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520735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178
이 글은 4년 전 (2021/9/06) 게시물이에요
맛있는거 먹고기운내라이럼서 보내는거 에바?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문자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약간 에반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개에바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문자만 보내… 기프티콘은 좀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기프티콘은 에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니 기프티콘 진짜 아닌거같음 선물은 보통 축하할일있을때나 보내지않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중에 그냥 밥살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깊티 ㄴ 너무 가볍게느껴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냥 문자만 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축하도 아니고 기프티콘은….. 아니야…. 나중에 만나서 밥 사주는게 나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는 코로나 때문에 못 오는 친구들이 끼니 거르지 말고 챙기라고 기프티콘 보내줘서 너무 고맙던데 쓰니 마음 가는 대로 해도 될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22 괜찮음 나도 받았는데 오히려 좋았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친구가 깊콘이랑 장문의 카톡 같이 보내줬음 전화도 오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중에 만나서 밥이나 사주는 게 나을듯
깊티는 항상 축하의 의미로 받아서 뭔가 느낌이 좀 그래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기프티콘 노노.. 절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기프티콘 에바
걍 상치르고 오면 밥이나 사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기프티콘은 에바.. 나중 밥사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중에 밥 사주는 걸로 ㄱ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깊티도 굳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친구면 상관없지않아? 난 좋은데 친군데 뭐. 고생했다고 밥사주는게 더 오바아닌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기프티콘은 개에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ㅇㅇ조부모님이 키우신거 아니면 잘 안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차라리 나중에 직접 밥사주ㅓ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ㄴㄴㄴㄴㄴㄴㄴ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냥 문자만해~ 마음은 고맙겠지만 깊티는 안주는게ㅡ좋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지금은 걍 말로만 하고
한 일주일 있다가 깊티 보낼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깊티 갠차눈뎃.. 초콜릿 이런거 안ㅣ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난 보냈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유대관계 깊었던거아니면 밥은 좀 당황할듯 (내경험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받는 입장에선 ㄱㅊ했었는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오히려 고마웠음 챙겨줘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음...난 괜찮을거같은데...!! 너무 성의없어보이는거만 아니면 만나서 밥먹기 조심스러우니까 밥 잘 챙겨먹으라고 보내는건 상관없을거같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도 별로 기분 안 나쁠 것 같은데 일단 챙겨준 거니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난 동네라서 갔는데 안가도 될듯! 근데 직접 연락온거아니면 아는척안하는게 나을것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받는입장에서는 좋은디 챙겨주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ㅇㅇ이 홧팅ㅋㅋ❤️ 이러면서 보내는 거만 아니면 ㅋㅋㅋㅋㅋ 깊티 보내고 말을 잘 하면 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흠 나는 별로일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차라리문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난 챙겨줘서 너무 좋았는데 최근에 외할아버지 상 치뤘을때 친구가 전화도 해주고 상 치른다고 고생했다고 스벅 깊티 보내주고 그랬던거 엄청 따수운 기억으로 남아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요즘은 장례식장 가는것도 뭐해서 통장으로 부의금 넣어주시는 분들도 엄청 많은데
난 오히려 부의금은 좀 부담스러움 내가 상주가 아니니까 ㅇㅇ 걍 깊티만 줘도 너무너무 고마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깊티 줄거면 차라리 장례식 다 끝내고 주는게 나을 거 같아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도 요새 코로나땜에 장례식 못오는 지인들한테 깊티 받았는데 기분 좋았어 난 고기랑 과일받았다! 밥 챙겨먹으라고 줬는데 감동이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기프티콘은 다 끝나고 주는거 어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지금은 문자만 후에 다 끝냈다하면 깊티콘 주는 게 좋을 것 같앙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기프티콘은 좀 에바인것같고 나는 카톡으로 조의금 보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아 나는 기프티콘에 말 이쁘게 둥굴둥굴 말할 솜씨가 없어서 실패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
