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연애중         결혼   곰신   이별   기타
l조회 82145l 24
이성 사랑방 에 게시된 글입니다
어떻게 아편전쟁을 모르냐 ㅋㅋㅋㅋ
추천   24
← 빈공간을 더블탭 해보세요 →
* 비회원도 추천 가능
 
1234567

1개월 전
둥이821
모를 수도 있지 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822
조금 더 아는척 하는건 좋은데
결론적으로 사회생활은 걔보다 못할듯 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825
대체 상식 어쩌구 하는 놈들 인간세상에서 1인분씩들은 제대로 하고 사는 거 맞냐? 상식 좀 더 아는게 인생 최대업적인거 전시하는거야 뭐야.. 진짜 뭐 별것도 아닌거 가지고 있는 척은
•••답글
1개월 전
둥이826
솔직히 ㅇㅈ
•••답글
1개월 전
둥이827
근데 사람마다 다르니까 정 떨어질수도 있는거잖아 ㅇㅇ
•••답글
1개월 전
둥이828
모를수도...? 그거몰라도 일잘하고 성격좋고 싹싹하면 된거아녀ㅠㅠㅠㅠ?
•••답글
1개월 전
둥이829
나도 그건 좀.. 의무교육이잖아..
정 안떨어지는 것도 이해하는데 떨어지는 것도 이해함
본인이 생각하는 상식 기준이랑 안맞으면 당연히 정이 떨어지는 거고 상식 기준이 그게 아니면 안떨어지는 거니까 사람마다 갈리지

