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2442l 0
 
1개월 전
익인1
맞지맞지^^..
•••답글
1개월 전
익인2
20년째 기생중
•••답글
1개월 전
익인3
나는 반대인데 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5
수정되는 그 순간부터 자식은 기생할 수 밖에 없는듯
요즘 엄마 골밀도 낮아져서 걱정하는데 너무 미안함🥺 엄마도 알면서 낳은 거겟지만

•••답글
1개월 전
익인6
맞음 기생충인 애들이 훨훨 더 많음 ㅎㅎ 그걸 알고도 부모자식이니까 선 못 긋는 부모도 많구
•••답글
1개월 전
익인7
난 확실히 기생충...
•••답글
1개월 전
익인8
나는 완전 의존적이었던 듯..
•••답글
1개월 전
익인10
난 진짜...기생충 ㅇㅈ
•••답글
익인10
부모님께 감사해야함
•••
1개월 전
익인11
에이 그래도 귀엽자나(부모님 눈ㅇㅔ 강아지 정도는 되지
•••답글
1개월 전
익인12
밑에서 태어나버렸는데 어쩌겠어 효효
나중에 자립하고 잘함 되지

•••답글
1개월 전
익인13
엄마 사랑햄..♡
•••답글
1개월 전
익인14
1개월 전
익인15
맞아...ㅠ 그래서 나중엔 내가 짊어지고 다닐거야ㅜㅜㅜ
•••답글
1개월 전
익인16
근데 그 기생충을 부모가 낳았...
•••답글
1개월 전
익인17
난 완전 기생충... 탈피하려고 노력하지만 실패중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18
나중에는 반대로 내가 책임져야 하는데 뭐..
•••답글
1개월 전
익인19
맞지^_ㅠ.... 엄마아빠 미안...
•••답글
1개월 전
익인20
오 순식간에 기생충 됐네 기분나빠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21
나 진짜 기생충...+돈벌레임 돈 빨아 먹는 기생충
•••답글
글쓴이
너 내 ae?
•••
익인21
익인61
인터넷 밈이야ㅋㅋㅋ 아바타(?) 같은 존재냐는 뜻
•••
1개월 전
익인22
약간
빅데이터로 보면 사이가 좋다 > 장기적으로 독립 생각 안할 가능성 높음

