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댓글
연애중         결혼   곰신   이별   기타
l조회 21859l 10
엄마뿐만 아니라 이모도 대충 얘기 듣고는 별로라는거야 둘다 이유는: 쫌팽이 같대 돈을 너무 안쓴대..

애인에 대해 자세히는 얘기 안하지만 평소에 우리가 데이트 하거나 애인이 좋아하는 음식들을 얘기하는데 맥도날드 분식집 백화점푸드코트 이런곳을 되게 좋아하는데 내가 질려서 요즘 절대 못가게해! 일년 사귀면서 내생일때는 인당 7만원대 레스토랑 갔었고 일주년때믐 둘이서 거의 8-9만원 나오는 곳 갔고!

그리고 다들 한번씩 10-15분거리 다리 아프거나 귀찮으면 택시 타잖아? 애인은 절대 택시를 안타 무조건 버스나 지하철로 해결하는데 우리 가족들 몇명이 그거 듣고 애가 돈을 너무 안쓴다고 옆에 어린 애인이 다리 아파하는데도 왜그러냐고 이 얘기듣고 나서부터 더 애인은 짠돌이라는 확신들을 하셨어 ㅠㅠ

근데! 일년 사귀면서 큰선물 (20-30만원대) 4-5번 받았거든 내생일 우리기념일같은 날들에? 아물론 나도 해줬지만! 근데 이걸 듣고도 엄마이모들은 다 애인 돈 너무 안쓴다는거에 변함이 없는데 대체 왜지..? 그냥 내가족이라 괜히 애인이 맘에 안드는걸로 보여?

내가 이걸 안썼네+++ 데이트할때 8:2이야 나는 거의 안낸다 다들 이것도 읽어줘ㅠㅠㅠㅠ⭐️
추천   10
← 빈공간을 더블탭 해보세요 →
 
1개월 전
둥이1
9살 차이에 2-30짜리 선물이 큰거야..? 진심 돈 안쓰는데…
•••답글
둥이2
22..... 내 동생이었으면 진짜
•••
둥이1
뻥안치고 동갑하고 썸탈 때도 30짜리 선물 걍 줌
•••
글쓴둥이
그럼 얼마나 비싸야돼?? 근데 나도 선물 10-20만원대만 줘 30만원대는 딱 한번이엇규..
•••
둥이130
나 22인데 내남친한태50민원짜리 에플워치 선물해줬서..근데 9살연상인데...
•••
글쓴둥이
남틴은 더 많이 해줘 평소에???
•••
둥이130
자주는아니더라도 돈잇을땐쓰더라
발아프다고하면 택시타자고하고 일다녀와서 힘들다고할따는 10만원짜리 깔창 갑자기 사오고...서로서로 그정도하는중 동갑임!!

•••
1개월 전
둥이3
짠돌이 맞음...
•••답글
글쓴둥이
왜 그렇게 생각해??
•••
1개월 전
둥이4
9살 차이면 안쓰는거 맞음..
•••답글
글쓴둥이
얼마나 써야하는데 그럼…?
•••
1개월 전
둥이5
남이 봐도 별로인데.. 솔직히 나이 많은것도 별로고 본문만봐도 돈 안쓰는 사람같아
•••답글
글쓴둥이
어떤 부분이 벌로인지 물어도 될까..?
•••
둥이5
나이도 많고, 돈도 안쓰고.. 30대 초라는건데 솔직히 쓸데는 돈 써야지..
•••
1개월 전
둥이6
몇살이야 쓰니...? ㅠㅠㅠ
•••답글
글쓴둥이
나는 23살!
•••
1개월 전
둥이7
짠돌이 맞어...
•••답글
둥이7
친구랑 맥도날드나 분식점 가서 간단히 때우지
•••
글쓴둥이
웅 그래서 나랑은 이제 못가게 해 내가 패스트푸드 힗어해서…
•••
둥이7
그냥 연인끼리는 잘 안가지 않나??
•••
글쓴둥이
애인입맛이 워낙 쫌… 싸-구려야ㅠㅠ 매번은 아니지만 보통 저렴하게 먹긴 해
•••
1개월 전
둥이8
짠돌이 맞는데
•••답글
둥이8
난 열 살 차이 만났을 때 오빠가 나랑 데이트 하겠다고 차 훨씬 더 좋은 거로 뽑았고 선물로 맥북 명품백 이런 거 자주 받았어… 9살 차이 만나면서 돈 그 정도로밖에 안 쓰는 거 이해 안 됨
•••
글쓴둥이
헉… 둥이도 애인 선물 그정도로 해줬어…?
•••
둥이8
아니 난 그 정도로 못 해 줬지 나이 차이에서 오는 경제적 차이가 있으니까… 나이 차이 많은 연애 하면 당연히 그 상대방이 훨씬 더 많은 돈을 쓰는 게 난 어느 정도 당연한 거라고 봐 어쩔 수 없이
•••
글쓴둥이
둥이가 사달라고 한적은 없고 애인이 알아서 주는거였어??
•••
둥이8
글쓴이에게
웅 그리고 우리 부모님한테도 진짜 자주 선물 주면서 잘해 줬고… 내가 이런 사람을 만났어서 그런가 진짜 미안한데 둥이 애인이 잘 이해가 안 돼 ㅠㅠ
•••
글쓴둥이
8에게
아냐 안미안해도돼ㅠㅠ궁금한개 넘 많아서 미야넹 하나만 더 물어보께….. 혹시 오래 사귄거야? 부모님도 인사 시키고 선물도 드릴 정도면..?
•••
둥이8
글쓴이에게
웅 오래 사귀기도 했는데 부모님이랑은 되게 일찍 인사했어 오빠가 열 살 어린 나를 만난다는 거에 좀 죄책감 느껴서 얼른 부모님 만나서 사과도 드리고 자기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 주고 싶다고 했서
•••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글쓴둥이
생일 크리스마스 일주년
그리고 짜잘짜잘하게 꽃 초콜릿 등등?
그냥저냥 적당하다고 생각했어 !

•••
1개월 전
둥이10
짠돌이 맞아...
•••답글
1개월 전
둥이11
짠돌이 맞음 진심 넷사세 말고 현실에서 내 친구가 저런 연애 하면 왜 사귀냐고 함
•••답글
글쓴둥이
어떤 부분이 그래버여..??
•••
둥이11
9살 나이 차이랑 거기서 따라 오는 경제적인 차이가 있는데 가끔도 아니고 평소에 데이트를 분식집 맥도날드 푸드코트에서 한다는 것부터 자체가 내 기준 이해 안 가는데 9살 어린 애인이 다리 아플 때 택시를 어쩌다 한 번도 아니고 '절대' 안 타는 거면 말 다 했지
•••
1개월 전
둥이12
짠돌이 맞음
•••답글
1개월 전
둥이13
겁나 짠돌이 맞음
•••답글
1개월 전
둥이14
나이차이많이 나니깐 글치뭐 동갑내기면 그러려니 하는데 ㅋㅋ
엄마들 세대는 여자나이=남자경제력인게 더 심해서 그랴 니가 좋아서 사귀는거면 걍 흘려들어 ㅋ
결혼예정인것도 아닌데 엄마이모 신경쓸 필요 있나 ㅋㅋ

•••답글
글쓴둥이
엄마이모가 맨날 결혼은 절대하지말래 너무 맘에 안든대ㅠㅠㅠ 근데 애인은 나랑 결혼생각 있어하거든 나도 막 싫지는 않고..? 그럼 앞으로 애인이랑 대화해서 돈 더 쓰라고 해보면 될꺼 같앙?
•••
둥이7
아니... 절약하는습관이 몸에 배 있는데 바꾸라 한다고 바꿀 수 있는게 아니야 더 쓰는건 일시적이겠지 결혼하면 더 그러지 덜그러진 않을껄
•••
글쓴둥이
둥아 근데 내애인이 명품 모으는거 좋아하거든? 한두달에 한개씩은 꼭 사서 엄청 많은데 이거는 별개인거야?
•••
둥이7
평소에 돈아껴서 명품 사는 스타일 인가보네...
•••
둥이10
7에게
와 이거 ㄹㅇ,,
•••
둥이26
7에게
이거같음 결혼해도 그렇게 살고 싶어?
•••
둥이7
7에게
결혼은 아닌듯...연애때도 자기 명품은 사면서 돈 아끼는데 결혼하면 어떻게 될지 너무 보임
•••
둥이24
명품이 어떤걸 사는건데 ?
브랜드랑 어떤 물건인지

•••
글쓴둥이
24에게
샤넬 루이비똥 오프화이트 발렌시아가 등등? 후드티 신발 지갑 선글라스같은거 위주로 사더라!
•••
둥이24
글쓴이에게
뭐야... 밑에 뭐 미슐랭 엄청 다니고 돈 잘 벌었다는데, 엄청 부자 느낌은 아닌데...?