•••답글
1개월 전
둥이830
나도 그런 기본 상식 모르는 사람 좀... 대졸자인데 천주교 개신교 구분 못하는거에 엄청 놀랐었어 그리고 맞춤법 거의 소리나는식으로 엉터리로 쓰는거 진짜 깨
•••답글
1개월 전
둥이831
어떻게 몰라~ 이런식의 태도는 좀 기분 나쁠 수는 있는데...자기 기준 상식인 내용을 상대가 모르면 어질 수 있지 않아?
•••답글
1개월 전
둥이832
들어보기만하고 난 잘모름 상대방이 모르는건 괜찮은데 내가 모르면 현타옴 ㅜ
•••답글
1개월 전
둥이833
훔 이건 진짜 사바사인듯.. 나 9살 때부터 찐 역덕이고 초중고 내신 늘 100 한능검도 1급인데.. 애인이 저러면 그냥 공감대 하나 잃었군 하고 말았을거같아
•••답글
1개월 전
둥이834
근데 이런건 애인이라 어지는거 아니야? 차라리 남이거나 친구면 몰라... 애인에 대한 기대치가 있었으니까 실망한거 아니여... 뭐... 차라리 전반적으로 역사쪽 무지한거 알고 사귀었다거나 했으면 이렇게 새롭게 충격먹어서 글쓸일도 없었겠지... 그리고 의무교육 12년 얘기도 태도에 따라 다름... 아 학창시절에 들었던거 같은데~ 이런느낌 조차 아니고 걍 쌩판 그게 뭐야? 하면 정 충분히 떨어질만함...
•••답글
1개월 전
둥이835
몰라ㅏㅏㅏㅏㅏㅏ 살면서 세계사 배운적이업서%%%
•••답글
1개월 전
둥이836
ㅋㅋ ㅋㅋㅋ 그냥 별개로 난 내가 고딩때 배운 희미한 기억으로 이걸 알고있는게 개신기
•••답글
1개월 전
둥이838
내 기준 아편전쟁을 들어본적도 없다고 하면.. 약간 공부 진짜 안했나..? 이런 생각이 들긴 함.. 근데 상식이라고는 생각 안하고 그렇다고 나도 세세하게 기억하는것도 아니라서ㅎ 그걸로 애인한테 정 떨어지진 않을듯 왜냐면 나도 모르는게 많기때문.ㅠ^^ 그래도 쓰니 입장은 이해감
•••답글
1개월 전
둥이839
난 모르는데 남친한테 아편전쟁에 대해 아냐고 물어보니까 잘 설명해주길래 머쓱해져서 아 이거 상식인가..? 하니까 에이 모를수도 있지~ 라는데 느끼는 건 사람마다 다른거같당 그래서 쓰니가 정 떨 어진다는것도 이해는 가
•••답글
1개월 전
둥이840
공대익 걍 아편때문에 청이랑 영국이랑 싸웠다만아는데 학교에서 아편전쟁을 배운적없음 문과는 소위 상식이라고하는걸 교과과정에서 배우는데 이과사람들은 자기가 찾아서 알아보지않으면 알지못함
•••답글
둥이619
맞아.. 뭔가 과학은 특수한 지식? 어려운 지식이고 역사는 상식이라고 생각하는 게 약간 억울... 문이과 공통적으로 배우는 선에서 비슷한 수준의 과학 / 역사 주제 가지고 상식 비상식을 논할 때 유독 역사에만 박한 듯
•••
둥이848
나도 이과인데 딱 이정도밖에 몰라..ㅜㅜ
•••
둥이906
문관데도 몰라 ㅋㅋㅋㅋㅋ 몰라도 사는데 지장없음 흥흥!
•••
둥이411
공대익인데 충분히 잘 알고 있는데?? 난 문과인데도 아편때문에 중국이 개 고생을 했다 이것만 기억나고 상대국도 순간 기억 안났어 ㅋㅋㅋㅋㅋㅋㅋ
•••
1개월 전
둥이841
솔직히 자기기준 당연한거 모르면 정이 떨어져도 할말 없지 않나 쓰니가 그렇다는데 왈가왈부 할건 아니라고 생각함 물론 나도 아편전쟁 모른다하면 도서관부터 데려갈 듯 나 학교 공부 진짜 안했는데 그정도는 알아
•••답글
1개월 전
둥이843
나도 모를 수도 있다고는 생각하는데 좀 깸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619
좀 깰 거 같다고 생각한 익들아 애인이 열역학 제2 법칙 몰라도 깰 거 같아? 이것도 중학교 때부터 고1 공통과학까지 주구장창 배워서 물리 선택 안 해도 충분히 아는 건데.....
•••답글
둥이619
아편전쟁이 전쟁사에서 지니고 있는 의미보다 열역학 법칙이 과학사에서 지니고 있는 의미가 컸으면 컸지 작다고는 생각 안 하는데
•••
둥이874
공통과학 안 배운 사람은 모르지 않을까.....
•••
둥이619
몇년생이야? 나 고등학교 다닐 때는 1학년 때 전교생 다 공통과학 배웠어!
•••
둥이874
99인데 예고라서 공통과학 안배우고 화학생물배움
•••
둥이909
나 98년생인데 이거 왜 몰라..? 전 교육과정이 다 배우는거야?ㅜ
•••
둥이411
나 아편전쟁 대충 알면 된다고 생각한 사람인데 열역학 제 2법칙 처음봐 시험문제 어떻게 나오는데??? 내용 보면 생각날지도
•••
1개월 전
둥이845
사람마다 기준이나 생각이 다르니 마음이 식는다면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일단 나라면 어떻게 이걸 모르지가 아니라 어떤 분야는 잘 아는데 역사 쪽은 잘 모르나 보다하는 생각이 들 것 같고, 사람이 모든 걸 완벽하게 다 알고 있을 순 없을테니 내가 아는 한에서 상대가 모르는 부분을 알려주고 넘어갈 것 같아.
•••답글
1개월 전
둥이846
별로 안좋아하는것같은데 헤어지면될듯
그리고 만약 내 애인이 나랑 있었던일 가지고 답정해놓고 이런 인터넷에 올리면 기분 잘도 좋겠다

