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350526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3184
이 글은 5년 전 (2021/6/03)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사귄 지는 이제 100일 조금 지났고 잘 만나는 상태인데

아까 오후에 애인이 자기친구 자취방 이사하는거 도와준다고 해서 우리집 동네 근처에 오게 됐단 말이야

그런데 이삿짐 나르는거 끝나고 자기친구가 저녁밥 사준다고 해서 나는 애인이랑 만날 약속은 안한 상태였어


근데 그 후 다시 연락이 와서  자기친구한테 급한 일이 생겨서 저녁은 다음에 사준다고 했다는거야

그래서 내가 그러면 근처에 온김에 우리집 와서 저녁 먹고 내가 저번에  빌려간 책, 그것도 가져가라 라고 말했거든

애인도 알았다고 해서 저녁에 오는거로 약속이 됐어

우선 엄마, 아빠는 늦게 오시는 상태라 엄마한테 전화해서 집에서 저녁 같이 먹는거 허락 받았어

그리고 애인 오는데 라면국물 묻은 티에 츄리닝 바지 입고 있기는 좀 그래서 옷도 원피스로 갈아입고 기다리던 중 이었어


근데 사건이 터짐

따로 자취하는 친오빠가 있는데 오빠가 아까 연락도 없이 뭐 가지러 갈 거 있다면서 집에 온거야

그러더니 나 옷입은거 보고 어디 나가냐 아니면 나갈거냐 그래

그래가지고 아니다 잠깐 친구 와서 저녁먹기로 했다 그러니까

친구? 친구랑 밥먹는데 원피스 입고 먹냐 그래서

아니 애인 잠깐 와서 밥먹기로 했고 엄마한테도 허락 받았어라고 대답하니까

그때부터 엄청 화내기 시작하는거야 (평소에도 틱틱 거리고 대화 많이 안 하지만 취업하고부터는 내 생일되면 가지고 싶은거 없냐고 항상 챙겨줫음)

애인이 저녁먹으러 오는거까지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대

그런데 옷을 치마를 입고 있냐고 얘가 정신이 나갔네 하고

막 그러면서 갈아입으라고 아니면 엄마한테 전화한다는거야

그래서 나도 첨엔 왜 그러냐고 허락받았다고 대꾸하니까

반항하냐고 오냐오냐하니깐 자기 말이 말 같지가 않냐고 점점 목소리 커지면서 화내는데

나도 맞서서 말대답하다가 결국 울었어 내가 우니까 오빠도 그때부터는 목소리 낮추고

천천히 생각해봐라 너야 애인 좋다고 하지만

아직 사귄지 얼마되지도 않아서 서로 잘 모르는 상태인데

이렇게 행동하는건 아니라고 하면서 달래주고 갔어

그 사이 나는 애인한테 문자보내서 일 생겼다고 저녁 못먹을거 같다고 했고 애인도 알았다고 해서 끝남


그리고 혼자 생각해보는데 난 아직도 오빠가 왜 화낸건지 모르겠어

오빠는 내가 애인를 유혹한거라고 생각하는거 같은데

그런거 아니야 애인 착하고 좋은애야 숫기도 없고 소심해서 내가 먼저 사귀자고 해서 사귄애고

나쁜 짓 할 애 아니란 말이야 근데 오빠는 덮어놓고 저러니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

내가 먼저 잘못했다고 오빠한테 사과해야되는 걸까..