근데 남자가 샤넬에서 살만한게 뭐가있지...?
오프화이트는 옷이나 신발일거고 이건 생각보다 얼마 안 해. 저기있는거 하나씩 꼽자면 남성라인에서 남들 알아볼만한 물건 100만원 넘기는 제품군이 거의 없는 브랜드야.
루이비통이나 발렌시아가가 그나마 비싸고 오프화이트는 저렴한편임.
샤넬은 남자가 살만한거 딱히 생각나는게 진짜 없는데

대충 리스트 올려준거 보니까 겉멋든 30대는 맞네...

걍 돈이 없는거 맞아 쓰니야 ㅇㅇ...
그와중에 사치하는거면 어른들이 이거까지 아시면 당장 떼어놓으실걸?

+)카드빚 없나 잘 봐봐.

•••
글쓴둥이
24에게
아냐 나랑 있을때 그리고 평소행실 봤을때 엄청 절약해서 소비습관 안젛은건 아니야 그건 확실해ㅠㅠ 근데 회사를 엄청 오래ㅜ다녔고 집도 본가에서 살아서 많이 모았을텐데? 난 오빠가 요즘따라 적금 드는게 취미라고 생각했어
•••
둥이56
글쓴이에게
왜 사겨? 잘생겼어 ?
•••
둥이62
오 그냥 짠돌이도 싫은데 이건 더 싫어
•••
1개월 전
둥이15
데이트비 8:2라 해봤자 맥도날드 푸드코트 분식집에선 2명이서 2만원도 안나오지 않음?
•••답글
글쓴둥이
웅 근ㄷ 매번은 아니고… 10번에 세번정도?만 그런거야ㅠㅠ
•••
둥이63
난 선물은 그냥 뭐 각자 사정에 따라 다른거니까 이렇게 까지 다들 욕할 거리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푸드코트가 좀 오바인거 같아... 그리고 정작 자기는 명품 브랜드 여러개 사면서 쓰니는 한번도 안사준거..
기념일에 갔다는 식당도 쓰니 나이대 커플들이 갈법한 식당이지 9살 많은 아인이 기념일에 데려갈 식당은 아님

•••
둥이130
1개월 전
둥이16
우리언니도 저런 스타일 남자랑 연애는 오래 했는데 집에 인사도 드리러 왔었는데 결국 결혼 안하고 헤어짐
•••답글
글쓴둥이
왜 헤어지셨어? 돈문제로 다투기도 하셨었어…?
•••
둥이16
한마디로 짠돌이라서 우리언니도 돈 막 쓰는 스타일 아닌데 결혼말도 오가고 하는데 서로 가치관 차이가 너무 다른거도 다른거고 점점 언니한테도 돈관리? 터치하려는게 보여서 라고 알고있음 언니 기준에선 결혼하면 경제권 가지고 숨막힐거같았댕
•••
1개월 전
둥이17
내 남사친중에 저런애 있음ㅋㅋㅋ 짠돌이 맞아 ~ 9살차이면 더 심한거고
•••답글
1개월 전
둥이18
오잉..난왜 짠돌이같지가 않지.. 일단 선물은 저정도면 충분했다고 생각하고 분식점은 그낭 내가 분식점 좋아해서그르나ㅜ
•••답글
둥이18
그리구 택시타는거 좋은 버릇도 아님..
•••
글쓴둥이
매번은 아니지만 난 엄마가 힘들면 그냥 타라고 어릴때부터 그러셔서 한번씩 타는데 ..
•••
둥이7
택시 평소에는 안탄다고 쳐도 다리 아플때는 상황을 봐서 탈 수도 있는거 아님?
•••
1개월 전
둥이19
본인은 한두 달에 하나씩 명품 사면서 9살 어린 애인이랑은 맥날 가고 택시도 안타고 기념일 선물도 2~30만원... 결혼은 하지마... 어머님이 잘 보셨네
•••답글
글쓴둥이
선물 20-30대가 짠거야 진심으로…..???
•••
둥이19
뭐 자라온 환경, 경제력이나 개인 경험에 따라 사바사겠지...? 근데 나는 20대초반 대학생인데 남친이랑 생일 선물 10~20만원대 주고 받고 내 주변도 그래서... (브랜드 있는 귀걸이, 목걸이, 인스탁스 카메라세트, 괜찮은 신발, 향수, 지갑 정도만 사도 이 가격 하니까) 30대 초반에 30만원대가 헉소리 날 정도로 신경써서 준비했다는 느낌은 못받았어
•••
둥이20
비꼬는거 아니고 그럼 선물 2-30대가 비싸다고 생각 하는거야 진짜로…??
•••
글쓴둥이
나도 애인한테 해줄 수 있는 최대가 30만원대라 비싼건 아니고 그냥저냥 괜찮다 생각했어 나한테 맞춰주는건가 싶어서!
•••
둥이20
쓰니 나이대면 몰라도 30대가 9살 어린 사람이랑 만나면서 선물에 쓸 수 있는 최대치가 2-30만원대는 좀 짜지..
•••
둥이63
선물 2-30대가 싼건 아니지. 근데 그건 쓰니 나잇대고. 나도 26인데 애인한테 4-50만원 짜리 해주고 애인도 내생일에 선물 + 호텔 + 식사 해서 50정도 씀
30대가 2-30만원짜리 선물을 평소 말고 생일때 해주는 건 잘 못좠어

•••
1개월 전
둥이20
짠돌이 맞아ㅋㅋㅋㅋ 선물 금액이든 데이트 비용이든 9살 나이차이면 나이 많은 쪽이 돈을 많이 쓰는건 당연한거지 너가 23살이면 상대는 32살이라는건데 30대가 20대 직장인도 아니고 20대 대학생 만나면서 돈 저정도로만 쓴다는게 난 이해가 안 감
•••답글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답글
글쓴둥이
아니아니 10번중 3-4번? 요즘은 내가 일부러 못가게 해 햄버거 먹자해도 맥날x 수제버거집 찾아서 가거나 해!
•••
1개월 전
둥이22
뭔 다들 짠돌이래.. 남친 사정 확실히 들은 것도 아니고 무조건 나이 명품백 이런소리 하면서 돈인쓰는거다 하니 그런 용어까지 나왔지 어휴
•••답글
둥이63
근데 나이랑 명품백 사는거만 봐도 좀 별로 아니야...? 나도 그냥 돈쓰는 거 까지는 각자 경제 사정이 있으니까 싶은데 자기는 명품 한두달에 하나씩 사면서 택시는 한번도 안타는 건 좀 이상하지 않아..?
•••
1개월 전
둥이23
응....??..... 첨듣는사람도 시러할거같아
•••답글
글쓴둥이
??왜 첨듣는데 싫엉?
•••
둥이23
다른거 다 빼고 9살연상인것만 봐도 싫어서..!!
•••
1개월 전
둥이24
쫌팽이 맞는거 같은데...?
나이도 많은데 왜 또래 여자 진작 못 만났는지 알거 같다...
지나치게 아끼는거 보면 능력이 없는거네...
난 30대 초반이고 또래랑 연애할때 2~30만원은 기념일 말고 그냥 데이트할때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지출이고, 보통 기념일엔 못해도 백단위로 선물 오가는 편임.
그냥 쓰니 나이 20대 초반이라 생각하고 남친 30초반이면 나랑 비슷한 또래라 생각하니까 너무 문화 격차가 너무 심하다 느낌...

•••답글
글쓴둥이
둥이 혹시 돈 엄청 잘벌거나 집이 부자야…? 어떻게 평소에 20을 그냥 써!?
•••
둥이24
30대 초반되면 다들 그정도 지출 할만큼은 벌어...
지금은 20대 초반이라 감이 안 오겠지만 그냥 적당한 회사에서 10년 가까이 일하면 데이트에 그정도 지출할 연봉은 되지...
글고 부모님이나 어른들은 쓰니가 그사람이랑 결혼은 안 할거라 생각하셔서 좋게 말씀하신거 같은데, 솔직히 내 동생이었으면 두들겨 패서라도 못 만나게 해.
남자 직업을 들은건 아니지만 딱봐도 수입 사이즈가 나오는데...

사람이 돈을 많이 벌고 적게 벌고가 문화경험에서 차이가 나거든...
어릴때부터 근검절약하면서 큰거랑 경험이 빈약한거랑은 확실히 달라.
보통 30대 초의 연애면 와인바 가고 꽃같은 내 여친 좋은 곳 데려가고 싶어하지... 돈 계산하면서 푸드코트나 패스트푸드 안 데려가...

30대초면 요새 유행으론 좋은 스시야 오마카세나 와인바 생면파스타집 이런거 데려가겠지...
그사람도 쓰니랑 결혼까지는 무리라 생각하거나 돈이 없거나 둘중 하나...

