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1225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88
이 글은 4년 전 (2021/9/01) 게시물이에요
예전에는 허구한 날 쓸데없는 거 샀었는데 (노래 나오는 금고, 총 쏴야 꺼지는 알람시계 등등,,) 언젠가부터 그게 아까워서 돈을 안 쓰고 모으기 시작했음... 근데 돈이 많이 모이기 시작하니까 플스, 아이패드, 에어팟 같은걸 사게되고 그러면서 소비 씀씀이가 너무...  

예전에는 3만원짜리 사는데에도 너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10만원이면 턱턱사고 50만원까지도 필요하겠다 or 재밌겠다 싶으면 사게 돼... 그렇다고 내가 알바를 하는 것도 아니야 한 달에 용돈 받은걸 모아두고 큰 돈을 한 번에 쓰는 느낌이랄까  

이런 습관 괜찮은거야? 방금도 애플워치 사려고 공홈 뒤지다가 급 현타와서 글 쓰는거임... 35만원도 되게 큰 돈인데 세상 물정을 몰라서 이러는건지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허억... 댓글 고마워 익들앙 다 읽어봤어💗 저거 에어랩인데 에어팟이라고 썼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애플워치도 요즘 운동 안하고 있어서 필요한건 아닌데 ,, 애플워치병 한 달째라 저러는거야 ㅠㅠ 일단 완치는 해야되니까 사긴 할건데 ㅎ.. 암튼 소비습관 다시 생각해보게 될 것 (?) 같아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직접 알바해서 돈 벌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돈있다면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차라리 크게크게 사는게 중고로 팔기도 괜찮아서 더 낫긴한데 꼭 필요한 것도 아닌데 단순히 유흥을 위해서 그렇게 큰 돈을 쓰는거면 문제 맞지 소득도 없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직접 벌고 해봐야 알게 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헐 나도야.. 난 알바도 하는데 그래.. 안 나가니까 먹는 데 쓰는 돈 남는 걸로 큰 돈 걍 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헐 나도 동갑인데 그렇게 변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허구한날 쓸떼없는거 완전 나잖아... 저거 좋아? 총쏘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긴한데 3만원 돈 값을 못 해ㅠㅠㅠㅠ 내가 이러니 고장 안 나는 비싼걸 사려고 하지ㅠ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돈 벌어도 약간 보상심리로 더 쓰는 것같음ㅋㅋㅋㅋㅋㅋㅎ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ㄱㄴㄲ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ㅁㅈ..돈벌면 버니까 더 쓰던데ㅋㅋㅋ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ㅇㅈ... 저번 한달 고생한 나를 위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와 나도.. 나 진짜 학생 때까지는 전자기기 욕심도 없었고 약간 잡동사니 있잖아 필기구나 공책같은 이런 거 엄청 샀거든 근데 대학 들어가니까 아이패드 맥북 애플워치 에어팟 옷 한번에 2-30 만원 어치 이런식으로 한 번에 훅훅 쓰게 되더라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저거 살려고 돈 달라는 것도 아니고 용돈 모아서 사는거면 ㄱㅊ! 나도 전자기기 전부 용돈 모아서 샀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돈많으면 상관없지 뭐 어때ㅋㅋㅋ 짜잘한거보다 큰거 사는게 오히려 이득이기도 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그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옛날에는 나도 진짜 계속 아끼다가 한번에 펑펑써,, 나는 내가 벌긴하는데 돈도 써봐야 관리하는 법도 알고 내가 행복하게 돈쓰는 법도 알게되더라 이십대 초반이니까 날 위해 투자한다고 생각하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쓸 땐 써야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게 더 나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자잘하게 쓰는 것보다 그게 더 낫기도 하고 막 남한테 빌리거나 필수지출 못할정도로 다 끌어다 쓰는 것만 아니면 괜찮다고 생각해 오히려 학생 때 아니면 그렇게 하기 힘들지도 모르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도 연뮤덕이라 소비 씀씀이가 좀 그런데 김짠부 유투브 많이 보고 진짜 보고싶은 극(쓰니한테는 진짜필요한기준) 세워놓고 저축 어떻게든 하려고 생각중 아 물론 나는 내가 알바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모 어때 돈 없는데 끌어쓰는 것도 아니구ㅎㅎ 비싼 기기는 비싼 값을 하는 걸 쓰니가 행복하면 됐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와 나도 그래 신발이랑 가방 옷은 마넌 이마넌짜리 고민하고 하나 사면 다 튿어질때까지 3-4년은 쓰는데 핸드폰 패드 워치 이런거는 일시불 결제에 되게 자주 ㅂㅏ꿈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적금 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허억... 댓글 고마워 익들앙 다 읽어봤어💗 저거 에어랩인데 에어팟이라고 썼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애플워치도 요즘 운동 안하고 있어서 필요한건 아닌데 ,, 애플워치병 한 달째라 저러는거야 ㅠㅠ 일단 완치는 해야되니까 사긴 할건데 ㅎ.. 암튼 소비습관 다시 생각해보게 될 것 (?) 같아 !!!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24살 알바경력 5년!!
7:24 l 조회 7
저속노화 그 사람 멘탈 대단허네..3
7:23 l 조회 41
한국인들중에 성소수자 그냥 존중하는 사람들도 많은가..?1
7:22 l 조회 19
깁자기 닭가슴살 먹고 싶으면 진짜 배고픔이겠지?
7:22 l 조회 3
친구 없다더니 역시 성격 이상한 애들 말은 믿는게 아니네ㅋㅋ
7:20 l 조회 13
틈새라면에… 콩나물 넣어 먹어봤어???????1
7:20 l 조회 25
필러필러 4
7:20 l 조회 39
롯데리아 디진다 돈까스 어때?1
7:19 l 조회 13
후하후하 오늘 1순위 기업 면접 보러 가2
7:17 l 조회 22
에르메스 vs 샤넬 카드지갑 골라줘!!3
7:16 l 조회 38
소년이 온다 읽어본 사람...?
7:16 l 조회 17
흡연구역에 있으면서 담배냄새 난다고 뭐라하면 어캄..1
7:13 l 조회 29
다이어터들 하루 식단 뭐임?6
7:13 l 조회 26
남자들 여자랑 얘기하다가 같이 웃고나서 얼굴 빨개지는건 왜그래? 3
7:11 l 조회 30
울아빠 말 넘 많아..
7:10 l 조회 15
사돈이랑 사귀는거5
7:10 l 조회 138
몇살까지 결혼 못하면 늦은거야…?6
7:10 l 조회 36
답장70퍼 읽씹30퍼1
7:06 l 조회 15
너무 행복한 꿈 꿔서 깨고싶지않다 3
7:05 l 조회 25
여경 옹호하는 애들 위험할 때 꼭 여겅오길🙏🙏 대한민국 경찰 검찰 다 망했네1
7:05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