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491008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삼성 이성 사랑방 만화/애니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5
이 글은 4년 전 (2021/8/20) 게시물이에요
진짜 항상 말 하지만 운이 좋게 공무원 붙었는데 사실 꿈이 없어서 공무원 준비 한거거든... 그리고 연고지로 붙었는데 서울 살고싶은 마음도 크고... 근데 내가 하고싶은 일 하는게 맞는거같은데 공무원 안하고 사기업하는거 너무 바보같은 소리겠지.... 사기업다니다가 공무원되면 만족도가 높은데 바로 공무원 되면 비교군이 없어서 만족도 낮다는게 맞는말같아.... 민감한 주제인거 아는데 혹여나 누군가에게 실례가 됐다면 미안 .. 걍 새벽이라.. 혼자 주절주절했다
대표 사진
익인1
정년을 생각하면 공무원이긴 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근데 중간에 쉬어가는 타이밍이 없다는것도 숨막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굳이 싶기는 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닝... 나 사범대나왔는데 50퍼이상이 보통 임용붙거든 그 임용떨어진 나머지 40퍼정도중에 절반?은 그냥 시험장 익숙해지겠다고 공무원시험쳤다가 붙어서 공무원된사람임 근데 그렇게 붙어서 만족도가 높을리가없징... 그래서 그만두는사람도 많고 그냥 아예 사기업으로 트는사람도 많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방대인 우리학과만봐도 네이버 카카오 등등 다니다가 스타트업하겠다고 그만두는사람도 있고 생각해보면 별거아닌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행정학과라 절반? 우린 거의 60퍼 정도가 공무원인데 거기서 나머지 20퍼는 공뭔 준비하다가 바로 포기하고 사기업 준비하는데 그런 사람들을 주고 내가 이런 고민하는게 기만같기도 하고 ..까놓고 보면 나도 맨땅에 헤딩인가 싶기도하고.. 누가보면 이미 붙여준줄 알겠어 .. 용기있는 사람들이 요즘 참 멋진거같아 그래 너무 허튼 소리라고 스스로 생각하고 주눅들진 말아야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기만같다는게 무슨 의미가있을까 차피 남인데 솔직히 교사보다 대기업을 훨씬 높게 쳐주는데 교사된애들도 동기중에 서울가겠다고 삼수한애도 대기업간애들 하나도 안부러워했어ㅋㅋㅋ 걍 관심밖이니까 확실한건 너인생인데 더 행복할 선택해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3 학년 대딩인데 자퇴하면 취업 스펙트럼 퐉 쭐어드나?? 그냥 병원 데스크 접수 직원이나 그냥 간단사무업무 하고살고싶은..
14:09 l 조회 1
원신 다들 캐디어떰?! 호호호도 있고 약간 불호도 있음
14:08 l 조회 3
학자금대출하고 하이닉스에 몰빵할까?1
14:08 l 조회 8
하닉사서 이제 현금없음
14:08 l 조회 16
일자리사업 됐다 ㅎㅎ
14:08 l 조회 9
안 착한 사람한테만 끌리는 거 어떻게 고치지
14:08 l 조회 10
세무사사무실 다니는 익? 1
14:07 l 조회 16
내취향으로 잘생겼으면 노잼이어도 만족도 높음
14:07 l 조회 12
뉴스에서 분명 24일 절정이랬는데 1
14:07 l 조회 14
파견직이면 파견회사가 직접 뽑는 거야?3
14:07 l 조회 13
오늘 삼닉 들어감 월요일에 오르겠지??2
14:06 l 조회 62
갑자기 코 전체에 하얀색 날치알? 처럼 우다다닥 올라왔는데
14:06 l 조회 13
브샤 스튜디오 골라줄 천사찾아 ㅠㅠ!!
14:06 l 조회 13
근데 진짜 애낳으면 평생 키우는데 5억 이상들어감?2
14:06 l 조회 21
젠슨 황 "주식시장 급락해도 기뻐해야…지금은 할인 가격"
14:06 l 조회 33
이번 아반떼 신형… 진짜 별로다..
14:06 l 조회 5
주린이 하닉주식3
14:06 l 조회 51
근데 인티보면 잘생긴 사람이 그렇게 많나 싶음14
14:05 l 조회 45
충치 잘 생기는 치아 미백치료 받아도 될까??
14:05 l 조회 4
근데 진짜 누가 뚫어져라 쳐다보는거 다 느껴지지않아??
14:05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