+) 댓글 내내 읽으면서 결혼할 여자 따로 있나 생각함...
결혼 얘기한다는 남자가 아무리 여자가 순진해빠져도 저렇게까지 날로 먹을라고 하나 싶어서

•••
글쓴둥이
근데 애인이 돈 잘번대 직장도 좋은데 오래 다녔고 코로나전 (지금은 프리렌서라 덜 벌대) 5성레스토랑 미슐랭 엄청 자주 다녔다는데 나랑은 한번도 안갔어ㅠㅠㅠ
근데 또 웃긴건 애인은 초반부터 나랑 결혼하고 싶다고 얘기했어 아직도 생각 안변했다하고..

•••
둥이24
전 애인들이랑 그런데 자주 갔었다고 떠벌떠벌 하고 왕년에 자기 잘 나갔다고 하는게 더 별론데????????
•••
글쓴둥이
24에게
전애인들말고 직장동료 친구들 등등이랑ㅠㅠ애인이 나이는 있지만 연애는 대학생때 세번 짧게 한게 다래..
•••
1개월 전
둥이25
엉.. 읽으면서 맞는데 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어 ㅠ 학생 커플끼리도 기념일이나 생일엔 7-8만원 댕근 감... 나뿐 아니라 다른 친구들도...
뭐 선물은 그렇다해도 다른 부분에서 크게 느껴짐..

•••답글
1개월 전
둥이27
솔직히 난 본문은 그럴수도 있지 했는데 본인 명품은 모으면서 데이트비용은 아끼려고 한다는게...근데 사실 뭐 너가 좋으면 된거아닐까?
•••답글
글쓴둥이
난 연애 안해봐서 그냥 다 좋았는데 주변인들한테 내연애얘기 들려줄때마다 쓴소리 남친욕밖에 없어서 좀 그렇당..ㅠㅠ
•••
둥이27
결혼은 진지하게 생각해봐. 이사람이랑 해도 괜찮겠다가 아니라 이사람 아니면 안되겠다 싶을때 하는거라더라... 9살 차이 꽤 커... 나도 나이차 많이 나는 연애 2년넘게 했지만 결혼은 비슷한 나잇대에 사람이랑 하고싶어서 끊어냈어..
•••
1개월 전
둥이28
20대 중반인 우리가 저정도 쓰는데...기념일 아니더라도 그냥 놀러가자 하고 놀러갈때 많은데 그때마다 둘이 80~90 쓰는것도 생각하면...그리고 햄버거라니...맛집만 찾아 다녀도 모자를판에....
•••답글
둥이24
222 쓰니랑 동갑내기 커플이면 저렇게 연애하는거 이해감.
•••
둥이47
333 난 20초반 나이비슷한커플인데 저정도는 씀..
•••
1개월 전
둥이29
얼마나 자주 만나는데 10번에 세네번이 패스트푸드야?? 자주만나면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해서..명품도 어느정도인지.. 택시는 그냥 안타는 사람은 진짜 안타기도 하는데 혼자있을 때는 타면서 그러는거면 웃겨도
•••답글
글쓴둥이
브랜드는 둥14댓에 써놨어!! 자주 볼땐 주6회도 있고 주2회일때도 있고 왔다갔다해! 그리고 혼자 있을땐 더더욱 안탘ㅋㅋㅋ
•••
둥이24
남잔데 샤넬 루이비통 오프화이트 발렌시아가래.
신발 후드티 선글라스 지갑이라함.
브랜드+제품군 조합하니 그냥 돈 많은 남자는 아니구나 하고 납득 ㅇㅇ...

•••
둥이29
아 그러게...내가 20대 증반이라 그런가 30대 초반이 쓰니한테 저정도 쓰는 거면 짠돌이는 아닌거 같은데...근데 또 9살 차이라고 생각하니까 이건 아닌데 싶고 참
•••
1개월 전
둥이30
머여... 나랑 애인 24 동갑인데도.. 나만 취업3갤차 직딩이고 애인은 대학생인데도 2-30만원대 선물 줬어ㅠ
우리 둘다 신발모으는거 좋아해서 신발줌

•••답글
둥이30
자기 비싼물건사서 애인한테 쓸돈이 없나ㅜ
•••
1개월 전
둥이31
기념일에 각 잡고 20~30만원대 선물은 그닥 어려운게 아닌데 ••
•••답글
1개월 전
둥이32
내 느낌으로는 짠돌이 맞긴 함...택시 부분은 ㅇㅋ 그건 사람마다 다른거고 10,15분 거리면 아깝긴 하니까
근데 내 애인은 난 내 집까지 택시태워다 주고 자기는 내 집앞에서 자기 집까지 쟈철타고 감
데이트 비용이 8:2라고 했는데 말한 메뉴들로 보면 그렇게 비싸진 않아보임...
기념일에 2,30만원대 선물도 직장인 기준으로 그다지 엄청 큰 선물은 아님
쓰니 말에 따르면 소비습관이 나쁘진 않다고 했으니까 나라면 친구들, 혹은 본인한테는 어떻게 쓰나 유심히 보고 결혼 얘기 진지하게 말해볼래
호오오옥시 결혼 때문에 돈 바짝 모으는 걸수도 있으니까...나도 남친이랑 돈 펑펑 썼는데 결혼 하기로 하고 서로 절약하기로 해서 데이트비용 조금씩 줄이고 있거든 쓰니가 어리니까 자기가 다 해가야지 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모을수도 있다는...행복회로를...한번 돌려봤어

•••답글
둥이32
근데 쓰니가 결혼생각 없다면 물어보지는 말고!
•••
둥이64
매달 명품 산단거 보면 ㅋㅋㅋㅋ…. 돈 모으는 것도 아닌갓같어
•••
둥이32
엥 매달 명품을사? 나라면 그거 살돈으로 애인이랑 더 맛난거 먹겠다...애인이랑 놀돈 아껴서 명품사나?
•••
1개월 전
둥이33
너가 23인데 저러는 것부터가 게임 끝임…
•••답글
둥이33
댓글 보니까 아직 어려서 세상 물정 모르는 여자애 낚아채서 일단은 결혼하고 보려고 하는 것 같아… 젭알 도망쳐
•••
1개월 전
둥이34
9살 어린 여자친구를 만나면 맥도날드는 안갈듯
한 살 어린 대학 후배 밥사줄때도 최소 파스타는 사줌
짠돌이 맞음

•••답글
1개월 전
둥이35
댓글다는거 보니 지팔지꼰의 정석같음....... 사람들이 다 쫌팽이라고 하는건 이유가 있는것...... 더군다나 지는 명품사입는데 애인한텐 저정도 쓴다고.....? 9살차이가.......?
•••답글
1개월 전
둥이36
쓰니야 쓰니 나이가 보기에는 나름 큰 돈 쓰는거같아도 사실 32살에 그정도 쓰는건 진짜 아끼는거야
•••답글
둥이36
나랑 남친 둘다 32인데 기념일이면 몇십만원짜리 코스요리 먹고 선물도 백정도로는 올라가 ㅠ 7만원정도 식사는 기념일 아니어도 자주 해,,!
•••
1개월 전
둥이37
나 20살일 때 동갑 남친이랑 서로 기념일에 15씩은 쓴 거 같은데 30초가 20~30은 좀 적지 않나...?
•••답글
1개월 전
둥이38
나는 그냥 이해가 안되는게 자기 명품은 꼭 사면서 데이트할때 밥을 저렇게 먹고 선물을 20-30..???? 이해 안돼
•••답글
1개월 전
둥이39
음 30대 초반 직장인이고 명품 좋아해서 자주 사는데 난 내가 좋아하는 명품 선물 남친한테도 주고싶어서 기념일엔 명품 위주로 선물함
•••답글
1개월 전
둥이41
근데 돈을 잘 쓴다해도 9살차이부터가 부모님 마음에는 안드실듯..ㅜ
•••답글
1개월 전
둥이42
30대 초반... 부모님 입장에선 9살 차이니까 그렇게 보실만도....
•••답글
1개월 전
둥이43
다른 둥들이 말했지만 결혼하지마 소비습관 안좋은 건 아니라고 하는데..내가 봤을 땐 안 좋은 거 맞거든.. 결국은 다른 곳에서 돈 아껴서 명품을 사는건데? 9살 연하 여자친구 다리 아플 때도 대중교통 이용하고ㅋㅋㅋ 자기가 돈 모아서 명품 사고? 겉멋만 든 사람 같아
•••답글
1개월 전
둥이44
완전 별론디
•••답글
1개월 전
둥이45
8살 차이나는 남자친구 있는데

데이트비용 거의 9.5:0.5고
기타 타지 놀러갔을때나 비싼밥은 항상 남자친구가. 데이트때는 와인바 장어덮밥 삼겹살 등 2인 6만원~15만원 선 밥 자주 먹고 대게, 참치집. 오마카세, 한우, 파인다이닝 가끔 이런식임 (어쩌다 커피한번 간단한 밥 한번. 편의점 갓을 때 군것질거리만 내가 사는 정도)

3년동안

혼자 300정도 쓰는 여행 4번 정도 갔고
7-80 정도 하는 숙박 펜션이라든지 풀빌라라든지 세달에 한번 정도
명품백 선물 컴퓨터 선물
2-30 선물은 20개는 받은듯함 마사지나 피부관리 왁싱 네일샵 pt권 이런거 합치면 더 많아짐
그 밖에 자잘한 명품 화장품들 파데 립 쿠션 항상 다쓰면 사주고
가끔 친구 만난다하면 친구랑 맛있는거 먹으라고 밥값 술값 보내줌

나는 남친 매년 생일에만 50 정도의 선물 함.