그게 아니라면 걱정이빠이 담은 말로 보내는 것도 나쁘지않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저렇게까지 에바일 일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그르게 생각보다 에바라는 반응이 많아서 신기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44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뭐든 챙겨주는 마음이 고마우니까 기프티콘 줄 수는 있는데 문자를 같이 보내면서 글을 잘 써야할거 같음. 안그러면 너무 가볍게 느껴질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난 친구가 시간 있으면 오라고 해서 갔는데 먼저 오라고 한거 아니였으면 안 갔을것 같긴해 깊티는...문자나 카톡으로 위로만 해줘도 충분할것 같은데 보내고싶으면 보내도 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다음에 만났을때 밥사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조부모님이랑 친했던 친구라 돈보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나는 부조금 보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전혀 아무엏지않고 깊티 고마웅거같은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개에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그냥 나중에 밥이나 사줘 아니먄ㅌ걍 넘어가.... 아 솔직히 진짜 음...ㅎㅎ 싶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친한 친구면 난 고마울듯 조부상 잘 안챙기는거 맞고 친구 생각해서 보낸거라고 하면 친구도 좋아할꺼같은뎅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22 부의금은 좀 부담스러움 상주도 아닌데 ㅠㅠ 오히려 깊티가 낫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기프티콘 주더라도 어떤 메시지와 같이 했는지에 따라 다를 것 같아 윗 익처럼 밥 못먹고 있을까 걱정된다.. 이런 메시지와 함깨라면 괜찮을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조부상이면 괜찬ㄹ지않을까. . .난사실 조부모님 돌아가실땐 엄청나게 슬프다거나 하진않아서 걍 머.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22....그냥 하루종일 핸드폰만 붙잡고있어가지고 받음 걍 고맙다 이생각밖에 안들거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ㅁㅈ...... 내가할일도없어서 걍 폰하다가 깊티오면 완전고맙지않나 .. . 다들 왜 깊티를 생각없는애 취급하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니까ㅋㅋㅋㅋ나는 내가 받기도하고 내가 주기도했는데 친구도 고맙다했고 우리가 대학생이라 그런가.... 난 갑자기 친구가 밥사준다하면 더 당황할거같아서.. 응...??왜???이럴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3.. .. 진짜 안친했어서...받으면 생각도 없었던거라.ㄱㅊ은데...고맙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44 난 친할아버지 돌아가신다 하면 춤추고 노래부르고싶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기프콘은 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깊티 괜찮을듯… ㅠㅠ 끼니 거르지말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기프티콘은 차라리 다 끝나고 보내는게 나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죽같은거 생각하면 밥 잘ㅊㅐㅇ겨먹으라고 깊티 괜찮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왜 난 끼니 걱정해주는거 좋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괜찮음 당장 코로나 때문에 가기도 그렇고 밖에서 밥 사 주기도 그렇고 ; 뭐라도 먹고 힘내라고 줄 듯 막 힘내 하트 뿅뿅 이런 거 아니면 대신 다 끝나고... 화장하는데 깊티 오면 개열받을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나도 할머니 돌아가셧을 때 개슬퍼서 울었는데 하루 지나고 나서는 핸드폰만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근데 거기 있으면 깊티 쓸 일 없지 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배달시키기도 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편의점 기프티콘도 있고 카페 기프티콘도 있잖아 난 3일 내내 장례식밥 힘들어서 편의점이랑 카페 가서 뭐 잘 사먹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아 난 안 그랬어서.. 근데 편의점, 카페 깊티는 뭐 식사 챙겨준다는 느낌도 아니고 좀 이상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보통 3일장 다 끝내고 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다른 날 먹을 수도 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그럼 다른 날 주는 게 맞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난 고마울 거 같은데 지금 말고 한 일주일 정도 이후에 보내는 거 어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그냥 밥이나 커피 사주는 게 더 나을 거 같긴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깊티는 에바인듯. 