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7634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4
이 글은 4년 전 (2021/8/11) 게시물이에요
노력한 시간에비해 너무너무 많이 내려쳐지는 종목임. 

해외선수들과 경쟁해서 이기려면 다른나라 선수들보다 몇백배로 운동 열심히해야하고, 미성년자 선수들도 웨이트트레이닝까지 해. 물론 체급 늘릴려고 하거나 감독님에따라 안시킬수도 있겠지만 나는 고1때부터 웨이트 트레이닝 시작했음. 내가 아는 태권도 선수 언니오빠 동생들도 다 그랬고. 그렇게해서 죽어라 연습해가지고 시합 나가잖아? 금메달따면 너무 좋겠지만 지면 패배감이 진짜 장난아니야. 특히 해외선수들한테 지면.. 그날은 진짜 감독님한테 거의 반죽음이야. 우리가 종주국인데 쪽팔리지도 않냐부터 시작해서 어떤 선수들은 체벌까지 당하고. 운이 좋아 좋은 선수가되서 올림픽에 나가잖아? 그래도 문제야 왜? 우리나라 사람들은 태권도 선수한테 엄청 박하거든. 금메달 따도 칭찬보단 발펜싱으로 이겼다고 욕먹어ㅎㅎ 그것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사람들이ㅇㅇ 차라리 욕 안하고 태권도에서 금메달 나오는건 당연하지 왜이렇게 오바야.. 이런 반응은 걍 천사야ㅋㅋ 은메달이나 동메달따면 더 욕먹고.. 예선탈락이면 악플로 도배되는거고. 여기 익들은 욕 안했을거라고 믿고싶었는데 이번에도 태권도 노금메달이라고 선수 욕하는글 엄청 많았잖아. 은근슬쩍 그래도 우리나라가 태권도에서 최고가 되야한다면서 노금메달은 종주국으로서 쪽팔린일이라는 워딩까지 쓰던데 뭘ㅎㅎ 거기에다 언론까지 선수들을 응원하고 수고했다고 하기보다는 쪽팔린다느니 뭐가 어쩐다느니 부정적인 기사만 쏟아내고있는게 현실이고.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카메라에 화장 잘 나오려면 어떻게 해야함?
20:36 l 조회 1
세상에서 제일 연구하기어렵고 이해못하겠는건 인간인거같다
20:36 l 조회 1
애니 굿즈 같은건 보통 어디서 사?
20:36 l 조회 1
이거 탕비실 간식 많이 먹는거임??
20:36 l 조회 1
엄마가 나를 안좋아하고 무시해
20:36 l 조회 1
쌍수 병원 어디서 할까??
20:36 l 조회 4
체구 커지고 싶은데 운동 뭐하면 좋을까
20:36 l 조회 3
에어컨 고장나서 집주인한테 말해야되는데
20:35 l 조회 5
고도근시면 뭐 렌즈 일반거 착용하면 안되는거야??2
20:35 l 조회 4
부자들은 은행에서 명절선물 좋은거 주더라
20:35 l 조회 9
하 회사만 가면 왜케 몽총해지는 것 같지1
20:35 l 조회 11
은행원 복장 진짜 자율이구나 느낀게
20:34 l 조회 26
나 외국인 암내 진짜 처음 맡아봤는데1
20:34 l 조회 17
사람들이 남들한테 관심 없다는 거 다 개구라임ㅋㅋㅋ 3
20:34 l 조회 23
참교육 드라마화 하면서 더 별로가 됐네1
20:34 l 조회 14
동성(女) 사랑 제정신이 아니네 ㅋ
20:34 l 조회 8
사회성 없는 행동들 생각나는 거 적어봐봐2
20:34 l 조회 11
다들 회사나 알바 직장에서 식비 지급해줘?7
20:34 l 조회 13
미용사랑 코디네이터 중에 뭐가 더 비전있을까 2
20:33 l 조회 7
다들 여행갈때 생리주기 겹칠거 같으면 약 먹어 아니면 그냥 받아들여?16
20:33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