남자친구 가치관으로는 젊은쪽이 나이차가 꽤 나는 사람을 사귀는건 무조건 사실 젊은 쪽이 얼마든간에 어떤식으로든 손해를 보는거라고 나이 많은 쪽이 확실히 그 간극을 메울 수 있는건 경제적인거니까 자기가 쓰는게 맘이 편하다고 그러더라

일단 연인간 동등한거나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는건 당연한거고..

난 남자친구 많이 쓰는 편이라고는 생각하는데 주변에 나이차 많이 나는 커플봐도 이 정도 비슷하게 쓰더라고.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면 좀 아니꼽게 볼 수도 있을까봐 어디가서 말은 안하지만 쓴이가 쓴 본문 내용은 진짜 아닌거 같아서 한번 구체적으로 어떤 식으로 쓰는 사람이 있는지 구구절절 써봤어

•••답글
둥이145
음.. 해주고 싶은 말 많은데 걍 지나감ㅋㅋㅋ
•••
둥이45
별 들을것도 없어보이는데 괜히 댓달지말고 그냥 지나가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음
•••
둥이145
첫줄 너무 비꼰다ㅠㅠ어느 포인트에서 발끈한 거야..?
•••
둥이45
애초에 "해주고 싶은 말 많다" 라는것 자체가 상대를 하시하는 뉘앙스로 들리지 않아? 보통 할말 많은데 안한다 라는 말 쓰듯이 말야. 그냥 지나갈거면 지나가면 되는데 굳이 댓글 달아서 어디 사람 긁고싶은 마음처럼 느껴지네
•••
둥이45
네 원 댓글 봤는데 남자친구랑 주변 분들이 개인사업해서 수입 많은거 맞고. 보통 나이차이 나는 커플은 나이 있는 쪽이 경제력이 있고 연인한테 크게 아끼지 않고 오히려 뭐든 잘해주려는 사람들이 많더라 하는게 내 말의 요점이었어

이 정도가 평균 데이트 비나 30대 평균 지출이라는 말이 아님

어쨌든 쓴이 경우처럼 직장인 30대가 여자친구 데리고 푸드코트 패스트푸드 점 데이트때 먹으러 가는게 더 일반적이지 않은것 맞지않아?

•••
1개월 전
둥이46
30대 초, 20대 초 커플인 것 같은데
30대끼리 연애 해도 데이트때 분식집 이런데 안감..
그냥 나이 차이 안따져도 짠돌이 맞는 듯..

•••답글
1개월 전
둥이48
이정도는 20초반 대학생 커플들도 하는거 같은데...
직장인이면 너무...짠돌이 맞긴함..

•••답글
1개월 전
둥이49
흠흠~ 내기준~ 부모님이 하시는말중에 틀린말없음~
특히나 인간관계에서 어른들이 하는말씀을
잘 새겨들을것!!
내가봐도 짠돌이처럼 보여~~

•••답글
1개월 전
둥이50
맥날 분식 푸드코트 이런데를 ☆질려서☆ 라는게 이미 짠돌이 아님....? 가격대 별로 되지도 않는 곳을 질릴 정도로 간거면.... 그리고 요새 데이트 해도 적당히 괜찮은 곳 가면 7~8만원은 평범하게 나오지 않나...? 1주년쯤이나 되서 그런데를 갔다는게 난 이해가 안되는데...?
•••답글
둥이50
선물 가격대야 뭐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니까 그럴 수 있다고 쳐도.... 내가 봤을 땐 큰 선물 받은게 겨우 20~30인건 그닥 좋은 인상은 안 준당... 차라리 그 돈 모아서 더 비싼 걸 해줬을 듯 나는..
•••
둥이50
윗댓 이제 봤는데 자기가 명품 모으는 거 좋아하는데 만나는 사람한테 20~30밖에 안 쓰는건 짠돌이 맞음
•••
1개월 전
둥이51
30만원 선물 5번 + 14만원 레스토랑 + 일주년 때 9만원 총 합하면 173만원인가? 한두달에 한 번 명품 사서 모으고 5성레스토랑 등등 본인이랑 지인들한텐 펑펑 잘 쓰는데 왜 너한텐 합쳐서 이백만원도 안 써..? 돈 없는 사람도 아니고 능력 되는 사람인데..? 너 부담 느낄까봐 그런거래? 너랑 결혼 생각 있다하는 이유도 뭐 그런 본인을 이해해주는 사람이 너뿐이라 그런 거 아닐까싶은데.. 너가 데이트비용 8:2라고 적어놨지만 평소 그런 저렴한 곳만 다니는데 데이트비용 내면 뭐 얼마나 많이 내겠어.. 그 정도는 대학생인 나도 걍 알바해서 내줄 수 있을듯 심지어 택시비도 쥐어줄듯.. 그냥 너가 최대 30 쓸 수 있다했으니 자기가 굳이 그 이상 엄청나게 해줄 필요가 없다 느끼는 거거나 너가 부담 느낄까 봐 배려해주는 거거나 ..ㅋ 근데 뭐 옆에 애인이 다리 아프다는데 택시 탈 생각 죽어도 안 하는 것 보면 배려심 넘치는 사람으로 보이지는 않거든ㅎ.. 넌 지금 남친이랑 결혼해도 괜찮을 것 같아? 결혼하면 뭐 달라지려나.. 스무살초반이었던 내 전남친도 부탁 안 해도 본인 차로 내가 어딜가든 매번 데려다주고 그랬는데 그사람보다도 10살 많은 직장인이 힘들어하는 애인 옆에 두고 택시도 절대 안 탄다니.. 그냥 여러모로 충격받고 가네.. 돈 문제를 제외하고 봐도 그냥 택시 부분에서 배려심 없어보여서 난 싫어.. 택시비 뭐 나와봤자 자기가 한두달에 하나는 꼭 사서 모으는 명품값보다 더 나오겠니..?
•••답글
1개월 전
둥이52
제목부터 헉 했지만 본문 읽고 한숨나고 댓글 읽다가 눈물까지 날거같음. 안타까워서ㅜ 결혼만은 하지마 좀 더 나은 인생 살고싶으면.
•••답글
1개월 전
둥이53
32살이..부모님 말이 맞다
•••답글
1개월 전
둥이54
그냥 𝙝𝙤𝙭𝙮 주변에 30대 언니 있으면 함 물어봐봐... ㅎㅏ 없으면 여기 댓글 차근차근 읽어보고,, 아니 근데 댓글까지 읽아보니 빡침ㅠ 원래 미슐랭 5스타 이런곳 잘가던 사람이 쓰니랑 연애하고 나서는 같이 한번도 안갔다라........
•••답글
1개월 전
둥이55
적게 쓰는거 맞는데...? 울 사촌언니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취직하다가 22살부터 같은 회사 9살 많은 남친 사귀고 지금 4년째 사귀고 있는데,, 그 남친분 명절+기념일 등등마다 이모랑 이모부한테 선물 보내드리고 ,, 언니도 매번은 아니어도 생일같은 때마다 선물 좋은거 받고 나도 받은 적 있음.. 똑같은 직장인인데 확실히 모아놓은 돈+월급 등등에서 나오는 그런게 있어 하물며 너는 직장인도 아니고 학생인데..?
•••답글
둥이55
너 말만 대충 들어도 알만한데 부모님은 오죽하시겠어..
•••
1개월 전
둥이57
하아......머리아파ㄱㅋㅋㄱㄱㄱㄱㄱ연애만 해..이게 내가 할수있는 말의 다야
•••답글
1개월 전
둥이58
너한테 돈아끼는거 못느꼈으면 그렇게 사는ㄱㅓ지뭐~
•••답글
1개월 전
둥이59
오잉 진짜 돈 안 쓰는데... ㅎ
22살 동갑 커플인데 우리는 아무 날 아닌데도 8-9만원 한끼로 씀
그리고 9살 차이인데 그렇게 돈 아끼고 차도 없는데 왜 만나는지 모르겠어..