걍 나중에 밥이나 사. 괜히 선물 주고도 욕먹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진짜 어떻게 이런 생각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난 차라리 돈 넣어줄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마음은 알겠는데 기프티콘은 느낌이 좀 그렇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으억 기프티콘은 에바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코로나라 친구가 못가서 미안하다고 전화통화하고 친구가 나중에 밥 사줬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문자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기프티콘 보낼거면 조의금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문자만 넣고 나중에 밥 한끼 사 깊티는 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 ㅋㅋㅋㅋㅋ 울 엄마 이번에 외할아버지 상 치뤘는데 친구분들이 부의금이랑 깊티 다 넣어주셨음 이거 전혀 에바아냐.... 나 최근에 상만 3번 치렀는데 깊티 주신분들 디게 많았는데??? 이거 넷사세다 진짴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글고 부의금이 더 에바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 다 빚이라서 그냥 주고 터는 돈 아니라서 더 부담스러움 암묵적으로 우리 조부상에도 네가 해야된다 이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글고 요즘 시국에 만나서 밥 먹자 이런 약속을 어케 함.... 있는 약속도 줄이는 마당에 뭔 약속을 자꾸 만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ㄹ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난 워낙 오래된 친구라 직접 가서 조의금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괜찮은데 난 예전에 받았었음 아무렇지도 않았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좋은데 쓰니 나이 대충 20대인 거 같은데 ㄱㅊ음 이상하다고 하는게 넷사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나는 진짜 친한 친구 할머니 돌아가셔서 조문 드리러 갔는데 조의금 안 받길래 집 가서 치킨 기프티콘 줬었어 친구가 진짜 고맙다고 해 줬었고 사람마다 다르고 상황마다 다르니까 잘 판단해 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근데 기프티콘도 된다는 사람 있고 안 된다는 사람 있으면 안 보내는 게 나은 듯 반반확률 시도할 바에는 그냥 다음에 만나서 밥 사주는 게 제일 베스트 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하지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나이 좀 있으면 그렇고 대학생정도면 괜찮아보이는데 나라면 고마울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기프티콘을 왜보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어떤 깊티인지에 따라 다를거 같은데~ 치킨 뷔페 이런거만 아니면 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조부랑 사이가 어떻냐에 따라 다를듯 난 사이가 엄청 안좋았어서 눈물도 안나고 그냥 아 지루하다 밥이나 먹자 배부르다 운동도 못하네~ 이런 마음이였어서 친규가 그러면 그려~ 고마워 나즁에 밥이나 먹자 할 것 같은데 사이좋았으면 저 문장도 기프티콘도 화나긴 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문자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나는 친구들이 와주기는 했었거든
근데 안오는 경우도 많으니까 그냥 문자만 해도 고마울듯
깊티 받았어도 무슨 마음으로 보냈는지는 아니까 난 그냥 고마웠을 것 같은데 혹시 모르니 조심해서 나쁠 거 없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머가 에바임? 줘도 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울면 기 빠져 초코바 같은 것도 ㄱㅊ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조부상은 굳이 안 챙겨도 돼 주변 친구들이 다 알 정도로 조부모님이랑 각별한 사이였고 조부모님이 키워주시고... 뭐 이런 거 아니고서야...!! 그냥 잘 보내드리고 너도 고생할텐데 밥 잘챙겨먹어라 이정도만 해두 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헐 그냥 문자만 보내는게 어때? 깊티는 좀 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깊티는 ㄴㄴ.. 다끝나고 줘도 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나는 괜찮았는데.. 그 친구 성격에 따라 다를듯 반응 좀 안좋으니까 구냥 나중에 밥이나 한끼 사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보내도 상관은 없는데 말을 잘해야 함 막 힘내ㅠㅠ 이럴거면 안 하느니만 못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정 그러면 배민 상품권 주고 직접 만나서 밥 사주면서 위로도 하고 얘기도 하고싶은데 시국이 시국이라 이거라도 보내 밥 잘 챙겨먹고 마음 잘 추스르고 어쩌고~ 이 시국 끝나면 만나서 같이 맛있는것도 먹고 좋은 시간 보내자 이런 식으로 보내든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편의점 카페 깊티 괜찮아 나는 거기서 밥 차려먹기도 좀 그렇고 편의점이랑 카페에서 대충 떼웠어 초콜릿 이런것도 ㄱㅊ 밥 안 먹는 사람한테 입에 넣어주기 괜찮았음 말만 잘하면 좋을거 같아 이거라도 먹으면서 기운냈으면 좋겠다 이런식으로 힘내ㅠㅠㅠ힘들지ㅠㅠㅠ이러면 오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받는 입장에서는 좋았는데... 깊콘만 보내는게 아니라 메시지도 같이해서 보내면 난 좋을거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아니 근데 ㄹㅇ 부의금 보내라는건 찐 에바임....