애인이 울집에 오는데 치마 입는게 잘못이야? (장문) | 인스티즈



123456

대표 사진
둥이609
뭐 오빠니까 걱정할수는 있지 ㅇㅇ 근데 거기에 역정을 내면서까지 화내는건 ㄹㅇ 이해불가; 이게 동생 울릴일이냐고 ㅋㅋㅋ 으휴으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1
진짜 가스라이팅 오진다 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5
22 이런게 가스라이팅이다 쓰니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2
어이없네 만나보지도 않고 애인이 어떤 사람인지도 모르고
그렇게 말을 한다고?
애인한테도 무례할 느낌이고 동생한테는 걱정인 척 너무
오바한 거 아니야...?
아니 걱정하는거야 그렇다 해도 화내고
쓰니를 울게 만들 일인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8
왜 걱정되는맘에 하는 얘기 같은데? 오빠 맘 충분히 이해됨 가족이고 오빠입장에선 할 수 있는 말 아닌가...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8
머리에 뭐가 든게 아니라 남자고 충분히 걱정 할 일이 생길 수 있으니까 걱정되는 맘에 하는말같음 여기서 비꼬고 범죄자니 들을 상황은 아닌거같음 댓글이 더 이상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1
걱정이면 걱정에서 멈췄어야지 사람 울 정도로 언성 높이고 화내는 건 그냥 동생 자기 맘대로 휘두르려는 걸로밖에 안 보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9
22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19
그냥 야 혹시 모르니까 바지로 입어 이게 아니라 목소리 크게내고 화낸게 이해안감..걱정되면 조곤조곤 혹시 모르니까 이러는게 어때해야지 왜 소리지르고 화를내뇨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0
다시 잘생각해보라는건 뭔소리임ㅋㅋㅋㅋㅋ 물구나무서고 생각해도 잘못없구만 본인이 소리지른건 생각못하고 그냥 가스라이팅 조져버리네 가족간에 뭘 어쩌고 사는거야 신기하다 나같으면 다 엎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2
난 왜 화내는지 이해가 일도 안간다 그냥 짜증나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3
어..근데 치마가 짧은데 걱정되는 마음에 그럴수도있더고 생각해 세상 무섭더라
나도 바지항상입다가 치마입은적있는데 내다리 쳐다보는시선이 너무 노골적이라 놀랬어 나보고 치마는 짧을 수록 좋다면서 그러길래 아무리 남친이었지만 진짜 불쾌했고..
지금은 전남친이 되었지만 그런반응이 나올줄 몰랐고 진짜 착했고 순진하던 사람입에서 그렇게 말하니까 더 황당했어
나도 내 여동생이 치마입고 남친 기다린다 이러면 못입게 할거야 ㅠ 그런 상황을 원천 차단하고싶음 ㅠ 애초에 집에 남친 데려온다는것 자체도 싫고 남친기다린다고 치마입는것도 못믿어 남자는 겉으로만 봐선 모르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4
이건 진짜 아님 이걸 괜찮다고 받아들이는 사람한테까지 어떻게할수는없지만 자기가 괜찮다고 쓰니나 지적하는 댓글한테 가족이면 충분히할수있는소리고 같은남자라서 걱정되니까하는소리라든지 지적하는사람한테 뭐라고하진마 잘못된거맞으니까 쓰니가 미성년자인경우에 치마를 못입게하는게아니라 혼자있는집에 남자친구데려오는걸 못하게하는건 이해가가 근데 미자도아니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5
미자야? 미자아니면 진짜 이해안가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7
가족이니 뭐라 말못하것는데, 어쨌든 평소 말하는거에 본인사상이나 가치관이 드러나게 되어있어ㅎㅎ암만가족이라도 쓰니가 쎄하면 쎄한거 맞다.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28
저 옷이 야하다 이런 게 아니라 아무래도 바지 입은 것 보다는 노출이 있으니깐 남자친구도 데려오는데 좀 그렇다 아니야? 오빠가 말을 그냥 예쁘게 못 하신 것 같은데... 난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는 생각해 가족이니깐... 쓰니를 못 믿는 게 아니라 ㄹㅇ 남친을 못 믿어서 그런 걸 거야... 주변경험으로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0
미안한데 니네 오빠 개돌아이야?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1
오래된사이도 아닌데 집에 왜데려오냐고하면 걱정하나보다하겠는데 치마입었다고 저러는건 걍 돌아이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3
옷 보니까 오빠 이해 되는데... 원래 여동생은 과하게 보호하는 사람들 많은데..? 밈으로 여동생 지키려는 오빠들이랑 아빠 짤 많이 돌아다니잖아?? 다른 사람이 그렇게 입든 말든 상관없는데 여동생이 허벅지 반인 치마 입으면 싫을 것 같음. 나 출근할 때 허벅지 반 정도 되는 원피스 입고 나가는데 남편이 왜케 짧냐고 놀랬음.. 난 뭐가 짧아!하고 나갔는데 남자들 기준은 다를 수도 있다고 생각해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2
나도 이렇게 생각...
짧은 피케 원피스 사진 잔뜩 올리고 이런 옷 ㄲ린다고 하는 남초글 엄청 봐서 이해됨...
그냥 감히 내 소중한 동생한테 흑심 품는게 더럽게 싫은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5
과보호가 심하시네.. 굳이 쓰니가 사과할일은 아닌듯 쓰니오빠가 멋대로 오해해서 미안하다고 사과하면 모를까
5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6
으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37
과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0
남잔데도 오빠분 이해 안 가는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1
오빠 생각이 지나친거같은데 저건 아니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1
너무 과해 과대망상도 아니고 뭔 유혹까지....? 너무 갔다 진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42
오빠는 남자입장이니 남자들이 밀폐된 공간에서 짧은 원피스 입은 여친이란 뭘 하고 싶을지 생각이 뻔히 보이거든...
오빠들은 또래니까 또래남자들이 어떨지 알아서 더 그러는거야.
서운하겠지만 쓰니가 이번은 오빠 이해해주자. 오빠 눈에는 아직도 같이 까까 나눠먹던 애기인데 어른이 됐다는걸 받아들이지 못해서 그래.
다정한 오누이일수록 더 그럴걸. 차라리 동성 형제끼리는 그러려니 하는데...
오빠니까 본적도 없는 남자가 내 여동생한테 흑심을 품으면 걱정되고 그렇겠지...
다른 댓글처럼 오빠가 아주 나쁜사람은 아닌건데... 걍 우리 애기가 어른 된걸 못 받아들여서 그런거야