•••답글
1개월 전
둥이60
아 근데.. 이거 사람마다 다른게.. 원래 자기한테 돈 잘 못쓰는 사람일 수도 있음..
내 남친이 나랑 8살 차인데 자기 자신한테 돈 쓰는 방법을 몰라 ㅠㅠ
근데 나한테는 30만원짜리 선물이나 70만원 짜리도 자주는 아니지만 내가 갖고싶어하면 사주고 그래
그 마음이 고마워서 ㅠㅠ 나도 10만원짜리 티셔츠를 사주면 자기가 갖고있는 티셔츠 중 제일 비싸다고 그러고..
근데 그렇다고 경제적으로 못사는 것도 아니야
자기 명의로 된 건물 한채 가지고 있고, 또 직장도 대기업 다니고 있는데도 아직도 자기한테 돈 쓸줄을 몰라 ㅠㅠ
우리 엄마는 이런 면이 좋아서 결혼 허락 하셨는데
혹시 쓰니 남친도 이런 상황일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진짜 나한테 돈아끼는 사람 만나면 본인이 확 느껴지거든 ㅠㅠ

•••답글
둥이64
남친이 자기 스스로한테 매달 명품 산대
•••
둥이60
헐 그건 못봤네 ㅎㄷㄷ
•••
1개월 전
둥이61
9살차이가 아니라.. 그냥 2살 아니면 또래 사귀는 것같은데????
•••답글
1개월 전
둥이62
어른들이 역시 사람을 잘 보셔..
•••답글
1개월 전
둥이65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쓰니가 이렇게 쓸 정도면 돈 안쓰는거 맞음 난 한살차이인데도 남친이랑 데이트하면 평소에 못먹는 좋은거 비싼거 먹이려했음
막 맨날 비싼 거 먹는다는 소리는 아니고 내가 학생이었을 때 (대학생) 돈 별로 없으니까 평소에 잘 못 먹는 것들 자기 만날때라도 맘껏 먹으라고 그런 소리였둠
그리고 내가 걸어갈까? 해도 힘들자나 이루면서 택시잡고

•••답글
둥이65
음 본인한텐 매달 명품사는 거 보면 너한테 돈아끼는거 맞는듯
•••
1개월 전
둥이66
선물은 모르겠는데 데이트할때 돈 안쓰는거 맞어....솔직히 왜사귀나 싶어
•••답글
1개월 전
둥이67
.쓰니 나이면 진짜 한창 좋을때고 또래들도 많이 만날수있는 땐데
9살 연상이 본인은 명품 수집하면서 그 어린너에게 그정도밖에 안쓴다는게.. 그냥..맞음짠돌이..
그리고 일단 본인한테씀씀이 크면서 너한테는 이정도만 사줘도 만족하니까 돈아끼는 느낌을 지울수가없음..

쓰니가 나이가 들면 절로 알게되는 것들일거야..
지금은 너무 좋아서 만나겠지만 제발 연애만 해줘

•••답글
글쓴둥이
그럼 애인이 30만원 선물을 줘도 못마땅해야지 애인이 더 쓴다는거야..? 웅 결혼은 나도 크게 생각없어 걱정해줘서 고마워ㅠㅠ
•••
둥이67
ㄴㄴ 누구나 선물을 받으면 좋아하기 마련인데 그것도 얼마 안감. 나이들수록 보는눈도 바뀜
쓰니가 크면 상대한테도 그럴 능력이 충분히 되고, 30대에는 더욱더 그러고도 남을 능력이라는게 인지가됨.
그래서 부모님이 짠돌이라고 본게 맞다는거야. 지금에 만족하지말라 이런것보단. 지금은 당연히 모르지만 쓰니가 대신 그나이가돼서 9살 연하를 만난다고 가정하면..체감 확 올거야

•••
1개월 전
둥이68
무조건 연애만 해라… 제발
•••답글
글쓴둥이
응 나도 비혼주의라 굳이굳이 안해오 돼ㅠㅠ
•••
1개월 전
둥이69
엥..? 아니 나이 많다고 꼭 비싸게 해야돼..? 왜 그래야돼..? 어린애 만나서?
아니 나이가 많이 차이나는데 비슷하게 내려하면 좀 아니지만, 나이가 많이 차이날수록 더더 비싸게 해야돼…?

•••답글
1개월 전
둥이70
난 애인이랑 8살 차이 나는데 애인이 6년제 대학 다니고 군대 다녀와서 제대로 일 시작한 건 올해부터였는데 그래서 큰 선물이나 그런 건 못 받았고 데이트 비용은 10:0으로 애인이 다 내줬어 근데 둥이 애인은 경제적인 벌이가 훨씬 전부터 있었을텐데 그거에 해 돈 안 쓴 느낌이긴 해
•••답글
글쓴둥이
둥은 몇살이야??
•••
둥이70
나 22살
•••
1개월 전
둥이71
본문이랑 별개로 나는 23살이라 그런가 신기하다… 우리는 맨날 배달음식 시켜먹구 비싸구 맛집 이런데도 좋지만 갈비 치킨 삼겹살을 좋아해서 거의 매번 이렇게만 먹고 햄버거도 10번에 한두번은 먹는 것 같은데… 3년동안 만나면서 남자친구 전역하구 전역선물 50정도 주고 받고 파인다이닝 둘이 12만원 정도 나온게 제일 비싼 식사였는데 댓보니까 우리가 애들 연애하는 느낌이야 ㅠㅠ 우린 선물도 잘 안 주고받아..내가 그런거 챙기기 귀찮아해서
아마 쓰니도 나랑 비슷한 나이라서 뭔가 잘 모를 것 같아 나도 지금 당황스러오

•••답글
둥이73
댓글들 약간 걸러들어 둘이 잘 사귀면 된거... 약간 아직도 옛날 마인드 고대로 묻어 있어서 나이차이만 보고 헐뜯는 사람 너무 많기에 그냥 저사람들은 저런가보다 하고 넘겨야해
•••
둥이102
둥이는 나이차이 많이 안나는 연애 아니야? 본문은 나이차이 많이 나는 연애라서 조금 다른 경우인 것 같아서 .... ㅎㅎ 나는 동갑이랑 연애하는데 갠적으로 애들 연애 좋아해!
•••
둥이71
응응 그렇긴해 근데 뭔가 나는 어려서 그런가 상상이 안돼서…그런 의미에서 말한거야! 십년만에 연애방식이 많이 달라지나…
•••
둥이145
여기 데이트비용 이런거 완전 걸러들어야해.. 둥이도 주변 친구들 있을거아냐. 그럼 여기 말들이랑 현실이랑 얼마나 차이나는지 알수있지 않을까?!
•••
둥이71
내 친구들 다 또래랑 만나구 다들 나랑 비슷행! 나이 많아지면 혹시 다를까 싶어성… ㅠㅠㅠ 아예 몰라서 모르겠어 여기 댓들이 맞는지 아닌지
•••
1개월 전
둥이72
어른들이 뭐라하는덴 이유가 있어
•••답글
1개월 전
둥이75
싫어하실만두..
•••답글
1개월 전
둥이76
나라도 싫다 부모님은 더 싫으시지
•••답글
1개월 전
둥이77
지나가다 흘깃봐도 짠돌이 맞음 쓰니도 어떤 부분이 그래보이냐고 댓으로 계속 물어보는디 그냥 본문에 나와있는 모든 부분이 다 ㅇㅇ
•••답글
1개월 전
둥이78
이런 굵직한 것보다 평소에 잘하는 게 더 중요하지 특히 부모님 입장에서는... 평소에 개고생하다가 가끔 좋은 기억으로 사느니 평소에 잘해주는 사람 만나는게 나아
•••답글
1개월 전
둥이79
근데 댓 다 읽어보면 남친 되게 좋아하나봐... 다들 욕하는데 엄청 감싸고도네 현실을 좀 알았으면 좋겠다
•••답글
1개월 전
둥이80
뭐야 30대가 저런다고? 찐에반데
•••답글
둥이80
쓰나 너의 생각을 잠시 버리고 댓들의 의견을 수렴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봐
•••
1개월 전
둥이81
쓰니가 애인한테 할 수 있는 최대한도가 30이라 애인이 20-30선물주는게 맞다는 댓 보고 다는건데..연인 관계 떠나서 만약 쓰니가 쓰니한테 소중한 14살짜리 애를 만나서 선물을 주고받는데 걔가 용돈의 한도때문에 쓰니한테 오천원짜리 선물밖에 못사줘 그럼 쓰니도 그거 맞춰서 오천원짜리 선물 줄거야..?
경제사정이 다른 동갑커플이면 저렇게 상대 최대한도 맞춰서 선물하는게 배려일지 몰라도 9살차이면 영 안좋아보이는건 사실이야..어른들한텐 더 그렇겠지
그리고 본인한테는 명품 사서 쓸 경제적 능력이 있는데 분식집 푸드코트 이건 가격 이런 다른걸 떠나서 데이트 상대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해
꼭 어디 비싼 레스토랑에서 고기를 썰어야하고 이런 소리가 아님
본인이 암만 좋아하는 음식도 만나는 상대가 있으면 서로 한발 물러나야하는거지 저런 장소는 보통의 데이트를 하는 장소가 아니잖아
가격을 떠나 상대가 편하게 먹고 분위기를 즐길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는게 데이트지
쓰니 잘 생각해봐…쓰니가 안정적 직장에 취직해서
돈도 있는데 동생같은 소중한 상대를 데리고 저런곳에 가고 싶은지

