도 똑같을껄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그런 사람이면 걱정 안해도 될 거 같아 첫연애에 벤츠라니 쓰니는 복이 많은 사람이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7년을 꾸준히 그런 좋은 모습을 보였으면 그게 그 사람 진짜 모습일거같아! 너무 걱정안해도 될거같아 축하해 쓴이♥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오늘 차단당했어
1:37 l 조회 1
기타 여자들중에 이런 가벼운 관계 한번도 안 해본 여자들이 대다수야?4
1:31 l 조회 15
결혼 부모님때문에 파혼해본 둥이 있을까?
1:30 l 조회 7
상대가 마음 식었다고 했을 때4
1:29 l 조회 22
이거 호감행동같아? 남자가 버스타지말고8
1:25 l 조회 33
남자들 연애 초반에만 잘해주는거 국룰이야..?15
1:24 l 조회 49
내 강아디 보고싶다7
1:21 l 조회 35
회식 갈 때마다 애인 태도 ㄹㅈㄷ 4040 15
1:17 l 조회 131
맘식이거나 정떨인 상태면 굳이굳이 상대한테 정성을 다하진 않나? 2
1:14 l 조회 19
티키타카는 성향인거야? 맞춰갈수 없는 부분이야?12
1:14 l 조회 62
하 뭐같은짝사랑 1
1:12 l 조회 20
헤어질때 뭐라하면서 헤어짐..? 2
1:11 l 조회 25
안사귀는데 술마시고 손잡는거 9
1:10 l 조회 43
연애가 너무 어렵당
1:09 l 조회 14
이별 나 전애인이랑 연락 중이었는데 현애인이 디엠 옴 ㅋㅋ
1:08 l 조회 30
카톡으로는 연락 잘 안해도 ㄱㅊ고 만나서 잘놀기만하면 ㄱㅊ은 사람도 많니?
1:07 l 조회 12
썸?인데 티키타카 진짜 안 되지 않음? 17
1:04 l 조회 87
이정도면 상위 몇퍼야? 인기 많을 것 같아??2
1:00 l 조회 53
사랑방 망했네17
1:00 l 조회 145
둥이들 중에 먼저 다가가서 사귀게 됐고
0:58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