4년 전
123456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얘들아 나 궁금한거 있어...
8:10 l 조회 3
여자익들 너네 셀카 관련해서 이러면 상처임??4
8:03 l 조회 13
40 애인 약속 보내줘야하나 7
7:59 l 조회 31
짝남이랑 네시간통화햇네
7:55 l 조회 11
엄청 좋아야지만 사귀기 가능한 익들 mbti뭐야?6
7:36 l 조회 54
이중인격 아수라백작 된 것 같음
7:31 l 조회 18
연상파 연하파 왜싸우는거야?7
7:13 l 조회 39
싸움방식에서 헤어지는 경우 있어? 2
7:12 l 조회 23
잇팁들아 사내연애 가능?1
6:37 l 조회 21
회피형 남자 잘 아는 익 들어와주라1
6:23 l 조회 30
커뮤에서까지 싸우는 애들은 뭐가 문제일까?5
5:54 l 조회 21
애인이 이런 얘기 하면 어때? 내가 예민한가 3
5:39 l 조회 62
애매하게 고민되는 것들이 있으면 만나봐?1
5:38 l 조회 27
애인이 자기 얘기를 너무 안 하는데 걍 헤어져야 하나.. 2
5:25 l 조회 48
썸붕 어케해 다들?8
5:06 l 조회 100
이 시간에 전애인한테 연락 옴2
4:52 l 조회 104
첫사랑이 있는데 지금 걔가 여미새로 변해서 주변인들한테 내 첫사랑이라고 말도 못함6
4:39 l 조회 111
아 왜 안 만나줘 가스라이팅 지겨워3
4:37 l 조회 66
헤어질때 마지막 이 멘트 어때
4:33 l 조회 40
20살이랑 23살 연애 다르지?5
4:33 l 조회 49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