•••답글
둥이112
1개월 전
둥이82
아무리 좋아도 경제적인 부분은 바꾸지 못한다고 생각해 내가 봐도 짠돌이처럼 보여
•••답글
1개월 전
둥이83
그냥.. 결혼은 하지마. 연애만 해.
•••답글
1개월 전
둥이84
미쳣다 20대 중반인데 2-30선물함
•••답글
1개월 전
둥이85
난 그냥 돈 잘 아끼고 꼼꼼하게 쓰는것같은데.. 쓰니돈 씀씀이랑 비슷하면 굳이 쫌생이는 아닌듯.. 근데 내가 학생이라 그런가 직장인들은 생각이 다르겠지
•••답글
1개월 전
둥이86
지 나이또래 만나면 최소 저거 두배는 쓸듯 부모님 말씀 다맞음
•••답글
1개월 전
둥이87
아제발,....23살이 32살 아저씨 만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가성비야 이게바로ㅠㅠㅠ
•••답글
둥이91
1개월 전
둥이88
짠돌이 맞아...나도 8살차이 남자 만나봤는데 최소 저거 두배이상쓰고 한달 두세번 1~20만원대 선물은 기본이었어
•••답글
둥이88
일주년에 8~9만원이라니...
•••
1개월 전
둥이89
엥 잘 모르겠음... 그냥.돈을 안쓴다기보다 돈을 쓰는 기준이 확실한거같음 택시 안타고 이런거
•••답글
1개월 전
둥이90
근데 나도 택시 잘 안타는 스타일이라.. 1년에 2~30선물 4~5번에 데이트 비용 8:2면 잘 내는데??? 사람들 말은 좀 걸러들을 필요가 있는듯.. 30대초가 다 부자도 아니고ㅠ
•••답글
1개월 전
둥이92
걸러들어 쓰나.. 그래도 결혼까진 아냐! 선물은 잘 해주는 편이긴한데 식비로 봤을땐 좀 아끼는것같아…
•••답글
1개월 전
둥이93
ㅇㅇ 약간 짠돌이 맞는거 같아 23살한테 뭔 짓이래 내가 부모였어도 절대반대함
•••답글
1개월 전
둥이94
하 내 전남친 보는거같다 …헤어져
•••답글
1개월 전
둥이95
연애만 하는게 맞는 것 같아ㅜㅜ 부모님이 하는 말은 거의 다 맞는 말이라..
•••답글
1개월 전
둥이96
짠돌 맞는데..8살 연상 애인 사귀는데 안 저래 나도 23인데 ..
•••답글
1개월 전
둥이97
어후 ㅠㅠㅠ진짜 왜사겨 ㅠㅠ 부모님맘 너무 이해돼 내친구였음 뜯어말렸다
•••답글
1개월 전
둥이98
친척 중에 돈 잘 안쓰고 모으고 투자하기만 하는 분 있었는데 결국 그분이 제일 재산 많고 잘 살게됨

본인이 만족할 정도로만 쓰면 됐지 다 써주고
남는거 없으면 결국 마지막에 불행하다는거

여기는 나이대가 어려서 걸러들어야...

•••답글
1개월 전
둥이99
와 여기 댓글다는 둥이들 30대 되면 전부다 한달 데이트 비용으로 300이상은 쓰겠네...와우
•••답글
둥이99
망상이 지나친 애들이 왜케 많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쓰니 남친이 짠돌이라기 보다는 쓰니보다 본인이 더 중요한 사람처럼 보임

•••
둥이111
내말이,, 나랑 남친도 이십대후반인데 솔직히 여기서 부르는 선물 가격보면 손떨림ㅋㅋㅋㅋㅋㅋ 32살이라고 해서 돈 잘벌고 선물가격 후하게 쓸 정도는 아니지않나? 나이차이가 좀 걸리긴 해도 저정도면 쓸만큼 쓰는거 아닌가,,
•••
둥이99
대한민국 하위 70% 평균 연봉이 3000만원도 안되는데 여기는 다 판타지 소설만 읽고왔나
쓰니 남친이 능력없는거랑 별개로 30대 되면 갑자기 최소 월급이 400~500은 된다고 생각하는 거 같아서 너무 웃김
어린사람 만나려면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또래 만나면 덜 써도 된다는건가?? 심지어 저게 적게 쓰는것도 아니고
지금 자기들 모습 보면 몇년뒤에 갑자기 벌 확률이 없다는 거 너무 잘 보이지 않나..?ㅋㅋㅋㅋ
몇년만에 인생이 드라마틱하게 바뀌는 줄 아나봄

•••
둥이133
여기 그냥 직장생활 안해본애들 천지라 그럼 현실파악 못하는애들만 수두룩
•••
둥이145
익명이라서..ㅋㅋ 나도 익명 사이트에서는 직업 의사라 말하고 다녀ㅋㅋ
•••
1개월 전
둥이100
짠돌이 맞음ㅋㅋㅋ댓글 보면 한 달에 몇 백씩은 써야겠네~ 이런 식으로 비꼬는 둥 있는데 최소한 9살이나 어린 애인이 다리 아파하는데 버스/지하철로 때우지는 말아야지. 뭐 매일 택시타고 다니라는 것도 아니고ㅋㅋㅋ.. 아님 서른 둘인데 자차 없어..? 나도 슴셋이고 남친은 2살 연하 슴하난데 본문에 있는 것보다 많이 해줌 버스 10분 거리 본인 집 오라고 했을 때도 카택 매번 잡아주고 이번 900일 때 울프강 예약 잡았고 생일에 50만원짜리 아미 맨투맨 받았고.. 이렇게까지 하라는 건 아니지만 최소한 본인이 30대고 애인은 9살 어린 20대 초반이면 그에 맞게 대우는 해줘야지ㅋㅋㅋ큐 뭔 택시 한 번을..
•••답글
1개월 전
둥이101
나라면 연애도 안해 ㅎ
•••답글
1개월 전
둥이103
30대초반에 월300 못버는사람이 더 많지않아?
•••답글
1개월 전
둥이104
댓글왜이리 넷사세같지 30초면 20~30 데이트마다 펑펑쓸수있는거아닌데..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105
나도 그만큼 차이 나는데 오빠가 먹는거에 진심이기도 하고 우림 거의 데이트든 머먹든 그런 메뉴 잘안먹어 ㅠ 거의 간식이나 밤 야식 처럼은 몰라도
•••답글
1개월 전
둥이106
돈 안쓰는 거 맞아..
30대 커플끼리는 어떤 선물할지 생각해봐
20-30이 큰 선물은 아니잖아.. ㅠ

•••답글
1개월 전
둥이107
가성비는 아님
그냥 본인한테 쓰는 게 더 중요한 사람일 뿐...
30대는 뭐 한달에 천만원씩 버는 줄 아는 사람 와이렇게 많아

•••답글
둥이136
2222222222
•••
1개월 전
둥이108
별로다… 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109
짠돌이냐 아니냐를 떠나서 본인은 명품 매달사는데 데이트랑 선물이 그정도면.. ㅋㅋㅋㅋ그냥 너한테 돈을 아끼는거네
•••답글
1개월 전
둥이110
30만원짜리 선물이 그닥 큰 선물같진않은데...나 20대 중반에 동갑인데도 남자친구가 명품지갑,명품신발 사주는데...? 심지어 9살이나 오빠면서.. 우리도 7:3이나 8:2야 데이트비용
9살차이면 직장에서도 쓰니보다 충분히 자리잡고 남았겠구만 너무 안쓰는거아냐? 어린애만나놓고

•••답글
둥이110
아 근데 우리는 둘다 잘사는 편이긴해 그래도 남친 나이대 감안했을때 짠돌쓰...
아아그리고 걍 부모님 이모 말듣는게 나아 웬만하면... 어른들이 사람 보는눈은 우리보다 있으니까...