•••답글
1개월 전
둥이849
아편전쟁은 중고등학교 때 공부 좀만 했어도 누구나 알 수 있는 상식이긴 해 역사시간에 바로 나오는걸
•••답글
1개월 전
둥이844
ㅋㅋ나 외국에서 살다와서 모르는데 난 상식없는 무식한 사람이었구나 그렇구나ㅋㅋ
•••답글
둥이844
이런 상식플 볼때마다 어이없고 웃겨죽겠음 아 중고딩 교육과정 다 기억하는 똑똑한 사람들 많네~
•••
1개월 전
둥이850
무식하긴하네 사람마다 어지는 포인트가 다르니까
•••답글
1개월 전
둥이851
내생각에도 조큼..나는 상식 많이 아는 사람 좋아해서 약간 음?! 할듯
•••답글
1개월 전
둥이852
나 중딩때 사회 잘해서 사회 도우미?? 그런거했고 공무원 한국사 100점인데 지금 시점에서 세계사 한국사 물어보면 대답 못할듯 ㅋㅋ
•••답글
둥이852
넓게봐~ 사실 내 상황에서 지금 중요한건 당장 먹고 사는 문제 스트레스 푸는게 중요한 문제라 제테크 관심있고 유튜브 보는거 관심있지 관심사가 시시각각 환경애 따라 달라지는걸 무식하고 아니고를 결정할 문제는 아닌것같음..
•••
둥이852
그리고 내가 만난 사람들 한국사 1도 몰랐는데 다들 명문대 나오고 대기업 공기업 전문직 유수 인재들이었음 나는 내가 공무원공부했으니 어느정도 아는거고 그사람들은 의학 ncs 이런거 공부해왔으니반대로 모를수잇는거고ㅋㅋ 사람이 나이 먹어가면서 모든걸 담고 살기 힘드러 먹고살기바빠지면 옛날에 알앗던것도 다 까먹고하는거여~
•••
1개월 전
둥이853
적어도 정규교과과정에 나온내용은 알고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싶음 난 서로 대화할 거리 많은 박학다식한 사람이 이상형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 읭스러우면 어지는거에 동의
•••답글
1개월 전
둥이854
나 문과인디 세계사 1도 배운 적 없어서 그럴 수도 있을 거 같은데 ㅋㅋㅋ 중딩고딩 다 한국사만 배우고 세계사 배운 적 없음 ㅋㅋㅋㅋ 중딩 때 배울 수 있었는데 한국사에 시간 많이 써서 배워서 안배우고 넘어간 걸로 기억함
•••답글
둥이867
나 이과인데 중학교 때 아편전쟁 배움 교육과정이 다르나?
•••
둥이875
학교마다 다 다르지 특히 중학교는 우리는 아편전쟁 안배웠음 교과서에 써 있는것만 봤지 선생님이 가르쳐주시진 않았어
•••
1개월 전
둥이855
그게뭔데
•••답글
1개월 전
둥이856
또 상식플이야??
•••답글
1개월 전
둥이857
나 초등학생 때 영어학원에서 아편전쟁에 관한 글 읽음... 영어 해석하느라 정작 내용 이해는 하나도 못했었는데 갑자기 생각나네
•••답글
1개월 전
둥이859
배우긴 배움 근대 뭔내용인지 기억안남....
•••답글
1개월 전
둥이860
세계사 역사중에 기초역사긴해도 아편전쟁 뭐 모를수있는데 남의역사라 정 떨어지지는 않을듯 ㅋㅋㅋㅋ 대신 우리나라 기초적인 역사모르면 정 떨어질것같긴해
•••답글
1개월 전
둥이861
들어본 기억이 있는데 설명은 할 수 없다 -> ㄱㅊ
아예 모른다 첨 들어본다 -> 떨어짐 정

•••답글
1개월 전
둥이862
ㄹㅇ난 공감되는데?댓글 비꼬기 뭐냐?너네가 멀라서 그럼?걍 쓰니 생각이 이렇다는데
•••답글
1개월 전
둥이864
아니 아편전쟁을 어떻게 몰라,,?
•••답글
1개월 전
둥이865
모를수도 있지만 나였어도 깰듯...
•••답글
1개월 전
둥이866
6.25전쟁도 아니고 아편전쟁 모른다고 무슨 상식없어서 정 떨어지냐 그냥 정이 없던거겠지
•••답글
1개월 전
둥이867
모르는 사람 많나보다
•••답글
1개월 전
둥이869
이과인디 아편전쟁 학교에서 들은 적은 있어도 자세히 다룬 적 없음 책 읽는 게 취미라 책 읽으면서 자세히 알게 됐지
•••답글
1개월 전
둥이870
나도 모름
그거 몰라도 어디가서 안 꿀리고 잘 벌고 잘 살아서 ㄱㅊ