•••답글
익인22
사이가 안 좋으면 자연스레 독립 생각하고 의존적으로 살지 않게 되더라
•••
익인30
맞음... 나 어학연수랑 결혼 빼고는 독립할 생각 없음... 나 옴마랑 아빠 품이 너무 좋아
•••
1개월 전
익인24
그르니까,,,울아빠한테 넘 미안할뿐 ㅠ
•••답글
1개월 전
익인25
나는..맞아
•••답글
1개월 전
익인26
난 좀 반대라고 생각하는데 낳았으니까 책임져야한다구 봐 ㅎㅎ! 기생충까지는 아닌듯!
•••답글
1개월 전
익인27
난 시집와서도 친정가면 먹을거 싹싹 긁어 받아옴...^^ 엄빠집 간다고 전화하면 엄마가 농담삼아 마트 갈때 됐나봐? 이런다 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28
˗ˋˏ와ˎˊ˗ 나 ㅇㅈ 진짜 나네...갑자기 개현터온다,,,,,,,,,도르륵 엄마아빠,,,나 공부 열심히 할게,,,
•••답글
1개월 전
익인29
평생 붙어있을래♡
•••답글
1개월 전
익인31
난 절대 아니여~ 탈출한지 오래..
•••답글
1개월 전
익인32
헤헤 엄마 사랑해
•••답글
1개월 전
익인33
어떻게 보면 그렇지
•••답글
1개월 전
익인34
나두...특히 요즘 세대가 더 그런듯....성공이힘드니ㅠ
•••답글
1개월 전
익인35
1개월 전
익인36
그게 바로 나..^^ 독립하려면 한참 멀었음...ㅎ
•••답글
1개월 전
익인37
난 공생..ㅎㅎ 어차피 생활비는 내 돈에서 쓰고 얹혀만사니까ㅎㅎ 엄마도 나 없으면 심심하고 보고싶으니ㅜ 내가 집에 아주 눌러산다!!
•••답글
1개월 전
익인38
æ기생충,,
•••답글
1개월 전
익인39
난 맞앙..^_^… 엄마아빠 집에서 놀고먹구.. 아빠 일 배우면서 돈 모으고.. 생활비는 엄카^_^…. 행벅해…. 집안일하고 용돈받구… 저녁차리고 용돈받고…^^.. 기생충같은 삶 참으로 행벅….
•••답글
1개월 전
익인40
맞아 난 ㅇㅈ..
•••답글
1개월 전
익인41
엥 그냥 너가 그런듯 부모는 낳았으니 책임지는게 당연한거고 자식은 열심히 공부해서 자립할 준비 하면 되는거지 네가 스스로 기생충이라 생각되면 더 열심히 살아..
•••답글
1개월 전
익인42
난 정말 ㅇㅈ
•••답글
익인42
그냥 평생 엄빠랑 살고싶어 💛
•••
1개월 전
익인43
엄마아빠 미안
•••답글
1개월 전
익인44
제송해요..그렇게 됐습니다…아빠 경기 어려워서 실직햇거든 그러면 이제 어케 일어서지 이게 아니라 막막하고 갑자기 세상이 무너진걱같애……..
•••답글
1개월 전
익인45
왜 기생충이지...? 나이들어도 계속 부모에게 빌붙어 살아서 기생충이라는 건가..?
•••답글
1개월 전
익인46
엄마 아빠 사랑해💖
•••답글
1개월 전
익인47
21살까지 기생하다가 올해부턴 공생중••^^..!
•••답글
1개월 전
익인48
엄마아빠~~~ 미아내~~~~
•••답글
1개월 전
익인49
맞지… 엄마 아빠 미안해요
•••답글
1개월 전
익인50
1개월 전
익인51
1개월 전
익인52
엄마 미안ㅠ
•••답글
1개월 전
익인53
나도 ㄹㅇ 기생충
•••답글
1개월 전
익인54
왜 기생충임 그런 말 하면 부모님이 전혀 좋아하지 않을것 같은데 맘 아프게 하지 말고 그냥 살아가면 됨
•••답글
익인54
여러분 여러분 다 부모님들의 사랑스런 자식들입니다!!!!!!!
•••
1개월 전
익인55
나도... 근데 평생 같이 살고 싶다
•••답글
1개월 전
익인56
나도 글케 생각하는데 비슷한 뉘앙스로 말하니까 속상해하시도라..
•••답글
1개월 전
익인57
1개월 전
익인58
나는 거머리...
•••답글
1개월 전
익인60
ㅇㅈ..부모님한테 너무 죄송하..
•••답글
1개월 전
익인63
나는 직장도 있는데 평생 엄빠랑 살고싶다... 평생 기생충 할랭
•••답글
1개월 전
익인64
난 기생충 되기 싫어서 독립함 근데 인생 편해짐 역시 따로 살아야돼
•••답글
1개월 전
익인65
1개월 전
익인66
기생충 말고 캥거루라고 해줄래...?😂
사실 기생충 맞음😭😭