•••
1개월 전
둥이113
무슨.... 넷사세 아니고 짠돌이맞아... 부모님들이 만나지 말라는데는 이유가 있는거임
•••답글
1개월 전
둥이114
근데 아홉 살 차이면 짠돌이 맞는것같아 특히 택시 부분이 충격...
•••답글
1개월 전
둥이115
ㄱㅊ은데? 내가 아직 이십중반에 동갑 남친 만나고 있어서 그런진 몰라도 연애하면서 2-30만원대 선물 한번도 안 받아본듯 ? 사귄 진 2년 넘음 ㅇㅇ 나도 해준 적 한번밖ㅇㅔ 없고 ~ 대신 생일만 선물 챙기고 일주년 이주년 땐 다 1박 2일 여행 가서 거기서 쓴 돈 다~~하면 (여행 한번당) 20 정도 썼겠당 난 저정도면 막 짠돌이다~~~ 까진 모르겠음
•••답글
1개월 전
둥이116
아.....32이 23을 만나는건데....... 부모님이 그렇게 말을 할 정도면 진짜 아닌건데..... 잘 생각 해봤으면 좋겠어
•••답글
1개월 전
둥이117
엄마 말 들어서 나쁠 거 ㄹㅇ 없음... 정말이야
•••답글
1개월 전
둥이118
9살차이나 나는데… 짠돌이 맞지. 어쩌다 한 번타는 택시비를 감당하지 못 할 정도로 벌이가 없거나. 9살차이는 나도 반대임. 10살차이 만나던 내 친구도 결국 헤어졌어. 나중에 늙으면 모시고 살아야 한다… 정말 좋은 남자 아니면… 난 헤어져주는게 맞다고 봄. 왜냐면 남친은 결혼 생각하고 만날 거거든
•••답글
둥이118
글구 댓 보니까 명품 모르는 것도 아닌데 자기건 샤넬 사면서 쓰니한텐 2-30대 사주는 것도 좀 그래.
•••
1개월 전
둥이119
짠돌이 맞는 것 같아서 결혼하면 숨 막힐 듯ㅋㅋㅋㅋ 가계부 일일이 검사하던가 경제권 본인이 쥐겠다고 하는 거 아니냐..
•••답글
1개월 전
둥이120
돈문제는 ㄱㅊ한데 택시나 음식 이런거 돈아까워하는거보면 그런기질이 있긴한듯 나도 나혼자다닐때는 굳이 그런곳에 돈안쓰는데 애인있으면 타거든 푸드코트 이런곳도 마트안가는이상 안가고
•••답글
둥이120
댓보고 쓰는데 미슐랭이니 진짜 빈깡통 요란하다고ㅋㅋ허세 대박인듯 그리고 쓰니도 기념일에 10이상은 주고받는거고 지금 사귄지 1년된거같은데 그1년이 선물제일 많이 주고받고 데이트많이할 시기인데
•••
1개월 전
둥이121
그래서 어린 애를 만나려고 하는 거야…돈 안 써도 잘 모르니까… 적게 쓰는 거 맞는 듯
•••답글
둥이138
1개월 전
둥이122
야.. 그거 짠돌이맞아
•••답글
둥이122
2-30만원 선물이 큰돈도 아니고 인당 7만원ㅜ 굳이 기념일 아니어도 분위기 내고싶을때 가고 선물 줄때 부담안돼ㅜㅜ
•••
1개월 전
둥이123
코로나 전엔 5성미슐랭레스토랑도 자주 갔어 하고 얘기하는게 쎄한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만났던 사람 중에 빈깡통이 소리만 요란한 사람이 딱 그랬는데ㅋㅋㅋㅋㅋㅋ 사실은 돈도 별로 없으면서 그거 숨기고 자기 몸에 걸칠 명품은 사재끼고..... 허세..... 지금은 할 수 없는 걸 조건으로 건다음 자랑하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124
직업이 어디쪽인지 궁금하네
•••답글
1개월 전
둥이125
진짜 싫다 ㅋㅋㅋㅋㅋ 돈이 그렇게 없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둥이126
휴 나같아도 싫다 제발 또래 만나
생일에 인당 7만원이 비싼거라 생각해? 그것도 30살 넘은 인간한테?
같음이 아니라 임

•••답글
둥이126
난 진짜 쓰니랑 쌩판남인데도 안쓰러움 가족은 오죽할까
•••
1개월 전
둥이127
짠돌이맞음 선물은 그렇다치고 음식이랑 택시가 ㅇㅇ 또래고 같이 돈없는처지면 인정하는데…
•••답글
1개월 전
둥이128
짠돌이 같아.... 9살 연상인데,,,,솔직히 말해서 9살 연하 만나면 더 비싼 거 해줘도 모자라다고 느껴짐... 연인이 아니라 지인이어도 그래
•••답글
1개월 전
둥이129
진심 넷사세 아니고 짠돌이 가성비맞음 차라리 돈못벌어도 자기가 가진것중에라도 최고로 좋은거 해주려는 노력보이면 모를까 돈도 많이번다고 허세떨고 자기는 몇백 명품 턱턱사면서 여친이랑은 가성비 패스트푸드나 백화점 푸드코트?? 진짜 돈에 안쪼달리면 같은 또래들도 알바라도 해서 여자친구 목걸이며 호텔이며 꽃다발이며 다 해줌 발뻗을 곳보고 누운다는게 괜한 말이 아니야 누가 맨날 택시 타재? 하다못해 동성친구들이랑도 발아프다그러면 그럼 택시타자그러고 분위기 좋은 맛집이랑 카페 찾아다니려고 하는데 진짜 좀… 그나이먹고(쓰니에 비해 나이가 많은 의미) 그런 센스도 없고 돈도 아끼고 다들 결혼하지말라고하는데 나는 연애도 하지말라고하고싶다 또래만나서 서로 20-30해주는게 낫지 30대만나면서 20-30받는거는 진짜 좀 왜사귀나싶음 무조건 비싼걸 받으라는 소리가 아니라 남자가 딱봐도 쓰니한테 “가성비”연애하고있는게 보여서그래 데이트비용도 또래만나도 80퍼 부담해주는 사람들 많음ㅠ
•••답글
1개월 전
둥이131
헐 나 6살 차이 나는데 남자친구가 데이트비용은 거의 다 내주고 애플워치 컴퓨터 스피커 뭐 전자기기 등 다 해줫어(나도 그만큼 해주고!)
글이랑 댓봣을때 쓰니 남친은 2-30에서 더이상 쓸 거 같진 않다
같은 나이로 봣을 땐 또이또이라서 괜찮을 거 같은데 너무 어린 친구를 데리고 저렇게 근검절약..ㅠㅠ 그리고 자기껀 명품..ㅠㅠ

•••답글
글쓴둥이
헉 둘이 얼마나 사귀었는데?? 둥이는 남친 선물 뭐뭐 해줬어?
•••
둥이131
지금 4년됐어
애플워치 쥬얼리세트 핸드폰 명품지갑 스피커 신발 옷 부모님선물 화장품 이렇게 적으니까 많긴 많구나..
나는 신발 부모님선물 갤럭시워치 명품지갑 화장품 영양제 자취용품 기름값
남자친구는 9년 회사다녓고 나는 취준생!

•••
글쓴둥이
와 많다.. 이정도면 거의 한두달 주기로 선물을 받는거야?
•••
둥이131
그냥 틈틈이 서로 줬던 거 같아 ㅋㅋㅋ기념일은 서로 맛잇는거 먹고 그러고 기념일 아닌 날에 서로 선물같은 걸 많이 햇어ㅎㅎㅎ
•••
글쓴둥이
131에게
그냥 아무날 아닐때 저엏게 큰 선물을 주고 받는거야 서프라이즈로??? 미안 그냥 신기해서..
•••
둥이131
글쓴이에게
응 어떤 날에 기억해둿다가 사주기도 하고 즉흥적으로 사주기도 하고 서로 스타일이 비슷하니까 그런건 좋은 거 같아ㅎㅎ
•••
1개월 전
둥이132
어른들이 아니라는데는 꼭 이유 있더라...들어서 나쁠건 없을거야 ㅇㅇ 짠돌이라서 별로라고 말하긴하지만 단순히 그 이유 하나만이라고 하기 좀 그런게 너한테 돈쓰는거 아끼는게 눈에 보여서 그런거 아닐까 이왕이면 쓰니가 더 사랑받는 연애 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거같아 나이차이 9살인거부터 만약 내딸이면 진짜 아까울거같아 부모마음이면 또래만나서 이쁘게 사겼으면 하지
•••답글
1개월 전
둥이133
이야 여기댓글 또시작이네 ㅋㅋㅋㅋ
제발 여기 댓글좀 걸렀으면 좋겠어