•••답글
1개월 전
둥이871
아예 몰라서 처음 들어본다 하면 조금 읭스러울듯
•••답글
1개월 전
둥이872
자세히는 까먹어서 기억 안나는데 대강은 알겠네 수업시간에 들었던거
•••답글
1개월 전
둥이873
아편전쟁 ㄹㅇ 잘 알고 세계사 진짜 재밌게 공부했는데 뭐 굳이 상식인가.. 싶음. 물론 상대 지식에 실망하고 아니고 각자에게 달렸는데..
•••답글
1개월 전
둥이876
난 내가 모르겠어서 상대방한테 뭐라못하겠다ㅠㅠ 한능검 따봤자 머릿속에 남는 역사지식이 없는듯
•••답글
1개월 전
둥이877
나 지금 이글 보고 생각났는데
•••답글
1개월 전
둥이879
진짜 살다보면 까먹을수도있다 이거가지고 이지는게 댓글보면 알다시피 보편적인 통념은 아닌듯
•••답글
1개월 전
둥이880
에흉 또 상식플이네
•••답글
1개월 전
둥이881
나도 세계사 안배웠는데 한국사시간에 선생님이 배경설명하면서 말해줬던것같음 그래서 모르는 사람은 모를 수도 있을것 같은데....
•••답글
1개월 전
둥이884
모를 순 있는데, 모를 수도 있지~~ 넌 이거 알아? 이런 모르는 거에 당당한 태도는 싫을 듯~
•••답글
1개월 전
둥이885
좋진 않지..
•••답글
1개월 전
둥이886
아편전쟁에 대해 정확히 설명할 순 없어도 대충 중국 마약 청나라 영국 이런 키워드를 떠올리는 게 상식 아닐까 아예 처음 듣는다고 하면 응?? 스럽긴해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887
1840 아편전쟁 애~로호영국 청나라~~ 대외전쟁! 불평등! 조약하고 나서는~ 홍콩할양 광동협정 이년뒤엔 난징조약~~ 옹달샘 노래에 맞춰 와운거... 이거밖에모르고 사실 잘 모름ㅋㅋㅋㅋㅋㅋㅋ ㅠ 근데 끽해야 아편전쟁 하나 몰라도 다른 분야엔 개고수일수도 있어 아편전쟁이 뭐라고ㅋㅋ ㅠ
•••답글
1개월 전
둥이888
아편전쟁이 아예 뭔지도 모르면 정 떨어질만 한데..?
정확히 줄줄 꿰고 있진 않아도 아편전쟁 자체를 모르면 심각하잖아 이게 의견이 갈릴일이가..?

•••답글
1개월 전
둥이889
쓰니가 하버드 박사나와도 모르는건 많아
모르는건 한심한게아니야
남친은 쓰니보다 다른걸 더 많이 알걸

•••답글
둥이887
둥이892
둥이917
1개월 전
둥이890
그런거로 정 떨어지는 걸 보면 쓰니도 참 부족한 사람인가보다..
•••답글
1개월 전
둥이891
진짜 지겹다...... 그냥 너가 그만큼 안 좋아하는 걸 괜히 핑계붙이는 것 같음....ㅠ..
•••답글
둥이891
진심으로 좋아하면 저런걸로 마음이 식지는 않잖아.. 조금 의문스러울수는 있지만...
•••
1개월 전
둥이437
아편은...억제제...
•••답글
1개월 전
둥이894
근데 솔직히 그런거때메 깬다하면 상대를 애초에 많이 좋아한건 아니었던듯?
•••답글
1개월 전
둥이895
나는 세계사를 좋아해서 잘 알지만 수학.과학쪽으로는 문맹이나 마찬가지야. 너도 그런분야가 없다고 확신해?
•••답글
1개월 전
둥이896
난 모른다잉..
돈 잘 버는게 장땡이여

•••답글
1개월 전
둥이897
중딩 때 배우는 거 아님?? 자세한 내용은 몰라도 아편전쟁이란 게 있었단 건 아는데...
•••답글
둥이897
아편전쟁 자체를 모른다>상식 없는 거 맞음
내용은 모른다>ㄱㅊ

•••
1개월 전
둥이898
중3때 배움
•••답글
둥이898
뭔진 기억안남 ㅎ
•••
1개월 전
둥이899
엥 나였어도 어질듯 ㅋㅋ 자세히는 모를수도 있는데 아예 처음들어봤다하면 좀...
•••답글
1개월 전
둥이900
모를수도 있다고 생각해..나한텐 상식 맞는데 나는 수포자라 중학교수학도 이해 못했어서.. 내가 수학 약한 만큼 그 사람은 역사 쪽이 약한가보다 싶어
•••답글
1개월 전
둥이901
솔직히 이과생이고 지금 n수 하는데 과학외에 교양옶는듯,,, 들어는 봤다
•••답글
1개월 전
둥이902
중학교 때, 고등학교 때도 배우긴 해서 사실 모르긴 힘든데 뭔 내용인지 설명은 못해도 이런게 있다 정도는 알지 않나 싶은데.. 요즘 학생들은 세계사나 역사 안배운다 듣기도 해서 함부로 말은 못하갰네.
•••답글
1개월 전
둥이903
그냥 영국 청 키워드만 기억남
•••답글
1개월 전
둥이904
오... 아편전쟁 대충 아는데 내가 모르는 얘기했을때 모른다고 정.떨어지면 애인한테 내가 정.떨어질듯ㅎㅎ
•••답글
둥이904
이거 그 예전에 남초에서 한참 유행했던 소개팅 나가서 유/무식 판별법 보는것 같음ㅋㅋㅋ 삼국지 응용해서 이 술잔이 식기전에~ 이거 모르면 걸러라 이런거
전공자 아닌 이상 기억 못할 수도 있는거고 교육과정 바뀌면 안배웠을 수 있는건데 이거저거 상식 나누는거 ㄹㅇ 의미없다고 생각함ㅋㅋ

