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5147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2
이 글은 4년 전 (2021/7/31) 게시물이에요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부모님 하시는 일 같이 하면서 살았는데 더 이상 이 일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도 모르고 갑자기 수입이 몇백이나 줄어든 상황이야 앞으로도 계속 이럴거래.. 이거 관두게 될 날도 올거라고... 공무원 준비 해보지 않겠냐 해봐라 하시는데 학교때 공부도 솔직히 다 까먹고 공부도 안했거든 하루에 공부해도 내가 두시간씩은 할까 싶은데 그래도 해볼만한 도전인가 궁금해서.. 하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대표 사진
익인1
똑똑한거 아니면 하지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안늦었는데 두시간할바엔 안하는게 나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어느정도로 해야 해?
공부랑 거리 먼 스물아홉이 어느정도로 해야
3-4년 안에 될 수 있을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전업 수험생이지 의지약하면 걍 학원다녀 3-4년도 길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엄마 공무원이신데 회사 다니다 들어오는 사람 많대 나이로는 공무원에 늦다 머 그런건 없는듯 근데 두시간으로는 너~무 힘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은 어느정도로 해야 한다고 생각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최대한 오래! 기본 열시간은 해야 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매일 열시간씩??! 그렇게 몇년 정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일단 1년 안을 목표로 하면 운 좋으면 바로 붙고 2년이면 붙음!! 매일 10시간 이상 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3에게
2년에 붙어도 열심히 잘 한 거얌.. 그 이상 해서 붙는 사람도 엄청 많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헉 나 완전 노베이스인데 혹시 그것도 고려한거야? 나는 3년4년 걸려도 괜찮은데 그 기간안엔 될런지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일단 인강 등록하고 오티 들으면서 커리 한 본 싹 훑어봐!! 노베도 2년은 붙은 경우가 많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노베도 2년이 많다고?
대단하네.. 나도 그래도
도전해봐도 된다는 생각이 든다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베이스부터 다시해야하는거 같은데 두시간으로는 택도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나이 비슷한데 하루에 10-12시간씩은 하려고 노력해 2시간씩이면 분명 장기전일텐데 돈 시간이 너무 아까울것 같아ㅠㅠ 금방 지칠것 같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두시간 얘기밖에 없던 와중에ㅜ 비슷한 익이구나 나이만..ㅎㅎ 익이 보기엔 베이스도 없는 내가 주6일 열시간씩 몇년해야 9급 지방직 가능하다고 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장담 못하겠어 그래도 열심히해서 1년을 목표로 하되 안될경우 2년까지 보고 있어 나 완전 노베이스거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은 언제부터 시작한거야? 난 1년 2년안에 붙으면 너무 좋을거 같아.. 솔직히 노베이스라 아예 가망없나 싶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이제 시작한지 일주일이야ㅋㅋㅋㅋ 나는 영어같은 경우는 초급부터 듣고 한국사랑 국어는 굳이 기초 들어야하나 해서 기본이론 듣고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잘 생각해서 좋은 방향으로 결정하길 바랄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익도 얼마 안됐구나 너도나도 잘해보자!! 그래도 댓글들 보고 나도 도전해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근데 두시간은ㅋㅋㅋㅋ.. 진짜 열심히는 해야하는구나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스타벅스 가는 사람 정떨이야?
21:38 l 조회 1
올드 아이폰 잘알 익들아 이거 기종 뭐같아? ㅈㅂ 알려줄사람 ㅠㅠ
21:38 l 조회 1
연구원들 월급 보니까
21:38 l 조회 2
옛날 오타쿠픽 노래같은ㄷㅔ 아는 사람?
21:38 l 조회 6
나 수습기간인데 냉정하게 봐도 폐급이란 말이야
21:37 l 조회 4
나 공부 시작하고 16년만에 쉬어봐
21:37 l 조회 3
진짜 근무시간내내 일만하는 사람이 있어?(바쁠때말고)
21:37 l 조회 1
회사에 정보공유무새 동기 있는데 정신 나갈 거 같음
21:37 l 조회 7
하기 쉬운 나물반찬 뭐가 있을까?
21:37 l 조회 2
마운자로vs팔 람스뭐 먼저 하는게 조을까..??
21:37 l 조회 2
12월에 이사하는데 지금 장식장 사는거 에바..?
21:36 l 조회 3
오억년만에 피자헛 콤비네이션 시켰는데 별로임
21:36 l 조회 3
근데 알바한테 책임감 바라는거 좀 오바아닌가1
21:36 l 조회 9
중소 회사에서 일 없으면 ㄹㅇ 잘릴 가능성 커??3
21:36 l 조회 7
25살이 기미 생길 나이야??1
21:36 l 조회 9
대전 방값 저렴한 지역이 어디야?3
21:36 l 조회 6
30대후반-50대 어른들이 진짜 20대 30대 가지고 나이 많다고 뭐라하거나 후려치는 사람들 많아?
21:35 l 조회 8
25살인데 내 친구 진짜 아줌마같음
21:35 l 조회 19
제발 이노래아는사람 ㅠ2008-2009년 노래임
21:35 l 조회 21
엘리베이터 고장났다고 택배를 1층 현관에 두고 갔는데 이게 맞아? 2
21:34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