•••답글
둥이145
222 현실은 키보드 밖에 있어요,,,
•••
1개월 전
둥이134
다들 부자야???
•••답글
1개월 전
둥이134
10번중에 3번정도면 햄버거 이런 거 먹어도 상관은 없어 보임 (조금 많은 거 같기도 하다 다시 생각해보니 근데 이건 다른 사람들 생각보다 본인생각이 중요한 거 같음 그냥 애인이랑편하게 패스트푸드 먹어도 상관없는 사람들도 많으니까) 개인적으로 데이트 비용도 뭐 8대2면 나이랑 상황에 맞게 내는 거 같고 대신 2달마다 명품사고 이런 거 볼때는 딱히 결혼 상대로는 좋아보이진 않음 (어차피 쓰니 23살이니까 결혼 생각도 없겠지만) 근데 여기 댓글 다는 사람들은 31살에 데이트 비용 8대2에 평소 만날 때도 10~20 기본에 선물도 30이상 줄 수 잇는 경제능력을 가진 거야 이건 좀 아닌 거 같은데 솔직히
•••답글
1개월 전
둥이135
짠돌이네...
•••답글
1개월 전
둥이137
20대 초반에 동갑이랑 연애할 때도 알바해서 2-30만원대 선물 주고받았어… 30대 초반인데도 그러는 거면 짠돌이 맞음…
•••답글
1개월 전
둥이139
20대 후반 30초반이라고해서 직장에서 돈 번거 연애에 펑펑써야하나 데이트비용도 다 부담해야하고 몇십짜리 선물 턱턱 내야하고 그러면 언제 돈모아서 결혼자금 모아? 그래놓고 30대에 1억 없으면 돈 안모은거고 결혼생각 없는거다 발언 나오지... 본문이 소비를 크게 하는 편도 아니지만 짠돌이 소리 들을만큼 아끼는거 같진 않은데? 그리고 아직 쓰니는 결혼할 나이 아니니까 굳이 어른들 말씀 들을 필요 없엉 그냥 좋으면 좋은대로 만나
•••답글
1개월 전
둥이140
어른들 말 100퍼 들으라는 건 아닌데 너보다 20-30년 오래 살면서 쌓은 데이터가 있는것도 맞음 헤어지라는 거 넷사세 아니고 솔직히 나라면 그런 남자 절대 안 만남
여기 댓글들 보고도 사귈거라면 그건 둥이 맘인데 여기 사람들이 너 부러워서 치기하려고 이런 댓글 쓰는게 아니라 보고 겪은게 있어서 하는말임

•••답글
둥이146
둥이147
1개월 전
둥이141
쓰니가 23이고 애인이랑 9살 차이면 애인은 32이란 소리인데... 완전 짠돌이 별로야...
•••답글
1개월 전
둥이142
엥 뭐가 짠돌이야... 잘되서 결혼도하려면 돈모아야지 ㅠㅠ 선물도 크게크게 데이트비용도 8내네
•••답글
1개월 전
둥이143
난 전혀 짠돌이 아닌거 같음
데이트비용 8부담하면 됐지 대체 얼마나 쓰라는건지..ㅜㅜ 버는돈 연애에만 써야하나

•••답글
1개월 전
둥이144
부모님 말 좀 들어라... 헤어질거지?
•••답글
1개월 전
둥이145
아니 여기 댓글 무슨 일이야.. 나 회계사인데 다들 무슨 내 주변 사람들 연애할 때 쓰는 돈보다 5배는 많이 쓰네ㅋㅋㅋㅋ 현실은 키보드 밖에 있어 얘들아,,
•••답글
둥이145
아 돈을 떠나서 쓰니 남친은 별로 가치있는 사람은 아닌 것 같아. 결혼은 반대!
•••
1개월 전
둥이148
짠돌이 맞아 남자가 돈 많이 쓴다고 이 정도면 됐지 하면서 넷사세라고 하는 사람들이 중간중간에 있는데 그게 더 넷사세임
현실은 키보드 밖에 있다는데 9살 차이 나는 연애에서 비슷하게 내는게 더 현실로 나와야 할 것 같은데?
9살 어린 친한 동생이 내 또래 남자애 만나는데 본문대로 얘기해도 그렇게 말할 수 있나?..

1. 데이트 할 때 남친이 선물도 주고 데이트 비용 8 정도 쓰면 됐지 뭘 더 써야하나
- 만약에 남친이 그렇게 잘 사는 게 아니거나 많이 버는 게 아니면 선물을 안 하는 대신 8:2나 9:1로 하면 됨
그러면 보통 데이트 할 때 분위기 좋은 곳이나 더 맛있는 곳으로 가는게 보통임. 고급 식당에서 포크로 스테이크 썰어라는 말이 아냐.
근데 쓰니 남친은 9살 차이나는데 고기나 괜찮은 거 먹는게 아니고 저렴한 맥도날드, 분식, 푸드코트
(맛 없다는게 아니라 상대적으로 봤을 때 또래도 아닌 '9살 차이나는 커플'이 '자주' 데이트 하기 좋은 곳은 아니라는 뜻) 먹으면서
선물도 그냥 일반 20대들도 알바 뛰어서 충분히 줄 수 있는 2-30만원대 금액을 30대가 9살 어린 애인 만나면서 그 정도로만 한다고? 가격을 떠나서 정성이 안 느껴지는데?..

물론 2-30만원이 적은 돈은 아님 그냥 평범한 20대면 크게 느껴지는 건 맞음 근데 9살 차이면 직장에서 어느정도 자리는 잡았을건데
20대도 낼 수 있는 금액대랑 똑같이 하는건 이해가 안간다..
내 친구 20대 초반에 동갑인 남자애 만났을 때 알바 해서 2-30만원대 선물 했었어 30대가 아니고 20대 초반에....

2. 그럼 돈은 언제 모으고 결혼은 언제 하냐 / 현실적으로 30대 직장인들 그렇게 많이 버는 거 아니다 / 여기 학생들만 많아서 경제 관념 떨어진다
- 돈도 모으고 싶고 연애도 하고 싶으면 데이트 비용 비슷하게 내면서 돈도 모을 수 있게 또래 만나면 됨. 참고로 나도 직장인임.

3. 돈 아끼는 사람일수도 있다 / 택시 타는 거 부담된다
- 택시를 매일 타는게 아니잖음 친구가 발 아프다 해도 택시 타는데 연인 사이에 가끔가다 한 번 다리 아파서 택시 타는 것도 못 해?
그리고 진짜 돈 아끼는 사람이라면 가끔도 아니고 매달 본인 위한 명품을 사진 않지 그게 취미일 수 있겠지만 매달 본인한테 명품 쓸 정도면
사랑하는 애인한테도 어느정도는 돈 쓸 수 있는거 아냐? 애인한테 돈을 써야지, 사랑하면 다 할 수 있다 라는 이상적인 소리를 하는 게 아님
배려가 없고 정성이 없어서 그래

•••답글
 
번호카테고리
  3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변기에 음식물 버리는거보고 정털렸는데...679 08.02 17:56 69978 22
이성 사랑방 근데 확실히 예쁘면 예쁠수록260 08.02 15:36 70319 49
이성 사랑방 애인이 가족 자랑이 너무 심해193 08.02 11:20 39984 1
이성 사랑방 본인표출 100일 기념 묵었던 숙소 후기❤️198 08.02 09:52 67324 100
이성 사랑방/연애중 애인이 커플링을 24k로 해왔어…139 08.02 12:19 52728 10
44580062 곰신 하 지금 애인 휴가나와서 4일째 만나는중인데 4:46 25 0
44580044 곰신 20살 겨울 첫사랑 생각나서 울거같다 진짜 4:42 13 0
44579995 이성 사랑방 아 진짜 기다리는 연락은 왜 안 오는걸까...2 4:30 27 0
44579990 내일 단둘이 술먹는데 필살기 전수 좀3 4:28 49 0
44579966 이성 사랑방 마음없어도 새벽에 두시간 톡 가능 ?10 4:23 70 0
44579931 이성 사랑방 가정사 안 좋은 사람하고 결혼할 수 있어?5 4:16 75 0
44579924 연애중 말 안하고 자는거 많이 화나지...?8 4:15 66 0
44579916 이성 사랑방 연애중인데 외로워8 4:14 47 0
44579915 4살차이면 서로 이성으로 느껴질 나이차이지?3 4:14 51 0
44579888 이성 사랑방 고민 좀 들어줄래?5 4:07 26 0
44579879 연애중 이별 다이어트 실패3 4:06 40 0
44579869 이성 사랑방 딸처럼 느껴진다는것도 사랑일까?11 4:04 80 0
44579859 연애중 나 사실 요새 돈없었는데..2 4:03 38 0
44579856 이성 사랑방 사친 호감 갖거나 좋아했다가 다시 친구로 돌아온 익 있어?6 4:03 63 0
44579795 남자가 자기가 먼저 밥 사준다고 하는건2 3:52 56 0
44579752 기타 나는 이성 볼 때 학벌은 노상관인데 학력은 중요함1 3:43 141 0
44579749 이별 살려줘2 3:43 41 0
44579746 이성 사랑방 다 받는 연애하면서 잘 만나다가 뜬금없이 떠나는 사람은 뭐야?4 3:41 54 0
44579716 연애중 800일 넘었는데6 3:34 174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8/3 4:50 ~ 8/3 4:5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이성 사랑방의 인기글 l 안내
8/3 4:50 ~ 8/3 4:5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말벌 천적 1위 허명구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