•••
1개월 전
둥이905
나도 이관데 그냥 이거때문에 중국이 마약에 민감하다는거밖에몰라..
•••답글
1개월 전
둥이907
그냥 아편전쟁 자체를 처음 들어본 것처럼 굴면 나라도 좀 그럴 듯... 그냥 대충 영국이랑 청 간에 아편때문에 난 전쟁이라고만 알아도 별 상관 없는디
•••답글
1개월 전
둥이910
정 떨어질 수도 있지 왤케 셀쿠 깨는 사람이 많지
•••답글
1개월 전
둥이911
모를 수도 있지 머
•••답글
1개월 전
둥이913
그럴수노있지
•••답글
1개월 전
둥이914
정 떨어진다기보단 좀 깨는 정도.. 근데 나도 자세히 모름 그냥 대충만 알지 걍 대강이라도 들어만 봤으면 상관없음
•••답글
1개월 전
둥이915
어휴 그놈의 상식
•••답글
1개월 전
둥이916
뉘앙스만 알아도 안깰듯 어디서 들어봤거나 중국 마약 민감 이런거여도
근데 그런것도 있어? 그게 뭐야? 그걸 알아야돼? 이런 식이면 응..

•••답글
1개월 전
둥이918
난 쓰니 이해됨 아편전쟁 자체를 아예모르는거면 ㅇㅇ
•••답글
1개월 전
둥이917
아편전쟁 모른다고 살아가면서 힘든거 있음?
오히려 필요없는 정보는 머릿속에서 지우고 다른 유익한 정보들로 채워나가는게 이득 아닌가
중등과정 바득바득 다알고있다고 우기는 미련함보단 후자가 나을듯 ㅋㅎ 애인 불쌍해...

