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31580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1
이 글은 5년 전 (2021/5/23) 게시물이에요
A라는 사람이 친구 기분을 상하게 했을때 

(객관적으로 A가 잘못하긴 함. 

이때 A는 나랑 아무 관련 없는 사람.) 

1. 그냥 친구 하소연 들어줌. 리액션만 하는 정도 

2. A를 욕해주고 같이 화내줌. 친구가 말하는 것보다 조금 더한 수준으로. 

 

내가 1인데 친구가 같이 욕해달라고 말하는건데 너무 리액션이 없어서 짜증난다는 식으로 말하더라고 

근데 내가 공감을 못하거나 그러는건 아니고 되게 경청하거든..? 그냥 친구가 얘기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소한의 리액션은 하고, A가 xxx네 너 속상했겠다 이정도는 나도 하거든.. 근데 그게 되게 영혼없이 들린대 

난 한번도 저런 얘기 털어놓을때 친구들이 같이 욕해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말한적 없어서 쪼금 충격이네 너넨 어때
대표 사진
익인1
들어주는 것 만으로도 좋아 반응은 상관 없고 화내주면 뭔가 속시원할 거 같긴한데 안 그래도 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도 같이 화내주는게 더 좋긴 하구나.. 친구 기분도 상황도 이해되고 A가 나쁜넘이란건 알겠는데 뭔가 진심으로 화는 안나더라고 아이고 그색기 왜그런대? 고생했네.. 이정도? 하아 어렵다..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엇 난 그정도도 괜찮아 ㅋㅋㅋㅋ 사람마다 다른거지 뭐... 친구도 이런 말 하기 쉽지 않았을 텐데 한거니깐 쓰니도 한 번 친구말대로 해보자 서로 서로 이해하면서 지내는 거지 그런게 친구 아니겠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물론 신경 쓰인다면 쓰니도 쓰니 나름대로의 의견 말해 봐 그런 의도 아니었다 뭐 이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그래서 친구가 저렇게 말해줘서 고맙기는 했어 ㅋㅋㅋ 진짜 말 안해줬으면 생각 안해봤을거같아서.. 나두 한번 해보려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래 그래 잘 풀리면 좋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친구가 a를 두둔할 때까지 욕 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위로해 주면서 적당히 같이 화내주는 식인데 친구도 이런식으로 해주면 좋겠더라고,, 쓰니같이 짧게 반응하면 나는 좀 괜히 말했나 싶은 느낌이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혹시 친구가 익처럼 생각할까봐 나도 좀 고쳐야겠다 싶더라고.. 본문의 친구가 다른 친구 B한테 쓰니(나)는 어차피 별루 반응도 안하니깐.. 너한테만 먼저 말한다! 이랬대 근데 B도 쓰니가 좀.. 그렇긴 하지 ㅎ 했다고 해서 ㅠㅠㅠ 후... 난 그냥 들어주는거만으로도 충분하다 생각했는데 내가 너무 내입장에서만 생각했나봐 난 오히려 별얘기 아니고 지나가듯이 답답해서 하소연 한건데 친구가 나보다 화내면 내가 오히려 당황스러워서.. 내입장에서 함부로 말 얹기 조심스러운거지 친구 입장 백배천배 이해한단말이야 ㅠ 그렇게 생각 안해줬으면 좋겠구 나도 좀 반응에 신경쓰긴 해야겠네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무 이유 없이 날 싫어하던 사람이 있었는데
3:22 l 조회 2
남들이 나 어떻게보는지 어떻게알아?1
3:22 l 조회 5
다이어트중에 마차라떼 마시면 안되나 ㅡㅠ
3:20 l 조회 10
20 21살 이 나이 애들 넘무 귀여움1
3:20 l 조회 12
정신과 약 바꾸고 광명찾음ㅜㅜ1
3:20 l 조회 11
대박사건 편의점 단골 손님 여친 없으시대!!!7
3:19 l 조회 27
내잘못인가?
3:18 l 조회 11
다들 엽떡혼자 다먹 가능?1
3:18 l 조회 10
카택 도착지<->출발지만 서로 바꿨는데 예상 비용 다른거 왜야???1
3:17 l 조회 14
내년엔 기필코 47키로에 도달하겠다^..^
3:15 l 조회 9
아니 그냥 세상에 태어났는데 뭐이리 극복해야할게 많은거지??1
3:13 l 조회 27
치실할때 아프면 이에 문제생긴건가?2
3:12 l 조회 23
나 초딩때 불교 사이비같은거 믿었는데 진짜 지금 생각하면 이거같은 음지 가스라이팅도 없음..
3:12 l 조회 22
20대 중반인데 회사에서
3:11 l 조회 16
간짬뽕 +공화춘 조합 맛있니
3:11 l 조회 5
난 진짜 노출 다 하는 영화 이해가 안돼5
3:10 l 조회 57
종교관련 얘기해두되나 3
3:10 l 조회 31
나는 태어난거에 감사함을 느낀적이없어...1
3:10 l 조회 22
애인이 너무 좋다
3:10 l 조회 23
아닠ㅋㅋㅋ 내 친구 종강하고 두달 동안만 내 자취방에서 살기로 했는데1
3:09 l 조회 3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