•••답글
1개월 전
익인67
난…… 맞아 완전 딱 붙어 살고 싶어 엄마아빠 너무 좋아…
•••답글
1개월 전
익인68
엄마 미안 평생 캥거루족할껨~~우리집 제일 좋아
•••답글
1개월 전
익인69
나 3년째 기생중임... 빨리 작가되야지...ㅠ
•••답글
1개월 전
익인70
미자까진 어쩔 수 없지않나...다커서 어련히 혼자 잘 독립할거라생각🤔
•••답글
익인70
엇 나만 진지하넼ㅋㅋㅋㄱㅋㄱ나도 집이 좋다😀
•••
1개월 전
익인71
맞아 나야...엄마아빠 사랑흐ㅔ....
•••답글
1개월 전
익인72
마자.. 취업도 못하고 부모님 용돈 받아 사는 중,,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일년내로 취업도 하고 자취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답글
1개월 전
익인73
맞아..22년째 기생하고 있지..
•••답글
1개월 전
익인74
그릉가 .. 나를 낳았으면 책임져야한다고 생각 ㅎㅎ...
•••답글
1개월 전
익인75
엇 나는 독립만 안했지 살림에 보태는 중인데 생각해보니 집을 나가야 기생충이 아니겠구나
•••답글
익인75
취업했는데 집이랑 가까워서 독립할 생각을 안했다..
•••
1개월 전
익인76
기생충이라니,,,,
•••답글
1개월 전
익인77
아니 뭐...맞는것같기도....엄마아빠미안.....ㅔ
•••답글
1개월 전
익인78
기생은 맞는데 충은 아님 ;^^
•••답글
1개월 전
익인79
난 기생충말고 껌딱지할래!!!!!!!!!!!! 사과🍎맛 껌딱지 ٩(๑•᎑< ๑)ว~~
•••답글
1개월 전
익인80
ㄹㅇ... 나 고딩 때 공부하느라 돈 엄청 썼는데 그거 졸업하고 취업하면 몇 배로 갚을 거야
월 1000씩 통장에 넣어줄 거임 난 별로 돈 필요 없어서 조금씩만 모아놓고 다 줄 거야

•••답글
1개월 전
익인81
난 애교쟁이 기생충😝
•••답글
1개월 전
익인82
난 맞아 근데 난 기요미 기생충
•••답글
1개월 전
익인84
누가 내얘기를..
•••답글
1개월 전
익인85
기생충도 기생충나름인듯ㅋㅋㅋ난 조만간 독립예정인데 울아빠는 계속 나없으면 무슨재미로 사냐하시고, 동생이란 벌레는 걍 빨대꼽고 지한테 싫은소리하면 패륜도 그런 패륜이 없음ㅋㅋㅋㅋ인간 고쳐못쓰는듯
•••답글
1개월 전
익인86
기생충이라니 말이 넘 안이쁜듯.. 부모로서 해야할 일이나 자식으로서 해야할일 같은거만 지키면 기생충까지는... 나는 등록금이랑 엄마아빠 집에서 사는거 말고는 하나도 지원 안받는데.. 한순간에 기생충되니 좀 그렇네..
•••답글
익인89
오잉 셀쿠깨지마
•••
1개월 전
익인87
ㅇㅈ ㅜ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88
난 맞애....
•••답글
1개월 전
익인90
ㅇㅈ 엄마 아빠 미안해유ㅠㅠㅠㅠㅠㅠㅠ나만 낳지 그래쒀ㅜㅜㅜㅜㅜㅜ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91
인정해 나두야...
•••답글
1개월 전
익인92
ㄹㅇ 진심 기생충
•••답글
1개월 전
익인93
맞아 나도 글케 생각해 부모님의 젊음과 양분을 빨아 먹으면서 내가 성장하는 느낌
•••답글
1개월 전
익인94
맞아 죄송해요 엄마아빠...
•••답글
1개월 전
익인95
진짜 맞는말... 죄송해요 엄마아빠..
•••답글
1개월 전
익인96
난요즘 밥도 안먹어 밥값할 자신이 없어서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익인97
얼마전 독립했는데 반찬이랑 그런거 보내주시는거 보면 난 기생충 맞는 듯..ㅋㅋㅋㅋㅋㅋ 엄마아빠 사랑해😘
•••답글
1개월 전
익인98
낳았으면 책임을 져야지 난 성인 되기 전까지는 기생충이라고 생각 안 해 요즘은 취준까지는 어느정도 도움 받아야될둣
•••답글
1개월 전
익인99
사랑스러운 기생충이지 모....
•••답글
1개월 전
익인100
익인100
용돈부터 등록금까지 다….
•••
1개월 전
익인101
죄송합미다ㅜㅜㅜ
•••답글
1개월 전
익인102
그래서 꼭 나중에 돌려드려야지ㅠㅠㅠㅠ
•••답글
익인102
엄마아빠 일 그만 두면 오빠랑 내가 먹여살려야쥐 부모님은 우리 앞가림이나 잘하라고 하지만...
•••
1개월 전
익인103
아빠 미안해ㅠㅠㅠㅠㅠㅠ
•••답글
1개월 전
익인104
난진짜 기생충 ㅜ
•••답글
1개월 전
익인105
엄마 아빠 사랑해…;-;
•••답글
1개월 전
익인106
ㅋㅋㅋ 여기서 셀쿠 깨고 가는건 좀 웃기다…
•••답글
1개월 전
익인107
내가 더 열심히 해서 우리 부모님 호강 시켜드려야지~~
•••답글
1개월 전
익인108
부모도 미래의 공짜 요양보호사 키우는 거기 때문에 사실상 기생이 아니라 공생임 부모도 늙으면 자식한테 기생해야 하거든 기브 앤 테이크야
•••답글
1개월 전
익인109
어쩔 수 있나... 그럼 나 낳지 말았어야지 라는 생각
•••답글
1개월 전
익인110
벌레 충 말고 충신할때 충의 의미로 쓰면 되지!
난 평생 엄마아빠 옆에서 꼬옥 같이 기생해야지. !!💖💖