•••답글
둥이924
1개월 전
둥이919
정규 교육과정인데 왜 모르지..?
•••답글
1개월 전
둥이920
1개월 전
둥이921
아예 들어본적도 없다 이러면 좀 많이 깰거같음
•••답글
둥이921
저것도 모르는데 다른 상식들은 알까?
•••
둥이921
몰라도 사는데 지장없다 이 논리로 치면 영국 섬나라도 한국에서만 살거면 상식 아니라고 하겠다ㅠㅋㅋㅋㅋ 그렇게따지면 의무교육과정에서 사칙연산빼고 왜 배워? 실생활에서 몰라도 잘 사는 사람 많은데
•••
1개월 전
둥이787
모른다고 당당하면 진짜 깨는듯... 자랑은 아니잖아 대체 상식이 뭐냐 ㅋㅋㅋ ㅠㅠ 이러다간 apple이 사과인것도 모를 수 있지 이러겠음 진짜로 모를 수 있다고 할 것 같아 정말로 ㄷ ㄷ
•••답글
1개월 전
둥이922
그냥 헤어지면 되지 별의별 이유를 갖다 붙이는구나
•••답글
1개월 전
둥이924
모를수도있지ㅎ,, 그냥 애인이랑 헤어지고 싶어서 그러는거 아냐?,, 난생첨 듣는거 아닌이상은 정은 안떨어질꺼같은데
•••답글
1개월 전
둥이926
역사 시간에 한번쯤은 들어봤을 단어인데… 아예 모른다건 조금 그래…
•••답글
1개월 전
둥이928
세계사.. 배운 중학교 졸업한지 13년... 걍 대충 중국영국사이에서 아편전쟁이 있었다~만 기억나는 이과인간...
•••답글
1개월 전
둥이929
머리에 든거 많다고 잘 사는거 아니고 든거 없다고 못 사는거 아니다~현재 서있는 위치에서 겸손하게 삽시다~안그래도 살기 힘든 세상인데 모르면 모르는대로 배우면 되고 알면 아는대로 가르쳐주거나 그렇게 살아가면 됨 서로 물어 뜯어봤자 얻는건 없음 서로 헐뜯지 말고 사랑하며 살자~
•••답글
1개월 전
둥이931
중딩때부터 다른일하느라 몰랐ㄷㅏ~~~그냥 지나가다가 흘려들은적은있는데 설명하라고 하면 못해!!!!
•••답글
1개월 전
둥이933
뭐 각자 기준인거지 나도 개인적으론 놀랄듯
•••답글
1개월 전
둥이934
약간 상식과 비상식의 경계에 있는듯... 나이가 좀 있으면 까먹을 수도 있음 나도 음악 중딩때 하고 제대로 안해서 음표 볼 줄 모르는데 상식 없단 소리 들어봤음 모른다고 어질 요소는 아닌데
•••답글
1개월 전
둥이934
어질 수 있다고 생각... 근데 그랴도 본인 남친인데 이런곳에 글써서 본인 남친 모르는 사람들한테 상식 없다 소리 듣게 만드는 건 이해 불가
•••답글
1개월 전
둥이936
다들 아편전쟁 몰라서 쓰니 애인한테 이입하는 건가? 아편전쟁 모르는 거 상식 없는게 맞지 뭐가 불쌍함 ㅜ
•••답글
1개월 전
둥이938
책 펴놓고 공부만 하는 중고딩도 아니고 겨우 아편전쟁...?ㅋㅋㅋㅋ내 기준 아편전쟁 아는것보다 은행 상품, 병원이용할 때 필요한 건강보험지식이랑 의료서비스 지식, 부동산 관련지식 아는게 훨 유식함
사회생활은 해본거야...? 다른것도 아니고 아편전쟁 가지고 무식하니 뭐니 하는게 더 생각없어보여

•••답글
글쓴둥이
무식하다고 안했고 그냥 내 기준에서 정 떨어진다는데 생각없다는 소리까지 들어봐야하나?ㅋㅋ
•••
둥이938
어떻게 저걸 모르냐고 하는게 무식하다는 뜻 아닌가ㅋㅋㅋ 그리거 쓰니 글에 댓글 쓴거지만 여기 댓글들 반응보고 얘기하는거였고 너가 정 떨어진다 하는것처럼 나도 걍 내 기준에서 생각없어 보인다는건데 왜 그래ㅋㅋ
•••
1개월 전
둥이939
그럼 중학교 교육과정 모르면 상식이 없는거야? 난 기억못할 수도 있다고 보는데. 내 주변엔 변호사 시험보고 회계사 시험보느라 중학교 과정 기억도 안나하는 친구들 엄청 많은데 이친구들 다 상식이 없는건가....반대로 변호사 입장에서는 민법 소멸시효조차 모르는 게 상식이 없는게 되버리는데? 사람마다 모르는 거 있을텐데 중학교 과정 기억안난다고 상식없다고 하는 건 너무 간듯
•••답글
둥이939
다들 중학교 과정에 나오는 거 다 기억하거야?? 난 전문직되고 보니까 내분야만 빠삭하고 나머진 기억이 잘 안나서 잘 모르겠음. 내가 상식이 없긴 하네
•••
둥이940
맞어 공대 지인 의사 친구 의외로 역사같은거 잘모르기도 하더라.. 대학 1-2학년까지만 해도 놀랐는데 꽤 있어..
나도 그리고 정치 경제 진짜 문외한이구ㅠㅠ
생각보다 사람은 다양하구 지식도 다양해