그거 다 빚인건데 차라리 아무것도 안하고 말지 부의금은 핵애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222 부의금이 더 에바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3333 누가 부의금을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그니까 부의금 보내라는게 ㄹㅇ 넷사세 ㅋㅋㅋㅋ
부의금 그고 그냥 주는 돈 아니고 서로 무조건 기브앤테이크라 생각해서 아 얘 조부모상 때도 꼭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 들게 하는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만나서 밥살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조부모님이면 깊티도 안보내도 되긴혀 그냥 문자만 해고 ㄱㅊ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조부상 치러본 1인인데- 친구한테 부의금 주는건 에바, 기프티콘 필요없고, 그리고 그냥 문자만 하면 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부의금은 ㄹㅇ 에바쎄바이고ㅋㅋㅋ 그건 사회생활이나 어른들끼리나 보내는거..
쓰니가 조의를 표하고 싶으면 조의금 소액으로 보내는건데.. 굳이 할 필요는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부의금 보내라는 게 더 에바 아닌감..? 나는 깊티 주는 거 괜찮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그래도 좀 신경쓰이면 문자만 보내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엥 괜찮아 ; 기프티콘 보내는게 뭐 에바임 받는 사람도 얘는 이와중에 이걸보내네 ㅋㅋ 이러겠냐 그냥 자기 생각해주나 싶어서 고맙지..부의금이 더 에바지 뭘 너가 그 상황을 가볍게 생각해서 주는 것도 아니고 위로하는 맘에 보내는건데 정 신경쓰이면 지금은 문자 한통하고 다 끝나고 수고했다고 맛있는거 챙겨먹으라고 깊티 보내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기프티콘 보내고 "기프티콘은 너무 가벼워 보일까봐 보낼까 말까 고민했는데 그래도 밥 잘 챙겨먹었으면 한다"라는 내용 보내면 친구도 이해할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반응 좀 놀랍다 왜 개에바지 보통 조부상은 부의금도 잘 안하고 시국때문에 만나지도 못하니까 그냥 위로의 마음 표현하는건데 왜..?
내 입장이라면 밥 사주는게 더 부담이야 조부모님 장례 다 치뤘고 잘 보내드리고 왔는데 친구가 밥을 왜 사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걍 메시지만 보내줘도 충분한데 뭔가를 더 해주고 싶으면 밥 챙겨먹으라고 하면서 기프티콘 보내 막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이런거 보내면서 얘기하면 좀 가벼워보일 수도 있을듯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손톱깨무는거 진짜 정병이었네
4:01 l 조회 6
휴지랑 변에 피가 묻어있는데 1
4:01 l 조회 6
우리집 레전드 망했네... (혐주의) 3
4:00 l 조회 38
다들 월드컵 관심 많아?1
4:00 l 조회 6
북정은 엄마 평생 일본을 그리워했다는데2
3:59 l 조회 6
난 나중에 애 한명 낳고싶긴 해 1
3:59 l 조회 7
초딩때 진짜 정병 안걸리는게 신기한 환경이었는데1
3:57 l 조회 14
해외거주 인유닛 세탁기 없음 너무 불편함…
3:56 l 조회 4
동생에 집온댓는데 4시간동안 안오네 무슨일 생긴던아니겟지ㅜㅜㅠ16
3:52 l 조회 98
개졸린데 뇌가 너무 활발하게 돌아가서 안자져ㅜㅜ7
3:51 l 조회 18
여친은 블랙핑크 남친은 누가봐도 개부자인 커플 있는데 8
3:51 l 조회 32
덕질개잡덕 무교인데 종교 두개 믿고싶음 1
3:49 l 조회 14
다낭성인가2
3:48 l 조회 18
아 배 드럽게 아픈데 장실 가말어1
3:48 l 조회 10
아 날씨 레전드로 좋다 3
3:48 l 조회 39
외가나 친가나 둘 다 교육열 오지는 집안인데 나라는 돌연변이가 있네 ㅋㅋ
3:47 l 조회 8
애 안 낳아도 행복할 수 았지 않나? 2
3:47 l 조회 14
짱구 극장판 이중에서 몇개봄?2
3:46 l 조회 24
멘헤라vs지뢰계vs갸루 2
3:46 l 조회 45
4명 단톡방에 나랑 친구 한명 비슷한 시기에 프사 바꿨거든
3:44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02