•••답글
1개월 전
익인111
잉 기생충 아냐!! 부모님 선택으로 낳은건데 당연히 자식들 잘 키울 의무 있지 암암
•••답글
1개월 전
익인112
나도....기생충이자나..
•••답글
1개월 전
익인113
나는 식충..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잡담 마른친척들 진짜 얼굴에다가 전 던짐ㅋㅋㅋㅋ456 09.19 22:43 54451
이성 사랑방 솔직히 애기 낳을때 얼굴 생각하고 결혼해야 돼...440 09.19 23:26 52094 20
잡담 본인표출 개명할려고 하는데 이미지보고 어울리는 이름 골라주라243 12:16 10808 4
잡담 요즘 애들은 헐 잘 안쓴다함..223 12:20 4086 0
웹소설 쏘들은 인생작 딱 하나만 꼽으라면 뭐 꼽을래 ?70 09.19 20:53 6270 1
45454376 아미친 어떡하지 당근 거래 햇는데 14:31 1 0
45454375 교사의 말한마디가 얼마나 큰 파급력이 있어? 14:31 1 0
45454374 요즘 쿠팡 플레이에 볼거 많이 생겼네? 14:31 1 0
45454373 높이뛰기 우상혁선수 왜 인스타 비공개야..? 14:31 1 0
45454372 누구한테 막 대했다는 썰 자랑스럽게 푸는 사람은 14:31 1 0
45454371 스터디 카페 사람 너무 많아 14:31 1 0
45454370 백수인데 시골 안간거 잘한 선택이겠지? 14:30 10 0
45454369 이런 대학친구 어떨것같음 14:30 14 0
45454368 잔여백신 예약 했는데 병원은 계속 통화중이고.. 전화도 안오고.. 14:30 5 0
45454367 친구한테 거리감든다는 이야기 들어본 적있는 익들아! 14:30 5 0
45454364 2022년 2월 이후 졸업자면 2022년 2월에 졸업한 사람도 포함이지?1 14:29 20 0
45454363 스터디카페에서 기간권 끊으면6 14:29 23 0
45454362 남은 재난지원금으로 배라 사머글거다 14:29 12 0
45454361 레터링케이크에 이모티콘? 캐릭터? 넣는 거 있잖아 14:29 11 0
45454360 외동이고 친척들이랑 안친한데 결혼한 여익들아 14:29 14 0
45454359 파주 임진각 음식점 핵비위생적이다 다들 오지마 14:29 22 0
45454358 잔여백신 예약하면 전화오지 않아??6 14:29 23 0
45454357 탈색하면 두피 원래 징그러워져?2 14:29 17 0
45454356 아 강아지 씻겼더니 ㄹㅇ 애기냄새나ㅠㅠ 14:28 24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9/20 14:28 ~ 9/20 14:3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의 인기글 l 안내
9/20 14:28 ~ 9/20 14:3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