•••
둥이939
나도 이과출신 회계사고 로스쿨 준비중인데 기억 거의 전무함ㅋㅋㅋㅋㅋ내 주변 전문직들 혹은 준비하는 사람들 모두 잘 기억안난다고 해서 물어봄...기억하는 사람들이 기억력이 좋은 편인 거 같아.이과는 고등학교에서 그런 거 거의 전무했고 역사는 배운지 10년 가까이고 그 사이에 입력한 데이터가 얼마나 많은데 뉴스도 아편전쟁이 나오는 경우 거의 없고
•••
둥이938
222..무슨 중고딩때 배우는거 가지고.. 사람이 기억할 수 있는건 한정되어 있어서 새로운 지식을 넣으려면 그 전에 저장되어있던 데이터는 어느 정도 지워질 수밖에 없음 이것도 기본상식인데^^..쓰니 글쓴거 보니 이것도 모르나봐...? 이것도 무식한건가..?
•••
1개월 전
둥이941
중학교때 공부 안해서 기억 안나........... 나란인간 상식 없는 인간이야~
•••답글
1개월 전
둥이942
이런 걸로 상식 없다고 뭐라 하는 사람들은 진짜 니잘났다 싶음
•••답글
둥이942
중고딩때 배우는 거 다 기억 못 할 수도 있지
되려 자기가 기억 안 나는 걸로 상식없다고 하면
되게 화낼듯

•••
1개월 전
둥이943
어쩌다가 아편전쟁 얘기가 나왔어? 보통 평상시엔 대화주제로 꺼낼 일이 없잖나
•••답글
1개월 전
둥이946
아편전쟁을 아는 사람 : 상식있는 사람.
아편전쟁을 모르는 사람 : 상식이 부족하지만 문제없는 사람.
아편전쟁을 안다고 모르는 사람을 업신 여기는 사람 : 자기중심적인 편협한 시각으로 세상을 사는 사람.

•••답글
1234567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연애중 회사에서 4시간동안 폰 못볼정도로 바쁠 수 있어??756 06.23 18:44 51349 17
이성 사랑방 제발 이거 고백각이니???? 나 봄날인거니??498 06.23 21:59 54152 84
이성 사랑방 다들 에어비앤비가 불법인 거 알고 있었어...?414 06.23 17:14 60938 19
이성 사랑방 둥들아 혹시 내 카톡이 숨막혀..??351 06.23 22:40 28997 4
이성 사랑방 여둥들아 이런 여자 찾기 힘들어 ??274 06.23 23:56 23176 8
43827304 🆘도와줘🆘 사석에서 만나자고 하는 거 오바일까? 15:15 1 0
43827302 이성 사랑방 애인 4시 출근인데 지금 깨울까 말까ㅠㅠ 15:15 1 0
43827289 이성 사랑방 애인이 연락 1시간 이상 안되는 건 이해하기 힘들 것 같대3 15:14 20 0
43827285 이별 식어서 찬 사람도 너무 힘든것같아 15:14 15 0
43827278 이성 사랑방 답답ㅎㅐ 내가 잘못한거야?3 15:13 16 0
43827264 기타 현애인있는 상태에서 내가 과거에 고백거절한 사람이나 구썸한테 연락오면1 15:12 14 0
43827255 기타 소개팅 들어왔는데 나이차이 함 봐조...4 15:12 25 0
43827247 이성 사랑방 근데 너네 남자나 여자한테 말티즈 닮았다 소리하면 좋은거야?6 15:11 22 0
43827239 이성 사랑방 근데 요즘도 조건차 큰 결혼 있긴 하던데 15:11 17 0
43827238 연애중 나랑 만나기로 약속한 날 친구들이랑 게임해도 되냐고 물어보는 애인1 15:11 12 0
43827237 이성 사랑방 원래 연애 이런거니1 15:10 17 0
43827195 이성 사랑방 애인 쑥맥이었는데 내가 바꿔놔따2 15:08 52 0
43827171 이성 사랑방 나도 엔프제고 애인도 엔프제인데1 15:07 18 0
43827125 연애중 애인이랑 동거하는 직장인들 다 이래?5 15:03 91 0
43827119 이성 사랑방 애인이자꾸.. 글을 공유해서 나한테 보내는데4 15:02 42 0
43827112 이성 사랑방 9n년생들 중에 포경수술 안한 사람 흔해?41 15:02 202 0
43827107 이성 사랑방 전애인 ㄹㅇ 개찌질ㅋㅋㅋㅋㅋ 15:01 46 0
43827084 이성 사랑방 엔팁들 있엉???6 14:59 31 0
43827059 연애중 애인 강아지같은데 또 고양이 같아.......❤️ 14:57 20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전체 인기글 l 안내
6/24 15:12 ~ 6/24 15:1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이성 사랑방의 인기글 l 안내
6/24 15:12 ~ 6/24 15:1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인티포털
점점 알 수 없게 되는 AOA의 생일 초 72
12월 30일 유나 생일 초머리탈 거 같지만 나름 정상적인 생일 초1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